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답답한게.. 코로나 시기에 공급이 갑자기 끊겨서 오르나요?? 투기심리에 유동성이 포텐셜하게 증가해서 오른거지.. 이제 대출을 기반한 그 유동성이 줄어드는 시기인데.. 그게 안보입니까..?? 그냥 아직도 기대하는 사람은 그냥 사세요.. 책임이야 본 일들이 지는거니까..ㅋㅋ
삼성이 하면 될일을 공무원이 하면 안된다. 관료주의, 복지부동, 무사안일주의, 비효율....이런 것들이 추상이 아니라 비용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구체이다. 시장 메커니즘에서 멀어질수록 비효율과 고비용으로 가게 돼 있다. 그래서 부동산이 정치화되면 안되는 것을 정치 상품화한 것이 원죄인 것이다! 국민의 무지를 먹고사는 독버섯 늪이 된 것이다.
그냥 LH 비대화 하면서 건설업에 유동성 공급하고 GDP 개선하고 취약계층? 을 위한 공급 하겠다라고 메시지를 전달한것 (지방선거). 필요한 재원은 국가부채로 충당할것. 오히려 공공임대 중심 메시지 이기 때문에 매수 시장 오히려 자극 받을 가능성 있음. 전월세 시장 안정화 효과 없을것 같습니다..
공급부족이 집값이 어쩌구 저쩌구라고야 미친집값의 원인은 부동산=인생대박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겨 그많은 부동산정책 다 나왔지만 현실은 어떤가요 부동산=인생쪽박으로 가는 지름길이면 께임 끝 이 핵심을 잡지 않으면 어떻한 대책도 무용지물이라 감히 단언함 돈은 돈이 되는곳으로 가나요 아니가나요
@youngboguykim1429 108
2025년 9월 9일 6:01 오후사업 정리하고 집사놔야 되나?? 백날 급여 주고.임차료 내고..죽어라 벌어봤자..집한채 사 놓고 해외여행이나 다니는 놈보다 자산증식이 안되니...ㅠㅠ
@doridori70 106
2025년 9월 10일 12:22 오후공공임대 늘려서 배부를 인간이 누군지? 민간업체들 다 죽이고 서민들은 임대나 살라고 하며 지들은 다 마포,강남에 살고 자녀들 유학보내는 인간,집단들에게 뭘 바라겠나~
@bloomcogito3233 76
2025년 9월 9일 6:24 오후부동산 전문가라는 자들은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대책이 나와야 좋은 대책이라고 하겠지.
@good.morning3927 46
2025년 9월 9일 7:09 오후어떻게 여기서 또 더 오르면……..
도대체 누가 집을 살수있을까요…
@떼라-g6s 31
2025년 9월 9일 6:40 오후9월부터 무서울거라고들었는데
이제. 10월부터무서워 지는걸까요? 아니면 11월부터?12월부터? 26년부터 무서워 질까요? 희망사항?궁금해집니다. 어찌될까요?
@in_haroo 27
2025년 9월 9일 6:20 오후내집 마련을 위한 정보인가요? 투기 장려를 위한 정보인가요?
@레프트하우스-c6z 25
2025년 9월 9일 7:00 오후여기댓글다는사람들 수준이 왜이랴...ㅋㅋ 입주가없다고 니들전월세폭등한다고알려주시자나 ㅋㅋ 대비하라고
@최버스-s7n 25
2025년 9월 9일 6:45 오후집값 안정될까봐 전전긍긍이시네!
역시 소문대로 집값띄워야하는 카르텔쪽이네요 계속듣기엔 시간아까워 나갑니다
@박현주-f8u 25
2025년 9월 10일 6:02 오후오르게 내버려두지... 오를곳은 오르고 떨어지는 곳은 떨어겠죠. 중요한건 돈이 필요해서 팔려고 하니 살 사람이 없다는... 한심한 대한민국
@정등나무 24
2025년 9월 9일 6:35 오후장사하는 분이 선동하시는 듯해요.
@sotheby.s 22
2025년 9월 9일 5:47 오후소설쓰는것보니 작가맞너
@박영자-g3t 22
2025년 9월 12일 4:45 오전1가구 1주택 정책은 시정해야 한다 지방의 1억짜리 집과 100억 집을 동일하게 하는건 강남 집값에 몰리고 부자로 만들어 줄 뿐이며 전세입자 물량이 줄어 세입자들에게 불리한 나쁜 정책이다
@Dong-g9q 21
2025년 9월 10일 12:43 오전안정화 대책없다면서 웃음이 나오냐?
진짜 그건 아니지않냐?
@제하박-l6m 21
2025년 9월 11일 12:57 오전김제경을 국토부장관시켜보자
저 사람 집값폭등하기를 바라는 사람
부동산 투기조작하는 사람같다
@실비야-r6b 20
2025년 9월 11일 3:19 오후인구는 줄고 있는데 매번 공급 부족이라며 폭등할거 같다고 부추기는 사람들! 속내가 뭘까요? 지금도 너무 비싼데 더 올라가면 그들끼리 사고 팔아야 겠지요!
@고영숙-m6l 19
2025년 9월 11일 12:08 오전인천은 집이 남아돌아갑니다 집없는분들 인천으로 오세요 서울집값10분의1입니다
@문하하-m3j 17
2025년 9월 9일 7:58 오후요런 사람들이 집값을 올리지ㆍ6억ㆍ2억 으로 대출제한ㅡ호가 떨어짐ㅡ매물 나오고있음ᆢ새집 안나오는것을 공급부족으로 몰아가ᆢ오래된집은 집도 아닌가? 다들 어딘가 들어가서 살고있다ᆢ인구는 줄고있는데 매국노들ᆢ속지마라ᆢ안 사주면 떨어진다
@정교-i1j 17
2025년 9월 9일 7:16 오후공급 늘린다고 하니 진짜 늘리는 줄 알더라~~
@lindberg3837 15
2025년 9월 9일 7:12 오후퐁락이들 긁혔네. 서울 공급 없으니 오를것 같다. 공공, 임대라도 만족할거면 뭐 ㅋ 서울은 재개발 재건축이 답인데 개발이익 죽어도 줄수 없다 마인드니. 기존 핵심지에 신축이면 가치 더 올라가겠네
@두근두근레이싱7 14
2025년 9월 10일 10:02 오전근데 왜 부동산 투자자들이 전월세 폭등을 걱정해? 전월세가 올라주면 매매가 밀어올려주니까 너무 좋은건데?
@lucky_tv 12
2025년 9월 9일 10:58 오후🌟 『김제경 소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uXuRdDM6yC4?si=NayRNclmcD88Anlm
👉 2부. https://youtu.be/vKw1SGGeKSk?si=Iobq0nyCtM2U9kx_
👉 3부. https://youtu.be/uceyxEo86bw?si=w9K9If-W6oVYcVkZ
👉 4부. https://youtu.be/V1mGFq8XcA0?si=TBtkpkZAS84hPaSs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쪼꼬미의쪼물락쪼물락 12
2025년 9월 9일 6:14 오후아니...집값때문에 부동산대책 내놓은건데 10월부터 무섭다는게....이게 무슨 🐕 소리일까?
@상섭박-n6m 11
2025년 9월 10일 11:22 오전서울 수도권국민들이 현재 집이없어 노숙생활 하느분이 얼마나 되느지요? 서울은 인구가 줄어든다는데!
앞뒤말이 안맞네요.
@최버스-s7n 10
2025년 9월 9일 6:39 오후이사람 집값을 띄워야만 하는 세력이라고 들었는데
맞네요~많이 띄우세요~~~
@saurskr5745 9
2025년 9월 9일 5:33 오후공급이 없어서 집값오라 간다? 그럼 1년이상 지난 구축은 전부 없애나?
@yun-xi7fl 9
2025년 9월 9일 7:51 오후용산토지 중국에 팔아먹지나말지
@강인덕-s5o 8
2025년 9월 9일 6:28 오후원화 휴지 물가폭등 인건비 폭등 아파트 분양가 폭등? 현재 아파트 매우 저평가상태 몇년내. 서울 수도권 몇배 폭등 그래봤자 물가대비 제자리?
@냥스-e5d 8
2025년 9월 9일 7:57 오후9월에 무서울거라더니 10월이니 ㅋㅋ
@진희-e7d 8
2025년 9월 9일 8:02 오후이 분이 입이 귀에 걸리는거 보니 대책이 잘못 나온거군요. 그간 매일 화내는 얼굴이 이리 바뀌다니ㅠ 심지어 표정이 사악해 보이고 무서운 느낌이네요. 내실이 없다며 왜 웃지? 김작가님, 이런 수준을 패널로 실망스럽네요.
@김서분-n3g 7
2025년 9월 11일 2:30 오후지방은 엉망 대한민국은 수도권뿐 지방소멸위기
@kak7667 6
2025년 9월 11일 6:44 오전투기조장
@bgl5698 6
2025년 9월 9일 8:05 오후너무 좋아하네, 세금 정책 안나오니까 살거 같나봐
@jaebeomim3800 6
2025년 9월 9일 6:58 오후근데 대출규제됐는데도 그 집값을 감당하면서 살 수 있는사람이 얼마나 있는거임? 10억 이상 금융자산 가진 사람이 상위 0.9프로 정도밖에 안되던데
@user-ld7ik2eb4n 5
2025년 9월 9일 6:48 오후누가 나왔나 했더니만 ㅋㅋㅋㅋㅋㅋㅋ 상승론자들 설치기시작하는거보니 꼭지점인갑다 다들 성투해서 상투하시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준나이스 5
2025년 9월 9일 8:21 오후나는 답답한게..
코로나 시기에 공급이 갑자기 끊겨서 오르나요??
투기심리에 유동성이 포텐셜하게 증가해서 오른거지..
이제 대출을 기반한 그 유동성이 줄어드는 시기인데.. 그게 안보입니까..??
그냥 아직도 기대하는 사람은 그냥 사세요..
책임이야 본 일들이 지는거니까..ㅋㅋ
@김상구-w1t 5
2025년 9월 9일 8:31 오후매년 공급을 하는데 왜 주택이 부족한건지 궁금하네요. 답 나왔네 다주택자 잡으면 된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본인입으로도 사모으지 팔지 않는다 문제는 다주택자라는건 분명하네 2주택이상 징벌적 세금 폭탄이 답이네요.
@user-q9kh5ct2x 5
2025년 9월 9일 6:54 오후똑똑하네
@배중호-m1w 5
2025년 9월 9일 6:42 오후삼성이 하면 될일을 공무원이 하면 안된다. 관료주의, 복지부동, 무사안일주의, 비효율....이런 것들이 추상이 아니라 비용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구체이다. 시장 메커니즘에서 멀어질수록 비효율과 고비용으로 가게 돼 있다. 그래서 부동산이 정치화되면 안되는 것을 정치 상품화한 것이 원죄인 것이다! 국민의 무지를 먹고사는 독버섯 늪이 된 것이다.
@김끔틀 4
2025년 9월 9일 8:19 오후수도권에서만 1년에 사망자로 인하여 공급량이 10만채입니다.
왜 사망에 의한 공급은 계산안하는지 모르겠네요..
인간은 죽습니다.
@쌩유-t3v 4
2025년 9월 9일 7:53 오후AI도 많은데 맨날 썸네일 무섭다는 내용밖에 못뽑나…
@마음푸른-y8q 4
2025년 9월 10일 5:18 오후그러면 똑똑한 당신이 그 많은 대책 한번 내 놓아 보시오
내용을 호도하지 말도...
@minjilee2923 4
2025년 9월 9일 10:14 오후오르고 싶은데 대출을 다 막아놔서 못 오를 것 같다.
@김정훈-r1o7i 4
2025년 9월 9일 7:24 오후이 영상 박제해 놔야 할 듯.
@risesun6612 3
2025년 9월 10일 6:39 오전1가구 다주택 허용하면 강남 집값 이 지금처럼 급등하지 않는다. 왜???지방사람들도 똘똘한 1채 강남으로 몰려들고 있기에 오르는 물량이 상당수이다. 또 집값 낮추는데는 공급대책은 필수이지만 그보다 보유세를 제대로 매기면 집값은 폭등하지 않는다.
@비젼2비젼2 3
2025년 9월 9일 6:53 오후두채 가진자가 또 사재기 하면 그때 푹등이네.
@프리지아-z3t 2
2025년 9월 10일 12:48 오전조근조근 설명 잘 해주시네요. 알기 쉬워서 좋앗습니다
@sejeonglee-g7e 2
2025년 9월 9일 9:02 오후이거 사진 올리는 방법 없나요? ㅎㅎㅎ김제경으로 검색해보세요. ㅎㅎ9월부터 무서울 거랬는데... 10월도 무섭고... 11월도 당연히 무섭겠지요? ㅋㅋ 내년에는 종말 올라나?
부동산 상승론자들 입만 털다.. 아니면 말고 하지말고... 제대로 뭐좀 걸어봐요...ㅋ
@서정석-i5d7v 2
2025년 9월 11일 10:54 오전일요일이 주말이 아니고 주일입니다
주말도 주일도 모르고 유튜브 ㅋㅋㅋ
@웅신-j9n 2
2025년 9월 9일 8:52 오후그냥 LH 비대화 하면서 건설업에 유동성 공급하고 GDP 개선하고 취약계층? 을 위한 공급 하겠다라고 메시지를 전달한것 (지방선거). 필요한 재원은 국가부채로 충당할것. 오히려 공공임대 중심 메시지 이기 때문에 매수 시장 오히려 자극 받을 가능성 있음. 전월세 시장 안정화 효과 없을것 같습니다..
@고연욱-u3m 2
2025년 9월 10일 11:46 오후원래 3주택부터는 전세금을 수익으로 간주해서 세금 나왔습니다.
마치 자기가 앞으로의 부동산 방향성을 예견하는것처럼 얘기하고 있네요 ㅋㅋㅋ
@cyjin-b4g 2
2025년 9월 9일 7:35 오후ㅎㅎㅎ 이제 부동산으로 돈은 그만가야해요. 대출해서 무리해 집사는거 우리대에서 그만 끊어주어야합니다. 월급저축해서 10년~20년정도 모으면 대출없이 집살수있는 세상 만들어주고 갑시다.
@YjH-x2y 2
2025년 9월 9일 8:34 오후많이사셔들 집 이자내느라 평생 빚갚고 살고싶진않다
@joonhyungsong 2
2025년 9월 9일 9:44 오후두꺼비 세무사님 초대해주세요~
@자미성 2
2025년 9월 9일 9:06 오후강력한 전세 및 매매대출규제 부동산 거품이 소멸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세 밎 집값은 추락할 것입니다.
@자유-g6b 2
2025년 9월 12일 7:57 오전대통령 그러는데 듣기 거북하네
@김이쁜-k1t 2
2025년 9월 9일 7:49 오후오르면 뭐하나 거래가 없는데
그러다 전세대출 dsr포함시킨다
@ansanzang 2
2025년 9월 10일 3:40 오후중국이 무비자로 들어옵니다 중국부자들 서울 부동산쇼핑 시작하겠네요
@2hm782 1
2025년 9월 9일 7:24 오후LH로 부실로 임대주택말고 일반으로 제대로 지으라는 얘기죠.
모든 부실사건에 lh가 뒤에있으니,당연한 얘기죠.
@착한놀부-m8e 1
2025년 9월 10일 9:57 오전김작가님 이제 사야 겠네요~~함께 부자 됩시다
3ㅡ4 개는 사야죠
@DoT-h4g 1
2025년 9월 10일 7:47 오전공공단지랑 민간단지랑 양극화 극대화 될 예정~~
@박현숙-n3y 1
2025년 9월 12일 6:35 오전주택수가
아니라
재산가액으로
종부세 내야 한다
@이선녀-b7i 1
2025년 9월 10일 10:38 오후30억이상 전수조사 한다는데 겁나 무셥네 세무조사까지 한번당해보시길~~먼지티클까지 다 털립니다 집 못살걸요
@아라건설중기 1
2025년 9월 9일 8:28 오후이것저것정리하길잘햇내 ㅎㅎ
@brian.H512 1
2025년 9월 10일 12:56 오전만약에 LH가 정상적으로 기본적으로 건설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준나이스 1
2025년 9월 9일 8:26 오후감히 예측하자면..
이번 트럼프 정부의 태세를 보면..
어떤 나라보다도 먼저 미국 버블경제가 세계 공항의 단초가 될 것이에요.
@박지언-u8p 1
2025년 9월 9일 10:56 오후공산당은 일요일 좋아해요~~~~
@dream-wd6qp 1
2025년 9월 10일 11:39 오전송산그린시티 서측지구. 규모가 분당급 부지라는데. 신안선을 연결하면 엄청 인기 있을 듯
@S행복-l3y 1
2025년 9월 9일 10:07 오후건설사 간첩
@leo-tb5rl 1
2025년 9월 10일 5:51 오전감사히 봤습니다.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사강-p4w
2025년 9월 9일 10:34 오후보유세 세배? 올리면 무서울겁니다.
투매와절규로 아비규환
@papapark5178
2025년 9월 9일 9:11 오후돈이 풀리면
모든 물건값이 오른다.
@이서형-j6v
2025년 9월 24일 5:10 오전창릉이 서울 바로옆에 붙어있고 GTX도 들어와서 사실 거기 용적률 높히고 때려박으면 되겠죠. 일산의 반대를 이길수 있다면 ㅋㅋㅋ..
@NICK-x2g
2025년 9월 10일 2:19 오전다행이네요 폭등론자 표정보니까 .. 이번 대책에 꽤나 긁힌듯..
@최여사-j8w
2025년 9월 10일 2:03 오전김재경 소장님 좋아 하는 분인데 명쾌한 insight 감사합니다.
@이윤희-e2p
2025년 9월 11일 3:08 오후보유세 1%이상 적용해야한다.
@다둥둥이-h9z
2025년 9월 10일 11:12 오전아싸 ~ 직접 쪼아~ 너무올라서 엄두도 안나 하락평준화 가면 연금용으로 사둬야징
@임공-x9n
2025년 9월 11일 7:51 오전공급부족이 집값이 어쩌구 저쩌구라고야
미친집값의 원인은
부동산=인생대박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겨
그많은 부동산정책 다 나왔지만 현실은 어떤가요
부동산=인생쪽박으로 가는 지름길이면 께임 끝
이 핵심을 잡지 않으면 어떻한 대책도 무용지물이라 감히 단언함
돈은 돈이 되는곳으로 가나요 아니가나요
@박진규-v6v
2025년 9월 10일 3:52 오후우리나라 국민들
한심 하다 투표
전혀 할줄 모름
할수 없지 국민 수준이 한데 어떻게
@Mingift138
2025년 9월 10일 3:06 오후요약: 스마트폰 달라했더니 공중전화박스 열심히 만들겠다! 끄ㅡ읏!
@정정옥-j5b
2025년 9월 11일 12:18 오후그냥 웃고싶네 내로남불 아파트로 돈번넘이 누구더라 측근들!
@khr1990
2025년 9월 11일 2:19 오후투기 앞잡이들이 무섭겠지
@이산-f4m
2025년 9월 9일 10:28 오후일욜 발표한다는 게 그렇게 중요한지..앞부분을 장식하네요..휴~
@학이시습지-s6u
2025년 9월 11일 5:58 오후얼마나 바쁘시면 일욜도 못 쉬시고 일을 할가요 일욜날 정책 발표가 문제 되나요
@Mika19-20
2025년 9월 11일 12:53 오후무~서울 겁니다~
허구한날 무~서울겁니다~
@자영업자71
2025년 9월 9일 8:07 오후투덜님 나오셨네.
@user-ou2ut8kh9d
2025년 9월 12일 10:32 오후부동산 들고 있는 사람들은 절대 부동산 떨어진다 안하지.
@떠오른M
2025년 9월 10일 8:34 오후ㅋㅋㅋ 공급 내려도 공급 올라도 공급
애들은 공장에서 찍어서 공급 하나 ..어처구니가 없다 …현실을 봐라 그래도 공급 하겠지~~
@Sunny-z7u7j
2025년 9월 9일 8:49 오후대기업이. 지으면. 될것을. 오바다
나. 지방이지만 그냥. 보이는데...
@탄이-f6l
2025년 9월 11일 11:08 오후왜 전문가들이 전부 정부를 못믿고 집값 오른다고만 할까
통계를 잘 만들어서라도 집값 잡아주길 바랍니다
@임공-x9n
2025년 9월 11일 7:57 오전부동산 투기꾼들은 공급부족을 좋아할까요 공급과잉을 좋아 할까요
공급해야 미친집값이 잡힌다구요
참 웃고갑니다
@79going
2025년 9월 13일 12:12 오후제발 국무회의 한번 보세요 판이 바뀌고 있어요 부동산으로 흐르는 돈 틀어막고 AI기술 산업쪽으로 열고 있어요 방향성이 명확합니다 최대한 매력없이 만들거예요 부동산을. . .
쓸수있는 카드가 없을것 같습니까?
@eunseolee6419
2025년 9월 11일 3:43 오후더욱더 공상화됩니다
부동산 뺏고자고 허네
@JYK2026
2025년 9월 11일 4:55 오후공급 부족 때문에 값이 오르는게 아니다. 투자성이 있냐 없냐가 가격 상승을 결정하지
@김好好
2025년 9월 9일 9:25 오후LH누가 가서 집 짓는데요
결국 하청줘야 하는데
@id1id
2025년 9월 9일 10:41 오후근거와 현상 팩트를 가지고 올라간다고 진단하는데.. 집값 부채질한다고 맹목적으로 비난 하는 사람은 뭐지? 집값이 하락하거나 안정화 될 이유를 나열해서 반박하는게 맞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