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적정한비자를 일부러 안주는것입니다 투자철회 장비철수 해야합니다 트럼프는 언제부턴가 반도체기술 배터리기술 등의 첨단산업기술이 원래 미국것이였는데 한국과일본등에게 도둑맞았다고 말합니다 이번 조지아 "LG솔루션" 체포구금도 계획적으로 한것이며 평소 트럼프는 한국등의 가난하고 미개했던 나라가 감히 미국의 기술을 훔쳐간것을 되찾아와야한다고 말하면서 오만한생각을 갖고있는 음흉하고 포악한 미국대통령입니다
교수님 외 많은 분들이 모르시겠지만 (?) 오래전에는 용접 기술자들은 조악한 선그라스 비슷한 안경을 쓰고 용접을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기술자가 되려면 얼굴 피부가 몇 번을 벗겨져야 한다는 무지막지한 시절.. 그런 분들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 조선업이 유지가 될 수 있었던 건 아닌지... 미국 노동자에게 기술 이전 ?? ,, 이 건 거의 100 %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이미 배가 부른 노동자가 기술을 배울까요 ?? 한다고 해도 며칠이나 할 수가 있을지.. 또람프의 큰 착각이지요.
이사람들아 나이브한 소리하지말고 자중해라. 과거 IMF로 자본을 털어먹었다면 지금은 제조기술을 털어 먹으려한다. 미국이 우리가 생각한데로 해주것냐? 중국은 서서히 기술탈취해서 시간을 주었지만 미국은 참을성이 없다. 현대차도 관세로 투자늘리면 공장날리고 현금 수백조 털리고 쫓겨난다. 현재도 지엠 닛산등은 부품관세로 인한 적자 누적으로 해고와 이전등 별 짓거리 몸부림을 치고있다.
한국조선이 특수선이나 대형선박 제조능력이 탁월한 건 사실이지만 전제는 주문이 들어와야 만드는거지 만들어놓고 파는게 아니라는 점이다. 즉 주문이 줄거나 끊기면 아무리 기술이 좋아도 배를 만들 수 없다. 한미가 지금처럼 외교와 통상갈등을 겪게되면 주문이 늘어날 수도 없고 오히려 미국의 눈치를 보는 해외선사들의 주문이 사라질 수도 있다 기술만 믿고 강짜를 부리고 있으면 반드시 그 댓가가 돌아올거라고 본다. 국내 조선사들도 미국 선박을 만들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미국에 조선소를 인수하고 시설을 늘리는 것이지 누군가의 강요로 투자하는게 아니다. 국내에서는 반기업적 법과 노조 때문에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할 상황이고 해외로 나가지 않으면 살아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하는 생존방법일 뿐인 것이다. 투자를 회수하라느니 인력을 철수하라느니 하는 말은 자기돈을 투자하지 않는 제3자의 헛소리일 뿐이고 그냥 개나 줘버릴 소리다.
미국은 한국 손놓아라... 미군 철수해라...트럼ㅍ는 한국 중국과 전쟁 하면... 한국을 총알바지로 .. 쓴다고 했다 ... 총알바지 좋아한 나라가... 새게 통 털어도 없다.....미국이 중국 키워놓고 한국총알바지... 쓴다고....큼직하다...북한과 이미.. 전쟁한 한국이야.. 빨리 철수해라....
@dltjdfyd-g6v-h6k 109
2025년 9월 14일 3:02 오후미국은 적정한비자를 일부러 안주는것입니다 투자철회 장비철수 해야합니다
트럼프는 언제부턴가 반도체기술 배터리기술 등의 첨단산업기술이 원래 미국것이였는데
한국과일본등에게 도둑맞았다고 말합니다 이번 조지아 "LG솔루션" 체포구금도 계획적으로
한것이며 평소 트럼프는 한국등의 가난하고 미개했던 나라가 감히 미국의 기술을 훔쳐간것을
되찾아와야한다고 말하면서 오만한생각을 갖고있는 음흉하고 포악한 미국대통령입니다
@キムソンヒ-s2w 61
2025년 9월 14일 1:01 오후위대하신,미국인들끼리,하면되겠네,
@촌부-r1m 38
2025년 9월 14일 11:25 오후교수님 외 많은 분들이 모르시겠지만 (?)
오래전에는 용접 기술자들은 조악한 선그라스 비슷한 안경을 쓰고 용접을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기술자가 되려면 얼굴 피부가 몇 번을 벗겨져야 한다는 무지막지한 시절..
그런 분들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 조선업이 유지가 될 수 있었던 건 아닌지...
미국 노동자에게 기술 이전 ?? ,, 이 건 거의 100 %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이미 배가 부른 노동자가 기술을 배울까요 ?? 한다고 해도 며칠이나 할 수가 있을지.. 또람프의 큰 착각이지요.
@MrJeon-st8gu 37
2025년 9월 14일 4:05 오후키워준다가 아니라 갈취한다입니다.
@hunjo8914 37
2025년 9월 14일 2:50 오후미국 요즘 하는거 보면 영락없는 깡패던데?
@무무상상 27
2025년 9월 14일 1:39 오후이사람들아 나이브한 소리하지말고 자중해라.
과거 IMF로 자본을 털어먹었다면 지금은 제조기술을 털어 먹으려한다.
미국이 우리가 생각한데로 해주것냐? 중국은 서서히 기술탈취해서 시간을 주었지만 미국은 참을성이 없다.
현대차도 관세로 투자늘리면 공장날리고 현금 수백조 털리고 쫓겨난다.
현재도 지엠 닛산등은 부품관세로 인한 적자 누적으로 해고와 이전등 별 짓거리 몸부림을 치고있다.
@왕돈이-z8c 23
2025년 9월 14일 4:03 오후중 러 인도 브라질등 협력하고 있어요 미국은 상당히 불리할것이고 그여파는 한국에 직격탄입니다
브릭스 국가들 계속 "금" 사는것 보세요
@이성-t2j 21
2025년 9월 15일 10:15 오전우리나라에서 만들고
아쉬우면 사가라해
아주 비싸게
@술잔속에빠진달 20
2025년 9월 15일 11:11 오전살다보면 알게 되는 게 있네요.
세상에 절대라는 건 없다는 걸요.^^
@젤리꼼 17
2025년 9월 14일 2:46 오후상식도없어 기가차다
@이종삼-m7w 12
2025년 9월 15일 1:21 오후험한일 내국인이든 외곡인이든 돈 제대로 줘야한다
@user-dsnyg1cn1f 11
2025년 9월 14일 1:18 오후운영자는 섬네일 어그로 좀 하지 마세요. 출연자 욕먹이는 일입니다.
@キムソンヒ-s2w 9
2025년 9월 14일 12:57 오후지금도,언제,전쟁또터질지,
@이노춘-h8n 9
2025년 9월 15일 8:12 오전국민소득 8만5천달러
미국이 제조업으로 패권 유지가 되냐?? 동맹 협박으로 깡패 미국의 패권 아니냐?? 개탄스럽다.
@ytyma33 8
2025년 9월 14일 12:14 오후ㅎㅎ 하는것 보고도 말 하는것봐
@목동원종 6
2025년 9월 14일 2:41 오후뭔가 착각하고 계시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정동규-l6z 5
2025년 9월 15일 5:11 오후한국이 조건을 걸고 미국한테 갑으로 군림 해야한다.
더이상 굽신거리면 안된다.
@lucky_tv 5
2025년 9월 14일 4:21 오후🌟 『김정호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kpV8Dl5EzrU?si=EduK8fVGV11wFyM7
👉 2부. https://youtu.be/eV3d0SzreKM?si=Tyjinw2yIBxhlrpU
👉 3부. https://youtu.be/6U_2aP3dVTA?si=HPDtfm5Qns4e91VK
👉 4부. https://youtu.be/rWZiKSgSlVU?si=Remgv0Dd6VAp-wqN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오만수야 5
2025년 9월 15일 12:00 오후세계대전도 대비해야한다.
@이쫄병 4
2025년 9월 15일 7:56 오후제목이 잘못된 듯. 그냥 한국을 먹고싶을 뿐......
@최기원-z1k 4
2025년 9월 14일 12:47 오후미국이 한국이 필요한게 아니고 미국이 하는짓이 중국 키어주는일만 하는데 미국시대 끝나가는데 슬슬 빼야죠 러시아도 못들어가고 그사이 중국은 때돈버는데
@AllTheK-News 4
2025년 9월 15일 4:22 오후전문가들이란게 하나같이 멍청들하네. 지금 미국이 무슨 자국이기주의 뭐 이런 건줄 아나?? 지금 미국은 전쟁을 준비하고 있는건데 아무도 통찰력이 없으니 알지를 못하네. 나만 꿰뚫어보고 있으니 답답하다.
@jae-wonk 4
2025년 9월 15일 11:38 오전이번 기회에 여야 할것없이 사대주의 노예근성이 있는 정치인을 전부 퇴출하라 !
@user-dsnyg1cn1f 3
2025년 9월 14일 1:20 오후신사임당, 달란트투자 등보다는 덜하지만 썸네일이 어그로 심합니다.
@전지영-x6d 3
2025년 9월 14일 7:13 오후진짜..미국. 넘 싫어
@에버그린-i6h 3
2025년 9월 14일 3:35 오후알아서 잘 클테니 상관말아라
키워줬다고 도와줬다고
계산서나 내미는 뒷통수 치라고 하지 !!!!!
@ji-yongkim9522 3
2025년 9월 16일 3:06 오전한국조선이 특수선이나 대형선박 제조능력이 탁월한 건 사실이지만 전제는 주문이 들어와야 만드는거지 만들어놓고 파는게 아니라는 점이다.
즉 주문이 줄거나 끊기면 아무리 기술이 좋아도 배를 만들 수 없다.
한미가 지금처럼 외교와 통상갈등을 겪게되면 주문이 늘어날 수도 없고 오히려 미국의 눈치를 보는 해외선사들의 주문이 사라질 수도 있다
기술만 믿고 강짜를 부리고 있으면 반드시 그 댓가가 돌아올거라고 본다.
국내 조선사들도 미국 선박을 만들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미국에 조선소를 인수하고 시설을 늘리는 것이지 누군가의 강요로 투자하는게 아니다.
국내에서는 반기업적 법과 노조 때문에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할 상황이고 해외로 나가지 않으면 살아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하는 생존방법일 뿐인 것이다.
투자를 회수하라느니 인력을 철수하라느니 하는 말은 자기돈을 투자하지 않는 제3자의 헛소리일 뿐이고 그냥 개나 줘버릴 소리다.
@박철한-x5b 3
2025년 9월 16일 11:04 오후김정호 교수 말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 한국이 미국을 도와 미국의 조선업을 일으켜 세우건 말건 중국이 간섭할 일이 아닐 것이기 때문이다. 중국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니 그게 무슨 말인가.
@yellow_mon 3
2025년 9월 15일 6:10 오후우리는카드가많다 ㅎ
@지중해-g5p 3
2025년 9월 15일 11:13 오후나는 조선 해양 전문가인데~~ 맞는말도 있지만~ 말도 안되는말이 있네~
@최영택-b1l 3
2025년 9월 15일 5:15 오후아니죠지금은터닝포인터인데변해야죠.
@임성애-j7y 3
2025년 9월 14일 12:07 오후한진해운 망한지가 언젠데~
@overollkim8680 2
2025년 9월 14일 12:47 오후탐니니 뺏겠다고?
@혜정-o6d 2
2025년 9월 16일 2:33 오후트럼프 임기만버텨 저인간은 협상할 대상이 아니다
@아차산-z8h 2
2025년 9월 15일 10:03 오전조선업은 100% 인력투입,,
로봇자동화 절대불가 함
@이노춘-h8n 2
2025년 9월 15일 8:09 오전한화 미국에서 철수가 정답이다.
아니면 조선소 노동자 한화가 채우고 채용 인원의 가족 영주권 취업비자 50%를 받아야한다.
@난초-j5g 1
2025년 9월 27일 6:36 오전대한민국은 미국을 뿌리치고 실익을 챙겨야 한다.
@김원태-q3r 1
2025년 9월 19일 9:37 오후❤🎉입방한 시인님 / 철수 김원태 시인
어두운밤 데리고온 달빛이
철창을 붙잡고 어그적 어그적 입방시킨 한이 맺힌 윤동주 시인님,
뚜벅이와 입이묵여 철창 속에
주저앉아 별빛들과 얘기하며
하염없이 눈물짓네.
저 별은 부메랑 된 부모님 별,
저 별들은 그리운 친지들 별,
저 별은 누렁이와 멍멍이 별.
나라 잃고 손발 묶여 몸짓으로
항변하는 독립 만세, 독립 만세.
휘날리는 국민 정서, 우리나라 만만세다.
허약하여 뺏긴 서약, 을사늑약.
묵직하게 똘똘 뭉쳐
다시 쓰자 대한민국.😅
@이장원-u9q 1
2025년 9월 14일 12:23 오후만약 중국배에대한 항구비받으면 미국경제 피눈물난다 전세계가 중국산없으면 서민경제는 죽는다 물가30%이상올른다
@늘푸른-j5y 1
2025년 9월 14일 10:36 오후구더기 무서워 장 옷 담느랴
@salsaong 1
2025년 9월 15일 9:36 오전일할 근로자 구하기도 힘든 동네에서 삽질하지 말고 베트남에 더 공장 건설하는게 좋을듯...
@cello2504 1
2025년 9월 14일 11:52 오전그럼 졔2에 imf는 없는건가요?
@천년나비꿈 1
2025년 9월 14일 3:37 오후이거 썸네일과 헤드라인 문구가 왜이래 ? 어그로 인가
@한태선-l8e
2025년 9월 15일 5:55 오후중국에서 만든배에다 벌금을물어야되는데 중국배에다만벌금이고 중국에서 만들었어도 국적이 중국아니면 벌금없는거 아닌가???
@jong-woolee9512
2025년 9월 14일 12:41 오후그래서 어떻하면 되나요? 문제제기가 아닌 대안을 제시하는 해야지 그정도는 누구나 말 할 수있어요.ㅉㅉㅉ
@Baeksz
2025년 9월 18일 1:40 오전이번 일은 미국의 한국기업/기술 강탈 시도를 위한 인질극 사건임. 절대 잊지 않을 것임.
@이승화-b7s
2025년 9월 17일 9:37 오전한국이 가진 무기는 존나 쉬운 한글 ㅡ 교육임
@Thespinningpanel
2025년 9월 17일 2:22 오후전쟁일으키고 체무는 옛날일이니 잊어버려, 라는 계획인데.... 그 전쟁을 하려니 배가 모자르네??? 그배로 누굴칠지 알고...
@mija-1004
2025년 9월 16일 12:54 오전중요한건 미국 사람들은 편하고 질 좋은 일자리를 원하는거지 힘든 일 절대 안한다는거 조선업이 힘들기로 악명이 높은데 과연 ???
@yantu5292
2025년 9월 15일 7:25 오후현실봐야지.마구비틀어짜내려하는데무슨대단하게보냐.한국사람자아감각너무좋아
@이자권-n3j
2025년 9월 17일 5:18 오후미국은 한국 손놓아라...
미군 철수해라...트럼ㅍ는
한국 중국과 전쟁 하면...
한국을 총알바지로 ..
쓴다고 했다 ...
총알바지 좋아한 나라가...
새게 통 털어도 없다.....미국이
중국 키워놓고 한국총알바지...
쓴다고....큼직하다...북한과 이미..
전쟁한 한국이야..
빨리 철수해라....
@KODEX200-x3t
2025년 9월 15일 6:31 오후뉴라이트 ㅋㅋ
@경숙주-c4r
2025년 9월 17일 5:38 오후절대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