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속을 믿는 륜석렬이 손바닥에 왕자 쓰고, 대놓고 법사 등을 만나고 다니고 해도 대통령에 쳐 뽑아서 이 놈이 3년간 나라 쳐 말아 먹다가 드디어 독재하려고 계엄까지 했는데 그 놈 탄핵 시키고 이제 새 정부 들어서서 석 달 밖에 안지났는데 그럼 경기 침체가 어떻게 안 올 수 있음? 대통령이 경제의 모든 사안을 결정하는 대통령제에서 대통령 이상하게 쳐 뽑아서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최근 10년 동안 탄핵을 했는데 나라 경제가 IMF에 안빠진 것만해도 천운임. 만약 륜석렬이 계엄 뻘짓 안했으면 지금도 대통령하면서 매일 같이 술 쳐먹고 헤롱헤롱해 있을 텐데, 트럼프의 관세 등에 제대로 대처나 가능했겠음? 생각만 해도 아찔함.
1. 부동산은 GTX이후 더 이상 효과적인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라 본질적 가치 상승이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기 어렵습니다. 거기에 금융 비용이 늘면 늘었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신규 투자의 경우 가격 상승이 있더라도 실질 이득은 재미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출 비중이 낮은 기존 소유자들과 이자 놀이 하는 초거대 부동산 기업들의 시장이 될 확률이 높죠.
2. 저도 우리나라가 진정으로 다시 성장하려면 대규모 구조조정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부채 해소를 하지 않으면 실질 소득이 늘 수가 없고 수요가 줄어들어 경기 또한 죽어버리죠. 기업은 구조조정과 투자를 동시에 진행하고 가계는 더 이상 부채를 늘리지 않는 방향으로 서서히 구조조정을 해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추천해주신 한화 엘지 SK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3. 정부가 기업에 직접 투자하고 그 과실을 일정 부분 국가가 점유해야 합니다. 중국도 국영기업 위주로 경제를 이끌고 있고 일본도 공적 자금으로 주식을 대거 매입했습니다. 미국도 인텔을 기점으로 점점 더 기업을 소유하려고 할 겁니다. 기술이 곧 국력인 시대가 되면서 국가가 기술을 점유하지 못하면 허수아비가 되기 때문이죠. 또한 기술로 인한 부가가치를 국가가 다시 국민에게 돌려 줄 수 있어야 양극화를 낮출 수 있기도 하구요. 사기업이 자유 무역을 하던 시대가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에 패널티, 금융자산에 인센티브??? 이를 정부가 인식하고 있다? 이건 확실히 헛소리이다. 정부의 부총리는 말할것도 없이 주식시장에 무지하다. 문제는 정치인들 대다수가 부동산으로 재테크를 하고 주식시장은 안한다는 것이다. 아마 못하게 막는 제도의 문제도 있을 것이다.
@andikang2176 55
2025년 9월 17일 8:27 오후18세 이하 지출은 안줄어요. 국세의 20%는 교육세로 법에서 고정했습니다. 학생 반으로 줄어도 교육세는 3배 늘었습니다. 교육청이 돈 넘쳐서 매년 지역 공공 도서관 억지로라도 리모델링하는 것과 연결됩니다.
@헐참 54
2025년 9월 17일 7:06 오후빚내서 의미없이 수십조씩 돈뿌려대는고
기업죽이는 법만 경쟁하듯이 만들어대는데
성장은 뭔놈의성장 ㅋㅋㅋ
몇년안에 안망하면 신이 도운거😂😂
@GraceFavor-w5f 47
2025년 9월 17일 5:26 오후솔직히 성장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지...
지금처럼 답도 없는 인간들한테 기초소득이니 머니하면서 퍼주면서 성장하는게 맞나요??
10~20대 공부는 잘하는데 돈 없는 학생들한테 투자하시겠습니까??
서울역에 돈생기면 술쳐먹고, 도박하는 사람한테 투자하시겠습니까??
@kkaakkaakaka 29
2025년 9월 19일 7:40 오전윤석열과 국힘이 얼마나 경제를 망쳐놓고 90조를 빼돌려놨으니...
@wsjang8253 28
2025년 9월 17일 5:17 오후다 부동산 때문이야~
@지나-f7s 27
2025년 9월 17일 10:14 오후코로나때 타 프로에서 자주 뵈었었던 박석중님이시네요! 그 사이 직급도 높아지신 것 같구요 그 당시 진짜 설명 잘 해 주셔서 감탄했었는데 여전히 귀에 쏙쏙 박히고 이해 잘되게 너무 말씀 잘하십니다. 분석력도 최고세요!^^
@jadedk9916 25
2025년 9월 20일 3:29 오후무속을 믿는 륜석렬이 손바닥에 왕자 쓰고, 대놓고 법사 등을 만나고 다니고 해도 대통령에 쳐 뽑아서 이 놈이 3년간 나라 쳐 말아 먹다가 드디어 독재하려고 계엄까지 했는데 그 놈 탄핵 시키고 이제 새 정부 들어서서 석 달 밖에 안지났는데 그럼 경기 침체가 어떻게 안 올 수 있음? 대통령이 경제의 모든 사안을 결정하는 대통령제에서 대통령 이상하게 쳐 뽑아서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최근 10년 동안 탄핵을 했는데 나라 경제가 IMF에 안빠진 것만해도 천운임. 만약 륜석렬이 계엄 뻘짓 안했으면 지금도 대통령하면서 매일 같이 술 쳐먹고 헤롱헤롱해 있을 텐데, 트럼프의 관세 등에 제대로 대처나 가능했겠음? 생각만 해도 아찔함.
@andikang2176 22
2025년 9월 17일 8:24 오후정부가 국민 세금 들여서 , 연봉 2천도 안되는 저소득층에게도 1%대 주담대 억대로 퍼주는데 어떻게 부채가 줄어드나 ㅎㅎㅎ
@andikang2176 19
2025년 9월 17일 8:28 오후예금이나 국채는 상속재산에서 10억 까지 공제해주면 해결됩니다.
@PM17sp 18
2025년 9월 19일 8:54 오전대단한 방송이었습니다.
올해 본 경제관련 방송중에서 손에 꼽네요
@도로시-o3o 16
2025년 9월 17일 8:55 오후국내주식 권유하다가 몰매 맞는다
기업이 잘되야 주식이 되지
@lucky_tv 16
2025년 9월 17일 8:17 오후🌟 『박석중 부서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ckR5_bq2Q1A?si=k6nW3I6QsI_vnM4c
👉 2부. https://youtu.be/u68v9TPb1ok?si=yxe7DLF-1k3P5iKm
👉 3부. https://youtu.be/M5N-D21fw0M?si=OyT1--WUb2mbmn1v
👉 4부. https://youtu.be/FraHmArvqPY?si=zXdl4FAzzwJJTIbZ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dong5deankim 15
2025년 9월 19일 6:47 오전그래서 무슨 주식 사라는거죠?
@우-p3f 13
2025년 9월 17일 8:24 오후Sk 그룹 LG 그룹 한화 그룹 +/- 한화
@india23812 11
2025년 9월 17일 7:13 오후hd현대 좋지 않을까요?
@lhchoi843 9
2025년 9월 19일 5:38 오후몽상가네요. 노령화가되어 국민연금으로 감담이 안되니 금융자산으로 노후를 준비하는것을 이야기하는데 현정책들은 생산성을 낮추는 정책이고 중국에 밀려 선업들이 소멸되는 상황에서 ㅇ국민들은 이자로 살면된다고 하시네요. 이것은 두명이 살고팔고 해서서 주식부자된다고 하는것과 같네요. 정책이 생산성 향상으로 안간다면 미래는 없습니다
@로컬풋 9
2025년 9월 18일 6:30 오후부동산에서 금융자산으로. 채권 이자, 배당에 주목
@gcidrkim6605 8
2025년 9월 19일 9:07 오후아주 훌륭한 경제 인사이트 ! 오랜만에 김작가티비에 빛이 나네요
@user-vv4oz4ud9q 8
2025년 9월 24일 3:13 오후1. 부동산은 GTX이후 더 이상 효과적인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라 본질적 가치 상승이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기 어렵습니다. 거기에 금융 비용이 늘면 늘었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신규 투자의 경우 가격 상승이 있더라도 실질 이득은 재미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출 비중이 낮은 기존 소유자들과 이자 놀이 하는 초거대 부동산 기업들의 시장이 될 확률이 높죠.
2. 저도 우리나라가 진정으로 다시 성장하려면 대규모 구조조정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부채 해소를 하지 않으면 실질 소득이 늘 수가 없고 수요가 줄어들어 경기 또한 죽어버리죠. 기업은 구조조정과 투자를 동시에 진행하고 가계는 더 이상 부채를 늘리지 않는 방향으로 서서히 구조조정을 해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추천해주신 한화 엘지 SK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3. 정부가 기업에 직접 투자하고 그 과실을 일정 부분 국가가 점유해야 합니다. 중국도 국영기업 위주로 경제를 이끌고 있고 일본도 공적 자금으로 주식을 대거 매입했습니다. 미국도 인텔을 기점으로 점점 더 기업을 소유하려고 할 겁니다. 기술이 곧 국력인 시대가 되면서 국가가 기술을 점유하지 못하면 허수아비가 되기 때문이죠. 또한 기술로 인한 부가가치를 국가가 다시 국민에게 돌려 줄 수 있어야 양극화를 낮출 수 있기도 하구요. 사기업이 자유 무역을 하던 시대가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user-moonmary 8
2025년 9월 17일 11:14 오후감사합니다. 소중한 말씀으로 세겨듣고 있습니다
@정희선-u3j 8
2025년 9월 19일 11:32 오전이분 전에 리츠 사라고 삼프로 나와가지고 그래프까지 보여주면서 엄청 열심히 판매를 하던데 그때 사신분들 나락가있을듯😂 신한은 걸러야죠;; 승진축하드려요 ^^
@주영-b6s3o 7
2025년 9월 17일 10:59 오후설명 감사합니다.
신선한 음성.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gotokan176 6
2025년 9월 19일 8:36 오후제목에 낚였다... ㅠㅠㅠ
그래서 결론은 이 주식이 뭔데?
"삼성전자" 사놓고 기다리면 큰 부자 됩니다.
@로컬풋 5
2025년 9월 18일 6:11 오후과거30년간의 투자방식과 앞으로 30년은 확연히 다를것이다
@Ys-f8o9f 5
2025년 9월 18일 6:05 오전감사합니다 🎉🎉🎉
@InsightRise.Official 4
2025년 9월 17일 11:13 오후마지막에 잘 컷하셨어요 ㅋㅋ 회사에서 전화옵니다
@연보라-z8b 4
2025년 9월 18일 4:24 오후영상 감사합니다~~
@Quietcorner455 4
2025년 10월 2일 1:32 오후탁월한 통찰력이시네요. 정말 잘봤습니다.
@Jeje-v6h 3
2025년 9월 24일 6:25 오후이자배당형자산 =미래
부동산 부채 중심 =과거
@강정식-l4e 3
2025년 9월 19일 5:08 오후역시. 박석중 부서장
@임경숙-t6g 3
2025년 9월 17일 11:26 오후감사합니다.()
@lovelyhyunjun 3
2025년 9월 28일 12:54 오후잘생기셔서 내용에 집중이 안되요.😂
@jadekim1609 2
2025년 9월 19일 10:57 오후부양책을써도 모자랄판에 주식과세기준 낮춘다고 하고 기업에 각종규제책을 내놓는게 손발이 참 안맞죠.
@박동진-h7j 2
2025년 9월 18일 12:27 오전Sk 그룹 에서 탑픽은?
@퓨-s3r 2
2025년 9월 18일 11:23 오전이분 오랫만이네요. 목소리가 공기가 많이들어간 소리로 듣기 좋아오😅
@이상-j9r 2
2025년 9월 24일 8:18 오전부동산에 패널티, 금융자산에 인센티브??? 이를 정부가 인식하고 있다? 이건 확실히 헛소리이다. 정부의 부총리는 말할것도 없이 주식시장에 무지하다. 문제는 정치인들 대다수가 부동산으로 재테크를 하고 주식시장은 안한다는 것이다. 아마 못하게 막는 제도의 문제도 있을 것이다.
@사개꿈 2
2025년 9월 23일 7:54 오전그사이 저금리, 저물가로 대출받아 기업투자 안하고 땅투기했다는 소리네.
@derricklaw-i4h 1
2025년 9월 20일 12:52 오후잘 나가다가 SK, LG, 한화??? SK, LG 다니는 사람들 특히 SK는 겁나 우울하던데..하이닉스는 살아남으려면 수익은 다 CAPEX 투자해야 하고 SK ON 돈 먹는 하마..
@뻔한아재 1
2025년 9월 19일 9:19 오전추경30조에 경제 산다고
@짱짱구24 1
2025년 10월 12일 9:38 오후김작가 티비는 아니거 다른곳에서 방송하시능거 보고 바로 책 사서 읽엇는데 아쉽게도 정작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건 책에 없엇네요. 오히려 김작가님이 구체적으로 질문해주시니 알게 됫습니다. 책내용이 좀 아쉽네요.
@고자리정 1
2025년 9월 20일 12:33 오후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랑스-l1g 1
2025년 9월 18일 1:46 오전https://youtu.be/RXXFM09OGwo?si=anDBF0jT0fVZQnYs
https://youtu.be/A_43tfiiffU?si=yg5FGCxf2vwzxOQD
@로라-e8b 1
2025년 9월 17일 10:17 오후해성에어로보틱스 성장할 수 있을까요?
매도를 해야하는지....
@handinhand971
2025년 9월 19일 4:24 오전감사합니다 ❤
@YeonwooCHOI세눈박이
2025년 9월 20일 7:44 오전요즘 일본을 포함한 리츠를 추천하는 패널과 콘텐츠가 넘치고 있다. 단기 방송 붐으로 인한 추세는 타겠지만 미래는.........?? 일단 절대 국내리츠는 사지마라. 나중에 절대 탈출 못한다.
@jacklim3568
2025년 9월 25일 7:49 오후🎉
@럭키74
2025년 9월 28일 11:43 오후명확하지 않은얘기라는거 잘 들었습니다.
@영구황-n4c
2025년 9월 20일 1:56 오후뭐지
@HK-ue7yh
2025년 9월 20일 11:17 오전한화가? 실망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