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경험 상,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이 많이 풀리고, 주식으로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로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아파트를 5억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특별 감면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만 내면 된다. 정책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로 이 특혜를 받고 있을 테니, 세제개편이 제대로 될 리 없다. 지난 폭등 때, 지방투자자 30%, 증여성 매매 20%라는 통계가 나왔다. 뭘 의미하겠는가?
규제를 완화안하고 신도시와 정비사업을 활성화를 시켜도 집값이 낮으면 민간에서 건축을 하겠습니까 민간도 돈이 되야 시장에 참여를 할텐데 매매가 활성화 되고 어느정도 집값도 바쳐줘야 공급도 원활하게 이루어 질거라 봅니다 해서 지금처럼 이렇게 대출을 계속 조이면 저는 공급이 그만큼 절대 못받쳐 준다고 봅니다 부동산 어느정도는 시장에 맡겨 두는게 맞다고 봅니다
7월에는 8월이 무서울거다.. 8월에는 9월이 무서울거다... 9월에는 10월이 무서울거다.. 10월에는 11월이 무서울거다... 11월에는 12월이 무서울거다... 진짜 매달 무섭게 계속 오른다.. 걍 대한민국은 서울 아파트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김작가TV에 홍춘욱 박사님도 9월부터는 더 무섭게 오른답니다...영끌해서라도 무조건 사야지 안된다 이건 진짜
서울 공급이 내년부터 급감 예정. 건설사 조지고 있어서 현재 진행중인 건설은 지연될것임. 대출사태로 재건축 정지. 근데 씨앗 뿌리겠다고 하여 유동성 풍부해질거임. 주식은 나라 체력과 노랑봉투 등 생각하면 오래 못갈거임. 공급절벽이 향후 4~5년간 유지될거라 서울아파트 상승은 사실상 상승각임. 형편것 서울아파트 사서 들어가 사는게 답임.
@ll-ei2og 122
2025년 8월 16일 5:41 오후외국인 부동산 구매 제한해라
@신영윤-z7t 102
2025년 8월 15일 8:18 오후똘똘한 한채라고 처음 말한 사람 찾아
책임을 물어야합니다
@심터-m7l 74
2025년 8월 17일 1:20 오후외국인 땅 아파트 못사게해랴
@aaaqqqbbb 56
2025년 8월 16일 4:54 오후그래서 9월부터 어떻게 무섭다는거야...
@심심한코비 46
2025년 8월 15일 8:24 오후서울아파트? 똘똘한한채? 지금 가격에 받아줄수있는 세대인원은 갈수록 사라진다. 즉 기성세대의 거품 받아달라고 온갖 협박,위협하는데 이젠 그런 버블 받아줄 젊은세대없다.
버블 집 사면 차후 피눈물흘린다.
@skp9934 40
2025년 8월 16일 8:24 오전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경험 상,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이 많이 풀리고, 주식으로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로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아파트를 5억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특별 감면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만 내면 된다. 정책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로 이 특혜를 받고 있을 테니, 세제개편이 제대로 될 리 없다. 지난 폭등 때, 지방투자자 30%, 증여성 매매 20%라는 통계가 나왔다. 뭘 의미하겠는가?
@사랑별-g5s5g 34
2025년 8월 15일 10:08 오후규제를 완화안하고 신도시와 정비사업을 활성화를 시켜도 집값이 낮으면 민간에서 건축을 하겠습니까 민간도 돈이 되야 시장에 참여를 할텐데
매매가 활성화 되고 어느정도 집값도 바쳐줘야 공급도 원활하게 이루어 질거라 봅니다 해서 지금처럼 이렇게 대출을 계속 조이면 저는 공급이 그만큼 절대 못받쳐 준다고 봅니다 부동산 어느정도는 시장에 맡겨 두는게 맞다고 봅니다
@syug6167 29
2025년 8월 16일 7:49 오전부동산과 전쟁 해 이긴 정권이
없다. 시장경제에 맡겨라
@세로닠스 29
2025년 8월 16일 8:14 오후같은얘기 반복 ≈> 결국은 부동산 이라는 말 ㅎㅎ
@들국화-y5x 28
2025년 8월 18일 1:25 오전부동산은 대책으로 되는게 절대 아닌데.여태껏 보고도 못 깨닫고 무한 반복만하는 대통령 답답습니다.
@YY-th1ys 28
2025년 8월 18일 7:57 오후똘똘한 한채 이런거 하지 말고 몇 채가 되든지 무조건 금액으로 세금 매기면 좋겠어요
@킹덤도미니언 23
2025년 8월 17일 2:13 오후부동산은 어느 정권도 못 꺽었다!
시장이 주도하게 해야 정답이다!
@가치부동산 23
2025년 8월 15일 7:18 오후민주당이 규제를 풀까? 공급 늘릴까? 둘다 해결 불가로 생각임
@이장욱-v2e 20
2025년 8월 16일 5:16 오후이게 정상적인 나라인가?????
@vv10m 20
2025년 8월 15일 5:50 오후재건축 정책 제대로 낼 수 있을까? 상급지 부동산 가격 폭등은 이미 정해진 미래다
@고향순-g5p 19
2025년 8월 15일 7:11 오후서민정책 물건너감 달구지 시대가 옴
@이화윤-e8v 15
2025년 8월 19일 6:13 오후걍 부동산 은 시장에 맡겨놔야 한다.
@ttt-u9u 14
2025년 8월 16일 8:10 오전근로소득세 비교해서 부동산 불로소득세가 넘 적은 대한민국..물가대비 월급은 못 쫓아가고 부동산 아니 강남 부동산값만 훨훨 날아가는 대한민국..똘똘한 한채를 정부가 즐기는 것 같음
@tirrlirr5689 11
2025년 8월 15일 6:59 오후집을 투자수단으로 생각하는 인간들이 문제다
@푸른바다-o7p 10
2025년 8월 16일 11:15 오전강북구 아파트 거래량
서울구 중에 3위 강북구 아파트 🎉🎉🎉🎉🎉
@최성호-e6i 9
2025년 8월 16일 11:18 오전서울쪽에~아파트를 투자해
놓았군요.
서울은 규제정책<< 지방은 완화+균형정책입니다.
정책 시행앞에는**이겨낼 투자자는
없다♡♡♡
@종율김-h4c 9
2025년 8월 16일 1:47 오후그냥 집은 집이다
투자 부추기지 말자 수수료 받을려고 자꾸 사고 팔게 만들지 말고
@눈보라체이스-g9r 9
2025년 8월 16일 1:09 오후우리나라는 보유세가 너무쌈. 양도세를 완화하고 보유세를 미국만큼만 올려라. 그럼 폭락한다
@이혜숙-r6f 8
2025년 8월 19일 2:50 오후겨우 집한채 있는데 그러면 우린 죽으라구?
@Ilpumsong 8
2025년 8월 15일 5:31 오후안타까워 해주지 않아도 된다. 내 걱정 안해줘도 돼.
@서울김치-z6n 7
2025년 8월 18일 4:22 오후7월에는 8월이 무서울거다.. 8월에는 9월이 무서울거다... 9월에는 10월이 무서울거다.. 10월에는 11월이 무서울거다... 11월에는 12월이 무서울거다... 진짜 매달 무섭게 계속 오른다.. 걍 대한민국은 서울 아파트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김작가TV에 홍춘욱 박사님도 9월부터는 더 무섭게 오른답니다...영끌해서라도 무조건 사야지 안된다 이건 진짜
@베이브-x5o 7
2025년 8월 16일 8:44 오전지금 자방 사라고 해서 괜히 샀다가,, 집값 오르면 적폐된다. 우린 문정부 때 암대사업자로 경험하지 않었냐
@심심한코비 6
2025년 8월 15일 8:26 오후부동산시장은 개박살내야 나라가 산다. 자금이 묶여있는 국민이 많으니 눈치봐서 못하는거지.언젠가 손바뀜되는 시대에 부동산버블은 지하끝까지 무너진다
@Jung깨치네 5
2025년 8월 15일 5:42 오후이분 눈매가 좀 이상한듯
@실버스킨 5
2025년 8월 15일 5:53 오후민주당의 중산층 서민화 정책
@sanghoikim 5
2025년 8월 15일 6:31 오후집값은 반으로 떨어져야 합니다. 창의적 사업으로 돈이 가야 나라가 삽니다.
@plpl777-c7m 5
2025년 8월 15일 5:46 오후놀고 있으시네. 서울 아파트 많이 사세요. 현금 많으시다고요? 많이 사세요
@파나메트릭스 5
2025년 8월 16일 11:25 오후투기자본을 주식이나 채권 코인 시장으로 특히 주식 배당주로 가면 부동산 리스크을 조금 줄일 수 있지 않을 까! 일본도 중심만 비싸지 나머지는 횡보로 안정세이던데, 주식은 40,000포인트 울나라도 코스피 특히 배당관련주을 안정화 시켜야 됨.
@hye8084 4
2025년 8월 15일 7:56 오후[ 국민청원 ] <부동산감독원신설>
신고가를 포함한
거래취소가 적개는 5배~많게는 10배이상 폭증하는 이상현상으로 상승계약으로 추격매수등 불이익을 막고, 불순한 관행을 차단하고자 현재 부동산감독원 신설에 관련한 국민청원이 진행중 입니다
@쟈스민-j7o 4
2025년 8월 17일 8:46 오전제발 살기위한집 살수 있는집 만들고 삽시다
@김미숙-t9e1p 4
2025년 8월 18일 4:46 오전현재는 사면안됩니다 떨어지고나면 사야죠 사기로 엄청 올려놨는데 떨어져야죠 감정가도대폭 올려놨고 언론들 전문가라는사람들도 올려놓는데 혈안이되있었죠 국가도 한몫했고 결말은 젊은사람들이 영끌해서 내수다죽고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법사가도떨어져야죠 50 60 70대가 다팔고 젊은사람들이 다샀으니 경험이없어서 그런듯 계속오르기만하는게 어디있습니까 오르면 내리고 모든게 그런상황인데..
@kenchen1037 3
2025년 8월 16일 3:28 오후지방은 상대적으로 그냥 앉아서 자산 반값으로 줄고있는거야. 정신차려.
@성공예감-z7t 3
2025년 8월 15일 7:51 오후다움부터 민주당 찍지말자 민주당 아웃
@lucky_tv 2
2025년 8월 17일 8:18 오후🌟 『빠숑 김학렬 소장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zkAyx-dRMrc?si=xDA3kIuisyAWonTI
👉 2부. https://youtu.be/yGZSD33dcq0?si=HlKTY97xyZfy4Z79
👉 3부. https://youtu.be/4iPP_SOQ1IA?si=M7zKYa_5Oc-0uxPe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outis-k2 1
2025년 8월 17일 1:42 오후전과4범 정권에서 부동산을 논하다니
물가가 많이 올라 삶이 더 팍팍해진거지
@현숙김-i6s 1
2025년 8월 15일 7:15 오후베이붐 세대들이 서울에 작년부터 조금씩 매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부동산은 3~4년 후 부터 크게 폭락을 할거라 봅니다 아파트 사려고 빚내서 서두루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용용이-b2w 1
2025년 8월 15일 5:09 오후1빠세😊
@별-g1d 1
2025년 8월 19일 10:10 오후잘듣고갑니다 감사합니다
@missha-h7c 1
2025년 8월 18일 5:39 오전부동산규제정책의 전세끼고 주담대 규제들을 지역별로 차등화 정책으로가야 지방의 부동산들이 숨을 쉴텐데 서울 인천의 부동산 잡으려다가ㆍ
빈대잡으려다 초가삼간 다태워버리는 꼴😂🎉😂 빙하기에 들어간다
@감자-x9t 1
2025년 8월 17일 9:15 오전기업도 소상공인도 노동자도 사라지는데 오로지 부동산만 나홀로 남는구나 결국은 부동산이네
@vandyak0616 1
2025년 8월 17일 2:19 오후지금 건설회사 중단 했다는데 공급이 없어지면 어찌될런지
@yjsiyyutube0497 1
2025년 8월 17일 2:47 오후강남집값은 계속 고고하더만
@최정숙-p8o
2025년 8월 17일 11:52 오전❤
@오리온-b4s
2025년 8월 19일 6:59 오후무섭게 상승
@노코멘트-n3f
2025년 8월 18일 12:05 오전지난 삼년 하락 했던 주가가 세네 종목 올랐었는데
다시 빠짐.
@태산김-m6s
2025년 8월 15일 8:03 오후어그로 좀 적당히
@hmmm6775
2025년 8월 15일 8:09 오후증권 비트코인은 재명이가 한게 없는데
@윤영화-j9u
2025년 8월 17일 4:47 오전부동산이 왜 무서운 돼 ???
@kangminlee4340
2025년 8월 16일 8:59 오후그냥 보유세10억마다 1% 부과하면 공급 쏟아질듯
@윙골드윙
2025년 8월 18일 2:02 오후뭔가 이상한게 지방에 아파트를 안산다구요? 그건 투자자 입장인거죠?
@kimmodicoin5281
2025년 8월 15일 9:31 오후서울 공급이 내년부터 급감 예정. 건설사 조지고 있어서 현재 진행중인 건설은 지연될것임. 대출사태로 재건축 정지. 근데 씨앗 뿌리겠다고 하여 유동성 풍부해질거임. 주식은 나라 체력과 노랑봉투 등 생각하면 오래 못갈거임.
공급절벽이 향후 4~5년간 유지될거라
서울아파트 상승은 사실상 상승각임. 형편것 서울아파트 사서 들어가 사는게 답임.
@조명언
2025년 8월 17일 10:13 오전정부는국민세금가지고 먹고살면서
부동샨이고 내수등
발전생각은안하고
규제등. ㅡ굥샨국가인지요
@배상주-x3u
2025년 8월 17일 7:12 오후김해는매매잘돼고잇네요
@김호두-u2x
2025년 8월 17일 9:37 오후똘똘한 한채를 없애라 그때부터 문제가 생겼는데 왜 안고치는거야
@shim_k
2025년 8월 16일 9:25 오후대출로 집값 펌프질 했었던 실책을 인정한거군
@킹덤도미니언
2025년 8월 17일 5:04 오후똘똘한 한채도 이젠 안심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