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 너무 현실적이고 좋네요. 제 주위 선후배동료들 이 정도도 준비안되고 안하는 혹은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다들 10억,20억하니 아예 자기는 안된다고 엄두도 못내고 포기하는것 같기도해요. 그래서 대박노리고 사팔사팔하다 결국 수익도 별로거나 잃거나하죠. 이 분 말씀만큼만해도 노후를 자식에게 의지하지않고 스스로 책임지고 보낼 수 있다고 봅니다.
가끔 주변을 둘러보면, 평생 일만 하셨는데 왜 경제적으로 어려울까 싶은 분들이 계십니다. 은퇴 나이가 훌쩍 지났는데도 일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일을 멈추면 당장의 생활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인 거죠. 특별히 수입이 적은 것도 아닌데 왜 그럴까 살펴보면, 대부분 소득에 맞춰 소비 수준을 계속 높여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꾸준히 돈을 버는 것만큼, 미리 자산을 만들고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됩니다.
부자가 별거 있나요~ 노후에 돈걱정 크게 없이 맘편하게 여생 즐길정도면 되죠~ 늙으면 물욕도 별로 없어 진답니다~ 1년에 여행 몇차례, 손주들 용돈주고, 내 건강관리 내 돈으로 할 정도면 부자라 생각합니다. 곰희님은 저같은 경제 무식자를 일깨워준 귀한 분입니다. 가르침대로 잘 실천해서 이제 저도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 1인입니다. 가르치는데 재능이 탁월하십니다. 감사한 마음 늘 가지고 있답니다❤
부모님 1억 있으셨는데 매달 국민연금 노령연금 얼마 안되셨고 소형 자가에 사셨고 보험도 없으셨지만 편안하게 잘 사시다 90세 이상 사시고 돌아가심. 노후에 열심히 쓰셨지만 그 돈도 남으셨음. 그냥 일반적인 노후 생활은 전혀 부족하지 않으시니 3억이면 풍족하게 살 것으로 예상됨.
잘들었어요. 제남편은 미국 남가주 공무원(방사선쪽)으로 33년 일하고 나니 401K에 44만불 가량이 모여 있었고 현재 65세 은퇴후 3년간 매달 2500불을 자동이체로 꺼내서 쓰고 있음에도 오히려 50만불로 불어나 있네요. 말씀하신데로 별다른데 투자한게 아니라 ETF로 small, Medium, 그리고 Large company 에 33%씩 넣어논 상태입니다. 그외에 연금으로 매달 5000불을 받아서 살고 있네요. 집은 pay off 했고 RV을 사서 국내 여행 다니고 해외 여행은 일년에 2번 정도 하며 살고 있네요. 소소하지만 돈 걱정없는 노후를 맞이하게 된게 401K 에 33년간 강제적으로 투자한게 아닌가 싶네요. 말씀하신 대로 미국은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 나라인것 같아요.
영상 자세히 5번 볼께요. 대출없이 집 2채로 자가. 월세 하나 나오고 현금 3억 들고있는대도 왜 이렇게 쫒기며 살고있는지.. 자식이 아직 어려서 들어갈 돈이 많고 결혼할때 뭐라도 해줘야하니 더 벌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스트레스였는대 영상보고 포트폴리오 다시 짜보고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겠습니다. 남과 비교하는 삶을 살지 말아야겠어요.
준비 덜 된 상태에서 은퇴했고요. 다행히 1막 인생에서 익힌 재능으로 약 5년 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제 2막 인생도 막을 내릴 때가 되어, 3막 인생을 올려야 할 시점인데, 준비가 전혀 안 되어서 너무 두려웠는데, 박곰희 전문가 님 말씀을 듣다 보니, 이미 준비가 되어 있군요. ㅎㅎㅎ... 성실하게, 헛된 낭비하지 않고 직장생활 열심히 했으면, 퇴직금 더해서 3억은 가능하겠지요. 진짜 좋은 정보 나누는 전문가 중 전문가이십니다. ㅎㅎㅎ....
월 300 가치...이게 15년 후에는 1/3 로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20년 후면 1/5이 될 것이고..그러면 겨우 50만원 정도의 가치밖에 안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당장 내일 모레 제2의 IMF 닥친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이리보고 저리봐도. ㅎㅎ 변동성만 견디면 가장 확실한 답. 국가 부도 이런거 영향도 없고.
죄송스럽지만 김작가 채널에 수많은 컨텐츠 가운데 딱 한 개만 꼽으라면 저는 이것을 꼽겠습니다. 왜 수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에 대하여 답과 부자가 되는 과정을 알려주고 있으니 말입니다. 최소한 10번 20번 시청하여 저 많의 부자의 길을 재정립 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무조건 쌓으세요 - 국민연금 200만 수령자로써 말하자면 국민연금 만한 효자 없습니다. 65세에 매달 300만 연금 나오고, 3억(투자 종자돈)정도 있으면 노후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느린생활 1105
2025년 9월 27일 3:58 오후나도 부자라고 생각한다..10만원도 안되는 기부를 하고 있지만 남을 도울 수 있다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다는게..
@pr_20252 776
2025년 9월 26일 8:47 오전사람들이 하도 기준을 높게 부르니까 문제인 것 같아요. 65세 3억! 좋네요!
@d4s5q 604
2025년 9월 26일 7:26 오전이런 사람이 진실된 전문가이다.
@jysu-g7o 460
2025년 9월 26일 6:50 오전내용이 너무 현실적이고 좋네요. 제 주위 선후배동료들 이 정도도 준비안되고 안하는 혹은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다들 10억,20억하니 아예 자기는 안된다고 엄두도 못내고 포기하는것 같기도해요. 그래서 대박노리고 사팔사팔하다 결국 수익도 별로거나 잃거나하죠. 이 분 말씀만큼만해도 노후를 자식에게 의지하지않고 스스로 책임지고 보낼 수 있다고 봅니다.
@아기신수큐브부계 362
2025년 9월 26일 5:48 오후요약
.• 65세에 3억 원을 모으는 목표를 설정하고, 노벨 재단처럼 투자 수익으로 노후 자금을 운용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 3억 원을 모아 4% 배당을 받으면 월 100만 원을 무한히 사용할 수 있으며,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을 더해 노후 300만 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월배당 ETF를 활용하여 채권, 배당주, 리츠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면 주식 비중을 높이지 않고도 4~6%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다.
• 퇴직연금 미도입 중소기업은 근로복지공단의 푸른씨앗 제도를 통해 퇴직연금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이는 위탁 운용으로 편리하게 관리된다. ^^
@bdsong4847 274
2025년 12월 3일 6:36 오후3억이 생각보다 큰 금액입니다.
@트선생 248
2025년 9월 26일 4:23 오후25:19 하이라이트. 그전 이야기도 좋아서 다 들으면 좋겠지만 핵심만 들으실 분은 여기서부터 들으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connie3932 241
2025년 9월 25일 10:47 오후박곰희 선생님이 출현하셔서 왔습니다~~!! 미리 댓글 달고 시청합니다!!!
@트선생 229
2025년 9월 26일 4:23 오후25:19 하이라이트. 그전 이야기도 좋아서 다 들으면 좋겠지만 핵심만 들으실 분은 여기서부터 들으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bdsong4847 202
2025년 12월 3일 6:36 오후3억이 생각보다 큰 금액입니다.
@lineanne215 184
2025년 10월 4일 10:53 오전27:29 미국채권형ETF월배당 / 국내채권형ETF월배당 / 국내배당주ETF월배당 / 국내리츠ETF월배당 / 한국지수 /미국지수 / 이모징지수 / 고배당ETF / 미국주식 슈드, s&p500, 나스닥100 / 코스피200
@hunpari 171
2025년 9월 26일 1:50 오후이렇게 잘생긴 형이었구나. 말도 잘해. 아는것도 많고, 사업도 잘하고 부자이고 세상 다가졌네요. 형유튜브에서 볼수 없던 철학을 봐서 너무 좋습니다. 쫓아 가겠습니다.
@아재파탈-m8j 148
2025년 9월 27일 1:09 오후가끔 주변을 둘러보면, 평생 일만 하셨는데 왜 경제적으로 어려울까 싶은 분들이 계십니다. 은퇴 나이가 훌쩍 지났는데도 일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일을 멈추면 당장의 생활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인 거죠. 특별히 수입이 적은 것도 아닌데 왜 그럴까 살펴보면, 대부분 소득에 맞춰 소비 수준을 계속 높여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꾸준히 돈을 버는 것만큼, 미리 자산을 만들고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됩니다.
@jadedk9916 140
2025년 9월 26일 11:34 오전김작가님 질문이 '미국 증시는 계속 우상향 해왔으니 미국인들이 퇴직 연금을 대충 굴려도 이득이었지만 한국 증시는 계속 박스권이었으니 한국인들이 퇴직 연금을 주식에 굴리지 않았다' 였는데, 뒤집어 생각해보면 미국처럼 전 국민이 취직하면 의무적으로 퇴직연금을 주식에 투자하게 했으면 그 어마어마한 자금이 계속 유입되어서 한국 증시도 우상향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안태지엄마 130
2025년 9월 25일 10:39 오후반갑습니다 곰희선생님
팬입니다~
저는 팬이라고 60넘어서 처음댓글 답니다
도움 많이받고 있습니다
@happy-investment114 128
2025년 9월 26일 10:02 오후진짜 올바른 사람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깨우치면 좋겠네요.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는게 아니고
조금씩 복리 수익율을 쌓아가면 누구든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걸
@lucky_tv 126
2025년 9월 26일 1:09 오후🌟 『박곰희 작가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xEXZ6xvV-aw?si=kcy2nOy1Uf9Iabdc
👉 2부. https://youtu.be/G60bJhsvzPk?si=M5Q34g-2Hz0_Ursj
👉 3부. https://youtu.be/ybDGeLMFqmQ?si=elkTotSAj_FMdYdD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김9191 122
2025년 9월 26일 9:47 오전부자가 별거 있나요~ 노후에 돈걱정 크게 없이 맘편하게 여생 즐길정도면 되죠~
늙으면 물욕도 별로 없어 진답니다~
1년에 여행 몇차례, 손주들 용돈주고, 내 건강관리 내 돈으로 할 정도면 부자라 생각합니다.
곰희님은 저같은 경제 무식자를 일깨워준 귀한 분입니다.
가르침대로 잘 실천해서 이제 저도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 1인입니다.
가르치는데 재능이 탁월하십니다.
감사한 마음 늘 가지고 있답니다❤
@민들-q8l 113
2025년 9월 28일 4:23 오후부모님 1억 있으셨는데 매달 국민연금 노령연금 얼마 안되셨고 소형 자가에 사셨고 보험도 없으셨지만 편안하게 잘 사시다 90세 이상 사시고 돌아가심. 노후에 열심히 쓰셨지만 그 돈도 남으셨음. 그냥 일반적인 노후 생활은 전혀 부족하지 않으시니 3억이면 풍족하게 살 것으로 예상됨.
@저미-u9j 98
2025년 9월 28일 7:50 오후재테크 유튜버들 난리치는 목소리 너무 싫어하는데....박곰희 님은 왜 인기 많은지 알겠네요. 목소리도 그렇고 하는 얘기도 그렇고 거부감이 없고 진중함이 있어서 틀어놓고 쭉 봤네요.
@reneeb7884 96
2025년 9월 27일 10:38 오후잘들었어요. 제남편은 미국 남가주 공무원(방사선쪽)으로 33년 일하고 나니 401K에 44만불 가량이 모여 있었고 현재 65세 은퇴후 3년간 매달 2500불을 자동이체로 꺼내서 쓰고 있음에도 오히려 50만불로 불어나 있네요. 말씀하신데로 별다른데 투자한게 아니라 ETF로 small, Medium, 그리고 Large company 에 33%씩 넣어논 상태입니다. 그외에 연금으로 매달 5000불을 받아서 살고 있네요. 집은 pay off 했고 RV을 사서 국내 여행 다니고 해외 여행은 일년에 2번 정도 하며 살고 있네요. 소소하지만 돈 걱정없는 노후를 맞이하게 된게 401K 에 33년간 강제적으로 투자한게 아닌가 싶네요. 말씀하신 대로 미국은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 나라인것 같아요.
@현-t5e 90
2025년 12월 7일 1:04 오후65세 3억. 높지않다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집 빼고 유용할 수 있는 금액이 3억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지 않습니다. 작심하고 하지 않으면. 쉽지 않습니다.
@성은문-u9z 87
2025년 9월 25일 6:48 오후박곰희님 여기서 뵙네요~~ 넘반가워용
@티어리 80
2025년 10월 5일 12:16 오후정년하는 60세 65세까진 일하고 분수에 맞는 소비 절약하는 습관등 기본기만 해도 노후에 은퇴해서 다시ㅡ직업을 찾아야 하는 불상사는 안 일어난다. 그리고 누가 뭐래도 건강이 가장 먼저다.
@반콩-k9j 75
2025년 9월 25일 7:39 오후박곰희는 못참지.!!
@iillliiiilllii_iilll 71
2025년 10월 2일 12:33 오후3억 노후자금 정말 현실적이다
@오준영-s8b 64
2025년 9월 27일 6:48 오전연금부자수업 정독중입니다
41살에연금저축계좌당장시작했습니다
@현-t5e 60
2025년 12월 7일 1:04 오후65세 3억. 높지않다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집 빼고 유용할 수 있는 금액이 3억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지 않습니다. 작심하고 하지 않으면. 쉽지 않습니다.
@Yongwon-w1y 51
2025년 9월 26일 1:46 오후남잔데 왜이리 목소리가 끌리지... 영업이 잘 될 수 밖에 없겠네요
@beepo478 50
2025년 9월 27일 2:00 오후박곰희님 유튜브보고 증권회사 가입하고
투자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ETF중심으로 투자할려구요
목소리도 좋으신데 살빠지셔서 완전 핸섬가이 되셨네요
응원합니다^^
@Codename78 47
2025년 12월 26일 7:07 오후저도 처음 미국주식 할 때 이분 영상보고 따라서 했었습니다.
벌써 6년이 흘렀네요.
30살에 코로나로 모아놓은 돈 다 날리고 70만원으로 시작했는데 미국주식을 시작했는데...
다시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있을 때마다 적립식으로 투자해서 벌써 2억 5천이 됐습니다.
미국주식은 복리의 힘이 어마어마 합니다. 진짜 2억 넘어가고 부터 실감
1년 공부하고부터 투자 성향이 점점 생기면서 저만의 투자방식을 찾고서는 영상을 보진 않았는데
이렇게 시간이 흘러 잊혀질 때 쯤 다시 보는 기분이 좋네요.
제가 미국주식을 하도록 잘 알려주셨던 고마우신 분입니다.
@백경민-z4s 46
2025년 9월 28일 1:21 오전이 분 참 좋아 진실함과 인품이 느껴짐
@oyesu_flix 39
2025년 10월 2일 2:25 오후박공희님 희소성가치 있는 사람이죠~이런 호감형이 또 있을까요?
정말 찐이죠^^
@user-ou2ut8kh9d 37
2025년 10월 28일 10:17 오전지방 오시면 집 사실수 있습니다. 서율 강남집 사려니까 힘드시죠
@user-ou2ut8kh9d 37
2025년 10월 28일 10:17 오전지방 오시면 집 사실수 있습니다. 서율 강남집 사려니까 힘드시죠
@구경희-d1v 36
2025년 9월 26일 7:58 오전박곰희!작가님 반갑습니다.
작가님이
쓰신 책
사서 보고있습니다.
진실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드리햇반-c2k 33
2025년 9월 26일 2:58 오전어머~ 곰희님이 여기에 -@@ 👍👍👍
@bumseokseo6084 30
2025년 9월 27일 9:58 오후맞는 말입니다 제가 퇴직연금 계좌를 운용하면서 복리효과 중요성에 대해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정만석-e4i 28
2025년 9월 27일 1:42 오전부자의 기준은~노동을 하지않아도
자산이 지속되는 상태가 되면~부자 라고
봅니다.
■연금으로만 지속적으로 생활할수 있다면
연금부자이고
■●월세를 받던 배당을받던 이자를 받던
창출된 현금으로 ~생활이 지속될수 있으면
부자 입니다.
@개딸딸딸 27
2025년 9월 30일 9:38 오후결론 국민연금 100정도 퇴직연금 100정도
3억으로 미국채권 ETF, 한국 채권 ETF, 등등으로 보수적으로 4~6%면 월100만원 충분히 가능하다. 다 합쳐서 300만원
@LongRun100 27
2025년 9월 27일 5:08 오후실거주 제외 3억이겠죠? ㅎㅎ 언제 모으나~~~~
@잉잉-h5d1b 26
2025년 10월 2일 2:40 오후맞아요
한번씩 댓글들 보면 10.20억 갖고 무슨 파이어하냐면서 그러는데..진짜 현금이나 주식으로 저 정도 갖고 있는사람이 대부분인가할...
@jineom146 25
2026년 2월 23일 3:25 오전나도 부자라고 생각한다.. 100년전에 상상도 못할 평일날 티비 보면서 치킨까지 배달 시켜먹을수 있는 내가..
@해바라기-s7g 22
2025년 10월 3일 10:37 오전저런 남편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su-b3p 20
2025년 9월 26일 7:26 오전박곰희님 늘 감사해요😊
@YouGold-f4h 19
2025년 9월 25일 10:03 오후여자 MC분 먼저 나오셔서 드디어 김작가도 자동사냥인가? 했더니 바로 나타나시네~곰희님 인물도 좋으시고 설명도 잘 해주시는데 본 채널은 뭔가 몬가..지방틱한 느낌ㅜ 큰 채널 출사 하셔서 미모와 지성을 자랑해주세요❤😂🎉😢😊
@Lois838 19
2025년 9월 25일 7:40 오후역시 말씀을 너무 잘하시네요
@강신영-v9q 18
2025년 9월 26일 12:24 오전와! 박곰희님
@진영류-j6l 17
2025년 9월 26일 8:12 오전박곰희님 저는 도움 많이 되고 있어요
@hongsradio81 16
2025년 11월 18일 12:43 오후10년전에 50세후반에 은행에 3억 들고온 부부가 생각나네요. 연금보험 예금처럼 가능한 노후수단을 상담해드리면서 저도 현타가 왔어요. 원금유지하며 월 50~60만원정도의 현금흐름밖에 안나와요.
@abcdefgcu 15
2026년 5월 8일 6:16 오후이분 채널 초창기에 유투브보면서 주식계좌 만들었다 ㅋㅋ 처음 투자한게 s&p 500 etf였고 지금 수익률 100프로 넘는다.
@긍정이-d5b 15
2025년 9월 26일 6:24 오후저두 따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혜수74 15
2025년 9월 26일 10:37 오후박곰희님~ 여기서 뵈니 더 반갑네요^^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Blazkowicz27 15
2025년 9월 26일 6:59 오전곰희님!!
@lightstar-c1u 15
2025년 10월 8일 12:21 오후김우빈닮았다!!
@warmreading 14
2025년 9월 27일 6:47 오후곰희작가님 유튜브 보고 아이위해 증여하고 묻어뒀어요 ㅎㅎ 근데 넘 훈남이시고 목소리도 그렇고 마인드도 👍 👍 👍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
@그레이스-z9j 14
2025년 9월 27일 5:33 오후박곰희님 이름이 독특하다 했는데, 빠꼼히..라는 뜻이었군ㅇ요. ㅎㅎ
@user-0510ask 13
2025년 10월 7일 6:28 오전65세 앞으로라고 해봐야 10년 남짓이네요
@jjjjjj6042 13
2025년 9월 26일 1:52 오후가장 현실적인 투자 내용 같습니다 곰희형님 화이팅!!
@장용식-i5h 13
2026년 1월 5일 6:25 오전출연하신 분 재테크 마인드가 정말 대단한 천재이다. 일반인이 배울게 너무 많다. 거의 진리들이다. 나는 70세 은퇴자인데 주옥같은 말들임을 진실로 현실로 느끼고 체험했다.
@kitchenAZ 12
2025년 9월 26일 2:51 오후박곰희대표님을 김작가TV에서 보니 새롭고 더 반갑네요~^^
@유현숙-q3c 12
2025년 9월 26일 12:06 오전아아 이분이 박곰희 님이시구나~
좋게 생기셨네요
❤
@오태형-d5y 12
2025년 9월 26일 12:48 오후미국 보면, 참 우리도 국민연금으로 뜯기는데, 스스로 또 제테크를 생각해야 하는게 참 아이러니다.
@prettypiemama 11
2025년 10월 9일 5:16 오전지수투자, 배당투자, 자산배분
@이상환-m3w 10
2025년 9월 28일 3:57 오후저도 3억 가지고 가입하고 싶습니다
@이단추맘 10
2025년 9월 26일 9:04 오전박곰희님 진심이 느껴져서 늘 감사하며 보고있습니다~^^
1인자영업자도 푸른씨앗에 가입가능한걸까요?
@갤러리노래방 10
2025년 10월 2일 9:03 오전역시 빡곰히~~~짱
주식할때 도움 마니 받았어요
@yhn9964 10
2025년 9월 25일 9:58 오후우와 !! 자상하신 박곰희 님 오셨다
@미오박 10
2025년 10월 2일 7:35 오전세금 15%
건보료
인플레이션 계산히면 3억이 아니고
10억이다.
@이다현-e9p 9
2025년 9월 30일 1:07 오후어머나 외모가 다른분 같아요^^ 더 동안이 되셨네요🎉 증권사 앞에서 댄스하시다가 증권사 취직했다는 예전얘기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 책도 참 재밌고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 감사해요! 등대같은분❤
@moonstarsunlee 9
2025년 9월 26일 1:39 오후곰희샘 유투브 보고 방치해뒀던 제 자산을 조금씩 꾸려가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petermoon8891 9
2025년 9월 27일 9:57 오후박곰희쌤 도움 많이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ga4549 9
2025년 11월 1일 5:56 오후3억이 어찌모으냐는 사람은 뭐냐,?? 20,30대 미혼기준으로 연봉이 3천이라도 5년안에 1억도 못모으면 그건사람아님. 연봉이 3천이라는 뜻은 그만큼 힘들거나 시간을 뺐거나 고부가치업무가 아니라는거임. 그만큼 다른 투,쓰리잡도 할수있는거임.
@meridithL-wi8kg 7
2025년 11월 7일 9:57 오후목소리가 넘 좋으셔서 잠이 솔솔 옵니다만 잘 들었습니다 ㅎㅎ
@jeongmipark6153 7
2025년 11월 27일 4:57 오후으아따 똑똑하시네요
@연보라-z8b 7
2025년 9월 26일 2:53 오후노벨상 이야기 재미있네요
귀에쏙~
@yong2762 7
2025년 9월 25일 7:39 오후65세까지 개인연금으로 3억모으기(퇴직연금,국민연금 불포함)
@루루라-01 7
2026년 4월 12일 10:22 오전영상 자세히 5번 볼께요.
대출없이 집 2채로 자가. 월세 하나 나오고 현금 3억 들고있는대도 왜 이렇게 쫒기며 살고있는지.. 자식이 아직 어려서 들어갈 돈이 많고 결혼할때 뭐라도 해줘야하니 더 벌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스트레스였는대 영상보고 포트폴리오 다시 짜보고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겠습니다. 남과 비교하는 삶을 살지 말아야겠어요.
@이루다--p4f-m2n 7
2025년 10월 7일 11:31 오전맞아요
적어도 달성가능한 목표
@jungmilee3427 6
2025년 9월 27일 1:00 오후곰희님, 구독자로서 찐응원합니다.
@dolsoei 6
2025년 9월 30일 9:35 오전연금 연간 인출한도 천오백 이건 좀 아닌듯 개정이필요함
@gracejang3895 6
2025년 10월 7일 12:59 오후박곰희님 반갑습니다.
제가 지인들에게 곰희tv홍보대사입니다.😊😊
@쏘리-o1o 6
2025년 9월 27일 11:36 오전신뢰와 성실의 상징 곰희님 얘기 않들을수 없죠
@사딸라사딸라 6
2025년 10월 2일 5:44 오전아는게 힘이다
@INES70022 6
2025년 9월 26일 1:32 오후이게 누구야~~~
빠꼬미쌤 개멋있다.😊
@nomarr7 6
2025년 10월 2일 7:33 오후우리나라는 자녀교육에 너무몰빵한다
@sookp-n5u5b 6
2025년 9월 29일 6:20 오후곰희님~이곳에서 보니 반갑네요
나의 최고 쌤!!!!!
@happyhappyday-v5m 6
2025년 10월 8일 9:27 오전이분 똑똑하신데, 마음도 따뜻하시네요.....
근대 잘생기기까지, 목소리도 좋고...
키도 크신가??
ㅋㅋㅋㅋㅋㅋㅋ
@지금바로-p4s 6
2025년 9월 26일 11:46 오전오....박곰희님이닷!!!!!!!!
@metel0706 5
2025년 10월 8일 9:23 오후박곰희TV 통해서 연금 개설하고 많이 배우고 있어요. 정말 신뢰가는 분^^
@일개미-u8v 5
2025년 9월 25일 7:40 오후10 년만지나봐라 300만언은 1달치식비가될수도있다
@hyeyounglim7914 5
2025년 9월 26일 12:29 오후박곰희 최고 👍
@노랑소다 5
2025년 9월 26일 8:21 오후지금까지 본 투자 관련 영상 중에 제일 유익함. 그리 길지도 않은데.
@sssssjjjjjj12 5
2025년 10월 1일 9:35 오후3억 목표잡고있어요 그거에
국민연금 받고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살수있을것 같아요
@오이걸-p6k 5
2025년 9월 25일 6:36 오후어머^^ㅋㅋ 빠꼬미님 ~
@바이바이-v5b 4
2025년 9월 28일 7:10 오전박곰희씨 반가워요
@자연철학자 4
2025년 10월 31일 7:40 오전감사합니다 ^^
@sssssjjjjjj12 4
2025년 10월 1일 9:35 오후3억 목표잡고있어요 그거에
국민연금 받고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살수있을것 같아요
@윤짱-b1u 4
2025년 10월 14일 8:27 오후청취하면서 현실이 답답 해서 속상 합니다
감사 합니다
@Mary-u8s9y 4
2025년 9월 26일 10:32 오전목소리가 좋으네요
@klelo4285 4
2025년 9월 25일 9:03 오후20-30억 아파트 한채, 좋은 차, 월수 2000, 주식이나 예금 20억에 건강히 하고싶은 일 하면 부자 같아요…
@yeontaekimbeast 4
2025년 9월 26일 7:07 오후박곰희 선생님 출현해서 보고 갑니다 . 성지순례 . 주식 대박나게 해주세요 ~
@HCHO-ry1zk 4
2025년 9월 25일 7:55 오후2부 기다려요😊
@명-j1i 3
2025년 9월 27일 4:07 오전오 대박 여기서 뵙네요
반갑습니다
@fdafds12315 3
2025년 9월 25일 7:19 오후여기서 뵙네요
@꿈희망-u8v 3
2026년 1월 4일 7:01 오후요약하면
소액으로 적립식 묻어두는거 개인연금
장기적인거 s&p 500,나스닥 100
단기 집중투자 국장
@지니진-g7f 3
2025년 10월 1일 10:34 오전부자는 내가 무엇을 결정할 때 돈에 대해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jsgogojaesung8903 3
2025년 9월 26일 2:43 오후와 박동호작가님 책도샀는데 여기서 뵙네요ㅎㅎ
@성세진-x3m 3
2025년 9월 28일 5:11 오후역시 박곰희님의 마인드가 멋진분이세요
@이영미-z9h6h 3
2025년 9월 26일 3:27 오후감사 합니다 🎉🎉
@까불이-c8n 3
2025년 9월 25일 7:15 오후여자분 디게 예의없다ㅋㅋ
@ddingwangsung 2
2025년 9월 26일 2:12 오전여성분 표정이 왜이리 비웃고 깔보는 표정인가요? 이쁜얼굴을 왜 그렇게 쓰시지..아까워요
@김동훈-r1l9e 2
2025년 12월 27일 3:48 오후준비 덜 된 상태에서 은퇴했고요. 다행히 1막 인생에서 익힌 재능으로 약 5년 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제 2막 인생도 막을 내릴 때가 되어, 3막 인생을 올려야 할 시점인데, 준비가 전혀 안 되어서
너무 두려웠는데, 박곰희 전문가 님 말씀을 듣다 보니, 이미 준비가 되어 있군요. ㅎㅎㅎ...
성실하게, 헛된 낭비하지 않고 직장생활 열심히 했으면, 퇴직금 더해서 3억은 가능하겠지요.
진짜 좋은 정보 나누는 전문가 중 전문가이십니다. ㅎㅎㅎ....
@꿈희망-u8v 2
2026년 1월 4일 7:14 오후진짜 현실적이며 가능성있는 얘기만 해주시네요 박곰희님 👍 👍
@노래여신-b8s 2
2025년 10월 3일 1:14 오후와~감사! 현실가능할것같은 지혜로운 제안~^^
@미진신-k8t 2
2025년 9월 25일 11:48 오후나의 멘토!! 박곰희
@bong9803 2
2025년 9월 25일 9:06 오후박곰희 작가님 구독했습니다^^
@섭섭이섭섭해 2
2025년 12월 1일 4:29 오후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chunjikiun 2
2026년 4월 4일 1:00 오후아주 현실적이며 사려 깊은 조언이네요. 노후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
@uikl8981 2
2026년 3월 13일 7:21 오전이분 참쉽게설명하시네요.화이팅입니다
@manicsd 1
2025년 9월 25일 11:51 오후누구처럼 배추투자 하면 월 400만원이쥐~
@a.b.c.d.63 1
2025년 12월 13일 8:37 오후이 형은 진짜 외모도 호감으로 잘생겼는데 목소리 낮고 딕션이 좋아서 남녀노소 다 빠져들 수 밖에 없음. 형님 라디오 생각 없으십니까?
@hes368 1
2025년 9월 25일 9:50 오후금투자가 답입니다
5년후 다른 투자보다 빛이 날겁니다 ᆢ미래에서
@cotnals7765 1
2025년 10월 2일 12:20 오후제일 유익한 컨설팅이였다
@김혜정-p5b2x 1
2025년 9월 28일 1:56 오후ETF 처음알게되었을때 이분 영상보고 공부했는데 정말도움이많이되써요~~감사^^꾸벅
@소담마 1
2026년 1월 3일 5:14 오후설명 감사합니다 곰희님!
@bae6068 1
2026년 5월 25일 11:16 오전너무 말씀 잘 하시네요..이해가 쏙쏙 됩니다. 얼굴도 정말 깔끔 ^-^ 맑게 관리 잘 하셨어요..ㅎㅎ 목소리 내용 모두 신뢰감이 갑니다~~ 멋집니다. 도움 많이 되었어요~~~
@맘대로살아 1
2026년 5월 28일 1:06 오후에센피 3억 들고 있는데
딱히 인생이 변한건 없지만...
길거리 나가면 가슴속이 든든합니다
@P달빛요정 1
2026년 5월 23일 11:50 오전죄송해요. 보이스피싱이라고 오해해서...ㅠㅠ 이렇게라도 유투버로 활동하시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박곰희작가님.
@ktn618 1
2025년 9월 25일 9:56 오후니니가 이분 방송보고 미수를 했다는 ㅋㅋㅋㅋ
@차갑련 1
2026년 5월 27일 2:00 오후내나이 67세인데요. 국민연금은 못받는다고 햇는데 지금 받고 있습니다 누구나 늙습니다 대비하세요
@뽀미-x7f 1
2025년 9월 26일 12:19 오전박곰님 여기에 출현하셨네요
@modesteee
2025년 9월 26일 2:21 오전월 300 가치...이게 15년 후에는 1/3 로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20년 후면 1/5이 될 것이고..그러면 겨우 50만원 정도의 가치밖에 안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당장 내일 모레 제2의 IMF 닥친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이리보고 저리봐도. ㅎㅎ 변동성만 견디면 가장 확실한 답. 국가 부도 이런거 영향도 없고.
@김진수-i9f8y
2025년 9월 26일 12:22 오전금융문맹 직장인들
@TheMcHwang
2025년 9월 26일 2:20 오전머만하세요. 몇억만 있으면 평생끝입니다.
사기
@Lee龍범-c9i
2025년 9월 26일 4:22 오전죄송스럽지만 김작가 채널에 수많은 컨텐츠 가운데 딱 한 개만 꼽으라면 저는 이것을 꼽겠습니다. 왜 수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에 대하여 답과 부자가 되는 과정을 알려주고 있으니 말입니다. 최소한 10번 20번 시청하여 저 많의 부자의 길을 재정립 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무조건 쌓으세요 - 국민연금 200만 수령자로써 말하자면 국민연금 만한 효자 없습니다. 65세에 매달 300만 연금 나오고, 3억(투자 종자돈)정도 있으면 노후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