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까지 딱 3억만 모으세요, 앞으로 평생 돈 걱정 끝입니다 (85만 경제 유튜버 박곰희 작가 풀버전) - 촬영일시: 9월 24일 박곰희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1. Cma- 온라인rp가입->온라인발행어음형변경->증권사방문mmw랩형변경(일배당수익높)2. isa -연2천넣고 3년마다 해지(손실보면 5년까진연장)후 재가입(해지시200이나 400비과세, 나머지9.9% 분리과세, 원금은 3년내도 패널티 x) 만기시 두달간 연금저축으로 다 넣을수있음(당해 3천까지 세액공제도 더해줌)3. 증권사 연금저축- irp까지 총 연1800납가능이지만 세액공제받으려면 600까지만, 소득5천5백기준 이상 13.2% 이하는 16.5% 공제(55세 이후에 인출가능,etf만 가능하니 장투용 지수투자 ㄱㄱ)4. 저축형irp- 연금저축유사, 55세 이후 똑같, 300추가 세액공제, 3+4합쳐서 총 900넣기5. 퇴직irp - 소득세없이 욷용하다 55세 연금수령시 소득세 기본 30%10년동안 타쓰면 40% 20년이면 50%깎아줌6. 연금저축 900하나 더 만들면 (총1800내) 혜택은 없지만 패널티도 없어서 아무때나 뺄수 있음. 세액공제안받으니 연금탈때 연금소득세도 안내고 수익금은 탈때까지 과세이연 가능월 납입 isa 150 연금저축 50 irp 25연금수령시에도 운용지속 > 배당만 타쓰면서 유지가능증권사 자기자본순위10위내에서 수수료 적은 곳으로세액공제받았던 저축irp+연금저축은 55세이후 계좌합칠수있음금융종합과세자는 isa못함 연금저축은 가능
3년전부터 경제, 재테크, 연금 공부하면서 알게 된 박곰희TV인데 정말 도움 너무 많이 받았어요. 현재 꾸준히 노후준비하고 있습니다. 김작가TV에서 좋은 얘기 정주행해서 잘 들었습니다. 더 잘생겨지셨네요^^
내가 보려고 만든 타임라인41:16 ISA냐 연금저축이냐 ㅡ 세액공제 혜택이 큰 사람은 연금저축 우선. 세액공제 받으면 55세까지 돈이 묶임42:35 IRP 더 세액공제 받을 사람 추가. 51:17 TDF 선택기준 52:44 퇴직 IRP 설명. 55세 이후 연금처럼 타쓰면 퇴직 소득세가 낮아진다.
30년 후면 80인데요 ㅋㅋ 그 때 꼭 댓글 해드리고 싶네요 ㅋ
박곰희 작가의 재테크 얘기 잘 들었습니다큰돈은 안전하게적은 돈은 과감하게재산 불리기에 큰 도움 되겠습니다
투자할 돈이 없어서 자주 봐지진 않지만 박곰희 이 분은 어쩐지 이마에 신뢰라고 써져 있는 것 같다. 목소리 말투 표정 그 모든 것에서 안정감이 있고 편안하고 존경심을 불러 일으킨다. 그냥 나만의 느낌으로는.
1:42 Q.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인가? 2:10 Q.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8:12 Q. 먼 미래의 나를 ‘남’처럼 여기는 심리가 노후 준비를 방해한다고 했다. 이를 극복하고 꾸준히 준비를 이어갈 동기부여 방법은 무엇인가? 10:11 Q. 새로운 금융 상품이나 투자 트렌드가 등장할 때, 어떤 태도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15:20 Q. 국민/퇴직/개인 연금, 즉 ‘3층 연금 시스템’의 차이와 각 제도의 역할은 무엇인가? 18:22 Q. 국민연금 고갈 우려가 크다. 2030 세대에게 국민연금은 현실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19:46 Q. 퇴직연금 DB형 가입자는 신경 쓸 부분이 없는가? (A. 없음)19:52 Q. 퇴직연금 DC형 가입자가 알아야 할 운용 전략은 무엇인가? 21:33 Q.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필요한 자금은 어느 정도인가? 29:39 Q. 자영업자는 퇴직연금을 어떤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는가? 31:55 Q. 월 300만원 현금흐름의 기초가 되는 네 가지 통장의 구체적인 세팅법과 운용 전략은 무엇인가? 44:53 Q. 사회초년생이 연금저축, IRP에 소액만 넣어야 한다면, 이들에게 더 중요한 재테크는 무엇인가? 46:57 Q. 연금 수령 시에도 투자 운용을 계속하는 것이 왜 중요하며, 이를 지원하지 않는 금융사를 이용할 경우 대처법은 무엇인가? 51:25 Q. TDF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기준은 무엇인가? 52:36 Q. 저축 IRP와 퇴직 IRP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노후 자금 수령 시 이 둘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가? 54:34 Q. 세액공제용 연금저축, 비과세용 연금저축, 퇴직 IRP 계좌를 분리하여 운용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는 무엇인가? 56:23 Q. ISA와 연금저축의 혜택을 비교했을 때, 두 계좌의 결정적인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57:50 Q. ISA 만기 자금을 연금 계좌로 이전하는 전략이 ‘연금 준비의 판도를 바꿀 만한’ 강력한 혜택이라고 보는 이유는 무엇인가? 1:00:03 Q. 소액으로 배당주 투자를 시작해 ‘치킨값’부터 벌어보는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1:03:19 Q. 월배당 ETF를 전활용해 월 300만원의 마르지 않는 돈의 흐름을 설계하는 구체적 방법은? 1:05:02 Q. 기대수익률 6% 또는 9%를 목표로 할 때, 포트폴리오에 어떤 자산을 편입해야 하며 투자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 1:09:14 Q. 연 1회 ‘리밸런싱’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매년 본인의 생일에 하라고 조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1:22:58 Q. ‘절세 혜택이 줄면 해지해야 하나?’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은가? (미처 타이핑 빼먹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내용은 좋은데, 자막이 거의 없어서 집중하기가 어려웠어요ㅠ
말은 조금더 배당률 높이는 선택이라는데 그게 결국 주식비중 높아지는거고시장 하락시는 배당보다 훨씬 큰 손실 떠안게되지ㆍ과거 시장 꼭지에 신영고배당 들어갔다가 5년내 본전 안된경험 ㅠ
박곰희님덕분에 경제적자유를 얻고있습니다.성인부터 초등까지 온가족이 지출을 줄여 투자비중을 늘리고있습니다.연금도 운영하면서 수익률 늘어나는걸 확연히 보고있습니다. 경제공부의 선한영향력 박곰희님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30년 뒤면 80이지만 할거예요. 건강한 노후를 즐길거고요. 아이에게 아무 부딤 안줄거고요. 조금이라도 남겨서 줄 수 있으면 김사하고요....❤
이제 용기를 내 시작해 보려고요. 30년 뒤면 80이넘는데 그때 꼭 글을 남겨볼께요. 어떤변화가 생겨날지 기대 해 봅니다.^^
32:11 필수통장34:00 CMA에서 MMW55:14연금저축계좌 2개 운영이유
70을 바라보고 있는 나이.들은대로 내 형편에 맞게 교통정리를 하고픈데, 답답하네
은행에 1000~2000만원 넣어 두는 것은 절대 원금 보전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깨우쳤네요! 연 2~3% 예금이자를 뒤로 하고, 드디어 연 수익률 7%를 목표로 포트폴리오를 짜게 되었습니다!
박곰희님의 전달력은 최고입니다. 목소리, 톤, 스피드, 단어 선택, 비유 !! 김작가님에게 없는 능력인듯~~^^
지금것 설명들었던 분들중 쉽게 이해되고 실천할 수있을것 같아요🎉
얼마전에 작가님 책 읽고 계좌 만들고 예적금에 있던 돈으로 ETF 사고 있습니다.저금 열심히 하면서도 노후가 막막했는데 뭔가 길이 보이는 느낌입니다.감사해요^^
박곰희님 최고의 금융 유튜버에요.... 점점 잘생겨지시네요....귀티가 좔좔... 목소리도 너무 좋다
2022년 조기 은퇴 커플로서 퇴직금을 나스닥 지수 etf 투자+ 난머지 미국주식투자. 격하게 공감합니다.
박곰희 최고
난할줄몰라서 s&p나스닥100 만해요하고싶은데 몬해요차는모른다 운전은한다내지론 ㅎㅎㅎ 이렇게 70년 살았네요
워킹맘 연금공부하게 만든 장본인 ㅋ곰희쌤 ㅋ나오는 영상 다 시청중
투자에 대한 손실은 자기 책임의 몫입니다. 제발 손실 볼때 타인,은행 그런거 따지지마서요!!
퇴직 연금 원금 3600 넣었는데 직접 지수etf와배당 주 넣었는데20년 지난 현재 68세에요1억2천잔고 매년 1300 만원씩 찾아쓰고 있어요얘기 하신대로 제대로 입니다
박곰희님 멋있으시다. 내용 넘 멋져요!
넘 선하시다. 따뜻합니다.
이 분 넘나 현실적이네👍🏼👍🏼👍🏼👍🏼👍🏼👍🏼
전 박곰희 TV보고 예금적금에서 투자로 돌리고 연금 준비 시작했습니다. 홍콩연금보험 사려고 했는데, 박곰희TV 따라하면 수수료 많이 낼 필요 없이 셀프로 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제 노후가 두렵지 않습니다. 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사투리가 이리 고급스럽게 들릴줄이야~ 사투리가 문제가 아니라 자세와 태도와 인격과 단어와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연금 가이드 끝까지 정주행 했습니다
박곰희님 완전 신뢰가는 유투버입니다.
제가 할께요! 제가 그 댓글 달수있도록 배운대로 절세계좌로 자산불려 박곰희쌤 덕분이라고 댓글 달겠습니다~~^^😊
홍익인간이신 박곰희님!!! 꼭 댓글 달겠습니다~^^
보석같은 내용 올굿~~🎉🎉🎉 ISA계좌 👍👍👍
풀버전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30년후 .... 좋은말씀 감사, 배우고 갑니당😂
20대에 알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김작가님 정말 솔직해서 마음에듬
투자 제테크 모르니예금으로 두는데 다들 바보라고 하네요.그래도 그냥 두렵니다.
곰희님 목소리가 지문이라 알아봤네요 얼굴이 이렇게 잘 생기셨는지 몰랐네요 ㅎ
군더더기 가 없네요 😊
반가운 얼굴입니다팬데믹기간중에 유티브를 보고 도움을 받았던기억이 나서 반갑습니다
나의 멘토곰희님 덕분에 올해 시작했어요
한시간 반짜리 영상을 너무 감명깊게 봤습니다...메모 메모!!!30년이 아니라 10년 뒤에 봐도 저희의 자산은 많이 불어있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강의 너무 알차네요👍
32:40 필요 통장 6개
너무 좋은 공부를 한 느낌입니다. 어디서든 받기 힘든 수업을 들은 느낌이에요 스스로 복습하게 만들어주신 강사력과 음성 너무 감사드립니다!
박곰희샘꺼 많이 보고있어요.신뢰가 가요
좋군요.. 공부를 좀해봐야겠어요
오~~멋진 박곰희 작가님 ~목소리도 좋은시고내용도 알차서쭈욱~~잘 듣고공부 열심히 했네요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깨끗하게 딱 정리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박곰희님, 서민층에게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년 뒤에 꼭 댓글 달겠습니다...^^
투자문화구조 401k퇴직연금제도중요
박곰희넘 머시따
코로나때 이분 유튜브로 주식을 시작했어요~쉬운 설명과 편안함과 소통 좋으신분~~ㅎ
이번영상 유용하네요
지수투자 배당투자 내가 원하는것투자빠꼼하게 투자하는것
내 인생관을 바꾼 영상
30년 후에 곰희님 덕분에ㅡㅡ라고 댓글 받을 자격 있다고 믿고 60대 중반의 구독자가 미리 남깁니다.❤
5년전 박곰희투자방법 책보고 시작 좋은결과 보고있습니다
영상이 길어서 나눠보려했는데 내용이 너무 좋아서 한번에 끝까지 봤어요. 오히려 길어서 더 좋았습니다. 박곰희님 체계적인 설명이 좋았고 질문도 좋았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우리 나라도 미국처럼 연금 제도로 노후를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되어야 하고 그 좋은 방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강의를 해주는 박곰희 님, 정말 감사한 분이십니다.
노벨상!! 복불복이라니 우숩네요~ 돈을 불리는 투자에 배당세팅!! 마음에 와 닿네요 매일 봐도 질리지 않아요 자주나오세요 감사합니다
와 진짜 아나운서누나 개 존예노경국지색
두분의 말투가 너무 대비되는걸 느낌니다한분은 고급스럽고 한분은 서민스러운 ㅎㅎㅎ각기의 매력이 다른거겠죠^^
코로나 시기에 박곰희 티비 보고 삼전 사서 용기낼수있었어요안보고 있다 다시박곰희 티비 보고 공부할께요
20대 30대 여러분들 꼭하세요 내미래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십쇼 그리고 공부하세요. 남들이 어쩌고 저쩌고 다 무시하시고 나만의 길을 만드세요. 박작가님께서 말씀하시는거는 길을 만들어 주신것 입니다 그것도 아스팔트로요. 투자 계획 포트폴리오 만들기 하시고 현실 목표 금액을 만드세요. 다들 지혜로운 건승 하십셔
김작가 tv를 구독했다 취소했다..이방송보고 다시 구독 김작가같은 부자말고 서민들한테 제일 유익한 방송인듯...ㅋㅋㅋ
cma, 미국계좌, isa계좌 연금저축계조만있어도 노후 편해짐 ㅋㅋㅋ 4개로 굴리면 월세후350-400나옴,,, 거기에 국민연금에서 나오는건 보너스 😊
그댓글 달고싶어요😂
꼭그때뵈요
믿고 신뢰하는 박곰희~♡ 최고에요^^
대상을 확실히 파악해주시는 것이 고맙습니다!
너무 유익한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꼭 문자 ᆢ드릴께요내가 정신이 ᆢ남아 있으면 ᆢ감사합니다 곰희님❤
곰희님 진짜 말씀 잘하시네요!
감사감사❤😂
박곰희님목소리도 너무좋고너무잘생김다음에는연금계좌에 담 고있는주식도 공개부탁드립니다박곰희 TV너무 잘보고있습니다
잘 듣고 투자합니다
연금부자수업 공작가 사서 보겠브니다 박봉희작가
투자의 관점이 달라지는 영상이었어요.너무 도움됩니다
꼭 30년 후에 덕분에 부자되어서 감사하다는 댓글 답니다!❤ 박곰희작가님 책을 어제 방송 본 후 바로 사서 보고 있어요^^
3억 누구 개이름인가
새벽 3시 25분 김작가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알기쉽게 현실위주의최강 실속강의~~~박곰희 짱짱짱
진짜 부자는 하기싫은건 안해도 되는게 부자라고 생각
도전하겠습니다.
이제야 나오셨네요. 모르는게 있으면 박곰희tv 가서 늘 찾아봅니다. 믿고 보는 박곰희님. 늘 감사합니다.
박곰희작가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조금더 천천히 말씀부탁드립니다.
정말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투자는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쩝. ㅡㅡ;;;
너무 잘 들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말을 잘하는지 감사합니다. 지루하지 않고 너무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연금 부자 수업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미국연금 보면 미국인 들이 부럽
제가 진짜!! 궁금했던 내용들이 알짜배기로 압축해놓은 영상이네요!!감사합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user-vq9sz6jt6q 317
2025년 10월 19일 3:00 오전1. Cma- 온라인rp가입->온라인발행어음형변경->증권사방문mmw랩형변경(일배당수익높)
2. isa -연2천넣고 3년마다 해지(손실보면 5년까진연장)후 재가입(해지시200이나 400비과세, 나머지9.9% 분리과세, 원금은 3년내도 패널티 x) 만기시 두달간 연금저축으로 다 넣을수있음(당해 3천까지 세액공제도 더해줌)
3. 증권사 연금저축- irp까지 총 연1800납가능이지만 세액공제받으려면 600까지만, 소득5천5백기준 이상 13.2% 이하는 16.5% 공제(55세 이후에 인출가능,etf만 가능하니 장투용 지수투자 ㄱㄱ)
4. 저축형irp- 연금저축유사, 55세 이후 똑같, 300추가 세액공제, 3+4합쳐서 총 900넣기
5. 퇴직irp - 소득세없이 욷용하다 55세 연금수령시 소득세 기본 30%10년동안 타쓰면 40% 20년이면 50%깎아줌
6. 연금저축 900하나 더 만들면 (총1800내) 혜택은 없지만 패널티도 없어서 아무때나 뺄수 있음. 세액공제안받으니 연금탈때 연금소득세도 안내고 수익금은 탈때까지 과세이연 가능
월 납입 isa 150 연금저축 50 irp 25
연금수령시에도 운용지속 > 배당만 타쓰면서 유지가능
증권사 자기자본순위10위내에서 수수료 적은 곳으로
세액공제받았던 저축irp+연금저축은 55세이후 계좌합칠수있음
금융종합과세자는 isa못함 연금저축은 가능
@metel0706 155
2025년 10월 8일 10:41 오후3년전부터 경제, 재테크, 연금 공부하면서 알게 된 박곰희TV인데 정말 도움 너무 많이 받았어요. 현재 꾸준히 노후준비하고 있습니다. 김작가TV에서 좋은 얘기 정주행해서 잘 들었습니다. 더 잘생겨지셨네요^^
@hahahoho2225 128
2025년 10월 10일 7:38 오후내가 보려고 만든 타임라인
41:16 ISA냐 연금저축이냐 ㅡ 세액공제 혜택이 큰 사람은 연금저축 우선. 세액공제 받으면 55세까지 돈이 묶임
42:35 IRP 더 세액공제 받을 사람 추가.
51:17 TDF 선택기준
52:44 퇴직 IRP 설명. 55세 이후 연금처럼 타쓰면 퇴직 소득세가 낮아진다.
@eunjinjeoung5515 120
2025년 10월 9일 10:45 오후30년 후면 80인데요 ㅋㅋ 그 때 꼭 댓글 해드리고 싶네요 ㅋ
@nnyy9778 113
2025년 10월 15일 7:03 오전박곰희 작가의 재테크 얘기 잘 들었습니다
큰돈은 안전하게
적은 돈은 과감하게
재산 불리기에 큰 도움 되겠습니다
@현성-v6c 100
2025년 10월 9일 11:19 오전투자할 돈이 없어서 자주 봐지진 않지만 박곰희 이 분은 어쩐지 이마에 신뢰라고 써져 있는 것 같다. 목소리 말투 표정 그 모든 것에서 안정감이 있고 편안하고 존경심을 불러 일으킨다. 그냥 나만의 느낌으로는.
@유자차차-147 88
2025년 10월 14일 1:03 오전1:42 Q.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인가?
2:10 Q.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8:12 Q. 먼 미래의 나를 ‘남’처럼 여기는 심리가 노후 준비를 방해한다고 했다. 이를 극복하고 꾸준히 준비를 이어갈 동기부여 방법은 무엇인가?
10:11 Q. 새로운 금융 상품이나 투자 트렌드가 등장할 때, 어떤 태도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15:20 Q. 국민/퇴직/개인 연금, 즉 ‘3층 연금 시스템’의 차이와 각 제도의 역할은 무엇인가?
18:22 Q. 국민연금 고갈 우려가 크다. 2030 세대에게 국민연금은 현실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19:46 Q. 퇴직연금 DB형 가입자는 신경 쓸 부분이 없는가? (A. 없음)
19:52 Q. 퇴직연금 DC형 가입자가 알아야 할 운용 전략은 무엇인가?
21:33 Q.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필요한 자금은 어느 정도인가?
29:39 Q. 자영업자는 퇴직연금을 어떤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는가?
31:55 Q. 월 300만원 현금흐름의 기초가 되는 네 가지 통장의 구체적인 세팅법과 운용 전략은 무엇인가?
44:53 Q. 사회초년생이 연금저축, IRP에 소액만 넣어야 한다면, 이들에게 더 중요한 재테크는 무엇인가?
46:57 Q. 연금 수령 시에도 투자 운용을 계속하는 것이 왜 중요하며, 이를 지원하지 않는 금융사를 이용할 경우 대처법은 무엇인가?
51:25 Q. TDF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기준은 무엇인가?
52:36 Q. 저축 IRP와 퇴직 IRP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노후 자금 수령 시 이 둘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가?
54:34 Q. 세액공제용 연금저축, 비과세용 연금저축, 퇴직 IRP 계좌를 분리하여 운용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는 무엇인가?
56:23 Q. ISA와 연금저축의 혜택을 비교했을 때, 두 계좌의 결정적인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57:50 Q. ISA 만기 자금을 연금 계좌로 이전하는 전략이 ‘연금 준비의 판도를 바꿀 만한’ 강력한 혜택이라고 보는 이유는 무엇인가?
1:00:03 Q. 소액으로 배당주 투자를 시작해 ‘치킨값’부터 벌어보는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1:03:19 Q. 월배당 ETF를 전활용해 월 300만원의 마르지 않는 돈의 흐름을 설계하는 구체적 방법은?
1:05:02 Q. 기대수익률 6% 또는 9%를 목표로 할 때, 포트폴리오에 어떤 자산을 편입해야 하며 투자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
1:09:14 Q. 연 1회 ‘리밸런싱’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매년 본인의 생일에 하라고 조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1:22:58 Q. ‘절세 혜택이 줄면 해지해야 하나?’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은가?
(미처 타이핑 빼먹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용은 좋은데, 자막이 거의 없어서 집중하기가 어려웠어요ㅠ
@jsh9356 84
2025년 11월 16일 8:50 오전말은 조금더 배당률 높이는 선택이라는데 그게 결국 주식비중 높아지는거고
시장 하락시는 배당보다 훨씬 큰 손실 떠안게되지ㆍ과거 시장 꼭지에 신영고배당 들어갔다가 5년내 본전 안된경험 ㅠ
@산티아gogo 67
2025년 10월 29일 5:20 오후박곰희님
덕분에 경제적자유를 얻고있습니다.
성인부터 초등까지 온가족이 지출을 줄여 투자비중을 늘리고있습니다.
연금도 운영하면서 수익률 늘어나는걸 확연히 보고있습니다. 경제공부의 선한영향력 박곰희님 존경스럽습니다
@herenow1467 64
2025년 10월 11일 5:52 오전저도 30년 뒤면 80이지만 할거예요. 건강한 노후를 즐길거고요. 아이에게 아무 부딤 안줄거고요. 조금이라도 남겨서 줄 수 있으면 김사하고요....❤
@심은주-q6z 63
2025년 10월 9일 1:58 오후이제 용기를 내 시작해 보려고요.
30년 뒤면 80이넘는데 그때 꼭 글을 남겨볼께요. 어떤변화가 생겨날지 기대 해 봅니다.^^
@현호송-l9i 61
2025년 11월 10일 8:58 오전32:11 필수통장
34:00 CMA에서 MMW
55:14연금저축계좌 2개 운영이유
@아띠-u2r 60
2025년 10월 19일 10:11 오전70을 바라보고 있는 나이.
들은대로 내 형편에 맞게 교통정리를 하고픈데, 답답하네
@ysswh1 58
2025년 11월 8일 10:05 오전은행에 1000~2000만원 넣어 두는 것은 절대 원금 보전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깨우쳤네요! 연 2~3% 예금이자를 뒤로 하고, 드디어 연 수익률 7%를 목표로 포트폴리오를 짜게 되었습니다!
@bikeone73 53
2025년 11월 12일 1:39 오후박곰희님의 전달력은 최고입니다. 목소리, 톤, 스피드, 단어 선택, 비유 !! 김작가님에게 없는 능력인듯~~^^
@hand1525 48
2025년 10월 22일 4:54 오전지금것 설명들었던 분들중 쉽게 이해되고 실천할 수있을것 같아요🎉
@KimJieun-n6b 46
2025년 10월 12일 3:05 오전얼마전에 작가님 책 읽고 계좌 만들고 예적금에 있던 돈으로 ETF 사고 있습니다.
저금 열심히 하면서도 노후가 막막했는데 뭔가 길이 보이는 느낌입니다.감사해요^^
@cjlee1059k 45
2025년 10월 19일 11:56 오후박곰희님 최고의 금융 유튜버에요.... 점점 잘생겨지시네요....귀티가 좔좔... 목소리도 너무 좋다
@mhKim-g9f 44
2025년 10월 12일 12:03 오후2022년 조기 은퇴 커플로서 퇴직금을 나스닥 지수 etf 투자+ 난머지 미국주식투자. 격하게 공감합니다.
@capstones2669 40
2025년 10월 10일 7:15 오전박곰희 최고
@캄파뉼라-g4d 39
2025년 10월 13일 9:52 오전난할줄몰라서 s&p
나스닥100 만해요
하고싶은데 몬해요
차는모른다 운전은한다
내지론 ㅎㅎㅎ
이렇게 70년 살았네요
@김영주-g3p 32
2025년 10월 9일 9:03 오후워킹맘 연금공부하게 만든 장본인 ㅋ
곰희쌤 ㅋ
나오는 영상 다 시청중
@seo8260 32
2025년 10월 15일 3:01 오후투자에 대한 손실은 자기 책임의 몫입니다. 제발 손실 볼때 타인,은행 그런거 따지지마서요!!
@ps0582 32
2025년 11월 30일 10:50 오후퇴직 연금 원금 3600 넣었는데 직접 지수etf와
배당 주 넣었는데
20년 지난 현재 68세에요
1억2천잔고 매년 1300 만원씩 찾아쓰고 있어요
얘기 하신대로 제대로 입니다
@제이들-u3k 32
2025년 10월 9일 4:14 오전박곰희님 멋있으시다. 내용 넘 멋져요!
@user-bp5jz2yi9h 31
2025년 10월 31일 7:04 오전넘 선하시다. 따뜻합니다.
@MZegoB 31
2025년 10월 9일 10:16 오후이 분 넘나 현실적이네👍🏼👍🏼👍🏼👍🏼👍🏼👍🏼
@샹그릴라123 30
2025년 10월 14일 8:38 오후전 박곰희 TV보고 예금적금에서 투자로 돌리고 연금 준비 시작했습니다.
홍콩연금보험 사려고 했는데, 박곰희TV 따라하면 수수료 많이 낼 필요 없이 셀프로 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제 노후가 두렵지 않습니다. 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jlee5421 29
2026년 2월 14일 10:34 오전사투리가 이리 고급스럽게 들릴줄이야~ 사투리가 문제가 아니라 자세와 태도와 인격과 단어와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사랑해피-z7y 27
2025년 10월 8일 2:27 오후연금 가이드 끝까지 정주행 했습니다
@경블리-d2l 26
2025년 12월 10일 8:30 오전박곰희님 완전 신뢰가는 유투버입니다.
@혜경양-m5t 26
2025년 10월 10일 12:24 오전제가 할께요! 제가 그 댓글 달수있도록 배운대로 절세계좌로 자산불려 박곰희쌤 덕분이라고 댓글 달겠습니다~~^^😊
@꿈꾸는개미-e3f 22
2025년 10월 10일 1:02 오후홍익인간이신 박곰희님!!!
꼭 댓글 달겠습니다~^^
@만사형통-c7b 22
2025년 10월 12일 7:00 오전보석같은 내용 올굿~~🎉🎉🎉
ISA계좌 👍👍👍
@hyunjinchoi2991 21
2025년 10월 10일 2:49 오전풀버전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fjiyedfj-iyu 21
2025년 10월 20일 2:25 오후30년후 .... 좋은말씀 감사, 배우고 갑니당😂
@jungwon4590 18
2026년 2월 7일 6:34 오후20대에 알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Mr-ct6zw 18
2025년 12월 4일 4:51 오후김작가님 정말 솔직해서 마음에듬
@자-z5k 18
2025년 12월 12일 1:11 오후투자 제테크 모르니
예금으로 두는데 다들 바보라고 하네요.
그래도 그냥 두렵니다.
@kjh433 17
2025년 12월 16일 8:16 오전곰희님 목소리가 지문이라 알아봤네요 얼굴이 이렇게 잘 생기셨는지 몰랐네요 ㅎ
@김미순-o7v 16
2025년 12월 26일 6:41 오후군더더기 가 없네요 😊
@박정숙-f3d 16
2025년 10월 11일 2:43 오전반가운 얼굴입니다
팬데믹기간중에 유티브를 보고 도움을 받았던기억이 나서 반갑습니다
@행복해지니-k8t 15
2025년 10월 23일 9:18 오후나의 멘토
곰희님 덕분에 올해 시작했어요
@mahaltaji2564 15
2025년 10월 14일 5:39 오후한시간 반짜리 영상을 너무 감명깊게 봤습니다...
메모 메모!!!
30년이 아니라 10년 뒤에 봐도 저희의 자산은 많이 불어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맘열매 15
2025년 10월 14일 6:00 오후강의 너무 알차네요👍
@ybkim123456 15
2026년 1월 21일 12:59 오후32:40 필요 통장 6개
@온화비나 14
2025년 10월 12일 9:00 오전너무 좋은 공부를 한 느낌입니다. 어디서든 받기 힘든 수업을 들은 느낌이에요 스스로 복습하게 만들어주신 강사력과 음성 너무 감사드립니다!
@sunnyyang9959 13
2025년 10월 18일 8:08 오전박곰희샘꺼 많이 보고있어요.신뢰가 가요
@Bot-Sponge 13
2025년 11월 6일 1:13 오후좋군요.. 공부를 좀해봐야겠어요
@kt-ml6gp 13
2025년 11월 11일 2:56 오후오~~멋진 박곰희 작가님 ~
목소리도 좋은시고
내용도 알차서
쭈욱~~잘 듣고
공부 열심히 했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mseo-m3d 12
2025년 11월 1일 12:52 오후깨끗하게 딱 정리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피오르-w3w 12
2026년 1월 22일 10:48 오후박곰희님, 서민층에게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년 뒤에 꼭 댓글 달겠습니다...^^
@박정숙-f3d 12
2025년 10월 11일 2:47 오전투자문화구조 401k퇴직연금제도중요
@횡단보도-u6o 12
2025년 11월 27일 7:09 오후박곰희넘 머시따
@gracelee7756 10
2025년 10월 26일 11:35 오후코로나때 이분 유튜브로 주식을 시작했어요~쉬운 설명과 편안함과 소통 좋으신분~~ㅎ
@스타일러-b7m 10
2025년 10월 11일 7:46 오전이번영상 유용하네요
@박정숙-f3d 10
2025년 10월 11일 2:57 오전지수투자 배당투자 내가 원하는것투자
빠꼼하게 투자하는것
@크롱2025 9
2025년 12월 31일 6:34 오후내 인생관을 바꾼 영상
@허순아-d2i 8
2025년 10월 26일 11:23 오전30년 후에 곰희님 덕분에ㅡㅡ
라고 댓글 받을 자격 있다고 믿고 60대 중반의 구독자가 미리 남깁니다.❤
@배숙희-d1q 8
2026년 1월 23일 3:00 오후5년전 박곰희투자방법 책보고 시작 좋은결과 보고있습니다
@likelists 8
2026년 1월 14일 12:39 오전영상이 길어서 나눠보려했는데 내용이 너무 좋아서 한번에 끝까지 봤어요. 오히려 길어서 더 좋았습니다. 박곰희님 체계적인 설명이 좋았고 질문도 좋았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미숙-u9k4c 7
2026년 2월 12일 11:23 오후우리 나라도 미국처럼 연금 제도로 노후를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되어야 하고 그 좋은 방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강의를 해주는 박곰희 님, 정말 감사한 분이십니다.
@라온강 6
2025년 12월 24일 8:26 오후노벨상!! 복불복이라니 우숩네요~ 돈을 불리는 투자에 배당세팅!! 마음에 와 닿네요 매일 봐도 질리지 않아요 자주나오세요 감사합니다
@훈민정신 6
2025년 10월 8일 12:50 오후와 진짜 아나운서누나 개 존예노
경국지색
@soyullyang1544 5
2025년 12월 14일 5:09 오전두분의 말투가 너무 대비되는걸 느낌니다
한분은 고급스럽고 한분은 서민스러운 ㅎㅎㅎ
각기의 매력이 다른거겠죠^^
@homilblack1894 5
2026년 2월 19일 8:40 오전코로나 시기에 박곰희 티비 보고 삼전 사서 용기낼수있었어요
안보고 있다 다시박곰희 티비 보고 공부할께요
@DKmusic1911 5
2026년 1월 16일 3:48 오후20대 30대 여러분들 꼭하세요 내미래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십쇼 그리고 공부하세요. 남들이 어쩌고 저쩌고 다 무시하시고 나만의 길을 만드세요. 박작가님께서 말씀하시는거는 길을 만들어 주신것 입니다 그것도 아스팔트로요. 투자 계획 포트폴리오 만들기 하시고 현실 목표 금액을 만드세요. 다들 지혜로운 건승 하십셔
@ysy880 4
2025년 10월 26일 12:17 오전김작가 tv를 구독했다 취소했다..이방송보고 다시 구독 김작가같은 부자말고 서민들한테 제일 유익한 방송인듯...ㅋㅋㅋ
@무뇌충어질어질하다 4
2026년 1월 11일 11:22 오전cma, 미국계좌, isa계좌 연금저축계조만있어도 노후 편해짐 ㅋㅋㅋ 4개로 굴리면 월세후350-400나옴,,, 거기에 국민연금에서 나오는건 보너스 😊
@사랑이들맘 4
2025년 11월 2일 10:29 오후그댓글 달고싶어요😂
@행복을이끄는규리-p3f 4
2025년 10월 11일 1:46 오후꼭그때뵈요
@MHPark-cx6hu 4
2026년 1월 19일 2:41 오후믿고 신뢰하는 박곰희~♡ 최고에요^^
@사가하루요 4
2026년 1월 13일 10:56 오전대상을 확실히 파악해주시는 것이 고맙습니다!
@빨간장미-i9f 4
2026년 1월 15일 5:08 오전너무 유익한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홍귀숙-u7j 4
2025년 11월 4일 9:41 오전네 꼭 문자 ᆢ드릴께요
내가 정신이 ᆢ남아 있으면 ᆢ감사합니다 곰희님❤
@순이김-r3z 4
2025년 10월 30일 8:34 오전곰희님 진짜 말씀 잘하시네요!
@윤광희-e3j 4
2025년 12월 26일 7:15 오전감사감사❤😂
@jjy6103 4
2025년 11월 4일 8:09 오후박곰희님
목소리도 너무좋고
너무잘생김
다음에는
연금계좌에 담 고있는
주식도 공개부탁드립니다
박곰희 TV너무 잘보고있습니다
@생노병사 3
2026년 1월 2일 7:02 오전잘 듣고 투자합니다
@박길주-o3m 3
2026년 2월 10일 5:05 오전연금부자수업 공작가 사서 보겠브니다 박봉희작가
@gratiajo4446 3
2026년 2월 22일 2:06 오전투자의 관점이 달라지는 영상이었어요.너무 도움됩니다
@사랑꾼31 3
2026년 2월 25일 3:46 오전꼭 30년 후에 덕분에 부자되어서 감사하다는 댓글 답니다!❤ 박곰희작가님 책을 어제 방송 본 후 바로 사서 보고 있어요^^
@zxcqwe147 3
2025년 10월 8일 11:33 오전3억 누구 개이름인가
@yuxinli3976 3
2026년 1월 1일 3:26 오전새벽 3시 25분 김작가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yami5867 3
2025년 12월 28일 8:54 오전진짜 알기쉽게 현실위주의
최강 실속강의~~~박곰희 짱짱짱
@puppleyou5658 2
2026년 2월 22일 3:31 오후진짜 부자는 하기싫은건 안해도 되는게 부자라고 생각
@임영숙-w7e 2
2026년 2월 8일 8:35 오전도전하겠습니다.
@minhan4410 2
2026년 1월 1일 5:47 오전이제야 나오셨네요. 모르는게 있으면 박곰희tv 가서 늘 찾아봅니다. 믿고 보는 박곰희님. 늘 감사합니다.
@닌자-m8f 2
2025년 12월 26일 6:41 오전박곰희작가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조금더 천천히 말씀부탁드립니다.
@fredmoon9061 2
2025년 12월 17일 12:30 오전정말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garamkim2425 2
2026년 2월 15일 1:29 오전투자는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쩝. ㅡㅡ;;;
@김경숙-v3k1o 2
2025년 12월 30일 4:21 오후너무 잘 들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말을 잘하는지 감사합니다. 지루하지 않고 너무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연금 부자 수업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규-o9w 1
2025년 11월 18일 4:47 오전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ADHD_아그부
2025년 10월 8일 3:03 오후미국연금 보면 미국인 들이 부럽
@매운부찌
2025년 11월 24일 12:51 오전제가 진짜!! 궁금했던 내용들이 알짜배기로 압축해놓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