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지금 태어난지 53일된 아기 키우면서 하루종일 핸드폰만 보고있어요. 하루종일 그렇게 보고나면 저녁에 너무 허무해요. 내가 오늘 하루 뭐했지? 돌이켜보면 애기보고 핸드폰보고 집안일한게 다거든요. 그래서 저녁밤마다 다짐해요. 내일은 무언가 다른걸 해보자고 공부를 시작하든 책을 읽던 의미있는 알찬 하루를 기약하곤 또 똑같은 일상을 마주해요. 그래서 또 우울감에 빠져요......
말도 안되 지금 행복한 시대인데 선생님 시대는 먹고 사는 시대 목숨 내놓고 일하는시대고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무얼 먹느냐 누구와 먹느냐인 시대예요 선생님과 현 세대는 레벨이 달라요 선생님 한시대에만 갖힌다면 과거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까?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강의를 하는건 어떻습니까
음 .. 뺨은 어디서 맞고 누구에게 화풀이 ? 라는말 .. 우울한 원인은 넷플릭스나 행동 중독 하나만이 아니에요 .. 남과의 비교나 .. 어느정도 위치에 왔고 채워졌어도 공허하다거나 .. 먼가 다른 이유가 있겠죠 .. 1등을 해도 만족스럽지 않고 .. 그걸 넷플릭스로 식히면서 불만족감을 잠시 덜어 놓는걸수도 있어요 .. 어떤 일에대한 성취후 허탈함을 자신만의 일탈 행동으로 보상하려는 심리도 있겠구요
죽기전에 마지막으로 도움 청한 글 올립니다. 저는 다섯살 딸 아이와 노숙을 하고 있는 아버지 입니다 사업 실패 로 인하여 자살 시도를 하게 되었고 살고있던 집 까지 경매 가 들어와 길거리에 나와 아이와 노숙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이혼 하고 연락 이 닿지 않는 상태 입니다. 저와 아이는 세상에 가족이 없어 기댈 곳이 없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다 보니 불투명한 미래에 세상에 다시 뛰어 들어가기 너무 두렵습니다 세상이 너무 두렵습니다 몇일째 비가와 갈곳 이 없어 아파트 꼭 대기층에서 하염없이 창문만 바라보고 한숨만 쉬게 됩니다 아이와 몇일째 아무것도 먹지도 못하였습니다. 아이가 너무 아픕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내 몫을 해야할지. 겁이나고 무섭습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 모르겠고 도착지가 어디인지 모르겠고 도무지 알수없어 헤매는 것만 같습니다. 아이와 너무 배가 고파 먹을게 없어 누가 먹다 남긴 배달 음식을 허겁지겁 먹기도 하였고아이가 아픈데병원 조차 데려 갈수 없어 너무 가슴이 미어지기 만 합니다 우울증이 심하게 찾아와 몇번이고 죽고싶다는 생각 을 합니다. 열심히 살아왔는데 봉사도 종교단체 기부도많이하고 살아왔는데 불행 이 찾아 오게 되었는지 견딜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습니다 이렇게 사느니 목숨을 거두어 가시지 이렇게 고통 스럽게 하는지 비참 하기만 합니다. 갈곳이 없어 아이와. 기차역,아파트 옥상에서 자고 먹지도 못하고 있습니다.저는 못먹고 추스리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만 이라도 병원 이라도 데려갈수있도록 밥이라도 먹일 수 있도록 간절히 바랍니다. 세상 천지에 어떤 부모가 아이를 내세워 내 배를 먼저 채우려 하겠습니까 어떤 부모가 자식을 내세워 잘먹고 잘살려 하겠습니까 다시 새출발 할수있도록 아이랑 작은 월세방 이라도 구해서 시작할수있도록 제발도와주십시요.부탁 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ㆍ2918ㆍ9555ㆍ7 강ㆍ우 입니다...
@원데이뜨리밀밀 420
2024년 7월 29일 10:24 오후차라리 넷플릭스가 나을듯… 쇼츠만 6시간 보는게 너무 흑 ㅠㅠ
@권다벨 113
2024년 7월 28일 2:28 오후어쩐지... 지금 태어난지 53일된 아기 키우면서 하루종일 핸드폰만 보고있어요.
하루종일 그렇게 보고나면 저녁에 너무 허무해요. 내가 오늘 하루 뭐했지? 돌이켜보면 애기보고 핸드폰보고 집안일한게 다거든요. 그래서 저녁밤마다 다짐해요. 내일은 무언가 다른걸 해보자고 공부를 시작하든 책을 읽던 의미있는 알찬 하루를 기약하곤 또 똑같은 일상을 마주해요. 그래서 또 우울감에 빠져요......
@kiddqjnx 96
2024년 7월 30일 8:18 오후왕창 보면 왕창 좋은데... 월요일에 그 좋은 것을 왕창 할수 없어서 화남
@MKTV 69
2024년 7월 17일 3:39 오후한국인의 30대가 그렇게 우울증이 많다고 해요😥 독자분들은 스트레스 받을 때 어떻게 해소하세요?
@호싱이-h5z 51
2024년 8월 3일 10:44 오후댓들 공감... 엄청 힘들게 평일을 보내고 주말에 하루종일 누워서 OTT 보고나면 너무너무행복해요 후회안합니다.
오히려 주말마저 공부하고 일하면.... 죽을때 후회할 것 같네요
@김정수-b4l1c 47
2024년 7월 26일 8:54 오전와 저희부부 이야기인줄 알앗고 .. 너무 정확해 소름이 돋았습니다 ...😮😢
@51살주미영 43
2024년 7월 29일 3:25 오전저도 행동중독
유튜브
@Alice234 40
2024년 7월 28일 10:25 오후넷플 보는데 잘못된 행동이 어디있단 말인고. 좋마하는 걸 하는건데😂 오히려 생산적인 것만을 해야한다는 게 경쟁사회에 찌들은 강박인거지.
@알콩-k7y 36
2024년 7월 28일 2:43 오후스트레스 풀 수 있는 걸 찾아서 한다는 것 자체가 우울을 낮추려고 하는 노력 아닌가요... 오히려 오늘 뭔가를 해야한다는 의무감, 뭔가 열심히 해야한다는 강박이 더 힘들게 하는 것 같은데
@hungryyy 33
2024년 7월 30일 6:11 오전매일그러면 현타오지만 주말에 정주행하고나면 기분이 너무 좋던데....
@rosyloeo 32
2024년 7월 31일 6:51 오후그렇게 전 이 쇼츠를 보고 있어요...ㅎㅎ
@nasin_j 23
2024년 8월 1일 6:45 오전전혀 후회가 안되는데요? 재밌는거 잘보고나면 뿌듯 -!
@jskoo3566 21
2024년 7월 26일 8:01 오전그러고 살아도 되는데...
@달이사랑-r3u 20
2024년 7월 31일 5:12 오후결혼하기전에는
쉬는날 종일 저렇게 살았는데
아이를 낳고나니
그럴시간이 없어서
오히려 나를 좀 정화해주는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도
육퇴하면 쇼츠보고 그러긴하는데
전보다는 확실히 줄었어요
지금이 훨씬 나아요 !
@깽깽잉잉 16
2024년 7월 26일 1:02 오후우리언니 공감돼요 늘배우고가요 ..
@지원이-m2t 13
2024년 8월 3일 8:25 오후주말에 누위서 폰하면 충전되는데..그래야 평일에 또 일할수있고😊 미경님같은 성격이신분들이 자책하는거같아요
@김미옥-g2y 12
2024년 9월 1일 7:41 오전평소 못 보던 드라마 정 주행 ᆢ 넘 행복하던데 ᆢ 직장에서 일주일 내내 동동거리며 일하다 ᆢ 주말에 하루종일 뒹굴거리며 넷플 정주행 ᆢ 또다른 행복이예요 ~^^
@햄토리-q8t 11
2024년 7월 31일 7:46 오후불금에 새벽까지 넷플 정주행하고 토욜 12시에 일어나서 활기차게 일상생활하믄 되욤~
넷플에도 인생 배울게 있뜸.
@Kim-ph6tf 10
2024년 8월 6일 8:39 오전나는 왜 쁘듯하지?ㅋ 평일에 열심히 살다가 하루 퍼져서 넷플릭스 돌리는거 재밌어여^^
@박은정-d5v 10
2024년 8월 3일 1:32 오전차라리 넷플릭스보는게 나을뜻ㅜ 솔직히 넷플릭스는 영화보듯이 즐길수있는데 쇼츠는 의미없이 보는거같아요ㅜ.. 댓글보면 부정적인 말과 꼭 이래야된다는 고정적인 말밖에없음 .. 사람마다 성향도 다르고 성격도 다른데 다르면 다른게아니고 잘못된사람되고 부자가 안되면 불행한사람된다는게 별루임...30대에 돈을못모으면 뒷처진사람 20대에 높은대학못가면 뒷처진사람 20대중반일못구하면 뒷처진사람
우린 기계가 아닌데...뒷처진사람은 틀린사람이되는게 어처구니가 없음 인생이란게 답자체도 없는데 피해만 안주고 살수있음 내가원하는데로 살면안되나? 일도 열심히하고 손도 안벌리고 알아서 하는데 왜자꾸 이래라 저래라하는지 모르겠다..
@kimkihun93year 9
2024년 7월 29일 8:57 오후시간이 존내게 많으면 우울하다. 존내게 바쁘게 살면 우울한 시간도 없다.
@지하나-q9p 8
2024년 8월 3일 11:54 오전뭘하든 즐겁게 보냈으면 알찬하루 아닌가. 쉬는것도 교육받고 반성하려하네 참 희한하다
@prualist 6
2024년 8월 1일 10:13 오후말도 안되 지금 행복한 시대인데
선생님 시대는 먹고 사는 시대 목숨 내놓고 일하는시대고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무얼 먹느냐 누구와 먹느냐인 시대예요
선생님과 현 세대는 레벨이 달라요
선생님 한시대에만 갖힌다면 과거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까?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강의를 하는건 어떻습니까
@나는나-u2c 6
2024년 8월 1일 2:13 오후우울해야 기쁨이 작용하는 원리입니다.. 기본값이라는걸 누가 정하는건가요 결국 이런 강의도 우울이 있어야 존재하는겁니다 빛과그림자, 그 자체를 인정하고 불안정한 상태는 그저 정상이었다는걸 알아채야합니다
@espressoeu 6
2024년 8월 1일 3:23 오후전 왕창봐도 후회되지않는데요?
영화중독인 사람이 영화많이봤다고 후회하는거 봤어요? 그냥 취미생활을 열심히 한거라고하지. 넷플릭스 많이보는거 취미로 인정하면 후회스럽지 않아요
일열심히 한 당신! 놀아라!
@도로시-j3l 6
2024년 7월 31일 9:47 오후넷플렉스 봐도 쇼츠봐도 현타 안오는뎅.. 이상한가요 ㅋㅋ
@sam-qh9ru 5
2024년 9월 14일 2:39 오후주말에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실컷 보고 나면 너무너무 충전되고 행복함
@raspyryu5782 4
2024년 8월 22일 2:48 오후이 아짐 넘 ㅜㅜ
@ruleul2234 3
2024년 8월 1일 6:40 오후넷플 정주행은 눈아퍼서 못봄 ㅜ
활동적인걸 좋아해서 밖에 돌아다니거나 누워잇을거면 숏츠가 낫다
@일어나서함께가자-z8g 3
2024년 10월 12일 6:19 오후저는 50대. 우울하고 고통스러워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울-h4w 2
2024년 8월 2일 7:15 오전직장.관계.형편.의욕꺽임..
나중에 넷플도 전혀 집중이 안됨
@user-ct8xu5ej7b 2
2024년 7월 26일 7:48 오전음 .. 뺨은 어디서 맞고 누구에게 화풀이 ? 라는말 .. 우울한 원인은 넷플릭스나 행동 중독 하나만이 아니에요 .. 남과의 비교나 .. 어느정도 위치에 왔고 채워졌어도 공허하다거나 .. 먼가 다른 이유가 있겠죠 .. 1등을 해도 만족스럽지 않고 .. 그걸 넷플릭스로 식히면서 불만족감을 잠시 덜어 놓는걸수도 있어요 .. 어떤 일에대한 성취후 허탈함을 자신만의 일탈 행동으로 보상하려는 심리도 있겠구요
@이영복-b1s 2
2024년 8월 1일 6:31 오후맞어요 ㅠㅠ
@go-Jizi 2
2024년 8월 4일 9:22 오후30대 결혼을 못해서 우울😢
@또시청 2
2024년 8월 17일 12:22 오후넷플 핑계대지 말기
오히려 볼거리 있음에 감사
@요섭구름순돌건강아 2
2024년 8월 16일 8:42 오후난 좋은데 왕창 몰아서 봐야지~결말 까지 보고 좋구만ㅎㅎㅎ
@아싸라미 2
2024년 9월 6일 9:49 오후그러니 기본값이 괴롭지않은것이 행복한것이 되어야합니다 즐거움을 쫒으면 즐거움만큼 괴로움도 찾아옵니다
@vlalala3178 2
2024년 8월 5일 12:28 오전도파민 중독이라고도 하죠
@20th-Century-girl 2
2024년 8월 2일 12:03 오후재밌는거 많이 보면 잼있던데 😅
@hoduData 2
2024년 8월 2일 8:37 오후하루죙일 보면 우울^^
자기전 두시간은 재밌어서 미쳐미쳐 돌아돌아
@jcenti528 2
2024년 8월 4일 11:42 오후좋은 내용 위로되네요 감사해요. 강연 원본 영상 어디서 볼 수 있어요?
@TV-yw8uh 2
2024년 8월 2일 5:29 오전해결법도알랴줘요ㅠㅠㅠ
@kor12 2
2024년 8월 4일 1:11 오후마치 옛날에 게임은 질병이다 라는 느낌의 구시대적 발상인거같아요 😅😅
@Songyibusut 2
2024년 8월 3일 8:09 오후이 영상 풀 영상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user-vv7wt5yi4p 1
2024년 8월 4일 2:35 오전완전 나..
@엠케이-n8k 1
2024년 10월 5일 6:25 오후8시간 넷플렉스 보는걸로 스트레스 푸는사람도 있습니다~~
@choonsik2151 1
2024년 8월 30일 8:58 오전넷플릭스가 우울증을 유발한다는건 어디있는 데이터인가요? 주말에 쉬면서 영화보면 너무 행복하던데요.
@user-bfjdjsush 1
2024년 7월 26일 7:49 오전30대 분들도 다 아름답고 소중하고 귀하십니다~
@Imimyn 1
2024년 8월 4일 10:50 오전나네...유투브...인터넷 커뮤...
@From_dew 1
2024년 8월 30일 4:01 오후보고나서 후회되지 않던데 ㅋㅋ
왜 진작 이런걸 못누리고 살았내싶음 ㅋㅋ
행복엔 여러가지가 있다는걸 이제 알았지
콘서트도 꼭 갈게임 사는게 빡빡해서 그런시간을 못가진게 오히려 후회 ㅋㅋㅋㅋ
@nr-tk2pt 1
2024년 8월 1일 10:00 오후팩폭 맞고 가기
@김점숙-g7b
2024년 10월 27일 6:20 오전김미경강사님 강의들으면 위로가되고 힐링이 됩니다 그런데 저는50대인데 제가 살아오면서 최고로 우울했던 나이가 50대었던것 같읍니다 20대30대는 돌아가고싶을 정도로 행복했읍니다
@seongjukang5956
2024년 8월 29일 4:50 오후기본값!
현타 오네요
@파크데가리
2025년 3월 24일 1:03 오전저는.. 휴일날 보고싶었던 넷플 몰아서 정주행 하는데 진짜 너무재미있는거 보고나면
결말 해석 등등 그런거 보면서 그 감동을 느끼며 잠드는데
후회를 하지 않는게 문제인가요..😅
@HKJ-s4i
2024년 9월 1일 11:29 오전애들이 일은 안해서 그래
@HEUI-CEO
2024년 9월 17일 9:30 오후넷플릭스가 참 재밌긴한데.. 끝이 없죠😂
@M.r.simple
2024년 8월 10일 10:47 오전저는 헬스 행동중독인데
@meras6073
2024년 8월 24일 9:59 오후행동중독
@김지리산-k3n
2024년 10월 18일 10:18 오후순서가~~~생각하기~~멋진말씀
@user-yh4ni5kv6l
2024년 10월 25일 1:07 오전쇼츠도 마찬가지
@희망-y6v
2024년 7월 26일 9:58 오전죽기전에 마지막으로 도움 청한 글 올립니다. 저는 다섯살 딸 아이와 노숙을 하고 있는 아버지 입니다 사업 실패 로 인하여 자살 시도를 하게 되었고 살고있던 집 까지 경매 가 들어와 길거리에 나와 아이와 노숙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이혼 하고 연락 이 닿지 않는 상태 입니다. 저와 아이는 세상에 가족이 없어 기댈 곳이 없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다 보니 불투명한 미래에 세상에 다시 뛰어 들어가기 너무 두렵습니다 세상이 너무 두렵습니다 몇일째 비가와 갈곳 이 없어 아파트 꼭 대기층에서 하염없이 창문만 바라보고 한숨만 쉬게 됩니다 아이와 몇일째 아무것도 먹지도 못하였습니다. 아이가 너무 아픕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내 몫을 해야할지. 겁이나고 무섭습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 모르겠고 도착지가 어디인지 모르겠고 도무지 알수없어 헤매는 것만 같습니다. 아이와 너무 배가 고파 먹을게 없어 누가 먹다 남긴 배달 음식을 허겁지겁 먹기도 하였고아이가 아픈데병원 조차 데려 갈수 없어 너무 가슴이 미어지기 만 합니다
우울증이 심하게 찾아와 몇번이고 죽고싶다는 생각 을 합니다. 열심히 살아왔는데 봉사도 종교단체 기부도많이하고 살아왔는데 불행 이 찾아 오게 되었는지
견딜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습니다
이렇게 사느니 목숨을 거두어 가시지 이렇게 고통 스럽게 하는지 비참 하기만 합니다.
갈곳이 없어 아이와. 기차역,아파트 옥상에서 자고 먹지도 못하고 있습니다.저는 못먹고 추스리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만 이라도 병원 이라도 데려갈수있도록 밥이라도 먹일 수 있도록 간절히 바랍니다. 세상 천지에 어떤 부모가 아이를 내세워 내 배를 먼저 채우려 하겠습니까 어떤 부모가 자식을 내세워 잘먹고 잘살려 하겠습니까
다시 새출발 할수있도록 아이랑 작은 월세방 이라도 구해서 시작할수있도록 제발도와주십시요.부탁 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ㆍ2918ㆍ9555ㆍ7 강ㆍ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