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수 정신과 전문의 1부 #나르시시스트 #심리 #원은수.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주변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ㅜㅜ 특히 지적을 당했을때 분노 표출이 큰 특징인듯합니다
그래서 첫번째가 자기사랑이 되어야 하는군요. 자존감이 있어야 주변 탓이나 상처받지 않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고쳐가며 긍정적으로 건강하게 살수 있겠네요. 더불어 겸손과 겸양까지 갖추려면 얼마나 노력이 필요할까요. 그게 진짜 노력이고 배움의 결과이자 실력이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ㅌ 아는 내현나르색 표정 저 자료화면이랑 너무 똑같아서 소름
17년동안 이런 나르한테 후달리다가 오늘 드디어 탈출했네요 😂 정확합니다 😅이제 다시는 나르는 걸러야 겠어요 사람 안바뀝니다 😭 ㅠㅠ
좀 생각해볼 주제
어? 내 지인이 이건가?
제가 요즘 내현적 나르시시스트가 아닌지 스스로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한번은 동료에게 말실수를 크게 저지른 적도 있어요. 곧바로 사과하긴 했지만, 분명 그 동료는 마음이 아팠을 거예요. 내현적 나르시시즘 위험도를 스스로 평가하고 고칠 수 있는 기준이 있다면 꼭 알고 싶습니다. 간이 진단이어도 좋습니다.
직장에서 내현나르시시스트에게 호되게당했어요 겨우 벗어났지만 지병을얻었네요 내현적이라 드러내지않아 더 억울했어요
우리 언니네ㅜㅜ
그래서 손절한 사람 있어요. 에너지뱀파이어...
우리 회사 반이상이 이런데요 😂
엄마가 내현나르여서 사회에서 만난 내현나르에게 연민을 느끼며 잘해주었어요. 2년을 경험하고 거르두기에 성공했지요. 그 2년동안 가엽고 불쌍하고 그러면서도 내 자존감을 깍아내리며 자기를 높이던지...참 인생공부 징하게 했습니다. 같은 직종이라 더 공감했더니 자기는 위에 있고 나는 늘 위로자로만 남았는데 인간정신 심리 공부를 하게 만든 고마운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내현나르 진짜 대박이죠ㅎㅎ..
내현적나르시시스트 이거 저랑 굉장히 똑같네요..소름끼칩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다락방심리연구소 23
2024년 8월 8일 2:12 오전주변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ㅜㅜ 특히 지적을 당했을때 분노 표출이 큰 특징인듯합니다
@n.a7843 13
2024년 8월 9일 3:09 오후그래서 첫번째가 자기사랑이 되어야 하는군요. 자존감이 있어야 주변 탓이나 상처받지 않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고쳐가며 긍정적으로 건강하게 살수 있겠네요.
더불어 겸손과 겸양까지 갖추려면 얼마나 노력이 필요할까요. 그게 진짜 노력이고 배움의 결과이자 실력이니까요.
@t2j22 9
2024년 8월 17일 5:30 오후ㅋㅋㅋㅋㅋㅋㅋㅌ 아는 내현나르색 표정 저 자료화면이랑 너무 똑같아서 소름
@주정화-k1d 5
2024년 8월 13일 5:36 오후17년동안 이런 나르한테 후달리다가 오늘 드디어 탈출했네요 😂 정확합니다 😅이제 다시는 나르는 걸러야 겠어요 사람 안바뀝니다 😭 ㅠㅠ
@Lee-tw4qz 5
2024년 8월 7일 7:21 오후좀 생각해볼 주제
@caroskuder5998 4
2024년 8월 10일 4:03 오전어? 내 지인이 이건가?
@parquoise 4
2024년 8월 26일 8:45 오후제가 요즘 내현적 나르시시스트가 아닌지 스스로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한번은 동료에게 말실수를 크게 저지른 적도 있어요. 곧바로 사과하긴 했지만, 분명 그 동료는 마음이 아팠을 거예요.
내현적 나르시시즘 위험도를 스스로 평가하고 고칠 수 있는 기준이 있다면 꼭 알고 싶습니다. 간이 진단이어도 좋습니다.
@덕끼뉘나 3
2024년 8월 22일 12:59 오후직장에서 내현나르시시스트에게 호되게당했어요 겨우 벗어났지만 지병을얻었네요 내현적이라 드러내지않아 더 억울했어요
@1972kkhgo 3
2024년 8월 20일 1:50 오후우리 언니네ㅜㅜ
@everglow_Lucy 2
2024년 8월 26일 8:50 오후그래서 손절한 사람 있어요. 에너지뱀파이어...
@soo_a7m2 2
2024년 8월 17일 7:35 오후우리 회사 반이상이 이런데요 😂
@내친구-p7f 2
2024년 8월 20일 7:02 오전엄마가 내현나르여서 사회에서 만난 내현나르에게 연민을 느끼며 잘해주었어요. 2년을 경험하고 거르두기에 성공했지요. 그 2년동안 가엽고 불쌍하고 그러면서도 내 자존감을 깍아내리며 자기를 높이던지...참 인생공부 징하게 했습니다. 같은 직종이라 더 공감했더니 자기는 위에 있고 나는 늘 위로자로만 남았는데 인간정신 심리 공부를 하게 만든 고마운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방학이야
2026년 1월 26일 2:26 오전내현나르 진짜 대박이죠ㅎㅎ..
@드래곤때려잡기
2025년 10월 17일 10:34 오후내현적나르시시스트 이거 저랑 굉장히 똑같네요..소름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