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부동산 보유세가 1%인데 우리나란 0.1%여서 투기판이 벌어지는거다. 언제까지 토건족과 투기세력이 판치는 나라에서 살아야 하냐? 우리나리도 보유세를 1%로 높여야된다. 높인 보유세 걷어 나라 복지에 보강하자. 유럽만큼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미국만큼이라도 보유세를 높이자. 그리고 옆나라 일본도 보유세가 1.4%다. 머 대단하게 연구할 필요도 없고 똥싸다 화장실에서 챗GPT 쳐바도 답해준다. 국민의 의식주가 투기화 되는 것은 일반 다른 물품이나 투자 상품과 달리 나라에서 막아야 하는 것이 민주주의의 본질이다. 그리고 보유세로 걷은 세금으로 국민 복지를 증진하자.
ㅎㅎㅎㅎ 윤통+원희룡 의 망작 둔촌주공 살리기에 투임된 정책자금등 총 100조이상과 여러차례의 부동산 부흥정책 언론의 무개념적인 부동산 인상론 이런 투기적인 여러 요인들이 아니였다면 지금 서울 아파트값 30%이상은 날라갔지....영끌해서 아파트가격 내릴까봐 맘졸이면서 살던 빚안내고 조금 불편하지만 맘 편하게 살던 판단과 결정은 현명한 당신이 하는것~~~~
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을 많이 풀고 주식이 올라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에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가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에서 5악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80%의 감면 혜택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를 낸다. 지난 번 폭등장에서 지방에서 올라온 투자자가 30%, 증여성 매매가 20% 라는 걸 보면 강남의 '똘똘한 한 채'가 가지는 폐해를 충분히 알 수 있다. 그걸 제대로 잡아야 한다.
수도권 부동산 70%내려가야 한다. 대출 6억을 3억으로 6개월 내에 입주, 3년 거주// 보유세 올리고// 지방의 취득세, 양도세 하향,// 산지가 68%인 한국. 그린벨트에 아파트지어 젊은이들이 살 수 있게. *수도를 세종시*로, 서울대학 과별 분교 10곳 설립(인수) 균형 발전을//대통령 주위엔 장관,국회의원, 고위공직자, 언론사, 건설사, 부유층은 부동산 오르길 바란다, 이들에게 *대통령은 속을* 것이다.
@에릭김-u2t 35
2025년 7월 28일 7:03 오후거품덩어리 사주지마세요.
@병철윤-i9u 32
2025년 7월 28일 8:16 오후한문도 교수님 도대체 언제 집을 사야되나요 시점을 말씀해주세요 맨날 떨어진다 하반기부터 떨어진다 내년도 떨어진다 언제 사나요?나참
@올인-f8y 27
2025년 7월 28일 6:35 오후2년전에 이아지씨말 듣고 집안샀으면 인생거꾸로 갔을 듯... 몇년 간 틀렸으면 이제 그만 할 때도 됐는데..
@정구지-e3n 21
2025년 7월 28일 9:32 오후한문도,이광수,표영호,김기원,서동기박사는 폭락론자인데 ᆢ맞추지를 못해 이게 무슨 전문가이고 또레이도 아니고 ᆢㅋㅋㅋ
@bkjmbkjm2429 20
2025년 7월 28일 8:57 오후궁금한데 한문도씨는 한번이라도 예측이 맞은적이 있나요? 도대체 왜 전문가라고 불러주는지 모르겠네요..
@cjs8804 20
2025년 7월 28일 6:40 오후미국은 부동산 보유세가 1%인데 우리나란 0.1%여서 투기판이 벌어지는거다. 언제까지 토건족과 투기세력이 판치는 나라에서 살아야 하냐? 우리나리도 보유세를 1%로 높여야된다. 높인 보유세 걷어 나라 복지에 보강하자. 유럽만큼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미국만큼이라도 보유세를 높이자. 그리고 옆나라 일본도 보유세가 1.4%다. 머 대단하게 연구할 필요도 없고 똥싸다 화장실에서 챗GPT 쳐바도 답해준다. 국민의 의식주가 투기화 되는 것은 일반 다른 물품이나 투자 상품과 달리 나라에서 막아야 하는 것이 민주주의의 본질이다. 그리고 보유세로 걷은 세금으로 국민 복지를 증진하자.
@행복마음-p6i 20
2025년 7월 28일 6:35 오후수년간 예측이 틀렸다면 자기반성과 사과가 먼저라 생각합니다! 매번 폭락 폭락.. 전문가 맞나요?
@zxcvbnmasdfghjkl164 19
2025년 7월 28일 6:34 오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식초가좋아 18
2025년 7월 28일 6:34 오후강남 삽니다. 두고 보겠습니다. 정말 반토막이 나는지를요.
만약 반토막 안 나면 어떻게 하실래요?
@진실이란 16
2025년 7월 28일 6:50 오후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아직도 이런얘기하는 사람이 있다니...ㅋㅋㅋ
@뾰딘이었 16
2025년 7월 28일 6:45 오후이분 도데체 머하는분이죠....앵무새인가요 으이구 이양반아!!
@jayden1693 14
2025년 7월 29일 1:27 오전집값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집값이 떨어지는곳은 거품이 과하게낀 특정지역만 그렇겠죠
어차피 인플레이션으로 매년 집값은 5%대 상승하는게 맞겠죠 ㅋ
우리나라는 어차피 돈 풀면 부동산쪽으로 쏠릴수 밖에 없죠
@박모씨-n8i 12
2025년 7월 28일 6:42 오후이분은 좀 귀신들린 거같아
@user-gm2pq1rn9e 9
2025년 7월 28일 8:51 오후한문도 교수님 짱.
@eagleking-r9i 9
2025년 7월 31일 4:04 오후작년에 건설사 줄부도 나서 집값 반토막난다고, 터진다고 한거 어떻게 된건가요?????
@플로라-u8s 9
2025년 7월 28일 9:04 오후이분과 이광수 님
제발 한번은 맞췄으면요~~
@liamkang7415 9
2025년 7월 28일 7:40 오후맨날 반토막 이젠 지겹다~~
@kangwooklee259 9
2025년 7월 29일 1:46 오후하루에 두번은 맞는 고장난 시계같은 선생님. 대단하시네요.
@별행-k2c 9
2025년 7월 28일 6:36 오후집값 내려가면 좋아요. 실거주하는 입장에서 종부세 줄어드니까요
@lee9527 8
2025년 7월 28일 7:12 오후투자(기버)와 투기(테이커)가 그런 차이가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cityhunyer 7
2025년 7월 28일 9:53 오후이분 양심도 없네😂
@solve-i5y 6
2025년 7월 29일 6:38 오전10년째 대단하십니다
@바다사자-q7g 6
2025년 7월 28일 6:52 오후전문가가 아니라 그냥 조회수 빨려고 나온 유튜버죠.
@sky-ik1iw 6
2025년 7월 28일 7:27 오후똘똘한한채 .
고종완작품아닌가 ?
@Way-hv3xn 6
2025년 7월 28일 7:34 오후떨어진다고 말한지가 몇년인지...전문가 맞음?
@연호최-y2m 5
2025년 7월 28일 6:33 오후이분은 집. 없나요?
@SKY-jy2uw 5
2025년 7월 29일 10:40 오전ㅎㅎㅎㅎ 윤통+원희룡 의 망작 둔촌주공 살리기에 투임된 정책자금등 총 100조이상과 여러차례의 부동산 부흥정책 언론의 무개념적인 부동산 인상론 이런 투기적인 여러 요인들이 아니였다면 지금 서울 아파트값 30%이상은 날라갔지....영끌해서 아파트가격 내릴까봐 맘졸이면서 살던 빚안내고 조금 불편하지만 맘 편하게 살던 판단과 결정은 현명한 당신이 하는것~~~~
@조동행-g1x 5
2025년 7월 28일 7:15 오후잠실 10년전에 10억 가량 현재 30억이니 반토막 나도 높은 가격이나
그런데 매 번 내년 내년이면
안 내려가거나 내려가도 올라가는 게 팩트
@메어릴랜드 5
2025년 7월 28일 9:54 오후문도야 문도야
지방 부동산은?
@kimyt5174 5
2025년 7월 29일 8:43 오전나도 예상하겠네요
@kslee1952 4
2025년 7월 28일 9:36 오후야는 폭락 전문가여,,
@유현석-t1u 4
2025년 7월 28일 7:17 오후수도권의 부동산은 70%내려가야 한다. 보유세를 대폭 올려라// 일본 35년 간, 중국 15년 간 내려가고 있다.
**수도를 세종시로**, 서울대학교 분교를 10곳 설립,// 지방의 취득,등록,양도세를 하향 해라.
@이름이모에요-t5y 4
2025년 7월 28일 6:34 오후ㅋㅋㅋㅋ
@상급지-y3j 4
2025년 7월 28일 8:51 오후근데 퐁락이분들 얘기는 왜 듣는거죠? 단 한번도 상승 한다는 그런 얘기 한작을 본적이 없는것 같음..맨날 틀려도 그냥 종교처럼 하락 하락 하락만 외치고 있음..
@이소원-u6n 3
2025년 7월 28일 7:53 오후집 값을 잡으려면 은행에서 부터, 대출규제 를 강력하게 ~
정부당국도 세금으로, 동시에 중대하게 해야만이 집 값이 잡히지요,
6억대출 많아요
전세대출 은 자체 를 없애야해요
하루빨리 공공주택 임대등 지어야지요 ~
@schoe5388 3
2025년 7월 28일 10:29 오후강남도 계속 상승은 어려워요
@곽진호-l8v 3
2025년 7월 28일 7:54 오후진짜 전문가들은 다르게 말하던데..... 진짜 이재명의 사주를 받고 말하는건가?!
@최은영-w4k 2
2025년 7월 31일 1:48 오후더강력한 정책으로 이번엔 부동산투기판을 꼭 막아야합니다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chunks4954 2
2025년 7월 28일 9:33 오후ㅋ 문도.
ㅈ도 몰라😢
@도마뱀레오-w8r 2
2025년 7월 29일 11:30 오전인디언식 기우제인가?? 부동산 가격 떨어질때까지 여기 저기 나와서 폭락론을 말하는건가??
@hoonkim3443 2
2025년 7월 28일 10:06 오후통화량이 이렇게 늘어 나는데 집값 떨어지기를 바라는건 무리지요
@hd_lim3592 2
2025년 7월 28일 7:39 오후영끌님들 ㅂㄷㅂㄷ 하시네ㅋ
@김순이-g1h 2
2025년 7월 28일 10:45 오후그참 답이없으시다
@이소원-u6n 2
2025년 7월 28일 7:41 오후한문도교수님 항상 존경합니다 ~ 🙏
@HJ-qe6bi 2
2025년 7월 28일 8:22 오후자칭 전문가, 자칭 교수들이 판치는 유트브 판.
@아빠와아들의야구이야 2
2025년 7월 28일 11:50 오후고장난시계도 두번은 맞춘다. 도대체.. 도대체..
@김진-k1s 2
2025년 7월 29일 8:25 오전한문수교수 교
교수님 변하에
적응을 하셔요
믿음을 ᆢᆢ😢대한민국
@sungmunko2845 2
2025년 7월 28일 9:09 오후지금 너무 많이 오른게 맞나요? 지금보다 더 떨어지면 분양가 인데 이것도 문제 아닌가요?
@이세환-x2v 2
2025년 7월 28일 9:23 오후여기 저기 다 가짜 논리 퍼트리시네. 참나. 교수시면 아이들 교육 준비에나 힘쓰시는게 맞을듯요
@lucky_tv 1
2025년 8월 4일 8:05 오후🌟 『한문도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XiJLkpzyheE?si=0GfHp6N3TMolZ_rx
👉 2부. https://youtu.be/ayrVrGQdKP0?si=gPpnZSZ_etjqGVqR
👉 3부. https://youtu.be/bdi0OxaHUsQ?si=NtOOLapkIc2SZLPh
👉 4부. https://youtu.be/_fWgHvgwiSQ?si=IElBhjxEjuFhl1fm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Kim-pc1sj 1
2025년 7월 28일 7:54 오후뻥인데 집값 무조건 다시 오르지
@skp9934 1
2025년 8월 2일 8:46 오후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을 많이 풀고 주식이 올라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에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가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에서 5악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80%의 감면 혜택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를 낸다. 지난 번 폭등장에서 지방에서 올라온 투자자가 30%, 증여성 매매가 20% 라는 걸 보면 강남의 '똘똘한 한 채'가 가지는 폐해를 충분히 알 수 있다. 그걸 제대로 잡아야 한다.
@뎀이소다
2025년 7월 28일 10:26 오후ㅋㅋㅋㅋㅋㅋ 집 몇개 있는지부터 사실대로 부시죠
@hoan220
2025년 7월 28일 10:29 오후생계형 개그맨
@승질-y1o
2025년 7월 29일 12:17 오후맨날 저런얘기는 많지만 실제론 영향 없슴
일부 외진곳만 해당되지 ㅎㅎ
@왕만두-OO
2025년 7월 29일 7:23 오전집사지 말라고하시네 ㅋㅋ
@괴도루팡-w5h
2025년 7월 31일 3:30 오후아직도 한문도를 믿다니 ㅋㅋㅋㅋ
@sungmunko2845
2025년 7월 28일 9:10 오후지금 거래가 완전 다 묶여 있는데 거래 자체가 활성화 되어야 하는데 계속 거품 거품 하니 거래가 안되지
@한제오-v4g
2025년 7월 28일 10:44 오후앞으로부동산으로돈버는시대는끝났음
내실무50년경험법칙임
@helluworld140
2025년 7월 29일 12:24 오전응 내년 상승하겠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sj3403
2025년 7월 29일 12:26 오후기다립시다
그리고부동산정상가로갔으면좋겠네요
@kn-uo4eb
2025년 8월 2일 10:44 오후꼭지에서 집을 산 사람들 걱정은 왜 하나 집사지 말라 해도 샀잖아 붕괴가 아니라 그동안 거품들 다 빠져야 정상으로 돌아간다 집값 빠지는 것을 왜걱정하나 아직도 정상가로 빠지려면 멀었다
@은혜-b7c
2025년 7월 29일 7:12 오전오릅니다 에효 믿을수 없는 분이네...
@이노시카초-m6b
2025년 8월 15일 8:21 오후우리집 이 영상 뜨고 신고가 뜸 ㅋ 이런 영상으로 본인은 돈 벌겠지
@briancho9611
2025년 7월 29일 12:27 오후교수님은 본인집 파셨나요? 떨어진다고 하는데 얼른 집파시고 떨어진 후 그때 다시 사시면 되는거 아니가요?
@sanggeonham9709
2025년 7월 29일 6:52 오전어떻게하든 이 정부에서 좀 불러달라고 여기저기서 읍소하듯하는데 진짜 전문가는 공직을 맡지않는것이 대세 ㅎ
@유경근-q9v
2025년 7월 29일 3:41 오후연봉 1억이상자가 150만명인건 알고 얘기하는거죠 서울아파트가 160만채
@sanggeonham9709
2025년 7월 29일 6:49 오전이사람들 잘 몰라요. 그냥 직업적으로 나와서 적당히 읇고 있는거임. 실물경제에세의 판도는 미래 예측인데, 이론만가지고는 잘 안되기 때문에 방향성이 항상 달라지는것임.
@성권-q9d
2025년 8월 19일 10:13 오전가르마 방향 바꾸셨네요?^^
@코데즈
2025년 7월 29일 4:20 오후어휴 ㅠㅠ
진짜 ㅠㅠ
@tae-wookkang2903
2025년 7월 29일 7:58 오후상승기 때도 떨어진다 하락기 때도 떨어진다ㅎㅎ 그러다 집값 좀 떨어지면 맞췄다고 전문가 인터뷰ㅎㅎ
@지코11
2025년 7월 31일 12:35 오후정말 안타깝다. ㅋ
@fire9309
2025년 7월 29일 6:23 오전언론에속아 우리부모세대들이 서울에집한채 안산거임
정신차립시다 ㅋ투자는 언론과반대로해야 성공합니다 ㅋㅋ
우리자식들은 크면 그렇게쌀때 왜안삿냐고 분명히 우리한테 얘기할꺼임 ㅋ
@유현석-t1u
2025년 8월 10일 6:21 오후수도권 부동산 70%내려가야 한다. 대출 6억을 3억으로 6개월 내에 입주, 3년 거주// 보유세 올리고//
지방의 취득세, 양도세 하향,// 산지가 68%인 한국. 그린벨트에 아파트지어 젊은이들이 살 수 있게.
*수도를 세종시*로, 서울대학 과별 분교 10곳 설립(인수) 균형 발전을//대통령 주위엔 장관,국회의원,
고위공직자, 언론사, 건설사, 부유층은 부동산 오르길 바란다, 이들에게 *대통령은 속을* 것이다.
@김진-k1s
2025년 7월 29일 8:28 오전APT
투자는 꿈 꿔 지
말게
지금 보다 👀 50% 낮 쳐주면
대한민국 🇰🇷 영웅 입니다
카스 임영웅 😂
안되고요
@밥줘영-j2f
2025년 7월 29일 12:51 오후저 아저씨 무주택자면 그런갑다.. 할 수는 있겠지. 근데 정작 본인은 집이 없을까? 있음 댁들 집부터 먼저들 팔고 떠들던가~ 문도광수 이 양반들 말 들어보면 대한민국은 이미 망해도 몇 번은 망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