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률 0,7, 인구감소 시대 본격 진입, 청년들이 영끌로 산 집을 후세들이 사주거나 중장년층들이 사줘야 하는데..., 출산률 감소로 후세들이 높은 가격의 집들을 전부 사줄 수 없고 중장년층들은 기존 집을 처분해서 작은 집에서 노후를 살아야 할 처지라... 비싼 집 대출 받고 산 것을 더 높은 가격에 사 줄 세대가 없다는 것에 소름이 끼칠 정도로 공감된다는...(잃어버린 일본의 30년과 유사할 거란 생각이 순간 머릿속을 스칩니다.)
반대론자들의 의견도 존중하지만 너무 일관된 소리만 하는 사람의 말을 귀 기울일수 없습니다 워렌버핏은 시장에 대해 함부로 평가하거나 한방향으로 얘기하지 않습니다 다만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의 시장참여를 말하며 모두 좋은 투자를 하기를 바라죠 차라리 미래에 대한 저주보단 어떤 투자방식과 어떤 매매가 바람직하고 어느정도 선의 가격이 적정선인지 따져서 무주택자들에게 희망을 주는게 낫지 않습니까?
우리나라 국민들은 참 한심하더군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에 토지거래허가신고제와 투기과열지역 선정되니까 제외된 동탄으로 내려가서 거기서 갭투자할려고 우루루 몰려가서 아파트내부도 안보고 무조건 전세끼고 갭투자하겠다고하는 말에 참으로 귀가차더군요. 이런 인간들 완전 미친인간 아닌가요. 정부에서 그렇게 투기하지말라고 규제을 만들어내면 또 그 규제를 피해서 투기하는 인간들 참으로 안타까운 인간들입니다. 열심히 일을해서 돈벌생각 안하고 그저 부동산 투기에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이런 인간들 때문에 국가 경제 가 어려워지는것이죠. 참고로 저는 판교에 살고있는 1주택 소유자입니다.
서초동 구축(20년 미만) 사례 말씀드릴게요. 와이프 친구 보유 아파트. 30억에 내놨는데 물건 안 보고 바로 사겠다는 사람 부동산에서 연락옴. 와이프 친구 매도가 35억으로 올림. 30억에 사겠다고 한 사람 34억으로 하면 어떻겠냐고 연락옴. 와이프 친구 아파트 매물 거둬들임. 이게 서초구 현재 상황입니다. 그냥. 매물 안 내놔요. 수요 억제 정책에도 대출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수요는 있음. 강남 아파트 공급 즉 매물은 별로 없음. 매수하고 싶으면 매도가를 기준으로 거래할 수밖에 없음. 집값은 이런 프로세스로 오르더라.
광범위한 폭락은 금융위기 또는 전세계적 위기 아니면 없을겁니다. 도쿄에 폐가가 있는데 전통 가옥이고 가격은 56억입니다. 우리도 이런 모습이 될겁니다. 내집 사줄 사람이 없을수 있으니 집으로 시세차익 없을수 있습니다. 이제 집보다 중요한건 다달이 내가 쓸수 있는 돈이 주머니에 들어오느냐가 중요해질 겁니다. 은퇴이후 연금 받기 전까지가 공백기가 될수있으니까요
어차피 일본처럼 중국인 조선족들이 중국중앙은행에서 풀대출 받아서 사준단다 아예 한국은 중국한테 국채 사달라고 몇년전 부터 세일즈 하고 다녀서 한국 국채보유도 거의 1위권이고 일본 프라자합의로 30년 넘게 주택가격 망한 상태로 그대로 였다가 저금리 정책으로 중국인 쇼핑해서 2년 전부터 오른거고 한국은 아예 문재인때 부터 전세계 최고 저금리 정책으로 중국인 검머외한테 아파트 쇼핑시켜서 폭등시켰고
전세가 = 집의 사용가치, 매매가의 하방지지선 역할 + 미래 기대감 전세가율(%)을 보는 것이 중요, 지금 서울은 30~50%, 과거에는 70~80% = 매매가와 전세가의 괴리감이 큼 전세는 소득으로 인한 실질 지불 능력으로 인해 높아지긴 하나 극도로 높아지지는 않는 편 강남은 지금 익절 구간, 더이상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듬,
@진꽃님-j5g 119
2025년 10월 17일 10:31 오후가계대출은 위험수위를 훨씬 넘었다 집사지마라는게 아니고 빚을무쟈게많이내서는집을사지말라는거다
@이귀순-c3m 89
2025년 10월 17일 8:24 오후빚으로 자산을 불리는 최후에 대해 정확히 말하네요
@jaykorea6801 88
2025년 10월 18일 8:50 오전이번 가을부터, 설지나고,추석지나고 내년부터 집값 무서워진다는 소리를
몇년째 듣고 있네요..그사이 서울 집값은 세배나 오르고..
@eplking6243 70
2025년 10월 17일 11:46 오후개인 소신대로 하심 됩니다.. 시장엔 전문가란 존재하지 않음. 예측한대로 다 때려맞췄으면 이미 재벌됐겠지
@이해순-n8j 49
2025년 10월 18일 6:44 오전보유세 올리고 일본처럼 될것 같네요
@니가비취나 40
2025년 10월 18일 8:43 오전9월부터, 10월부터, 이제는 내년부터.. 도대체 언제 무서워지나요?? 좀 빨리 무서워졌으면 좋겠는데.
@minwookwak9631 39
2025년 10월 17일 7:50 오후이분은 맨날 폭락한다고 하는데,...매년 안하고...틀려서 미안하다는 말도 한마디 없고...
@job6443 38
2025년 10월 17일 9:38 오후안무서워 떨어지면 떨어지는거지 맨날무서워
@임헌귀 25
2025년 10월 17일 9:16 오후지극히 정상적으로 시작에불과
@영박-b6b 24
2025년 10월 17일 9:14 오후빚내서 떠받치는 부동산 왜 용인하고 봐줘야하나 진작 꺼져야할 거품 맞다
@leesamhee5029 24
2025년 10월 19일 7:30 오전평생 빚갚는데 인생 받쳐야한다면 반드시 영끌 사라진다
@이귀순-c3m 21
2025년 10월 17일 8:23 오후잘 들어보면 다 맞는말만 하네요🎉
@balamgaebilee2958 17
2025년 10월 18일 8:56 오전떨어진다 한게 언제부터인가? 현실은 오르는데
@김대열-e2i 17
2025년 10월 17일 9:17 오후맨날 부동산 폭락한다고 했는데 대체 언제...?
@hdv-c1n 16
2025년 10월 17일 9:10 오후"집값 내년부터 무서울겁니다." 이 멘트 저작권 같은거 없나요? 맞지도 않고 너무 지겨운데ㅋㅋㅋㅋㅋㅋㅋ
@영철조-g5f 16
2025년 10월 17일 10:32 오후감평사는 부동산 감정만 잘하세요.
@baeweonjun1227 15
2025년 10월 17일 8:01 오후댓글보고 30초만에 껏네요 전문가만 인터뷰 해주세요
@inwhahong-b6f 13
2025년 10월 18일 4:26 오전어떤 정부든 정책을 내놓을때 표 를 먼저생각한다
국민을 생각한다면서 국민을 우롱한다
@성진안-y9q 11
2025년 10월 20일 2:23 오전이런집값폭락소리만
10년이상들은것같다
살짝떨어졌다가도다시오르더라
@Dongjinseosaranghae 10
2025년 10월 17일 9:48 오후여기 댓글 보아하니 조만간 큰 거 한방 올 거 같긴 하네...
@dolsun8588 9
2025년 10월 17일 9:41 오후출산률 0,7, 인구감소 시대 본격 진입, 청년들이 영끌로 산 집을 후세들이 사주거나 중장년층들이 사줘야 하는데..., 출산률 감소로 후세들이 높은 가격의 집들을 전부 사줄 수 없고 중장년층들은 기존 집을 처분해서 작은 집에서 노후를 살아야 할 처지라... 비싼 집 대출 받고 산 것을 더 높은 가격에 사 줄 세대가 없다는 것에 소름이 끼칠 정도로 공감된다는...(잃어버린 일본의 30년과 유사할 거란 생각이 순간 머릿속을 스칩니다.)
@ahnjh724 9
2025년 10월 17일 11:31 오후난 집값은 신경 안쓴다. 박은정 보러 왔다.
@엄살이 9
2025년 10월 17일 10:27 오후라이트하우스/리얼감사박감사/광수네복덕방/표영호TV는 자동으로 걸러야져 ㅋㅋ
@영웅-x3y 8
2025년 10월 17일 11:01 오후이두저두아니네
뻔한소리
@영철조-g5f 7
2025년 10월 17일 10:31 오후감평사가 본인이 투자해보고 하는 말인가여?
@worldbest-lulu 7
2025년 10월 17일 10:28 오후여기서 놓치고 있는 것. 외국인의 유입이다.
@디구리-g5o 7
2025년 10월 17일 10:15 오후감정평가사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은행경매일로 시야가 망한사람 자주보게되니 그런일이 많은줄알게 되는겁니다
@모모-r6o 7
2025년 10월 17일 10:21 오후ㅁㅊㅡ 하락하락만 얘기해서 팔앗더니 ㅡ폭등 ㅡ 손해봣으뮤 ㅡ손해
@더빅오르가즘연구소 7
2025년 10월 17일 9:30 오후앞으로 아파트 투기꾼들은 반역죄또는 사회시스템 붕괴 테러범들로 규정해 어마어마한 투기 죄값을 물어야한다 우리나라 아파트는 지금보다 70프로는 폭락시켜야 나라가 미래가 있다
@이희주-c5r 5
2025년 10월 17일 8:20 오후에라이 ~~~~~~~~~~~~~
@sunlight_cloud 5
2025년 10월 20일 4:41 오전도대체 집값은 언제 떨어져요? 😂 부동산 망한다고 한게 한 3년 안됐나?
@신명오-t3g 5
2025년 10월 18일 5:34 오후매일 무서울것 같은것이 오네요
@seipo8289 5
2025년 10월 17일 8:56 오후맞습니다. 점점 그날이 오는것같아요. 이 정부5년내에는 꼭 이뤄지길...
@이순태-x6l 5
2025년 10월 17일 10:15 오후수도권은 지방에서 대기수요가 넘친다
@홍박사-o8n 4
2025년 10월 18일 10:50 오후대한민국은 부동산으로 인한 가계부채로 중산층이 무너지면서 강당하기 어려운 패닉에 빠질날이 멀지 않다,
고학력 고소득 자들의 설자리가 점점 소멸될 것이 분명하다,
@dongyoonjung6528 4
2025년 10월 17일 10:56 오후보유세 상승이 답이다.
1% 이상으로...당해 최고가 기준으로..
@감사랑-k7y 4
2025년 10월 18일 12:14 오전폭락이는 거르세요 이분은 몇년전부터 계속 폭락주장
@정융희-x7d 4
2025년 10월 17일 11:29 오후고급주택 기준으로 일본이 서울보다 비싼데, 일본처럼 된다고?
@재연김-t6u 4
2025년 10월 18일 4:20 오후일본 따라갈듯
이재명도
일본 따라간다
언급한게 시작인듯😅
@민준조-j9o 3
2025년 10월 17일 9:44 오후반대론자들의 의견도 존중하지만 너무 일관된 소리만 하는 사람의 말을 귀 기울일수 없습니다
워렌버핏은 시장에 대해 함부로 평가하거나 한방향으로 얘기하지 않습니다 다만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의 시장참여를 말하며 모두 좋은 투자를 하기를 바라죠
차라리 미래에 대한 저주보단 어떤 투자방식과 어떤 매매가 바람직하고 어느정도 선의 가격이 적정선인지 따져서 무주택자들에게 희망을 주는게 낫지 않습니까?
@토니-t6i 3
2025년 10월 18일 8:08 오전세상물정 모르심...
@yaguda1 3
2025년 10월 17일 10:36 오후2일만에 강낭 반포엔 호가가 10억도 깍이고 난리가 났던데요
@소정유-i9h 3
2025년 10월 17일 11:22 오후대책만 발표햇지 정책으로 내세운건 없습니다 정부는 집값을 잡을 생각이 1도 없습니다 속지 마세요 정답은 보유세 올리고 양도세 내리면 바로 해결 됩니다
@그랑블-z8z 3
2025년 10월 18일 12:10 오전우리나라 국민들은 참 한심하더군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에 토지거래허가신고제와 투기과열지역 선정되니까 제외된 동탄으로 내려가서 거기서 갭투자할려고 우루루 몰려가서 아파트내부도 안보고 무조건 전세끼고 갭투자하겠다고하는 말에 참으로 귀가차더군요. 이런 인간들 완전 미친인간 아닌가요. 정부에서 그렇게 투기하지말라고 규제을 만들어내면 또 그 규제를 피해서 투기하는 인간들 참으로 안타까운 인간들입니다. 열심히 일을해서 돈벌생각 안하고 그저 부동산 투기에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이런 인간들 때문에 국가 경제 가 어려워지는것이죠. 참고로 저는 판교에 살고있는 1주택 소유자입니다.
@lucky_tv 2
2025년 10월 19일 5:16 오후🌟 『박은정 감정평가사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WhGHn1Rik4I?si=KPd5BH5pjjVMZU76
👉 2부. https://youtu.be/hMeBmhe4dN0?si=F3YNfGXDktDgewbq
👉 3부. https://youtu.be/guDZptM68sI?si=4LYvajcIxrx3mDeS
👉 4부. https://youtu.be/iZxXeZsvb6o?si=Wyvd9_OFXk_qjoeu
📚 박은정 작가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도서 구매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7740537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최종우-v8l 2
2025년 10월 25일 4:03 오전김작가 말씀 맞아요 보기드믄
젊은 사람들이
잘하시네요
같은 생각 입니다
공감 합니다 감사합니다 ^~~
@CEO-mr3hl 2
2025년 10월 18일 12:50 오전이게 맞지...
서울부동산도 이제 쉽지 않을게 뻔함...
참고로 저는 부동산으로 번돈으로 주식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영상은 박제해주세요.
15~20년 뒤에 이영상을 다시보면 매우 정확한 진단일거임.
@지금이가장행복하다 2
2025년 10월 18일 12:25 오전내년부터 일본처럼 된다면 지금이라도 사야 하는군요.
일본 100억 넘어가니
@coolcool3878 2
2025년 10월 18일 12:19 오전무주택자 불러다가 인터뷰하며 가르침질 하는거임?
@정정근우-k1i 2
2025년 10월 17일 11:46 오후몇년째 하락한다던데 계속 패배중 ㅋㅋ 10년동안 계속 폭락한다고하면 한번은 맞지. ㅋㅋ 곧 10년될듯
@jindaein 2
2025년 10월 17일 11:14 오후서초동 구축(20년 미만) 사례 말씀드릴게요. 와이프 친구 보유 아파트. 30억에 내놨는데 물건 안 보고 바로 사겠다는 사람 부동산에서 연락옴. 와이프 친구 매도가 35억으로 올림. 30억에 사겠다고 한 사람 34억으로 하면 어떻겠냐고 연락옴. 와이프 친구 아파트 매물 거둬들임. 이게 서초구 현재 상황입니다. 그냥. 매물 안 내놔요. 수요 억제 정책에도 대출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수요는 있음. 강남 아파트 공급 즉 매물은 별로 없음. 매수하고 싶으면 매도가를 기준으로 거래할 수밖에 없음. 집값은 이런 프로세스로 오르더라.
@sujahawng5258 2
2025년 10월 19일 9:43 오전훈훈하네요 아우쒼나
@remnant5666 1
2025년 10월 20일 12:56 오후에휴...벌써 몇년째 하락만 외치는지??? 한편으로 경도된 생각이 얼마나 무서운지...
이런 영상 믿지말고 자신만의 판단력을 키워야...
@빨간오뎅 1
2025년 10월 18일 11:30 오후집값 하락론자들은 계속 하락을 외치는데 왜 아직 그대로 냐구... 희망사항을 말하지 말고 부동산 위험만 위치지 말고... 결과가 없음.
@user-lj9xy5zm3c 1
2025년 10월 19일 4:11 오후모든게 다 오르지 내리는건 없지 ㅠ 월급만 제자리수준 물기대비 마이너스
@황소가사는황가네hwangh 1
2025년 10월 19일 2:23 오전사람들이 다들 미쳤구나 ㅠㅠ
@hj_a2878 1
2025년 10월 20일 6:59 오전5년째 듣는말
@송정선-x1k 1
2025년 10월 17일 11:24 오후이쁘다.똑똑하고
@문희태-i6q 1
2025년 10월 18일 12:19 오전은정아 너는 감평사잖아 . 너가 뭘 안다고 집값 전망하니? 이제 고마해라 마이 뭇다 아이가... 시집가서 애나 잘 키워...
@서목-v4w 1
2025년 10월 19일 6:26 오후큰손들이 부동산음직이니까 두더지잡기정책이 안먹히지
@화이팅-z9i 1
2025년 10월 22일 5:27 오후집을 못사게만들었는데 뭘 기다리고말고 하남~ ㅋㅋ
@James-wi4jz 1
2025년 10월 19일 10:54 오후매몰비용이 든다가 아니고 기회비용이 든다
@yeonji8413 1
2025년 11월 5일 7:06 오후집을 사라구요...단..현금 5억으로 15억 대출받아 집사는건 위험하단얘기여요
가계대출이 너무 많이 나라가 망한다 잖아요
@dakson5298 1
2025년 10월 20일 7:50 오전조회수랑 열받아 올리는 댓글을 고려하면 집값 오른다는소리보다 떨어진다는 게 조회수와 댓글이 많죠. 그냥 헛소리하면서 돈 버는거죠
@shoutforlove1 1
2025년 10월 18일 12:09 오전좀 있으면 하락 부르짖은지 10년 되겟네 ... 부끄럽지 않나요? 누가 사주해서 나오는건가?
@이랴-o2l 1
2025년 10월 22일 5:19 오전감정평가사가 부동산경제 전문가라고 할 수 있나요?
@신수현-t8t 1
2025년 10월 18일 8:55 오후실거주하실 분들
생애 첫주택 장만하실 분들은
6억 대출 받고
천천히 조정되는거보고 사시면되요
전세끼고 갭투기 하려던 사기꾼 투기꾼들은 쫄리게됐음
@Pdonte-b7r 1
2025년 10월 23일 2:03 오전인디언 기후제도 아니고
시계도 하루 두 번은 맞는다.
매번 곧 폭락한다고 했는데,,,,ㅋ
전문가??? 어이가 없다
@바다사자-q7g 1
2025년 10월 21일 12:20 오후이정도면 병이다 진짜..
@권정혁-l3h 1
2025년 10월 18일 10:19 오후공급이.문제가아니라.교육이문제입니다.특정지역.쏠림현상이.교육.인프라.때운이라고생각합니다
@헬레나-g1w 1
2025년 10월 17일 11:55 오후아들 둘있는데 둘다 독립원해요
@hijeon85 1
2025년 10월 17일 10:31 오후또 시작
@bangel8345 1
2025년 10월 18일 12:28 오전일본처럼 되단 얘기를 수십년째 들었다. 대한민국 국민은 일본인이 아니다.
@user-moneygame 1
2025년 10월 18일 10:42 오전광범위한 폭락은 금융위기 또는 전세계적 위기 아니면 없을겁니다. 도쿄에 폐가가 있는데 전통 가옥이고 가격은 56억입니다. 우리도 이런 모습이 될겁니다. 내집 사줄 사람이 없을수 있으니 집으로 시세차익 없을수 있습니다. 이제 집보다 중요한건 다달이 내가 쓸수 있는 돈이 주머니에 들어오느냐가 중요해질 겁니다. 은퇴이후 연금 받기 전까지가 공백기가 될수있으니까요
@서울트럼프
2025년 10월 19일 2:20 오전고장난 시계도 못한 전망...
@팬텀-n7g
2025년 10월 22일 12:12 오후형이말할게 국민소득 5~6만블은 결국부동산이 받쳐줘야 가능하다.
@inboneRichFather
2025년 10월 18일 1:06 오전경매를통해 하루에도 몇십개의 감평서를 본다. 감평사라는 직업은 미래예측과 전혀 상관없는 일이다. 이런사람의 말은 가려듣는게 맞다.
@김아담-k8f
2025년 10월 21일 1:44 오후나라경제는 어떻게 될까요
@pastorate
2025년 10월 21일 11:23 오후계속 같은 주장하고 있으면 언젠가 맞을 겁니다
@jenifer3384
2025년 10월 18일 1:02 오전김작가님, 아무나 데리고 오지 마세요..........계속 이러시면 구독 취소합니다
@전행복-c4r
2025년 10월 17일 11:56 오후일본처럼되면 도쿄처럼 강남2000억된다는건가요?
@민준-h1t
2025년 10월 22일 1:31 오후보유세 1%이상 올라가면 무서운느낌 제대로올꺼야 ㅋ ㅋ
@김승원-w4q
2025년 10월 22일 5:56 오후그냥 저번처럼 15이상 대출 금지 하면 더 좋을듯한데
@jeungpyohong2828
2025년 10월 18일 1:12 오전탈출은 지능순
@TV-yr7st
2025년 10월 18일 1:15 오전그래서 본인은어디사나요??ㅋㅋ
@deepwishkim5678
2025년 10월 18일 12:00 오전이재명 정부의 대응은 반박자 늦었고 대통령이 취임초기에 애매한 신호를 시장에 주었다. 정신차려라 민주당.
@straw7940
2025년 10월 17일 11:44 오후허구헌 날. 집값 내린다는데 늘 오르기만 했다. 유투브 앵벌이도 아니고, 믿고 매입 미룬 사람에게 이제 사과해야지.
@임경철-e1t
2025년 10월 18일 12:46 오전나는 이재명 엄청 싫어하는데 이번엔 잘한거같다 굽히지 말고 계속 가면 다른거 다 못해도 역대급 대통령으로 여길것이다 윤석열의 둔촌주공 살리기가 이지경을 만들었다 실거주만 안풀어줬어도 이지경은 아니었을거같다
@GoChugar
2025년 10월 18일 12:45 오전어차피 일본처럼 중국인 조선족들이 중국중앙은행에서 풀대출 받아서 사준단다 아예 한국은 중국한테 국채 사달라고 몇년전 부터 세일즈 하고 다녀서 한국 국채보유도 거의 1위권이고 일본 프라자합의로 30년 넘게 주택가격 망한 상태로 그대로 였다가 저금리 정책으로 중국인 쇼핑해서 2년 전부터 오른거고 한국은 아예 문재인때 부터 전세계 최고 저금리 정책으로 중국인 검머외한테 아파트 쇼핑시켜서 폭등시켰고
@awehfopzcxv
2025년 10월 19일 11:22 오전전세가 = 집의 사용가치, 매매가의 하방지지선 역할 + 미래 기대감
전세가율(%)을 보는 것이 중요, 지금 서울은 30~50%, 과거에는 70~80% = 매매가와 전세가의 괴리감이 큼
전세는 소득으로 인한 실질 지불 능력으로 인해 높아지긴 하나 극도로 높아지지는 않는 편
강남은 지금 익절 구간, 더이상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듬,
@youngmucho498
2025년 10월 18일 1:43 오후언제요 ?
@힘내자아잣
2025년 10월 19일 9:23 오후집은애물단지된다특히외곽쪽~지방등등7~80년대는9~8남매였기에왕성했지만갈수록인구감소~막차탔다
@에스제이이
2025년 10월 25일 4:23 오후내년 한 번 보죠. 얼마 안남았으니.
어그로 끄는건지 아닌지
@유지혜-d4v
2025년 10월 19일 12:20 오전제발집좀사게해주세요
@leece8433
2025년 10월 19일 11:02 오전보유세 정상화 .......
@papajino-b5x
2025년 10월 20일 4:51 오후부동산을 주식이랑 코인을 비교한다는 말 듣고 꺼버림
@바나나껍데기
2025년 11월 2일 6:54 오후매번 틀리고 이렇게 많이 오르는데 조화수는 다른 분들보다 높네요. 이런 분들은 이성적으로 시장을 바라보기보단 감정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분을 대변해서 듣고 싶은 말을 해주시는 거겠죠.
@유현김-s3k
2025년 10월 18일 10:19 오후공급은 하면 할수록 집값은 올라만 간다 ㅜㅜㅜㅜㅜ
@지평선-b8u
2025년 10월 20일 3:44 오전정치인들 중계소들 자신들 재산 떨어지는데 가만히 있겠소 십년후에도 집값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