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스스로를 존중하는 것보다, 세상에 가치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이 진정한 자존감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나보다 모르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데요. 나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자존감을 높이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강연을 통해 제가 가진 작은 재능에도 의미를 부여하고, 그것을 통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는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저만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강연자님께서 자존감을 높이는 3가지 방법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남에게 도움을 요청받는 일을 생각해보라 하셨는데 진정 이 세가지를 잘 활용해 본다면 누군가에게 나의 존재가치를 인정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의 존재감과 브렌딩할 수 있는 방법 , 강연자님의 경험담 소중히 새깁니다. ❤ 박종윤 강연자님 강연 잘 들었습니다.
강연 잘 봤어요! 자신을 인정하면서 행복을 이어가는 자존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네요. 자존감도 내가 좋아하고 익숙하면서 남에게 도움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크게 앞서가는 것 같아요. 저도 그런 변화로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데 성공했으니까요. 앞으로도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인 자존감을 높이는데 열심히 노력할게요^^
1.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도움 요청을 받은 일이 무엇인가? 2. 기버(Giver)되라! 3. 보여주고 싶은 것이 아닌, 보고 싶어 하는 것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 찾았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많이 해 보고, 다른 이들에게 요청받은 일을... 그것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나보다 경험이 없고, 덜 소유한 사람들에게 나눌 때 나에게 있는 것도 더 커진 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 간단명료하지만 깊이 있는 강연을 통해 제가 나아갈 길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자존감"에 관하여 공통적으로 적용 될 수 있는 것들과 좀 달리 적용되어져야 하는 것들까지 포함 할 경우, 굉장히 많은 경우들도 분명하게 존재 합니다.
그 중, 가장 근본적이고 근원적인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내용에 관한 것만 추가할까 합니다.
☝ 엄마 뱃 속에서 자라나고 있다가 세상 밖으로 처음 나왔을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살기 위한 숨 트임".
세상 밖에 내 놓아 준 부모를 통해서건, 세상 밖으로 나올 때 도움을 준 사람을 통해서건, 세상 밖으로 나왔을 때부터 혼자 스스로의 힘으로건 그 "숨 트임"을 시작으로,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과 "도움을 받아야만 할 수 있게 되었던 것들", "도움을 받고자 손 내밀 때, 그 도움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어서 그 손을 잡아줄 줄 아는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 "그 도움이 무엇인지를 잘 모르거나 전혀 관심도 없어하는 사람들 만나게 되었을 때 겪게 되는 것들 살펴보기" 등.
세바시에서 만나는 박종윤 선생님, 반갑습니다. 강연장에 가지 못해 아쉬웠지만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 사업이 무엇인지, 경영이 무엇인지를 가르치고 또 가르치시는 정말 진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는 것에 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내 자신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게 하신 것 정말 큰 감사입니다. 알면서도 사실 알지 못 한 것... 그래서 저 또한 고덕사! 입니다.
박종현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됐어요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하는 일, 도움 요청받는 일 새롭지 않지만 새로운 나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되는 계기엿던거 같아요!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하는 일이 애니메이션 보기인데요 이번기회에 애니메이션 글 올려볼려고요! 감사해요!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편이라서 박종윤님의 강의를 듣고 배운 것들을 실천해서 자존감 높은 제 자신이 되겠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남에게 도움을 요청받는 일이 뭘까 고민해봐야겠어요. GIVER, 주는 사람이 되라는 말을 잊지 않고 되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잠이 오지 않아 강의를 들으려고 '뭘 보지?' 하며 찾아 보다가 자존감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꽂혀 집중하고 듣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대학 졸업 후 취업하고 자본금을 모아 창업을 하려고 합니다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사는 사는 것이 결혼하고 아기 낳기 전에는 꼭 중요한 거 같아요 세 가지의 시드머니를 통해 제 강점을 쌓아 꼭 성공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은환 선생님의 선생님 박종윤 대표님 세바시에 나와주셔서 정말 영광입니다! 진실성있게 팩트로 말씀해주시고 정말 간절한 사람한테는 말씀 하나하나가 갈림길기로에 서거든요 현재 육아로 인해 강의는 보류 중이지만 이것저것 다 떠나서 대표님 강의는 단 한번만이라도 들어보고 싶네요 서비스업에 오래 종사했던 저로서는 말씀하시는게 뼈를 때려요!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진짜 세게 뼈를 때리네요! 어떻게 보면 포괄적이지만 어떻게 보면 진짜 범위가 확실히 좁아지는거 같습니다 사업관련해서 많은 도움을 주시고 한말씀이라도 허투루하시지 않구요 사람을 정말 사람답게 대해주시는 대표님! 앞으로도 열정 그대로 이끌어주시길 기도합니다 세바시 멋진 강의 나와주셔서 더 선한 영향력 널리 널리 퍼져나가길 바랍니다 늘 응원합니다🎉
@Redic1224 16
2024년 8월 5일 11:54 오후✅단순히 스스로를 존중하는 것보다, 세상에 가치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이 진정한 자존감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나보다 모르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데요. 나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자존감을 높이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강연을 통해 제가 가진 작은 재능에도 의미를 부여하고, 그것을 통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는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저만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sebasi15 13
2024년 8월 5일 6:08 오후✻ [책이벤트 - 당첨자 발표] 및 [추가 책이벤트 - 당첨자 발표]
[책이벤트 - 당첨자 발표]
@mom__able @user-du6xd5im5h @user-zi2wh2nb1h @user-ko2sr2im6t @Redic1224
짝짝짝!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8월 19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추가 책이벤트 - 당첨자 발표]
@user-bn8kg6pz5d @crochetstoryteller @sel9613 @user-se1yd9ud3v @소이-e1j
짝짝짝!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8월 25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박종숙-g6x 5
2024년 8월 5일 6:59 오후강연자님께서 자존감을 높이는 3가지 방법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남에게 도움을 요청받는 일을 생각해보라 하셨는데 진정 이 세가지를 잘 활용해 본다면 누군가에게 나의 존재가치를 인정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의 존재감과 브렌딩할 수 있는 방법 , 강연자님의 경험담 소중히 새깁니다. ❤
박종윤 강연자님 강연 잘 들었습니다.
@duk_giii9903 5
2024년 8월 6일 9:01 오전항상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박종윤 대표님 너무 동안이시고...
자존감에 대한 새로운 정의도 좋았습니다🫶
@사일런트서비스 5
2024년 8월 6일 9:42 오전멋진 무대와 함께 존경하는 선생님의 강연을 들을 수 있어 준비해주신 세바시 관계저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mom__able 5
2024년 8월 6일 10:53 오전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누군가에게 가치를 전하고 나눌 수 있는 삶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강연 감사드립니다💛
@hongrinstudio 4
2024년 8월 6일 9:38 오전9:29 돈은 나보다 모르는사람한테 버는것이다. 9:56 자존감높이는 세가지! 현장에 있었지만 다시보니 또 감동입니다 💛💛 누군가에게 필요하고 쓸모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고덕사 💛💛💛
@드리미-l2h 4
2024년 8월 6일 5:45 오후강연 잘 봤어요! 자신을 인정하면서 행복을 이어가는 자존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네요. 자존감도 내가 좋아하고 익숙하면서 남에게 도움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크게 앞서가는 것 같아요. 저도 그런 변화로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데 성공했으니까요. 앞으로도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인 자존감을 높이는데 열심히 노력할게요^^
@가혀눅 4
2024년 8월 6일 4:50 오후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자존감에 대해서 다시 생각 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은미-v5n 4
2024년 8월 5일 4:11 오후읽어보고싶어요
@조희정-i4r 4
2024년 8월 6일 5:05 오후자존감이 떨어지고 나 자신을 인정해 주었는지
스스로를 존중해 주는 일도 생각해 보게 되네요
나 자신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보는 강연 잘 들었습니다
@서경훈-t3v 4
2024년 8월 5일 6:18 오후자존감에 대해서 여러 관점을 갖고 다양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영상이어서 의미있고 좋았습니다!
@민정-s7g 4
2024년 8월 12일 9:44 오전퍼스널브랜딩! 팬덤!
AI처럼 받아들여야 하는 변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 덕분에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깨달음이 있는 강연 감사합니다 ❤
@씨뿌리는자 4
2024년 8월 6일 4:58 오후1.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도움 요청을 받은 일이 무엇인가?
2. 기버(Giver)되라!
3. 보여주고 싶은 것이 아닌, 보고 싶어 하는 것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 찾았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많이 해 보고, 다른 이들에게 요청받은 일을... 그것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나보다 경험이 없고, 덜 소유한 사람들에게 나눌 때 나에게 있는 것도 더 커진 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 간단명료하지만 깊이 있는 강연을 통해 제가 나아갈 길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ud8pg6qj9m 4
2024년 8월 5일 6:20 오후좋은 강연 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 지 헷갈리고,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이 강연을 보다니 행운이네요.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우선 저부터 살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메리야스777 3
2024년 8월 6일 11:57 오후마음이 무너질때 인생이 뭔가 힘들고 고단할 때 종윤쌤의 강의는 다시 날 되돌아보면서 힘내게 해주시는 것 같아요🎉 오늘도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종윤쌤💛
@happppppyyyy7 3
2024년 8월 5일 6:23 오후자존감의 근원은 남에게 있다는 접근이 신선한 충격이네요! 말씀하신 세 가지 고민해보겠습니다
@user-yo4uz6og5x 3
2024년 8월 5일 6:19 오후읽어보고싶어요
@eeber_on 3
2024년 8월 11일 4:23 오후'보여주고 싶은걸 보여주는게 아니라 보고싶어 하는걸 보여준다' 수 없이 반복해서 말씀해주신 말인데 마음에 와 닿기까지 오래 걸렸습니다. 세바시 방청하고 영상으로 다시 봐도 또 새로워요. 3가지 오늘 적어보겠습니다 #고덕사
@에스테틱-e1o 3
2024년 8월 11일 3:34 오후생애첨겪는두통으로20일을헤맸는데~평소유툽도안보던제가^^
이걸어찌보게되었을까요?천운인가여!
감사합니다♡현재하고있는새로운일에서극심한신경성스트레스로힘겨웠는데
15분으로한방에해결되었습니다♡
저를믿고따라와주시는분들이계시기에제가설자리가있었던거군요❤
@이석호이모카 3
2024년 8월 6일 12:38 오후자존감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이 박종윤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을 때부터였어요~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사랑합니다 ^^
@허유정-h7y 3
2024년 8월 6일 10:37 오전먼저 기버가 되라! 제가 줄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 내 고객들이 필요한 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고민해봅니다! 감사합니다❤
@hi_peachsemi 3
2024년 8월 6일 9:06 오전나 왜 눈물나는가....ㅠㅠ
@MaLee1212 3
2024년 8월 6일 3:31 오전치열한 현대사회생활중에 필수인게 자존감인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hyeyul_tov 3
2024년 8월 6일 3:53 오후세상이 필요로 하는 모습이 저를 맞추려고 급급했더니 나의 작음만 보였던 이 시간 속에서 마치 보물을 발견한 것 같은 귀한 강연, 들려주시고 편집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건 뭘까? 라는 질문을 마주한 순간 머리가 하얘집니다.
내가 뭘 좋아했을까? 분명 좋아서 시작한 일인데 어느 순간 다른 사람들과 세상의 기준에 맞추며 살다가 제가 좋아하는 것의 본질을 잃어버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치를 전해 주기 위해 먼저 내가 그것을 잘 소유하고 있어야겠다는 걸 다짐하며, 박종윤 저자님처럼 내가 가진 장점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나누며 기버가 되어 또다른 기버를 낳는 삶을 살고 싶네요😊
내가 좋아하는 걸 하라고 하는 건 이기적인 것 같고, 다른 사람를 위해 살라는 건 희생만 해야 할 것 같아 고민이었는데 다른 사람을 위해 내가 좋아하는 걸 더 열심히하라고 전해주신 이 강연을 통해 행복과 꿈 모두 되찾는 시작점이 된 것 같아 감사합니다
@graceoh2434 3
2024년 8월 5일 8:57 오후❤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사랑합니다~^^
다시 자존감 낮은 저를 돌아보게 됩니다.
제일 좋아하는일이 뭔지 물으며 다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귀한 강연 감사드립니다.
@강빛-x9f 3
2024년 8월 5일 8:20 오후박종윤님의 참신한 강의가 마음에 다가옵니다
나에게서 나눌것이 무엇인가 생각해보게됩니다
베푸는것 나누는것
배울점이 많을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pushfully127aroma 3
2024년 8월 6일 11:56 오전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중 가장 좋아하는 일 , 가장 많이 해 본 일 , 그리고 마지막 남에게 도움을 요청받는 일 중 세번째가 어려운것 같아요. 그게 고객을 끄는일이 아닐까 합니다.
다시 듣고 다시들으며 힌트를 내것으로 만들면 자존감도 높아지겠죠!
@ari_sullae 3
2024년 8월 5일 10:56 오후"자존감"에 대해 3가지로 축약해 주셨네요.
공감은 합니다.
다만, "자존감"에 관하여 공통적으로 적용 될 수 있는 것들과 좀 달리 적용되어져야 하는 것들까지 포함 할 경우, 굉장히 많은 경우들도 분명하게 존재 합니다.
그 중, 가장 근본적이고 근원적인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내용에 관한 것만 추가할까 합니다.
☝ 엄마 뱃 속에서 자라나고 있다가 세상 밖으로 처음 나왔을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살기 위한 숨 트임".
세상 밖에 내 놓아 준 부모를 통해서건, 세상 밖으로 나올 때 도움을 준 사람을 통해서건, 세상 밖으로 나왔을 때부터 혼자 스스로의 힘으로건 그 "숨 트임"을 시작으로,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과 "도움을 받아야만 할 수 있게 되었던 것들", "도움을 받고자 손 내밀 때, 그 도움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어서 그 손을 잡아줄 줄 아는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 "그 도움이 무엇인지를 잘 모르거나 전혀 관심도 없어하는 사람들 만나게 되었을 때 겪게 되는 것들 살펴보기" 등.
@이해군-c6b 3
2024년 8월 5일 9:00 오후존...
존중한다
존경한다
무엇을?
왜?
자...
스스로
나를
자존...
스스로
나를
존중, 존경한다.
그럼...
존중해야 할
존경해야 할
나는 뭐지? 누구지?
내가 나를 참 나를 모르고서야
어찌 나를 참으로 진심으로 존중하고 존경할 수 있을까?
나...
'나'는 '나'라는 옷을 입은 바로 '당신'입니다!
나와 너
나와 당신
나와 우리가
단지 다른 옷을 입은
나이고 당신이고 우리임을
진실로 알게되면~~~
어찌 존중하지 않을 수 있을까!
@kty7051 2
2024년 8월 8일 3:04 오후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가치있는 일을 하면서 느끼는 보람과 자부심은 남에게 칭찬받고 싶다는 단순한 인정욕구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그 차이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계속 생각하고 인지하며 살아가려 노력해야 겠네요.
@little_lady_1004 2
2024년 8월 7일 9:21 오전내가 무얼줄수 있을까 생각해봐야겠어요. 급 유투버가 되고싶단생각을 했습니다
3년뒤 제모습이 기대됩니다~^^
@임철빈-d1m 2
2024년 8월 12일 1:16 오전- 기버가 되자
- 보고 싶어 하는 것을 보여주는게 중요하다
브랜딩과 마케팅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하나로써 감명깊게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joyinjesusforyou 2
2024년 8월 9일 12:21 오전말씀을 간추린다면 1번 나의 장기가 무엇인지 안다. 2번 장기를 내다 팔 장터를 찾는다. 3번 나의 장기를 상품화 한다. 4번 장사를 꾸준히 한다.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저의 좋아하는 것으로 급하지 않게 출발해 보려 합니다.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J승희-s7i 2
2024년 8월 9일 5:39 오전저도 제가 알고 있는 작은 지식이라도 나누는 삶을 살고 싶어요 😊 그래서 조금 귀찮을때도 있지만 모두에게 도움될 정보는블로그 글로 쓰고 있거든요 ❤ 좋은 리플이 달리면 제 마음도 뿌듯하답니다 ㅎㅎ
@Joy10000-y 2
2024년 8월 7일 4:41 오후영상 감사합니다
생활 하면서 많은 도움될것 같아요
@crochetstoryteller 2
2024년 8월 9일 7:06 오후세바시에서 만나는 박종윤 선생님, 반갑습니다.
강연장에 가지 못해 아쉬웠지만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
사업이 무엇인지, 경영이 무엇인지를
가르치고 또 가르치시는 정말 진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는 것에 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내 자신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게 하신 것 정말 큰 감사입니다. 알면서도 사실 알지 못 한 것...
그래서 저 또한 고덕사! 입니다.
@SANGYOONSON 2
2024년 8월 7일 1:53 오후새롭네요. 오랫만에 뒷머리를 때리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육식공룡4321 2
2024년 8월 8일 12:58 오전박종현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됐어요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하는 일, 도움 요청받는 일 새롭지 않지만 새로운 나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되는 계기엿던거 같아요!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하는 일이 애니메이션 보기인데요 이번기회에 애니메이션 글 올려볼려고요! 감사해요!
@Zoomzoomkk 1
2024년 10월 3일 3:20 오전종윤아 제자한테 하대는 그만😊
@소이-e1j 1
2024년 8월 9일 11:43 오후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편이라서 박종윤님의 강의를 듣고 배운 것들을 실천해서 자존감 높은 제 자신이 되겠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많이 해 본 일, 남에게 도움을 요청받는 일이 뭘까 고민해봐야겠어요.
GIVER, 주는 사람이 되라는 말을 잊지 않고 되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민아-z1r 1
2024년 8월 9일 5:02 오후1.가장 좋아하는 말 2.가장 많이 해본 일 3.도움을 요청 받는 일 배웠습니다 강이를 들으면서요 바로 일상생활에 실행하겠하겠습니다
@jld-evan 1
2024년 8월 9일 11:25 오후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줄수있는
giver가 되도록 조금씩 조금씩 자존감을
높여가 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사랑합니다❤
@P-salms 1
2024년 8월 10일 5:23 오전잠이 오지 않아 강의를 들으려고 '뭘 보지?' 하며 찾아 보다가 자존감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꽂혀 집중하고 듣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대학 졸업 후 취업하고 자본금을 모아 창업을 하려고 합니다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사는 사는 것이 결혼하고 아기 낳기 전에는 꼭 중요한 거 같아요 세 가지의 시드머니를 통해 제 강점을 쌓아 꼭 성공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winnneor 1
2024년 8월 9일 9:08 오후눈물나는 감동의 강연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였습니다!
@슈감자 1
2024년 10월 2일 1:43 오전돈이 부족하면 불행할확률이 높다? 아니다 돈이 없으면 반드시 불행해진다 ㅋㅋ
@두도미 1
2024년 8월 9일 10:16 오후오은환 선생님의 선생님 박종윤 대표님 세바시에 나와주셔서 정말 영광입니다!
진실성있게 팩트로 말씀해주시고 정말 간절한 사람한테는 말씀 하나하나가 갈림길기로에 서거든요 현재 육아로 인해 강의는 보류 중이지만 이것저것 다 떠나서 대표님 강의는 단 한번만이라도 들어보고 싶네요 서비스업에 오래 종사했던 저로서는 말씀하시는게 뼈를 때려요!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진짜 세게 뼈를 때리네요! 어떻게 보면 포괄적이지만 어떻게 보면 진짜 범위가 확실히 좁아지는거 같습니다 사업관련해서 많은 도움을 주시고 한말씀이라도 허투루하시지 않구요 사람을 정말 사람답게 대해주시는 대표님! 앞으로도 열정 그대로 이끌어주시길 기도합니다 세바시 멋진 강의 나와주셔서 더 선한 영향력 널리 널리 퍼져나가길 바랍니다 늘 응원합니다🎉
@sparkling_skin
2024년 8월 14일 1:45 오후왜 눈물이 나지요🥲
강연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kind_neko
2024년 10월 2일 5:50 오후3가지가 일치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