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 대표님이 간과하는 부분도 있는듯합니다. 저 통계의 과다 대출 비중이 맞겠지만 저 중에는 6-70대 부유층들이 자녀들에게 집을 사주면(투자용 또는 실거주용 모두 포함) 증여세를 물게 되므로 증여세를 회피하기 위하여 외형적으로 부담부 증여를 갖추기 위해(즉, 자녀가 대출받는 형식) 대출이 필요없음에도 대출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출이자 및 원금상환을 장시간에 걸쳐 증거가 안남게 지원해줍니다. 그래서 이런한 탈법적인 증여에 대해 철저한 세무조사도 필요하다고 보지만 아마 국세청 인력으로는 힘들어 보이네요.
집값 하락을 막는 이유는 세수가 줄면 나라살림에 . 일가구라도 금액별 보유세 로. 그래야 부자는 세금 많이 내는 자부심으로. 세금 덜 내는 사람은 많이 내는 사람들에게 감사 함으로. 열등이 아니고. 세상 살아가는데 조화 아닐까? 전국민 에게 색상별로 돈 받는 걸 표시 했다고 뉴스에 나오는걸 보면서 열등 보다는 감사 하자 라는 생각이. 부자는 겸손을 가난은 자존감을 .
집값 폭락을 주장하는 사람들의 특징 = 윤석열 정부때 집값이 많이 하락 했음에도 그때 못사서 지금 다시 떨어지기를 바라는 거임 ㅋㅋㅋㅋ 내가 아직 안샀는데 버스가 떠났다고?? ㅎㅎ 제 주변에 지인한테 삼성전자 5만원 할때 무조건 사라고 했더니 4만 전자 갈꺼라고 안산다고 하더군요~~ 삼성전자 5만원이면 바겐 세일중인건데 개미들이 욕심은 정말 겁나게 많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떨어지면 더 떨어질까봐 못사고 오르면 비싸서 못사고~ 내가 못샀는데 오르면 그건 또 싫고~!! ㅎㅎ
지하층 입주도 현명히 판단하세요. 지하층 임대인들도 4-5년 후 이제 거주용 사용 못하고 창고 용도로 써야 할 것인데 물난리부터 해서 문제 이슈가 계속 생겨서 이것도 정부에서 계속 임대인들 임차인들에게 안내고지해줬으면 좋겠다.. 나중에 임대 보증금 후속임차인 없다고 배째라는식으로 나오면 진짜 빌라왕 사기보다 더 끔찍한 혼선이 올 것 같음
@도토리망고냥 124
2025년 7월 27일 11:59 오후잘 견디자. 그래야 다음 세대가 살아가고 싶은 나라가 될수 있다.
내 빚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야 사는 폭탄 돌리기가 끝나야 내 자식들은 그렇게 불안불안하게 안살지
@pyongsikpark214 123
2025년 7월 27일 10:29 오후이제는 집을 투자의 개념이 아니라 거주의 개념으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dong-joonlee106 92
2025년 7월 31일 1:58 오전팔월에는 추석지나면 진짜 무서워진다고 말한다에 한표
@jungokshin8040 84
2025년 7월 30일 9:48 오전집값은 정말정말 50%떨어져야
젊은청년 들이 살길이다
@햇불과불씨 77
2025년 7월 28일 9:27 오후광수 대표님이 간과하는 부분도 있는듯합니다. 저 통계의 과다 대출 비중이 맞겠지만 저 중에는 6-70대 부유층들이 자녀들에게 집을 사주면(투자용 또는 실거주용 모두 포함) 증여세를 물게 되므로 증여세를 회피하기 위하여 외형적으로 부담부 증여를 갖추기 위해(즉, 자녀가 대출받는 형식) 대출이 필요없음에도 대출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출이자 및 원금상환을 장시간에 걸쳐 증거가 안남게 지원해줍니다. 그래서 이런한 탈법적인 증여에 대해 철저한 세무조사도 필요하다고 보지만 아마 국세청 인력으로는 힘들어 보이네요.
@한혜성-q5i 75
2025년 7월 29일 11:10 오후만날 무섭데ㅋㅋ
@주준근 69
2025년 7월 27일 9:06 오후10ㅡ15년전 건축 인건비포함 300ㅡ350만원 500만원이면충분함 1년전부터 현재까지평당700ㅡ1000만원인건비포함 상상하세요 평당이 얼마인지 전세계적인 뻥튀기 아파트 원위치로 내려와야 합니다 .
@daeheehan3515 60
2025년 7월 28일 6:47 오후김작가 tv에서 왜 저런 분을 초대했을까요? 이광수님 정말 아무말 대잔치로 인사이트없는 시간낭비 였어요
@없음-k9i 55
2025년 8월 2일 10:35 오전광수님 덕분에 돈 벌었습니다. 광수님이 23년 초에 집 사지 말라하셔서 마포에 집 사서 6억 벌었습니다 광수님 방송 나오기 시작할때가 집사기 가장 좋을 때 입니다. 감사합니다 광수님
@선짱구 41
2025년 7월 27일 9:40 오후나라의 경제가 안정적으로 좋아지면 집값도 점차 오를수있겠지만, 지금은 국제, 국내정세를 보면, 정부규제심해져 집값은 계속 하락할것으로보여요. 지구의 미래가 한국의 미래가 밝아보이진 않아요. 아기들이 많이태어나야 미래가있죠.
@myar9190 32
2025년 7월 27일 10:13 오후지방은 인구구조 자체가 이미 열악한 상태라 집에 대한 구매수요 자체가 현저히 낮다. 서울 투기꾼들이 지방으로 가서 분위기 띄운다고 들썩거리던 시기는 끝났다
@JK-ms3km 29
2025년 8월 17일 6:42 오후저도 이분 강의듣다가 느긋하게 기다렸는데ᆢ속상하네요 ㅠㅠ
역시 직접 현장에가서 분위기파악하는게 최고!
강의는 허당!!!
@플로라-u8s 27
2025년 7월 28일 4:18 오후이분~제발 한번이라도 맞췄으면~~~~~ㅎ
@윤만웅-t6h 19
2025년 7월 27일 4:46 오후이자식은 아직도 약팔고있네..
징하다진짜..ㅋ
@bonustrack1202 18
2025년 7월 27일 4:40 오후고장난 시계도 한번은 맞는다던데 과연... 고장난 시계라도 될 수 있을까
@안차돌 17
2025년 8월 15일 3:37 오후규제 심할수록 용수철을 누를수록 튀어 오릅니다. 공급 없고 이자는 내립니다. 결과는?
@김대해-i4d 14
2025년 7월 27일 7:57 오후부동시 정책 언제까지 갈지~~ 똑똑히 지켜봅니다
믿겠습니다
@완료-b3x 14
2025년 7월 27일 4:41 오후부동산은 이광수씨 반대로하면 됩니다ㅎㅎㅎ
@홍시-k9k 13
2025년 7월 27일 4:37 오후안봤는데 무슨 말 할지 알겠다 ㅋㅋㅋ
@범려26 13
2025년 8월 10일 9:15 오전세금은 누가 다냈니 맨날 공짜만 바라지 말고 세금 한번 제대로 내 봐라.
@해피73861 13
2025년 7월 28일 3:58 오전집값 하락을 막는 이유는 세수가 줄면 나라살림에 .
일가구라도 금액별 보유세 로.
그래야 부자는 세금 많이 내는 자부심으로.
세금 덜 내는 사람은 많이 내는 사람들에게 감사 함으로.
열등이 아니고.
세상 살아가는데 조화 아닐까?
전국민 에게 색상별로 돈 받는 걸 표시 했다고 뉴스에 나오는걸 보면서 열등 보다는 감사 하자 라는 생각이.
부자는 겸손을 가난은 자존감을 .
@셩셩-i8t 13
2025년 7월 27일 9:54 오후말만무섭다는거지 아직별다른 뭐없음
@이땡이-i2p 12
2025년 8월 7일 3:24 오후팔월인대? 집값왜안떨어지죠?매물쌓이는데. 호가안내리고
@SuperJin7 12
2025년 7월 27일 7:47 오후나라를 구하는 폭락어벤져스.
@user-djEjgrpqkRNsms 12
2025년 7월 27일 8:59 오후빵~~터졌습니다.
영향력의 끝은...?
ㅋㅋㅋㅋㅋㅋㅋ 😆
광수네복덕방 ❤
@김기출-f6w 11
2025년 8월 13일 7:17 오전무섭게 오르고 있네요.
@junghwayoon4345 11
2025년 7월 28일 7:55 오후고맙습니다.
@rise6325 10
2025년 8월 20일 8:35 오전8월인데 언제 무서워지나요?
@도마뱀레오-w8r 9
2025년 7월 27일 4:46 오후???한문도, 이광수, 표영호 ???
@jsp8108 5
2025년 7월 27일 9:20 오후공돈 노리는 투기족은 아웃.똘똘,줍줍,풍선,갭투자
아웃.
@장희인-x5l 4
2025년 7월 27일 7:25 오후자재값. 물가 고공.인건비 고공 누가 아파트 짓겠나
갖고 있으면 돈 번다
@jaykorea6801 4
2025년 8월 12일 8:55 오전또 지나고나니 8월달 내리기는커녕 슬슬 오르기 시작하네? 어찌된겨?
광수야!
@오르리 4
2025년 7월 29일 7:10 오전인간의 욕구를 감안해야죠
@maximinwoolf3175 4
2025년 7월 27일 4:40 오후감정보다는 균형감이 투자분석가의 기본인데,,,, 그런 적정한 내용에서 너무 벗어나면 시청자들이 떠나게 될 것인데...
@최은영-w4k 4
2025년 7월 30일 12:11 오후폭등한 만큼 폭락해야 정상가격 거품은 언젠가는 반드시 사라집니다 이건 진리입니다 ❤
@김현주-b6m6x 3
2025년 7월 27일 5:44 오후서울 ;; 집값 ;; 미친거죠 / 더 강력한 부동산 정책 필요합니다 !
@킴김-z8q 3
2025년 7월 27일 5:07 오후이광수 자본주의 최전방에 있는사람이 좌파라니
이재명 유세 현장에 자랑스럽단듯이 서있던데 충격먹음.
처음 밥먹게 해준곳이 증권사 란거 잊지마시길. 혼자잘나서 여기저기서 불러주는게 아닙니다.
어디소속 없었으면 의미없는 개인일뿐이였음.
@JEDMOON 3
2025년 7월 28일 2:23 오전규제를계속때릴껀데 무섭겠지요
근데 이미 최소 한번씩은 학습됬으니
다들아시면서;;;;
부정하지마세요;;;
@정진-h4n 3
2025년 7월 27일 11:12 오후저는 무주택자인데 소득 작으면 이젠 집못삽니다
정부는 실소유자에게는 완화해야합니다
@Inosadi 3
2025년 8월 28일 5:22 오후8월말인데 언재 큰거 오나요.
@행복마음-p6i 2
2025년 10월 14일 11:46 오전수년간 틀리는 광수형이 놀랍다.. ㅋㅋㅋ
@TV-vb8zj 2
2025년 7월 27일 5:46 오후ㅋ ㅋ ㅋ 개그맨보다 웃기다
@jesi-ee6zj 2
2025년 7월 27일 4:45 오후객관적인 광수님 응원합니다!
@김희민-g1m 1
2025년 7월 27일 7:38 오후핵폭탄을 안고 있는 아파트시장을 정부가
너무 안이하게 처리하
고 이러한 정부의 속마
음을 투기작전세력은
꿰뚫고 아파트는 상승
한다고 지금도 외치고
있다
@순애이-o2u 1
2025년 8월 12일 5:53 오전집값 50% 떨어 지면은 나도 서울간다 ! 8~ 10월 시세가 ?
@yg-pg3fh 1
2025년 7월 29일 11:40 오전자꾸 다음달이면 무서워진대.. 저분이 더 무서워요
@김호중-h7l 1
2025년 8월 31일 9:42 오전하락한다고 한지가
10년은 지난것 같은데요
버스비는 언제떨어 질것같아요
@TV-ko8of 1
2025년 9월 7일 11:07 오전이제 9월인데
@위례-j9r 1
2025년 8월 15일 11:46 오전2018년도부터 부동산 전문가라고 나오신 많은
분들 반대로만 하면 부동산으로 돈 벌었습니다
@world_news5329 1
2025년 9월 25일 12:21 오전2025년9월 타임머신 타고왔습니다. ㅋㅋㅋㅋㅋ 다틀림 ㅌㅌㅋㅋ
@skybluecity-o7o 1
2025년 7월 27일 5:18 오후5 6 월달에 상투잡이한 부동산 매수건들.............아직 잔금 안치뤄 졌다.......지금 급매물 네이버에 광고 올리면......잔금 안치룬 사람들이 계약 꺤다....그래서 네이버에 급매물 아직 안올라 오는 것임........일반인인 나도 다 아는데.
@킴김-z8q 1
2025년 7월 27일 5:05 오후김작가도 최꼭지에 아파트 사더라
@해피오-u4d 1
2025년 7월 27일 5:14 오후부끄럽지도 않나?
@wsh1570 1
2025년 7월 27일 5:51 오후니는 인제 전망 같은 것 하지 마라. 어차피 다 틀리는 데.
@뚜기오-d4p 1
2025년 7월 27일 4:46 오후의사놈들 많이 샀다고 하던데~~~~~~~~~~~~
@sung696 1
2025년 7월 27일 5:44 오후8월부터 오를겁니다 빨리사세요..ㅋㅋ
@행운아-f3j 1
2025년 7월 27일 4:47 오후복덕방 광수인가. 이 사람 사과없이 사람들 피눈물 흘리게한 장본인 인걸로 알고있음
@보성맨-r8s 1
2025년 7월 27일 7:03 오후대출규제를 예고제로 하면 팔고자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요
@권기남-d3y 1
2025년 7월 29일 8:42 오후자국민은 이렇게 만들고 이게머임
@korjojo 1
2025년 7월 29일 7:23 오전근데 맨날 떨어진다고 하는데 왜 안떨어져요?
@조순화-h5p 1
2025년 8월 17일 12:10 오후앞으로 규제없이 이상태로
가야된봅니다
집값이 정상이 아니네요
더더더 떨어져야 된다봅니다~~~
@ernestmin 1
2025년 7월 30일 9:33 오전아파트 적정 가격인지가 가장 중요하지 않나? 겨우 50년? 사용하고 재건축은 거의 블가한 고층 아파트 집값이 얼마가 적절한 것일까?
@LGRRR 1
2025년 7월 29일 4:18 오후폰지게임은 이제그만 집도 사용하면 가격이 떨어져야
@장은실-g6m 1
2025년 7월 30일 12:28 오전열심히 일해서 잘살생각안하고 다들 부동산에 미쳐서 돌아가더라 비싸게 사주는 사람의덕으로 판자는 쾌재를 부르고 사준사람은 우울해진다 빼앗아서 부자되었는데 폼잡고 거만하게행동하더라 집은 주거목적을 잃었다
@로즈베리22 1
2025년 7월 27일 9:59 오후집값 폭락을 주장하는 사람들의 특징 = 윤석열 정부때 집값이 많이 하락 했음에도 그때 못사서 지금 다시 떨어지기를 바라는 거임 ㅋㅋㅋㅋ 내가 아직 안샀는데 버스가 떠났다고?? ㅎㅎ 제 주변에 지인한테 삼성전자 5만원 할때 무조건 사라고 했더니 4만 전자 갈꺼라고 안산다고 하더군요~~ 삼성전자 5만원이면 바겐 세일중인건데 개미들이 욕심은 정말 겁나게 많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떨어지면 더 떨어질까봐 못사고 오르면 비싸서 못사고~ 내가 못샀는데 오르면 그건 또 싫고~!! ㅎㅎ
@바다-w7k5c 1
2025년 7월 29일 6:27 오후대표님 공매 강연은 어디서 하나요
@supark4437 1
2025년 7월 30일 11:14 오전외국인 부동산매매 규제해야합다. 중국자본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빨간망토차차-m2f 1
2025년 7월 30일 8:45 오후대출 능력있으니 했겠죠. 모든건 선택 후회없이 살면 그만인듯
@stanlee8781 1
2025년 7월 30일 11:21 오후문제는 가격이 안떨어진다는거. 지금이 살때다. 지방에서 다 살라고 하는데 어떻게 떨어지나. 서울평균 집값 홍콩처럼 평균 50억간다
@마히엘
2025년 8월 15일 5:50 오후사업자 대출은요? 개인만 대출 막고..외국인들은요?😢
@dkfls777
2025년 8월 3일 11:32 오전지하층 입주도 현명히 판단하세요. 지하층 임대인들도 4-5년 후 이제 거주용 사용 못하고 창고 용도로 써야 할 것인데 물난리부터 해서 문제 이슈가 계속 생겨서 이것도 정부에서 계속 임대인들 임차인들에게 안내고지해줬으면 좋겠다.. 나중에 임대 보증금 후속임차인 없다고 배째라는식으로 나오면 진짜 빌라왕 사기보다 더 끔찍한 혼선이 올 것 같음
@아자아자-e8i6y
2025년 7월 29일 12:37 오후집값오를걸 기대하고 내집사면 다 투기꾼이란건가요?ㅠ
@굿데이-j5s
2025년 7월 29일 10:06 오전결국은 오른다 가 정답이네요?
@ernestmin
2025년 7월 30일 9:25 오전부동산 폭락은 없다 하시말에... 일본 집값에 대함 추가 설명 부탁드려요..
@사루비하무하
2025년 7월 29일 8:13 오전30.40대가 겁 없이 대출받아 집을 산 뒷배경엔 부동산으로 자산이 몇 배 늘어난 그들의 부모의 조력이 있다.
@Eum-t7w
2025년 7월 31일 10:36 오전영향력~~~!!!
욕심이 좋은쪽이네요....
돈은 사실 소금물인것 맞다. 맛을 볼수록 더 속이 타지.....
@성호나-o2z
2025년 7월 30일 9:24 오전부동산을 만지면 사업자들이 힘들다 세금자꾸걷지말고 운용을잘하는방법을연구해라 국민이 봉인가
@구르미-f3x
2025년 9월 11일 10:41 오후이광수대표님 항상 응원합니다
@무무-f5b
2025년 8월 25일 6:28 오전이제 진짜 인구감소가 온다... 지금까지 집값이 오른거는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자재값 인상이 크게 작용했다. 이제 전쟁이 끝나고 자재값 떨어지면서 인구감소되면 헐값부동산은 미친 듯이 발생한다
@옥-v1c
2025년 7월 29일 4:32 오후보유세 ?..
@Kissiflow_music
2025년 8월 3일 4:31 오후서울 아파트 가격 미쳣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서울 역세권 아파트 적정가는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헐참
2025년 8월 17일 8:24 오전드디어 등장!!
내 므습다.
@아자아자-e8i6y
2025년 7월 29일 12:38 오후부동산 거래는. 한번이라도 해보시고 말씀하시는건지...
@낵아마리아
2025년 7월 30일 12:19 오후10-15억 핵심구축은 상대적 수혜를 보게 될듯
@동방불패-z9p
2025년 7월 30일 12:01 오후구독좋아요
@AgathaChristi0
2025년 8월 29일 7:11 오전집을 담보로 30~40대를 볼모로 잡아 은행의 노예로 묶어버리고 50~60대는 더 이상 쓸모없으니 내버리겠다는 저 논리 진짜 섬뜩하고 사악한 생각. 정부유관부처 담당자도 실제로 같은 논리라면 대박인듯
@entki9024
2025년 7월 27일 6:06 오후이 사람 좀 그만 불렀으면 좋겠어요
@양재천올챙이-c7l
2025년 7월 27일 6:05 오후작년부터 계속 폭락 조장하며 조횟수 올리는 짓을 아직도하네~ 이눔 말 믿고 안샀는데 3억 올랐네~ ㅅㅂ
@kimgokji6793
2025년 7월 29일 8:24 오전굿 말씀요 ❤❤❤❤❤❤❤광수대표님
@류태형-j4o
2025년 7월 27일 6:08 오후집값 폭등하면 뭘로 입을 털란가?
@김근태-q3e
2025년 8월 31일 3:29 오후김작가. 티브이 너무 고맙습니다 ❤❤❤ 항상.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이광수 대표님 존경합니다 🎉
@별빛7788
2025년 7월 27일 6:02 오후중국인들이 현금으로 강남아파트를 많이 구입했다는데 정부는 친중인데 중국사람들 손해보는 정책을 펼까요?
@joohyunlee-g7m
2025년 7월 28일 1:13 오전외국인은요?
부자는부자대로
서민은서민대로 ㅠ.ㅠ그냥 외국인뚝을막은후 돈줄기는 햤어야하지않았나. . 너무급햤다면 돈줄기잡았으면. . 얼른 외국인뚝을 고치던.만들던 해야하지않나요?
거래량이줄어들까요? 우리젊은세대가 . .받아주지못할때, 외국인이받아주면. . 우리젊은세대는어떡하죠? 이거든저거든 감사합니다. 이번기회에저도무주택 벗어나야겠으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