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의 세금 타령 1. 부동산 구매하는 성실한 국민들을 투기군으로 몰고, 그 들은 아껴가며 안정적 거주지 구매해서 대출금 성실히 갚으면서 살아간다. 2. DSR따라 대출 나오는거 고려하면 당연히 상당 수준의 소득세도 납부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3. 그렇게 어렵게 모은 자산 상속 증여세도 낸다.
SNS에 빠져 소비 할꺼 다하고 세금도 내지 않는 국민과 성실히 일하고 자산 불려가며 세금 납부하는 국민들 중에 이 사회에 기여하는 쪽이 어느쪽이며 우리 사회가 장려해야 하는 방향이 어느쪽인가요?
어느정도 안정적 사회 유지를 위해 상위층이 세부담을 더 한다고 하더라도 그에 대해 양해를 구하고 인정을 해야지, 그들을 악마화하고 망해라하는 사회 분위기가 발전적인가요?
다주택 규제 풀자고 했던 윤석열 정부안을 민주당이 반대해서 현재까지 똘1채로 자금이 몰렸음. 문정부와 민주당이 한국의 주택 시장을 장기적으로 망쳐 놨음. 문정부의 정책과 이재명 정부의 정책은 모두 공급을 줄이고 있었다는 사실. 임대 공급해줄 다주택 규제 풀고 상승 인정해야 함. 가격을 통제하려는 것은 어느 나라도 성공하지 못했음. 주식시장으로 유동성을 일부 돌린다 해도 어짜피 부동산으로 들어올 자금일뿐.. 전세 오르고 월세 오르면 주식으로 얻은 수익이 어디로 흡수 되겠냐고. 천막치고 살 수 있음?
취득세, 양도세가 높은데요.. 재산세 종부세도 감당 힘든데~ 그냥 자기가 살던집에서 살다 죽는 거 원하는 사람 많을텐데 소득없거나 적은 사람들은 외곽으로 외곽으로 쫓겨나겠네요. 안팔고 싶은데 양도세 취득세 나라에 바친 후 외곽으로. 세금 올리는 방안을 내시기 전에 기존 세금을 합리적으로 체계화하는 방안부터 말하셨으면 거부감이 덜할텐데요. 기존 세금도 사회적 합의가 제대로 이루어진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미국은 자기가 구매한 금액 기준으로 보유세 책정한다던데요
이 대통령이 취입하고 집값 급등!!........그리고 나서 6월에 정책 내 내놓은 것...........이대통령 땜에 집값이 상승했다구요?? ㅋㅋㅋ 갭투기꾼, 다주택자들의 징징거리는 비명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지지율 떨어질 것으면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그냥 식물 대통령 되세요............지지율 이 연예인들 인기도 인가???? 처음부터 강력하게 했어야지 눈치보다가 이게 뭡니까.......... 최근 최고가 거래....누군가 사고 팔고........판 사람들은 왜 팔았을까요???? 앞으로도 집값이 오를 꺼니까 지금 집사는 사람한테 싸게 팔고 은혜 받을라고???? ㅋㅋㅋㅋㅋ
도권 부동산은 70% 내려가야 한다. 일본은 35년 간 내려갔다. 중국도 15년 간 내려갔다./대출 6억을 3억으로 6개월 내 입주. 3년 거주 의무. 보유세 많이 올려라/지방부동산 취득세,등록세,양도세 내려라./수도를 세종시로/ 지방에 서울대학교 과별 분교 10곳 설립(인수)해라/ *가격이란=경제원리대로 수요,공급 원리이다. 공급 늘려라**산지가 68%인 한국**그린벨트에 주택지어 젊은이들 살 수 있게 해라**/ 장관,국회의원,언론사,건설사,부유층은 부동산 오르길 바란다.**대통령은 이들에게 속을 것
표면적으로 수치를 보면 경기는 좋아졌는데 고용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현상이 벌어지니 이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거지요 ... 인공지능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인공지능 개발 회사들은 돈을 많이 벌지만 고용이 없어지는 겁니다 신규는 말할것도 없고 기존에 있던 사람들도 줄이고 있는거죠 그렇다고 이걸 계속 방치할수는 없고... 이런 딜레이가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Shin77882 138
2025년 10월 20일 5:37 오후보유세 올릴꺼면 상속 증여세 폐지좀 ㅋㅋ
@주아부계정 78
2025년 10월 20일 6:55 오후그놈의 세금 타령
1. 부동산 구매하는 성실한 국민들을 투기군으로 몰고, 그 들은 아껴가며 안정적 거주지 구매해서 대출금 성실히 갚으면서 살아간다.
2. DSR따라 대출 나오는거 고려하면 당연히 상당 수준의 소득세도 납부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3. 그렇게 어렵게 모은 자산 상속 증여세도 낸다.
SNS에 빠져 소비 할꺼 다하고 세금도 내지 않는 국민과 성실히 일하고 자산 불려가며 세금 납부하는 국민들 중에 이 사회에 기여하는 쪽이 어느쪽이며 우리 사회가 장려해야 하는 방향이 어느쪽인가요?
어느정도 안정적 사회 유지를 위해 상위층이 세부담을 더 한다고 하더라도 그에 대해 양해를 구하고 인정을 해야지, 그들을 악마화하고 망해라하는 사회 분위기가 발전적인가요?
@황대장-j3w 77
2025년 10월 20일 7:57 오후미국의 보유세는 구매 가격을 기준으로 매년 똑같다. 한국은 1년에 한번씩 기준 금액이 달라진다.
@화은티비-y7y 47
2025년 10월 20일 9:37 오후상속세나 폐지해야함. 미국이랑 비교할라면
@tenirkim6144 47
2025년 10월 20일 8:41 오후국회의원님들이 고가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니 보유세 못올립니다.^^
@크리스-m6t 43
2025년 10월 20일 5:51 오후다른 세금들은? 다륹나라랑 세금 비교 제대로 한거임?
@플래티넘우리 40
2025년 10월 20일 8:43 오후양도세는 중과시 82.5%인게 말이 됨?
@의왕남자-m6j 36
2025년 10월 21일 6:25 오전자꾸 미국미국하는데
미국은 주마다 다르겠지만 재산세 내면 소득세 낮쳐주기도하고, 양도세 없는곳도 있음..
자꾸 꼭집어 이것만 낮으니 이거올리자 안했으면함. 할거면 다 따라하던가
그리도 우리는 종부세도 내니까 많이 내고있는거지
@samkim1848 29
2025년 10월 21일 12:00 오전보유세 올릴거면 종부세는 반드시 폐지 이중과세다
@MOF232 27
2025년 10월 20일 9:46 오후좋은지적인데 말이 안되는게 두가지임
1. 저가 공급시 서울시 재건축은 바로 망함. 재건축규제를 푸는게 도시개발측면에서 나음
2, 세금ㅋㅋㅋ취득세 이만치 내는 나라 어딨음? 반백년 해 온 룰을 갑자기 바꾸면 피해보는 사람은? 다수의 폭력의 희생이 당연한거임?ㅋㅋㅋㅋ
@gfdxbm 26
2025년 10월 20일 10:20 오후중국인들 부동산 살수있게 혜택주는건 문제가 많다
@초코볼러브 24
2025년 10월 21일 1:26 오전취득세 양도세 증여세 좀 줄어야 함.
@Gloria-jf4oh 22
2025년 10월 20일 11:14 오후다주택 규제 풀자고 했던 윤석열 정부안을 민주당이 반대해서 현재까지 똘1채로 자금이 몰렸음. 문정부와 민주당이 한국의 주택 시장을 장기적으로 망쳐 놨음. 문정부의 정책과 이재명 정부의 정책은 모두 공급을 줄이고 있었다는 사실. 임대 공급해줄 다주택 규제 풀고 상승 인정해야 함. 가격을 통제하려는 것은 어느 나라도 성공하지 못했음. 주식시장으로 유동성을 일부 돌린다 해도 어짜피 부동산으로 들어올 자금일뿐.. 전세 오르고 월세 오르면 주식으로 얻은 수익이 어디로 흡수 되겠냐고. 천막치고 살 수 있음?
@챠리-n5s 21
2025년 10월 20일 8:42 오후왜.? 세금 올리기를원하는지.? 돈없고 집 한채분이데. 세금 을 많이부과하면 빗내서 세금내야하니요.??
@조대연-y2n 18
2025년 10월 21일 1:33 오전변했네...ㅎㅎㅎ 양심이 없어요~~^^
@sypark1683 15
2025년 10월 20일 9:49 오후그럼 우리도 취득세 및 양도세도 줄여야 함! 주택관련 세금을 모두 얘기해야죠...
@스바카-o6v 15
2025년 10월 20일 8:25 오후서울 아파트 매매값이 문제가 아닙니다 벌써 월세 급등하기 시작했어요. 서울 무주택서민들 경기도로 이사갈준비 해야합니다 임대만기시 최소 30프로 이상 오를듯 합니다 무섭네요
@Market_Playlist 12
2025년 10월 20일 5:11 오후대선때 이재명대통령에게 대장동 어쩌구 저쩌구 했던 그 헛똑똑이 교수네.. 교수들 진짜 국가에 별도움 안되는 존재들임. 이재명과 정책토론하면 바닥보일것 같은데..
@은비까미-p1v 9
2025년 10월 20일 11:39 오후그래서 어쩌라구? 소득은 오르지 않았는데,왜 자꾸 오른다고?
어디에 무슨집을 지으라고?압구정 100층, 잠실주공 100층하면 만족하시려나?
@4uzzang706 9
2025년 10월 20일 8:24 오후윤석열 정권은 이상한 정권이라고?
@호읻22 9
2025년 10월 20일 5:26 오후<이재명 정부 고위공직자 부동산 보유 현황 -배우자 명의포함>
1. 대통령실 보도지원비서관 김상호
보유 부동산: 강남구 대치동 다세대주택 6채, 광진구 구의동 아파트 총 75억 원 규모
2. 대통령실 사회수석 문진영
강남구 압구정 주상복합, 용산구 이촌동 아파트
3. 대통령실 민정비서관 이태형
송파구 신천동 우성아파트
4. 금융위원장 이원석
개포동 주공 1단지 아파트
5. 국토부 제1차관 이상주
성남시 분당구 판교 푸르지오그랑블
6. 국토부 제2차관 김규철
강남구 압구정 푸르지오
**이재명 대통령실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 35.5% 강남3구 보유중
@BaramBang-oc8nv 9
2025년 10월 20일 11:31 오후박원순때 막았는거 이제 나타 나는데 문 윤석열이고 오세훈이냐 집이 빵 찍어내냐 이사람아 오세훈이는 공급한다는데 3규제로 다 막아 못 짓게 하는데 오세훈이라고 장 땡이냐
@hyeon1435 8
2025년 10월 20일 5:09 오후부동산 정책 미래를 위한 영구적 정책을 써야 버블 부동산 해결 한다 아니면 민주당 실패한다~~
@Lunava-e3m 8
2025년 10월 20일 5:30 오후왜들 난리야 공공임대 살면되지
사랄때는 안사고
@lucky_tv 7
2025년 10월 20일 8:51 오후🌟 『김경민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Tq7KHkw8L_U?si=e3B6M4HkA01rTEiG
👉 2부. https://youtu.be/_kZpjVRX0r0?si=v3uWDlixVaFUIxuB
👉 3부. https://youtu.be/pJ--fVIMQXk?si=7cvaHT3j20jOmqiB
👉 4부. https://youtu.be/frYHlQ5dOcs?si=Elpri-xuTp0_PnFu
📚 김경민 교수 『부동산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7556705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이명재-t3l 7
2025년 10월 23일 1:02 오후돈을 이렇게 푸는데 내리겄냐?
@llulabee 7
2025년 10월 20일 10:56 오후취득세, 양도세가 높은데요..
재산세 종부세도 감당 힘든데~
그냥 자기가 살던집에서 살다 죽는 거 원하는 사람 많을텐데 소득없거나 적은 사람들은 외곽으로 외곽으로 쫓겨나겠네요. 안팔고 싶은데 양도세 취득세 나라에 바친 후 외곽으로.
세금 올리는 방안을 내시기 전에 기존 세금을 합리적으로 체계화하는 방안부터 말하셨으면 거부감이 덜할텐데요. 기존 세금도 사회적 합의가 제대로 이루어진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미국은 자기가 구매한 금액 기준으로 보유세 책정한다던데요
@daon_onda 7
2025년 10월 20일 5:25 오후구독취소한다~~~
@이경희-g5u 6
2025년 10월 21일 10:24 오전보유세 늘리면 상속세 낮춰야하지요 미국 일본보다 훨씬 높은 현실입니다
@양나라사랑 6
2025년 10월 20일 8:25 오후이상해
@leekt3131 5
2025년 10월 21일 4:45 오후서울이 이지경된건 공급 여력을 막아버린 박원순이 제일 큰 원인인데.. 진보정권민 되면 집값은 뛰고하는게 전정권 탓? 뭔 개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
자유시장경제를 규제나 이념으로 통제하려고하니.. 진보정권맘 되면 부동산이 폭등하지.
@춘우이-i8j 5
2025년 10월 20일 7:55 오후김경민 교수님 좋은 제언해 주셨는데 정부에도 강력한 푸시업 부탁합니다^
@skybluecity-o7o 5
2025년 10월 20일 6:58 오후이 대통령이 취입하고 집값 급등!!........그리고 나서 6월에 정책 내 내놓은 것...........이대통령 땜에 집값이 상승했다구요?? ㅋㅋㅋ 갭투기꾼, 다주택자들의 징징거리는 비명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지지율 떨어질 것으면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그냥 식물 대통령 되세요............지지율 이 연예인들 인기도 인가???? 처음부터 강력하게 했어야지 눈치보다가 이게 뭡니까..........
최근 최고가 거래....누군가 사고 팔고........판 사람들은 왜 팔았을까요???? 앞으로도 집값이 오를 꺼니까 지금 집사는 사람한테 싸게 팔고 은혜 받을라고???? ㅋㅋㅋㅋㅋ
@daon_onda 5
2025년 10월 20일 5:24 오후지금은 정상이냐???헛소리작작해라!!!!
@비비이브 4
2025년 10월 21일 5:45 오전탁상행정 하는것들 정신차려라.
@핑귀족 4
2025년 10월 20일 6:04 오후서울시장님도 나와서 설명해줬으면 좋겠네요~ 여기저기 왜 안하냐 말이 많으니 서울시 입장에서 이유가 뭔지 듣고 싶네요~
@바다바다-w7g 4
2025년 10월 20일 5:45 오후윤석열대통령 정부가 뭐가이상해
윤석열대통령님 공을 다 까먹는
좌파들 공부좀하고 나오세요
@1산사람-q8e 4
2025년 10월 21일 6:24 오전보유세 인상 주장한다면 양도세 취득세도 언급해라 그리고 보유세는 매입가격 기준이라는 것을 말해라
@박병탁 4
2025년 10월 20일 7:10 오후종부세 같읁악마의 세금은 왜 옹호하나요? 재초환같은 미실현익에 대한 과세 전세계에서 어느 나라가? 세제는 단편적으로 볼게 아니라 전체 세제를 합리적으로 검토해야ㅈ겠지요ㆍ 공정가액 건드리면 얼마나 많은 곳에 영향을 주는 지 아시면서ᆢ
@jeungpyohong2828 3
2025년 10월 20일 6:52 오후탈출은 지능순
@HSP-d8t 3
2025년 10월 21일 10:16 오전서울 집 값 오르는게 오세훈 잘못이라는 거네? 웃기는 놈 다 있네
@바다바다-w7g 2
2025년 10월 20일 5:46 오후구독취소
@수수깡-x1z 2
2025년 10월 31일 12:35 오후강의 잘들었습니다
@김인섭-g1o 2
2025년 10월 20일 7:45 오후근데 6개월 전하고 무슨 차이가 있어요? 6개월 전에도 물량 없었고 지금도 물량 없는데. 우리나라는 공급해도 투기세력 때문에 가격 안 떨어짐. 순진한 사람들이 떨어진다고 믿지. 경제학? 투기꾼 챕터 있어요? 1+1=2 만 알고, 1+1=3 이 되는 경우는 모르는 사람들
@moaisme 2
2025년 10월 20일 5:54 오후아이 ^^말투가 시끄러워요
@momo-lq4tg 2
2025년 10월 20일 5:48 오후보유세율 낮은 것만 난리를 치고 거래세 높은 건 왜 입다무냐? 그럼 보유세도 올리고 거래세도 왕창 내라고??
국토보유세 군불 때는 정부 도우러 나왔나...정부에 줄이라도 대고 계시나요?
@jkjk0108 2
2025년 10월 20일 5:51 오후보유세는 낮지만 전체 세금으로 보면 우리나라 만큼 세금의 양극화가 큰 국가가 없습니다.
매년 부자들이 3000명씩 이민가고 있어요. 이렇게 10년 지나면 세금 낼 부자가 없어질텐데, 보유세만 콕 집어서 올리자고 하는게 과연 맞을까요?
@RJ-uh7eh 2
2025년 10월 21일 9:07 오전구매가격기준의 보유세, 종부세 폐지 (재산세로 일원화), 취득세와 양도세 미국처럼 조정을 전제로 보유세를 올릴수있겠죠.
@위덕성 2
2025년 10월 21일 7:17 오전당사얘기 듣느니 자는게 낫겠다
@민트커피-z6q 2
2025년 10월 21일 11:11 오전미국은 보유세 내면 소득공제 해줍니다. 그뿐아니라 주택담보대출이자도 세금 공제해줍니다.비교를 하려면 전체적인 틀에서 비교 좀 하세요. 알고 그러면 무슨 의도인지 의심스럽고 모르고 그랬다면 제대로 공부하고 나와서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민민민-s5h 2
2025년 10월 26일 8:31 오전종부세 도입하고 일관된 시그널 보낸다. 집값폭락 전망 나올 때 안정화 성공한다. 투기심리 위축시켜 기축시장.갈아타기 축소되었다. 중산층.중도층 다 안다.
@novavita3221 2
2025년 10월 20일 5:40 오후거래량과 가격상승 상관관계 없다?
적은 거래량을 사기 신고가로 끌어올려서 대기수요자들로 하여금 포모를 유발해서 겨우 발생한 거래량인데??
@바르셀로나-v3t 1
2025년 10월 20일 7:11 오후지금 강남 재건축 할때 다주택 규제 때문에 재건축해도 세대 늘리기 보다 평수 늘리기 한다고 조합에서 기를 쓰던데 규제가 진짜 효과적인지 아닌지 검토를 제대로 해야되는게 아닌가
@김태경-s3s 1
2025년 10월 21일 9:57 오후정비창에? 그 좋은 땅에 금덩어리 땅에? 아파트? 25평 짜리?
@jjemon419 1
2025년 10월 21일 9:39 오후김경민 교수님 책 사고 보고 듣고 한 제 자신을 처음으로 부끄러워해봅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한 특유의 좌편향 sky 4050이시군요.
앞으로는 뵙고싶지 않네요.
@user-kf1sk5be7f 1
2025년 10월 20일 8:32 오후나도 서울에 집 갖고 있는데 집값 오르면 올랐다고 욕하고 떨어지면 떨어졌다고 욕하고 참! 웃겨
@블루베어-l1i 1
2025년 10월 20일 5:55 오후김경민? 웃긴작자네. 윤석렬 정권때 일을 할수가 있었나? 째려본다 탄핵하고 누가 그런일을 했나?
@hskxufuol 1
2025년 12월 13일 10:31 오전서울시가 다 망쳐논듯요
@히비스커스-k4g 1
2025년 10월 20일 5:06 오후대출 끊어라 .
@피치피치-g7u 1
2025년 10월 21일 6:25 오후서울시를 아파트촌 베드타운으로 만들려고 하네 ㅠ ㅠ
@은율-p7i 1
2025년 10월 21일 6:06 오전젤 신뢰가 가는 교수님 말씀 너무 공감합니다.
@러블리명 1
2025년 10월 20일 5:45 오후교수님 화났네요. 무주택자 거지. 되네요 집안사서 망했어요
@user-cr9jo1sv5f 1
2025년 10월 20일 7:33 오후2부인가봐요 1부보고 기다렸는데 영상 나왔네요 😊
@박남칠-o2n 1
2025년 10월 26일 6:34 오후도시공학전공자 이상경차관김경민교수 부동산 무슨관계일까 도시미관ㆍ재생인데ㆍ투기 ㆍ건설업자용역받는자들
@goodlife7779-b7l 1
2025년 10월 21일 5:42 오전13:00 과세 형평성 차원에서 종부세를 폐지하고 보유세를 올리는 방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songsikho2737
2025년 10월 22일 7:07 오전방송 잘 들었어요~책도 읽어보고 싶네요
@leonardkim690
2025년 10월 20일 6:03 오후박원순이가 서울시장할때 재개발 다 막았쟈나. 공급을 막은거지. 성추행하느라고... 뭘 오세훈이만 잡고 ㅈㄹ이세요. 공급이 중요한건 다 아는 사실인데
@유현석-t1u
2025년 10월 20일 5:49 오후도권 부동산은 70% 내려가야 한다. 일본은 35년 간 내려갔다. 중국도 15년 간 내려갔다./대출 6억을 3억으로 6개월 내 입주. 3년 거주 의무. 보유세 많이 올려라/지방부동산 취득세,등록세,양도세 내려라./수도를 세종시로/ 지방에 서울대학교 과별 분교 10곳 설립(인수)해라/ *가격이란=경제원리대로 수요,공급 원리이다. 공급 늘려라**산지가 68%인 한국**그린벨트에 주택지어 젊은이들 살 수 있게 해라**/ 장관,국회의원,언론사,건설사,부유층은 부동산 오르길 바란다.**대통령은 이들에게 속을 것
@분열정신
2025년 10월 23일 5:29 오후표면적으로 수치를 보면 경기는 좋아졌는데 고용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현상이 벌어지니
이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거지요 ...
인공지능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인공지능 개발 회사들은 돈을 많이 벌지만 고용이 없어지는 겁니다 신규는 말할것도 없고 기존에 있던 사람들도 줄이고 있는거죠 그렇다고 이걸 계속 방치할수는 없고...
이런 딜레이가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김필프
2025년 10월 20일 8:08 오후기본적으로 재건축 재개발은 이주수요때문에 순환개발이기때문에 단기간 공급이 어차피 어려운데 오시장이 택지에다 개발해서 신속 공급하라는 교수님 이야기입니다ᆢ 오시장이. 표의식해서 주구장창 강남재건축만 진행시키니 집값만 쳐올린다는 이야기
@sunyhat
2025년 10월 22일 10:05 오후이교수님은 이것못할걸 그러니 올라 애기하는 것 같음..
@slowslow7414
2025년 10월 21일 5:52 오후쫄리는듯 팬들 망쪼에 어떻게 살려보시려구. ㅠㅠ
@자유와정의-e3d
2025년 10월 21일 7:13 오전ㅇ시국은 매입시점가격에 부과합니다
@블랙라벨-p5t
2025년 10월 21일 7:45 오후버블이 꺼져야한다는 벙법좀 얘기하자
@padong
2025년 10월 21일 8:17 오전1:14
1:36
2:23
2:45
3:57
5:57
6:33
10:50 우중
11:02 시장참여자
다주택자 규제, 양도세 한시적 철폐 등 출구 전략도 병행해야~~~
고위공직자 토허제 보유 주택 매도!
감사합니다^^
@youngsuson2177
2025년 10월 23일 12:43 오후기존 주택을 내놓게,, 신규건설,, 재건축 원하는 단지는 국가가 개입해서 조속히 일어난다는 신뢰,, 이 모든 상황들이 분양시장 잔치가 되서 집이 계속 나온다는 신뢰가 필요하다고요....
@leeseungwon889
2025년 10월 20일 10:55 오후항상 내린다는데 오르기만 하는 김경민반꿀님
@oneeye4482
2025년 10월 20일 5:59 오후이형 대안을 제시하는 유일한 사람이네... ❤
@핑귀족
2025년 10월 20일 5:54 오후서울시 보다 건설사에서 안하는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