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적습니다. 두산애너빌이 가장 강력한 원전의 TSMC가 될수 있는 이유는 워스팅 등에서 설계하고 SMR 모듈의 위탁생산은 두산애빌에서 합니다. TSMC와 톡같은 구조죠. SMR의 최고 업체가 두산애너빌입니다. 그리고 단지 위탁생산하는데 뭔.노예계약이고 부지타령하고 있나요? 두산은 SMR모듈만 생산해서 낲품만하면 됩니다
작가님은 너무 단정적이십니다.빅테크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할려는건 여러요소들이 있지만 한국이 재생에너지에 노력할거라는 확신때문이기도 합니다. 블랙록이나 샘알트먼이 한국의 태양광 집적단지 해남을 주목하고 그쪽에 데이터센터를 짓겠다는 결심을 하게된것도 큰 이유지요.물론 당장은 원자력을 쓰게되겠지만요..
미국에 원전 만들면 1조 이상 미국회사 가는데 영업이익이 나야 건설하지 일본 도시바 는 왜 망했는데 ᆢ미국이 만개 천만개 건설 한다고 해바자 우리는 영업 이익이 나나 안나나가 중요하지 천만개 건설해바자 ᆢ 잘건설해도 적자가나서 망하고 못건설하면 환경 파괴 보상하느라 회사 망하고 어떻게 하든 우리는 망한다 그냥 미국이 건설하면 입찰을 완창 올려서 참여 안하는게 안망한다
한국에서 원전을 아무리 독자 개발을 해도 웨스팅하우스에서 기술 심사를 해서 웨스팅하우스 기술을 침범했다고 하면 한국은 그 기술을 쓰지 못함. 웨스팅 하우스와의 계약기간이 50년인데 웨스팅하우스가 기간 연장을 한다고 하면 우리나라는 무조건 따라야함. 우리나라가 계약만기라고 해도 웨스팅하우스가 연장한다고 하면 우리나라는 무조건 따라야 함. 그리고 우리나라는 원전영업은 아프리카나 동남아시아 일부하고 남미등 돈이 없는 거지 국가들에만 영업을 할 수 있음. 그외 나라는 웨스팅하우스만 영업을 할 수 있음. 이게 윤석열이가 맺은 계약 내용임. 괜히 매국계약이라고 하는게 아님. 따라서 저 교수가 아무리 뭐라고 해도 우리나라 원전 사업은 돈이 안됨.
@부황금 19
2025년 9월 6일 3:40 오후풍력태양광 은 라면이나 끓여먹어라,😂
@TheYKSONG 18
2025년 9월 6일 10:59 오후답: 두산에너빌리티
원전의 파운드리업체.
노예계약은 한수원이나 문제가 되는것이고. 두빌은 테라파워.뉴스케일.웨스팅.한수원등에서 설계한대로 만들어주는 원전업계의 TSMC로 생각하면 됨.
그리고 이미 웨스팅하우스에는 납품하고 있음.
@인정톡 16
2025년 9월 6일 3:53 오후웨스팅하우스 사버리면 안되나 ? ㅋㅋ
@김화춘-c6f 15
2025년 9월 6일 4:14 오후말이노예계약이지그나마도계약안하고탈원전했으면우리가웥전을지울수나있나
@lucky_tv 15
2025년 9월 6일 4:31 오후🌟 『김정호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kpV8Dl5EzrU?si=EduK8fVGV11wFyM7
👉 2부. https://youtu.be/eV3d0SzreKM?si=Tyjinw2yIBxhlrpU
👉 3부. https://youtu.be/6U_2aP3dVTA?si=HPDtfm5Qns4e91VK
👉 4부. https://youtu.be/rWZiKSgSlVU?si=Remgv0Dd6VAp-wqN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taewookwon1338 14
2025년 9월 6일 6:20 오후이미 설계도는 성공했어요.
지금 건설 승인 받고있고
최고 선두주자는
X에너지입니다 4세대
원전 최선호주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Dl이앤씨 입니다
@naandmi1761 12
2025년 9월 7일 11:59 오전원전이 답이 아닙니다....원전15년 ...음...그시간이면 핵융합도 나오겠어요...지금 에너지원보다 획기적인게 나올것임...
@박준률 11
2025년 9월 6일 10:00 오후김정호는 모든분야 전문가인가봐 / 여기저기 언론보도 보고 그걸 마치 자기지식인양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있다 / 참 이런 선무당이 교수였다니!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질을 짐작하게한다
@주배영남 8
2025년 9월 6일 9:27 오후원전이 답이다.~^^
@bsrho3961 8
2025년 9월 6일 8:14 오후웨스팅하우스 계약관련 어두운 상황에 교수님은 달나라 말쌈을 하시는 가벼,,,,, 현실성 멀어가는 탁상공론 하고프신가요
@젤리꼼 7
2025년 9월 13일 2:15 오전지을곳이없어..주민설득만 십념 그것도실패 어쩔
@Little_Buffett 7
2025년 9월 6일 9:25 오후두빌 150만원 갑니다.
@리정우다 7
2025년 9월 12일 8:24 오전문제는 우리나라에는 원전을 지을 장소가 없다. 초소형모듈러원자로가 상용화되야 해볼만하지. .박사님, 괜한 희망 주지마세요. 지을곳이 없다니깐요
@이우현-n9w 7
2025년 9월 6일 5:08 오후그 나마 다행이다! 완전히 탈원전 안하고, 웨스팅에 걸쳐놓음😂😂😂
@나루루-e7l 6
2025년 9월 6일 3:32 오후smr까지 막힌걸로 알고 있습니다
@윤병은-t9y 5
2025년 9월 7일 6:18 오후한국에 TCMS 10:17 두산 회이팅!!! ❤❤❤
@빵김-g7t 4
2025년 10월 15일 2:05 오전답답해서 적습니다. 두산애너빌이 가장 강력한 원전의 TSMC가 될수 있는 이유는 워스팅 등에서 설계하고 SMR 모듈의 위탁생산은 두산애빌에서 합니다. TSMC와 톡같은 구조죠. SMR의 최고 업체가 두산애너빌입니다. 그리고 단지 위탁생산하는데 뭔.노예계약이고 부지타령하고 있나요? 두산은 SMR모듈만 생산해서 낲품만하면 됩니다
@syug6167 4
2025년 9월 6일 10:20 오후원전산업을 환경부로
이관하다는 소문이...
@dawn9362 4
2025년 9월 15일 1:46 오후왼쪽에 있는 남자분은 외국인인가요?
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뒷말을 얼버무려서
무슨 질문을 하지는 귀에 정확히 안들어오네요
김정호 교수님은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귀에 쏙쏙 꽃힙니다
@Sonataexcelkonastarexpingpong 4
2025년 9월 8일 7:29 오전공감합니다.
천부당 만부당 ….. 댓글자들 공부 좀 제대로 하세요.
편협에 빠져 살지말고 제대로 공부하면 답이 뭔지를 알 것이요.
백문이불여일견이고 백견이불여일행이라 했거늘 ……
@core974x 4
2025년 9월 7일 4:04 오후한수원은 국내용하고 국외용으로 별도로 원전회사만들면 해결
@평제조-g6l 4
2025년 9월 6일 7:18 오후ㅎㅎㅎ
@안재숙-k3c 4
2025년 9월 6일 6:13 오후0:36
@user-willwin365 3
2025년 11월 11일 11:18 오전작가님은 너무 단정적이십니다.빅테크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할려는건 여러요소들이 있지만 한국이 재생에너지에 노력할거라는 확신때문이기도 합니다.
블랙록이나 샘알트먼이 한국의 태양광 집적단지 해남을 주목하고 그쪽에 데이터센터를 짓겠다는 결심을 하게된것도 큰 이유지요.물론 당장은 원자력을 쓰게되겠지만요..
@투민아 3
2025년 9월 7일 9:42 오전종신계약.
@LangStar-c7b 3
2025년 9월 6일 8:26 오후단연코라는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가유?
@goomoon3491 3
2025년 10월 18일 6:41 오전소형원전을 쓰던지, 아니면 핵 융합이 되야겠지? 기존 핵발전소는 폐기할때 문제가 심함.
@고규석-g9q 3
2025년 9월 17일 4:43 오후원자력은 15년 이상걸린데
지금 만들어도 15년후 가동이야
풍력이나 태양열은 1~2년이 전력 생산이야
@donghanlee2757 3
2025년 9월 20일 10:06 오후원전이 답이죠 친화경이 태양광,풍력보다 좋죠
그럼ㅈ에도 원전이 답이죠 누가 원전이 어쩔고 저쩌고 다물어보세요 원전의 위험성있죠 그렁에도 원전
제일좋은거는 핵위험없는 핵융합 발전소 가 원티서죠 핵융합 발전소 전에는 안전성이 있는 원전 한국형소형 스마트 모둘 발전소
@김원겸-n3d 2
2025년 11월 7일 6:48 오후원전은 10년이상 걸리니 장기적인 대안이고
우선 급한것은 데이터 센터를
가동해야하니 풍력 태양광으로
우선 운영을 해야한다
원전 또한 지금이라도 준비를
해야할것이다
@경희박-i1x 2
2025년 9월 6일 3:30 오후그러면 뭐하나요~ 노예계약 했는데!
@김가가-q2b 2
2025년 10월 17일 9:38 오후미국에 원전 만들면 1조 이상 미국회사 가는데 영업이익이 나야 건설하지 일본 도시바 는 왜 망했는데 ᆢ미국이 만개 천만개 건설 한다고 해바자 우리는 영업 이익이 나나 안나나가 중요하지 천만개 건설해바자 ᆢ 잘건설해도 적자가나서 망하고 못건설하면 환경 파괴 보상하느라 회사 망하고 어떻게 하든 우리는 망한다 그냥 미국이 건설하면 입찰을 완창 올려서 참여 안하는게 안망한다
@박행연-j9v 2
2025년 9월 6일 5:50 오후공부하고돈벌자!
@gardenwatered3921 2
2025년 10월 19일 10:16 오후두산에너빌리티(옛 한국중공업, 두산중공업)는 가압용기분야에서 세계적 기업.
@소나기-i9g 2
2025년 9월 13일 2:12 오후김박사님 최곱니다❤
@차형재-f6z 2
2025년 9월 18일 10:41 오후태양광발전풍력은모두폐기하고원자력으로가야한다태양광은중국을도와주는매국
@홍성위-o9u 1
2025년 10월 30일 1:06 오후앞으로 는 핵융합로 로 갑니다
@Jqkqazwsx 1
2025년 10월 22일 7:52 오후미국은 대형이 아니고 소형이라던데..
앞으로 4차산업에 전력이 엄청난데... 원전만한게 아직까진....
@choishouse 1
2025년 10월 20일 7:30 오후원전을 어디에 지으려는 것인지.. 웃긴다..
@lwy2010-j7b 1
2025년 9월 14일 5:30 오후그렇게 주장 하기 전에 원전 폐기물 처리 할수 있게 만드는게 우선 아닌가? 지금도 버릴때가 없다는데
@하늘천따지-y5q 1
2025년 9월 6일 3:35 오후먼소리래;;원전 사업은 접어야돼 미국한테 종속당했는데... 희망이없는 사업이야
@하나님이보시기에 1
2025년 12월 12일 1:37 오전자랑 그만하고 입다물고 조용히 실력만 갖추면 된다.
자랑하고 거만 떠는 순간 다른 경쟁업체가 눈치챈다.
@kist9345 1
2025년 10월 16일 2:52 오전암흑에너지 기술을 확보해야
@TaegwooKim-m1b 1
2025년 9월 14일 2:15 오후베네수엘라는 어떡하고!!@
@노가리-m8o 1
2025년 9월 7일 1:01 오전완전 웨스팅하우스 노예계약. 이걸로 자동으로 탈원전. 원천기술 있다고 그렇게 우기더니 알고보니 거짓말.
@halieuskang9718 1
2025년 9월 6일 4:25 오후그래봤자 웨스팅하우스에 이익을 가져다 바치는 종속 비지니스니 기가 막힌 일이지.ㅉㅉㅉ
윤석렬 이 한심한...
@종필김-e9p
2025년 10월 16일 11:54 오후탈원전
미래을위해
@참이런
2025년 12월 1일 8:21 오전누가 그런다고 자꾸 우리나라가 중국 쪽에 붙을지도 모른다는 우려에 대한뉘앙스를 풍기냐고...
@mokwun46
2025년 10월 25일 2:32 오전미국의 특허권은 완료되지 않았나요?
@gyuhohwang1583
2026년 6월 7일 11:38 오전삶은소대가리만 믿었어요
@ingwiful
2025년 10월 24일 9:01 오전폐기물 처리문제를 너무 쉽게 생각하시네. 서울 여의도에 짓고 남산에 폐기물 묻어라. ㅉㅉ
@yslee-u7j
2025년 12월 19일 10:24 오후민주당 재인이때 원전폐기였는데 미친 짓거리 였구먼!
@yuy-kq7xo
2025년 10월 19일 6:01 오후원전 건설 가동 10~15년 이상 태양광 풍력 2~3년 원전 지을때 까지 손가락 빨면서 AI후진국 되라는 거냐 이 넘들 원전 브로커야
@김원겸-n3d
2025년 11월 7일 6:53 오후상식적으로 그걸 미국을 버리고 중국과 하겠냐?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자몽하다-x5w
2025년 10월 28일 5:58 오후한국에서 원전을 아무리 독자 개발을 해도 웨스팅하우스에서 기술 심사를 해서 웨스팅하우스 기술을 침범했다고 하면 한국은 그 기술을 쓰지 못함. 웨스팅 하우스와의 계약기간이 50년인데 웨스팅하우스가 기간 연장을 한다고 하면 우리나라는 무조건 따라야함. 우리나라가 계약만기라고 해도 웨스팅하우스가 연장한다고 하면 우리나라는 무조건 따라야 함. 그리고 우리나라는 원전영업은 아프리카나 동남아시아 일부하고 남미등 돈이 없는 거지 국가들에만 영업을 할 수 있음. 그외 나라는 웨스팅하우스만 영업을 할 수 있음. 이게 윤석열이가 맺은 계약 내용임. 괜히 매국계약이라고 하는게 아님.
따라서 저 교수가 아무리 뭐라고 해도 우리나라 원전 사업은 돈이 안됨.
@mkx7202
2025년 9월 15일 10:47 오전미국시장 이크다고동물로로변하여사람몸뚱일물려하는걸보 고도 못본 척한다는말인괴이한동물을
@세상이야기-n2h
2025년 10월 22일 10:22 오전원자력은 한불가지않았나요,,,미국도 재생에너지쪽으로 가고있는데...
@권오현-u1r
2025년 11월 30일 8:49 오전양성
@동장군-j2i
2025년 12월 21일 9:38 오전탈 원전으로 날린 세월 어쩌냐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