홍춘욱 박사는〈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단 하나의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 홍춘욱 박사는〈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단 하나의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춘욱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채권과 금에 대한 예기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채권과 금이 매력적이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경제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보험'의 역할로써 두 자산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결국 부자가 되는 길은 한번에 큰 돈을 버는 것보다, 수익을 지켜나가는 데에 있습니다. 오늘도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채권은 어떤 erf를 넣어야 하나요??
오늘 반도체 가격이 빠지길래 저가 매수의 기회일 수 있다고 생각해서, 갖고 있던 금과 국고채를 던지고 반도체를 살까 하고 잠시 흔들렸었는데,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되는 영상이네요. 그냥 길게 보고 지루하지만 자산 배분을 유지하겠습니다.
역시 최고입니다😊
세상에 적당히가 가장 어렵다고 한다.인간의 욕망과 탐욕은 끝이 없기 때문이다.나는 채권이 그러하다고 본다. “적당함”.
같이 빠져요. 예전과 다른듯 금 채권 그만사~ 프리즘
그냥 전고점 돌파하면 팔고 기다려... 더 처묵으려다가 물리고 질질 짜는거자너.. 탐욕을 줄여.. 뭔 안전자산여 그건 투자가 아니자나!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채권매니아
왕권정치 국가 도래가 해결?
금은 인플레햇지채권은 디플래햇지
금 채권.금채자무싸❤
고작(?) 하루만에 -10% 빠졌다고 곡소리 나네요ㅋㅋ
지금처럼 미국 국채의 이자율이 높고, 인플레이션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을 때는 미국단기국채도 괜찮지 않을까요?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chunukhong 4
2026년 6월 23일 5:51 오후※ 홍춘욱 박사는〈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단 하나의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춘욱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채권과 금에 대한 예기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채권과 금이 매력적이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경제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보험'의 역할로써 두 자산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결국 부자가 되는 길은 한번에 큰 돈을 버는 것보다, 수익을 지켜나가는 데에 있습니다.
오늘도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youngkyu_21 3
2026년 6월 23일 7:05 오후채권은 어떤 erf를 넣어야 하나요??
@briankim4148 2
2026년 6월 23일 6:58 오후오늘 반도체 가격이 빠지길래 저가 매수의 기회일 수 있다고 생각해서, 갖고 있던 금과 국고채를 던지고 반도체를 살까 하고 잠시 흔들렸었는데,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되는 영상이네요. 그냥 길게 보고 지루하지만 자산 배분을 유지하겠습니다.
@이베리아빠 1
2026년 6월 23일 8:12 오후역시 최고입니다😊
@yubinxe 1
2026년 6월 23일 9:12 오후세상에 적당히가 가장 어렵다고 한다.
인간의 욕망과 탐욕은 끝이 없기 때문이다.
나는 채권이 그러하다고 본다. “적당함”.
@덥다고말해줘 1
2026년 6월 23일 8:02 오후같이 빠져요. 예전과 다른듯 금 채권 그만사~ 프리즘
@empathy1373
2026년 6월 23일 7:30 오후그냥 전고점 돌파하면 팔고 기다려... 더 처묵으려다가 물리고 질질 짜는거자너.. 탐욕을 줄여.. 뭔 안전자산여 그건 투자가 아니자나!
@금강-i7o
2026년 6월 23일 9:42 오후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cookyjh9379
2026년 6월 23일 8:42 오후채권매니아
@김현민-i7x
2026년 6월 23일 11:02 오후왕권정치 국가 도래가 해결?
@매일사는형
2026년 6월 23일 9:17 오후금은 인플레햇지
채권은 디플래햇지
@leelleel11
2026년 6월 23일 6:40 오후금 채권.
금채자무싸❤
@MrBolja2
2026년 6월 23일 6:57 오후고작(?) 하루만에 -10% 빠졌다고 곡소리 나네요ㅋㅋ
@진요점
2026년 6월 23일 10:10 오후지금처럼 미국 국채의 이자율이 높고, 인플레이션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을 때는 미국단기국채도 괜찮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