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한채때문에 서울 쏠림이 심해지고 양극화도 점점 커지고있습니다. 수도권 외곽, 빌라와 지방들은 22년하락이후 오르지않고 힘든상황이에요 1주택만 혜택을주는 정책이 아닌 총가액으로 해야 서울 양극화를 막을수 있습니다. 20억이든 50억이든 1주택만 혜택을 주니 외곽, 지방은 팔고 똘똘한 한채 전략이라며 지방사람들마저 서울에 관심을 많이 갖습니다 이대로면 양극화는 점점 더 심해질것같습니다
많은 부분 공감합니다. 전문가 분들은 통계와 자료로 분석하다보니 한달 정도 시차가 있다보니 급등이나 급락기에는 시차에 따른 오차가 생길 수밖에 없지요. 중개사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일선에서 거래 여부와 거래가를 실시간으로 '체감'하기 때문에 현장의 단기 흐름이나 분위기는 가장 잘 압니다..^^*
단기적으로 시장을 위축시킬 수 있지만, 가격상승 트렌드는 계속된다 서울 시민의 소득은 계속 오르기 때문에 주택의 총량보다 주택의 질이 더 중요. 사람들은 프리미엄을 주고서라도 더 좋은 지역, 더 좋은 아파트에 살고 싶어한다. 조만간 실수요가 몰릴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외곽지역의 아파트 가격 상승!!!!!!!!!!!!
종부세도 양도세도 주택 수로 과세하면 당연히 서울만 몰리죠. 서울 중에서도 강남만 몰리죠. 노도강은 오르지도 않아요. 종부세 양도세 모두 주택 수가 아니라 주택가액 총액 기준으로 해야 집값 잡습니다. 그래야 지방 살아요. 대기업 다녀도 지방에서 터 잡으면 거지되는 세상입니다.
메이플자이 거진 전세가 30%임. 20%는 초기에 청약되고 급전세 준애들만. 전세줄고 월세 오르면 집값은 떨어짐. 절대 오를 수가 없음. 그리고 곧 전쟁나서 폭락한다. 그동안 낙관론에 잘 왔지만 이젠 좀 다를 수 있는걸 반대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움. 84 55억 아파트 종부 제산세 거진 1억인데 더 오르면 자신있나?
@user-tz8fs6sb8b 72
2025년 9월 24일 1:39 오후똘똘한 한채때문에 서울 쏠림이 심해지고 양극화도 점점 커지고있습니다.
수도권 외곽, 빌라와 지방들은 22년하락이후 오르지않고 힘든상황이에요
1주택만 혜택을주는 정책이 아닌 총가액으로 해야 서울 양극화를 막을수 있습니다.
20억이든 50억이든 1주택만 혜택을 주니 외곽, 지방은 팔고 똘똘한 한채 전략이라며 지방사람들마저 서울에 관심을 많이 갖습니다
이대로면 양극화는 점점 더 심해질것같습니다
@이거거거덩 31
2025년 9월 23일 8:32 오후내린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으니 다행. ㅋㅋ
@딸기우유-m7r 27
2025년 9월 23일 7:13 오후문재인때 취득세중과로 지방 죽이기 서울 상승
취득세 중과 안 풀면 답없습니다
@DDD_USER 23
2025년 9월 24일 9:35 오전쉽게 설명하면 물가는 세월이 흐를수록 오름 돈의가치가 하락한다는 뜻이죠 10년전 만원이랑 지금의 만원이랑 다르다는 뜻. 집값도 10년 전보다 비싸지는게 팩트. 결론 사세요.
@Joosef43 19
2025년 9월 24일 12:43 오전이분은 제대로 얘기하네
@bykim416 19
2025년 9월 23일 9:08 오후많은 부분 공감합니다.
전문가 분들은 통계와 자료로 분석하다보니 한달 정도 시차가 있다보니 급등이나 급락기에는 시차에 따른 오차가 생길 수밖에 없지요.
중개사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일선에서 거래 여부와 거래가를 실시간으로 '체감'하기 때문에 현장의 단기 흐름이나 분위기는 가장 잘 압니다..^^*
@김군-n2l 17
2025년 9월 24일 7:59 오전맞아요.. 20억대들고있습니다
불안해요 점점 내가 살수있는급지가 내려가네요 지방인인데 얼마전 강남에 임장 했고 곧 결정해서 추석전후로 계약금 쏠겁니다
@감나-u6q 17
2025년 9월 24일 12:17 오후주택수가 이니라 똘똘한 한채가 불장을 만든거죠
결국은 서민만 잡는 정책으로 있는사람들은 점점 부자가 되는거죠
문재인정부2.
@rocketjjang 15
2025년 9월 23일 9:31 오후단기적으로 시장을 위축시킬 수 있지만, 가격상승 트렌드는 계속된다 서울 시민의 소득은 계속 오르기 때문에 주택의 총량보다 주택의 질이 더 중요. 사람들은 프리미엄을 주고서라도 더 좋은 지역, 더 좋은 아파트에 살고 싶어한다. 조만간 실수요가 몰릴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외곽지역의 아파트 가격 상승!!!!!!!!!!!!
@user01-ze9sr 15
2025년 9월 27일 3:17 오후공급 없어요. 다들 공급 기대하지 마세요. 노오란봉투랑 중대재해처벌 땜에 건설원가 올라가는데 충분한 공급을 어떻게 하나요? 찔끔공급 있더라도 분양가에 원가 전가되겠죠. 정치병자들이 정신을 차려야할텐데 걱정이네요.
@yooeester 14
2025년 9월 24일 1:43 오후부동산 가면 사장님들이 당장 집 사야 한다고 해서 우울해져요.
@june-jp1xf 14
2025년 9월 24일 8:49 오전강남에 사람이모이니 비싸지지 모일만한이유가? 있잔아 서울에 모이니 비싸지지 집에 그냥살게해야되는데 왜 자꾸건드러서 더힘들게 하는거야
@김궁길 13
2025년 9월 25일 2:12 오후3:18 이거 정확해요.. 딱 이런 케이스인데 이런 불안감때문에 머라도 사야될것 같아서 미칠것 같네요.. 😢
@Jhsesjsy 12
2025년 9월 24일 9:24 오전서울 부동산이 오를수록
빈부격차는 점점 심해진다
@이삼희-k2n 12
2025년 9월 24일 8:16 오후부동산을 자꾸 건들면 가격이 커져요!
@크랜베리최 12
2025년 9월 26일 8:14 오후그냥 시장에 맡겨라 제발~
규제 하지마~~ 규제 자꾸 하면 왜곡된다구!!!!
정부는 그냥 규제 다 풀어.
시장에 맡기라고요 쫌!!!!!! 😡😡😡😡
@justinechoi3386 11
2025년 9월 24일 12:57 오후그냥 시장에 맡겨야 공급도 많아지고 버블도 터지는거지... 지금 정부가 하는거 정확히 반대로 시장에 맡겨야 함
@해외파-s7 11
2025년 9월 24일 9:47 오전정부는 이런걸 모르나요? 제발 정부에 좀 알려주세요 ㅠㅠ
@kitaesung4673 10
2025년 9월 25일 4:11 오후재산세를 미국처럼 2-2.5% 까지 먹이고 양도세는 한시적으로 완화해 주면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가 나오지 않을까 ??
@nowthesea 8
2025년 9월 24일 9:28 오후아니 강남 집값 오르는거 그게 나랑 너랑 무슨 상관 떨어지면 살수 잏긴 한가? 제발 그들만의 리그는 내비둬
@김택스-q4e 8
2025년 9월 24일 12:57 오전작년에 잠실엘스를 전세끼고 어떻게사?!장난하나?토허제가 올 2월 잠깐풀었다 묶였는데 전세끼고 10억대주고샀음 진작 샀겠다...막말 뱃네...
@yongkijung8334 8
2025년 9월 26일 12:13 오후보유세 현실화가 답이지.
@흘러가는느낌이 8
2025년 9월 23일 8:00 오후서울만 한국땅!!!지방은 남의땅!!!
@정의공정사회 7
2025년 9월 24일 9:34 오전곧 나라 망할듯.
@자이리톨-t4v 6
2025년 9월 30일 2:26 오전강남3구에 왜돈이 몰릴까?
부자들은 왜 현금보유 하고있다가 갑자기 10년후를 보고투자할까?
왜 금값이 매일 최고가를 경신할까?
왜 글로벌 주식시장이 매일 상봉을 치고있을까?
왜 환율이 계속 오를까…
돈이 이동하고있고 부자들은 인플레이션에 돈을붓고있다
@서초동호랭이 5
2025년 9월 23일 9:09 오후졸라 올라서 무서울꺼란 거쥬 ㅋㅋ
@MsJWLee 5
2025년 9월 23일 11:44 오후근데 저분 서울 집 없어요
@보노보노-n1z 5
2025년 9월 28일 2:14 오전대책 나와봤자 물대책일 듯. 이재명 김윤덕 무능한 거 다 탈로 났어요
@jwryu5831 3
2025년 9월 23일 11:13 오후2000cc국산자가용승용차세가 얼마죠 70만원 전후..20억 아파트 보유세 얼마죠?!?7000만원은 아니자나…전자는 감가 막되는거고 후자는 계속 오르고..
@lucky_tv 3
2025년 9월 26일 12:42 오후📌김구라 경제연구소(feat. 김인만 소장)
👉https://youtube.com/@greegura
🌟 『김인만 대표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jrrqejlrkY8?si=SblUMp-aHErbN91d
👉 2부. https://youtu.be/4Vlj70YmcE4?si=oT4yKKoiqu6fJwYH
👉 3부. https://youtu.be/Et0HVgfpoUE?si=NFgbB23JEZA0QiVj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jeongeonhan-hc8gp 3
2025년 9월 27일 4:55 오후또 집값 폭등하겟네...
제제로는 영원히 불가...
@user-cd7vf1is6o 3
2025년 9월 23일 7:48 오후바보 국토부 장관 미국에 전화하는데 이재명 전화를 안 받네 ㅋㅋ
@차차차-g9t 3
2025년 9월 24일 5:16 오후지방 선거 전에 표심 생각해서 다주택 규제 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윤병조-u6c 3
2025년 9월 24일 12:36 오후시장경제로. 두지않고 자꾸 불러오는 이유?
세수 걷어야지 ㅋㅋㅋ
@강동신사 3
2025년 9월 29일 8:12 오후보유세 현실화^^
@귀염뽀짝-m7c 2
2025년 10월 2일 8:46 오전10년이상 실거주하는경우 1주택자 양도세 면제하고 5년이상시 50%양도세등 실거주 기간을 늘려야한다
원정투자해서 집값 올라는 투기족들 통제를 하는게 먼저다
@레이첼-p7z 2
2025년 10월 1일 12:30 오전이재명도 별 수 없다 토허제 성동 마포 강동 과천 실실 흘리고 집값 올리고 정작 내리지도 못하고
@주식이답 1
2025년 9월 25일 4:34 오전금송아지 ㅋㅋ
@JW-x6e 1
2025년 9월 24일 7:02 오후이번 국토부 기재부도 믿음이 안갑니다
또다시 폭등장 재현되면 국가가
책임지나요? ㅎㅎ
김인만소장님!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인 사실 풀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jwjshehwnj 1
2025년 9월 25일 12:23 오후인구소멸이라 서울집값 떨어진다는 애들은 지능이 ,,, 인구소멸이면 지방에서 서울 수도권으로 더 몰린단다 소멸되면 오천만이 당장 오만으로 줄어드니? 지방소멸 서울 폭증일수 밖에 없어 인구가 줄기 때문에 지방살면서도 서울 사려고 더 애쓰는거야
@firefly11b 1
2025년 9월 25일 1:06 오후금리 올려라
@곽킹-p3l 1
2025년 9월 25일 10:43 오후이제는 부자는 부자 서민은 서민대로 사세요 가랑이 찢어져요
@nowthesea 1
2025년 9월 24일 9:29 오후안양 내집은 일도 안오름 왜 나를 규제하나
@링크우드 1
2025년 9월 25일 12:52 오후전세보다 월세가 나은지.모르겠음. 전세가 월세보단 조금 싸다고 해도, 돈 묶어 놓으면 매년 떨어지는 화폐가치를 생각해야지.
@Feliex-u6o
2025년 9월 24일 6:09 오후진짜 팩트다 ㅎ
@케띠띠링
2025년 9월 28일 5:35 오후강남 컨디션보고 다들 미쳫네 했음 ㅎㅎ
@greenapple79
2025년 9월 24일 3:07 오전진짜 집값내려갈까요?
@mikong5823
2025년 9월 24일 10:16 오전강남3구는 구입하면 입주니까 전세랑 상관 업지요
@이이정곤-s6k
2025년 9월 24일 3:09 오후세금이 집값에 더해지니 거래량이 늘수록 집값상승!!!!!!!!!!!!!
@서라소니-s6o
2025년 9월 24일 2:59 오후좀. 자연스레 냅둬라 ㅜ 왜 자꾸 국민나쁜사람만드냐
@바나나껍데기
2025년 10월 30일 12:26 오후종부세도 양도세도 주택 수로 과세하면 당연히 서울만 몰리죠. 서울 중에서도 강남만 몰리죠. 노도강은 오르지도 않아요.
종부세 양도세 모두 주택 수가 아니라 주택가액 총액 기준으로 해야 집값 잡습니다. 그래야 지방 살아요. 대기업 다녀도 지방에서 터 잡으면 거지되는 세상입니다.
@yw245
2025년 10월 2일 5:23 오후집값이 비싸면 세금또한 높아야지.
집이 1채라는이유만으로 세금이 낮으면 뭔가 이상하지
총액 세금납부가 맞음.
@노아-y6h
2025년 10월 3일 9:05 오후그냥 놔뒀으면 좋았을텐데 이 정부는 건드릴수록 이상해짐.
@ppoppkang3182
2025년 9월 26일 4:00 오후메이플자이 거진 전세가 30%임. 20%는 초기에 청약되고 급전세 준애들만. 전세줄고 월세 오르면 집값은 떨어짐. 절대 오를 수가 없음. 그리고 곧 전쟁나서 폭락한다. 그동안 낙관론에 잘 왔지만 이젠 좀 다를 수 있는걸 반대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움. 84 55억 아파트 종부 제산세 거진 1억인데 더 오르면 자신있나?
@이민-i4w
2025년 9월 30일 10:49 오후10월1일 관세폭탄으로 경기악화될텐데요 ㅜㅡ
@장석원-n7v
2025년 9월 24일 12:28 오후김인만선생님 오늘도 은근 모 자칭 폭락론 전문가 디스 하셨네요 ㅋ
가격이 떨어지면서 거래량이 늘때 사라!
ㅋㅋ
@장윤희-k8q
2025년 9월 26일 10:15 오후3년간 내리막이다
부동산 폭락함
@눈보라체이스-g9r
2025년 9월 23일 6:50 오후자 충분히 올랐으니 이제 보유세를 살인젇으로 올려볼까나
@tofusill
2025년 9월 30일 9:06 오전다른거 없고 그냥 금리 7프로로 올리면 모든게 해결됨
@서정석-i5d7v
2025년 9월 29일 9:36 오후추석 전에 추가 대책 안 나온다네요
@shlee7559
2025년 9월 24일 9:13 오후사다리가 걷어차졌습니다. 양극화 시작했고 자본이 많은 사람이 없는 사람을 착취를 넘어 노예로 지배하게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