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입니다. 69년생(56세)인 제가 신용하선생님 영상을 만나 공부했는데 .... 기초도 없는 제겐 처음엔 너~~~무 어려웠어요. 그런데 계속 꾸준히 하다보니 .... 이제 정말 조금 말이 나오네요. 평소 신선생님께서 얄팍한 상업성 영어광고에 속으면 안된다고... 지름길 없다고 하셨었죠.ㅎ 댓가(시간과 노력)를 지불해야 하더라구요. ㅎ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책이든 영상이든 열심히 입으로 눈으로 귀로 계속 인풋 아웃풋하고 있습니다. 오늘 선생님이 말씀하신 기본조건, ' 영어를 접할 시간' 당연히 확보했고요. 영어에 대한 궁금증을 열정에 담아 찾아 익히고 있습니다. 영어를 접할 환경과 조건들을 의식적으로 만들기도 했지만 관심을 확장하다보니 제 주변이 영어로 채워졌네요. 말은 챙피하더라고 말을 해야 느는 거라고 공부만 계속하고 있으면 안된다고 계속 말씀하셔서ㅋ..... 문화센터 영어회화반에 등록했습니다. 수업하면서 틀리는 게 챙피하지만... 막 던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이젠 영어를 생활화하고 있어요. 영어학습자들을 진심으로 도와주고 싶어하신 신용하선생님 그리 오랜 시간을 거쳐 만드신 귀한 영상을 책에 담아 출간 하셨다니 다시 영상 리뷰하듯이 공부할 수 있겠네요. 책 내용이 기대되고 진짜 궁금합니다. 많이 축하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는 3학년 때 학교에서 처음 영어를 접했습니다.그리고 첫번째 영어 선생님께서 영어 동화책을 각자 하나씩 가져와서 매주 두,세 페이지 외워와서 발표하는 숙제를 내주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영어를 읽을 줄은 커녕 영어 동화책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모님께서는 IMF로 학원 보내주실 형편도 안되셨고요. 그래서 매주마다 체벌을 받았는데 수업시간 내내 뒤에서 의자 들고 벌을 서야했습니다. 추가로 선생님께서 모욕적인 말도 하셔서 그때 느낀 창피함과 모욕감 . 그리고 영어가 끔찍한 공부라는 느낌을 한동안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이야 다큰 성인이고 영어의 필요성을 느껴 스스로 하고 있지만 학창시절 저에게 영어는 그냥 극혐의 공부였었습니다.
4번!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습득이라는걸 듣기만 4년 하면서 느꼈습니다. 소리는 들으면 들을수록 뚫려요 중요한건 뜻과 같이 이해해고 들어야 합니다. 이젠 여기저기 쉽게 공부하는 방법 검색은 그만하고 재밌는 소재나 영상을 찾아서 소리와 의미를 오랫동안 반복하고 듣고 이해하고 따라해야 내것이 되는것 같아요
4번🙌🏻빨모샘에라이브영어회화 해외에서 10년 살아도 영어못하는 그리고 책만보고 공부하는~~ 진짜 입을 열어야 영어가 늘어간다는거 완전 공감합니다~ 20년전 해외에서 2년 살면서 공부하면서 알바두 하고 현지인들과 친해지면서 문법이 틀리더라도 말하려 노력했던 추억이 있습니다.그때가 제가 제일 영어를 잘하는 시기였습니다~지금은 영어를 안쓰다 보니 점점 다 잊혀져 가더라구요~빨모샘 구독자로서 만드신 책 📕이 엄청 궁금하네요~영어를 좋아하는 저로써 큰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영상두 잘 봤씁니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해외에서 거주중이며 출국전부터 꾸준히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입니다. 우선 이렇게 함께 즐거운 컨텐츠를 만들어 주신 김미경님과 빨모썜(신용하)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김미경님께서 워낙 유명하셔서 성함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좋은 컨텐츠도 진행 중이신 것은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는데 상당히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빨모쌤께는 항상 감사드립니다. 단순히 다른 선생님들과 똑같은 컨텐츠를 진행하시는 것이 아닌 중요한 사실들을 알려주시며 강의하시는 것에 놀라곤 합니다. 그리고 매번 새롭게 진행하시는 수업 방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더해서 이렇게 좋은 도서까지 출간하시며 가르침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4번 외국에서 오래 살아도 영어 못한다는 사람 접니다. 빨모샘은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에대한 진심이 느껴지네요. 애들 키우고, 늦었다 생각하지만 늦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Just do it ! 매일 입으로 말하고, 영어로 생각하고 느끼려합니다. 감사합니다. 쌤의 열정이 응원이 됩니다^^
아이 둘 키우는 애엄마입니다~~ 영어공부한지는 2년정도 된것 같네요~~ 아이들 교육비때문에 저한테 투자 하긴 힘들지만~~요즘은 유튜브에 빨모쌤 영상처럼 좋은 영상들이 많고 ai기술도 발달해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시대인것 같습니다~~제 나이 이제 50 가까이 되었는데~~ 저에게도 영어 관련 꿈이있다는 것이 좋고 신기하고 게다가 삶에 활력을 주네요. 꿈은 어린 새싹들만 꾸는거라 생각했는데~~우울했던 지난날은 잊고 앞으로의 꿈을 향해 나가는 제 자신이 좋습니다~~ 제 우울증 처방전은 영어랍니다~~~
❤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빨모쌤~ 처음 유튜브에서 뵈었을때 어쩜 저리 설명을 잘 하실까 학창시절에 빨모쌤께 배웠으면 영어가 조금더 친근했겠다 싶었습니다~ 김미경쌤 채널에서 빨모쌤을 또 뵙게되서 더 반갑네요 일상속에서 자주 쓰는 말들을 먼저 영작해서 연습하는 기회를 많이 늘려야 겠네요~ 책 너무 기대됩니다~!!!!❤
“외국어를 못하는 걸 두려워하는게 이상한거다.“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실패할 용기를 갖는게 영어 잘하는 방법의 가장 큰 꿀팁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국식 교육에 세뇌당해서 여전히 어렵네요😂 틀리면 못하는거고 못하는건 뒤쳐지는 거라고 학창시절 내내 세뇌당한거 같아요.
대학시절부터 종종 들었는데 어느덧 그게 6년전이네요. 처음 접한 영상이 ‘could는 can의 과거형이 아니다‘ 인 썸넬이었는데 ㅎㅎ 그 때부터 영어유투브의 한 획을 그으실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여전한 빨간모자 썸네일과 ㅋㅋ 좋은 강의력을 보면서 요즘 다시 학습중이에요. 오늘 영상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틀릴 줄 아는 용기를 가지고, 내가 한국어로 가장 많이 쓰는 말들을 먼저 외국어로 능숙하게 해보는 연습부터 해봐야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빨모쌤 강의가 정말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 우리말로 ’눈치보여‘ 외국어로 어떻게 표현하지..? 같은 속 시원한 영상들 많음..) 책은 이미 구매했는데 당첨되면 같이 스터디 할 회사 동료분께 선물로 드리고 으쌰으쌰 하고 싶네요!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빨모쌤 항상 응원합니다!
4번!!! 학창시절 학원을 다닐 수 없어 독학으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학창시절엔 수능영어를 위한 공부를 했고 취준시절에는 어학성적을 내기 위한 공부를 했어요. 어찌저찌 필요한 수준까지 성적을 냈는데 직장에 들어오고 대화할 기회가 생겼는데 한마디도 못뱉는 저를 발견하고는 너무 부끄러웠어요.. 해외로 나갈 수 있는 기회도 자신있게 나서지 못하고 영어를 사용하는 회의조차 들어가기전부터 겁먹는 저의 모습이 싫어서 회화를 위한 공부를 다시 해보고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추천해줘서 쌤 강의를 듣고 있는데 이런 인터뷰로 뵙게 되니 반갑네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영어에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었군요.제가요. 말그대로 별거아닌 평범한 단어들을 사용하여 용기있게 말해보는거 이거네요. 어려운게 아니라 적응이 안되었기 때문이었어요.평범함을 가지고 두렵다는 소모적인 마음 버리고 해야겠습니다. 아뇨. 할겁니다.고맙습니다~❤
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영어를 접하는 시간을 많이 두려움 없이 부딪혀라, 꼭 필요한 말이예요, 영어회화 처음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두려움, 여행을 가지 않으면 영어 쓸일이 없는데 영어공부 후 활용법을 알게되었어요, 두려움없이 입을 움직여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40대후반 주부입니다. 초5 딸과 중1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족이 함께 유럽배낭여행을 가기 위해 10년전 부터 돈을 조금씩 모았고, 그 결과 올해말쯤 실현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번역기를 돌리면 소통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저는 직접 간단한 회화를 하면서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빨모쌤의 책 소식이 너무 반갑습니다. 그리고 특히, ' 내가 자주 쓰는 말을 영어로 연습해보라'는 빨모쌤의 조언을 듣는 순간, 머리속에서 불이 번쩍 켜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거든요... 기대됩니다~~❤❤
정답:4번.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와우~ 50년을 그 영어 목마름에 입이 쩍쩍 갈라진 뇨자입니다^^영어를 달하고픈 마음은 영어를 완벽하게 해야하는 강박관념에 머리로만햇지 실생활에 접목이 안된다보니 그게 실패원인이엇네요. 빨모샘을 보고 크나큰 용기를 얻고, 가벼운거라도 실생활에서 바로 액션을 취하겟습니다. 구세주를 만난 느낌입니다.감사합니다~
4.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구독한지 몇 개월 됐는데, 그동안 올린 최근영상부터 거꾸로 공부하고 있었어요. 라이브에도 눈팅이지만 참여했고,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확 줄이고, 비교적 잘 들리게 됐고,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번 도서 너무 기대되고, 150개 영상이라니 꼭 갖고 싶어요. 올해는 정말 완전 영어정복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행운과 신의 가호가 있기를^^
4번 빨모샘의 영어 라이브 회화 영어관련 일을하고 있으면서도 회화실력은 20년전이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일년후에는 지금보다 잘하겠지 하면서 아무노력없이 똑같은일상을 살다보니 계속안하게 됩니다 쌤 말씀이 정말 정답입니다 거창한계획세우지 않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매일의 일상에 선생님의 책을 조금씩 녹이겠습니다 딸을데리고 일년이라도 해외살이할 꿈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날이 되었을때도 지금과 똑같은 실력의 나를 자책하고 부끄러워하지 않겠금 매일의 삶을 선생님의 라이브 영어회화로 녹이면서 살겠습니다.
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왜 영어를 못하는지 정확하게 짚어주시니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듣고 있으니 늦은 나이, 낮은 단계인 저도 할 수 있겠다, 시작해보자는 마음이 드네요~^^ 빨모쌤 강의를 듣고 있는데 차근차근 자세한 설명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해주시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책을 통해 한발 더 나아갈 것을 기대하며 좋은 책,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시청 후기: 빨모쌤 말씀처럼 본인기준에서 영어가 준비안되었다고 앉아서 눈으로만 읽으며 주입하고만 있는 영어가 아닌, 나가서 직접 부딪히고 자신있게 영어를 뱉어서 시작하는 것이 영어 스피킹 첫 단계임을 기억합시다. ^^ 한국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져서 너무 수동적으로 언어공부를 하고 있지는 않았던가, 그리고 남의 이목을 많이 따지는 한국인들 특성상 내 영어를 남이 어떻게 평가할 것에 관심을 두지 말고, 내 스스로 영어가 늘어나는 것에 집중하며 회화를 하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빨모쌤 조언은 항상 고개가 끄덕여질만큼 공부하는 분들 입장에서 생각하시는 것 같아 좋아요. 아직 책이 없는데, 책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요~ ㅎ
4.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미혼모 NGO단체 대표직을 맡게 되었어요. 해외 입양 되었던 분들도 많이 찾아오시고 도움을 주시려는 외국 단체도 많습니다 .직접적인 소통이 되지 않아 마음이 오롯이 전달이 안되는것 같아 안타까워요. 꼬옥 마음을 모두 전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실력을 키우려고 해요^^
영어 이제 진짜 정말 제대로 습득해보고 싶어요 영어는 그냥 언어일 뿐인데 입밖으로 내는 걸 무서워하는게 굉장히 웃긴 일이란 걸 영상을 보며 깨닫게 됐어요 뭐든 많이 하면 익숙해지고 능숙해지듯 영어도 꾸준히 하면 된다는 용기를 얻었습니다.진짜 이번엔 꾸준히 해보려 합니다 하다가 하다가 도무지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기를 수십번 했지만 이번엔 제대로 된 동기를 부여하고 습관처럼 매일 매일 영어가 일상화되도록 꾸준히 연습해보고 싶어요
4.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화화 요즘 김미경 선생님의 영상을 보며 여러 자극을 받고 있는 40대 청년입니다. 그 중 최근에 시작한게 영어인대요 저는 정말 영어를 무서워 하고 완벽하게 말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당장 내일부터 오늘 영상에서 말씀해주신대로 영어를 많이 접하고 빈칸 채우기 연습을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조이-c5h 101
2024년 7월 4일 12:54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입니다. 69년생(56세)인 제가 신용하선생님 영상을 만나 공부했는데 .... 기초도 없는 제겐 처음엔 너~~~무 어려웠어요. 그런데 계속 꾸준히 하다보니 .... 이제 정말 조금 말이 나오네요. 평소 신선생님께서 얄팍한 상업성 영어광고에 속으면 안된다고... 지름길 없다고 하셨었죠.ㅎ 댓가(시간과 노력)를 지불해야 하더라구요. ㅎ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책이든 영상이든 열심히 입으로 눈으로 귀로 계속 인풋 아웃풋하고 있습니다. 오늘 선생님이 말씀하신 기본조건, ' 영어를 접할 시간' 당연히 확보했고요. 영어에 대한 궁금증을 열정에 담아 찾아 익히고 있습니다. 영어를 접할 환경과 조건들을 의식적으로 만들기도 했지만 관심을 확장하다보니 제 주변이 영어로 채워졌네요. 말은 챙피하더라고 말을 해야 느는 거라고 공부만 계속하고 있으면 안된다고 계속 말씀하셔서ㅋ..... 문화센터 영어회화반에 등록했습니다. 수업하면서 틀리는 게 챙피하지만... 막 던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이젠 영어를 생활화하고 있어요. 영어학습자들을 진심으로 도와주고 싶어하신 신용하선생님 그리 오랜 시간을 거쳐 만드신 귀한 영상을 책에 담아 출간 하셨다니 다시 영상 리뷰하듯이 공부할 수 있겠네요. 책 내용이 기대되고 진짜 궁금합니다. 많이 축하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선생님~~~^^
@요잇요잇-m9s 39
2024년 7월 6일 11:33 오전저는 3학년 때 학교에서 처음 영어를 접했습니다.그리고 첫번째 영어 선생님께서 영어 동화책을 각자 하나씩 가져와서 매주 두,세 페이지 외워와서 발표하는 숙제를 내주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영어를 읽을 줄은 커녕 영어 동화책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모님께서는 IMF로 학원 보내주실 형편도 안되셨고요. 그래서 매주마다 체벌을 받았는데 수업시간 내내 뒤에서 의자 들고 벌을 서야했습니다. 추가로 선생님께서 모욕적인 말도 하셔서 그때 느낀 창피함과 모욕감 . 그리고 영어가 끔찍한 공부라는 느낌을 한동안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이야 다큰 성인이고 영어의 필요성을 느껴 스스로 하고 있지만 학창시절 저에게 영어는 그냥 극혐의 공부였었습니다.
@MKTV 18
2024년 7월 9일 5:34 오후🥳 💙안녕하세요 김미경TV 구독자 여러분~~
🥳 MKTV 김미경TV📚
✈🌎외국여행 바로 가능! 영어 말문 트이는 생각전환 -
빨간모자쌤 신용하 '20분 책 한 권'
그럼 바로 당첨자 10분을 발표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핸들 당첨자💙
1. @serah8571
2. @user-yj6wr4sb1y
3. @deepgamsung
4. @user-me4qg8np1b
5.@user-jk6sr9tl8l
6.@user-pc2cz5hv7h
7.@user-kb4bu5kt8e
8.@user-io1bh8rn5e
9.@user-gv1jn2qu9i
10. @user-choi6502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tv 친구추가로 진행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채널 '김미경TV' http://pf.kakao.com/_XxjwUZ
에서 당첨자 확인하셔서 선물받으실 곳을 보내주세요!
7/15이 지나면 당첨기회가 사라집니다😱
핸들도 정확히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김순애-e5p3f 6
2024년 7월 3일 8:30 오후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가장 사랑하는 내 사람들로부터 힘들때
영어공부를 합니다.
이유를 모르겠지만..
그리고 정말 회화는 못하지만
그냥 그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lohakkakka 6
2024년 7월 4일 11:23 오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 이번에 또 불타오르네요~ 이 마음을 지속하여 영어로 말을 내뱉을 수 있길!
@배진호-p4g 4
2024년 7월 4일 9:08 오전4번!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습득이라는걸 듣기만 4년 하면서 느꼈습니다. 소리는 들으면 들을수록 뚫려요 중요한건 뜻과 같이 이해해고 들어야 합니다. 이젠 여기저기 쉽게 공부하는 방법 검색은 그만하고 재밌는 소재나 영상을 찾아서 소리와 의미를 오랫동안 반복하고 듣고 이해하고 따라해야 내것이 되는것 같아요
@SawadeeJini 3
2024년 7월 6일 2:26 오후4번🙌🏻빨모샘에라이브영어회화
해외에서 10년 살아도 영어못하는 그리고 책만보고 공부하는~~ 진짜 입을 열어야 영어가 늘어간다는거 완전 공감합니다~
20년전 해외에서 2년 살면서 공부하면서 알바두 하고 현지인들과 친해지면서 문법이 틀리더라도 말하려 노력했던 추억이 있습니다.그때가 제가 제일 영어를 잘하는 시기였습니다~지금은 영어를 안쓰다 보니 점점 다 잊혀져 가더라구요~빨모샘 구독자로서 만드신 책 📕이 엄청 궁금하네요~영어를 좋아하는 저로써 큰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영상두 잘 봤씁니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MKTV 3
2024년 7월 3일 2:58 오후💜구독자 도서 나눔 이벤트💜
오늘의 《도서 제목》과 《영상 시청 후기》를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10명을 선정해 오늘의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1.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문법
2.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독해
3. 빨모쌤의 나이브(Naiv) 영어회화
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카카오플러스 친구 '김미경TV' 채널로 당첨자를 공지합니다.
카카오플러스 채널 추가를 잊지 말아주세요!
이벤트 기간: 7월 3일 (수) ~ 7월 8일 (월)
당첨자 발표: 7월 9일 (화)
🛒신용하 빨간모자쌤 -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만나러 가기
교보문고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997383
예스24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992096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37994954&start=slayer
0:00 이것 알면 바로 영어 튀어나온다
11:21 빨모쌤이 가장 많이 받는 질문!
⛔<김미경 강사님 사칭> 주식투자 피싱사기에 주의하세요⛔
김미경TV MKTV의 출연자는 카톡/텔레그램/밴드/주식방 등을 통한 투자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러한 시도를 경험하셨다면, 모두 사칭이니 피해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경 쌤과 BOD를 함께 하고 싶다면? 【미모리안】으로 오세요!
👉🏻 https://bit.ly/3VpNU6h
🔶 미경쌤의 진짜 일상은? 【김미경의 인스타그램】
👉🏻 https://bit.ly/2KhMghw
@유경순-x4x 3
2024년 7월 3일 8:46 오후빨모샘의라이브영어회화.
영어 넘 잘하고싶어 이책으로 열심히 하면 뭔가 이루어질것이라는 믿음이 생기네요~♥^^
@a42762085 3
2024년 7월 3일 8:15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소도시에 사는 고등학생 학부모님이며
직장인입니다.
빨모샘에 나온 생생한 라이브 영어회화를 듣고 말하고 반복해서
꼭 회회나가면 가족를 리드하는 나를 상상하고 끌어당겨봅니다.
영어회화성공으로 김미경강사님도
뵙고 영어로 대화 꿈꿔봅니다👍
나에게 응원을 보내봅니다.
@딸기코-k3o 3
2024년 7월 4일 12:35 오후4. 빨모샘의 라아브(live)영어회화
퇴직 후 영어를 다시 시작한 50대입니다 쌤 유튜브 보고 있습니다. 토들러라 많이 버벅거리면서. 감사합니다.
@여여한혜경이 3
2024년 7월 3일 9:32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60대입니다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로 입문하겠습니다^^
@ppssang7603 3
2024년 7월 4일 8:16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해외에서 거주중이며 출국전부터 꾸준히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입니다. 우선 이렇게 함께 즐거운 컨텐츠를 만들어 주신 김미경님과 빨모썜(신용하)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김미경님께서 워낙 유명하셔서 성함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좋은 컨텐츠도 진행 중이신 것은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는데 상당히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빨모쌤께는 항상 감사드립니다. 단순히 다른 선생님들과 똑같은 컨텐츠를 진행하시는 것이 아닌 중요한 사실들을 알려주시며 강의하시는 것에 놀라곤 합니다. 그리고 매번 새롭게 진행하시는 수업 방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더해서 이렇게 좋은 도서까지 출간하시며 가르침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OliviaJeon-cu1ju 3
2024년 7월 6일 1:50 오후4번 외국에서 오래 살아도 영어 못한다는 사람 접니다. 빨모샘은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에대한 진심이 느껴지네요. 애들 키우고, 늦었다 생각하지만 늦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Just do it ! 매일 입으로 말하고, 영어로 생각하고 느끼려합니다. 감사합니다. 쌤의 열정이 응원이 됩니다^^
@정미영-y8e 3
2024년 7월 4일 9:03 오전4번 빨모샘의라이브영어회화
61년의 영어에대한 애증을 이제는 끝내고싶습니다!
함께 있어도 들리지 않아서 청각장애 말할수 없어서 언어장애
장애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미경고-g9k 3
2024년 7월 4일 8:09 오전4번이유~~
아! 영어 잘하는사람 가장 부럽습니다. 매번 마음 먹지만 잘 안되는것 같아요.
지금 다시 마음을 잡아야 할때인것 같아요.~~~가장 부러운 영어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달려라하나 3
2024년 7월 9일 12:49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언어를 배운다고 생각하지 않고, 영어 시험을 본다고 매 순간 생각해온 저를 완벽히 파악하고 말씀해주셨어요 ㅠㅠ 외국인을 만날 때 제 마음이었어요. 아이와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 왜 외국인 만나는 게 두려운지 알았습니다.
일상 속에서 아이에게 하는 많은 말들. 다 영어로 바꿔서 생각해보고, 말해보고, 아이랑 웃으면서 영어를 친근하게 대해볼게요❤
책이 있다면, 더 금방 배울 수 있을 거 같아요
@한강-f1i 3
2024년 7월 4일 11:49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아이 둘 키우는 애엄마입니다~~
영어공부한지는 2년정도 된것 같네요~~
아이들 교육비때문에 저한테 투자 하긴 힘들지만~~요즘은 유튜브에 빨모쌤 영상처럼 좋은 영상들이 많고 ai기술도 발달해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시대인것 같습니다~~제 나이 이제 50 가까이 되었는데~~ 저에게도 영어 관련 꿈이있다는 것이 좋고 신기하고 게다가 삶에 활력을 주네요. 꿈은 어린 새싹들만 꾸는거라 생각했는데~~우울했던 지난날은 잊고 앞으로의 꿈을 향해 나가는 제 자신이 좋습니다~~
제 우울증 처방전은 영어랍니다~~~
@eliincali 2
2024년 7월 4일 9:28 오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이제 더 이상 방법을 찾지 말고 영어를 쓰는 단계로 넘어가라"
빨모쌤의 모든 영상들은 알기 위해 보는 것이 아니라 쓰기 위해 보는 것 이였어요.
한번 이해하고 100번 연습하라는 선생님 말씀 늘 기억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시간 낭비 하지 말고 무조건 쓰면서 배우기!!
@뿌이뿌이뿌뿌-y9b 2
2024년 7월 4일 10:23 오후영어시작하기 두려운 나에게
4.빨모샘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책 읽고 타파하고 영어타파 하고싶어여😂😂
@펫피-토깡이슈 2
2024년 7월 5일 12:04 오후Number four!!“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I love your teaching skill and your pronunciation! I'll keep going to my goal! So much thank U!
I respect you both !!💜💜💜
@행복사랑-o7n 2
2024년 7월 4일 11:50 오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아이에게는 영어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정작 저는 그게 안되었던것 같아요.
다시 시작해보고 싶네요.
글로만 아니고 영상으로 보고 실천하면서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jasmink4313 2
2024년 7월 5일 1:09 오후❤❤4.빨모쌤의 라이브영어회화❤❤
아이들한테 영어공부 강요는 그만하고
엄마인 저부터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user-ibao 2
2024년 7월 8일 12:44 오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빨모쌤~ 처음 유튜브에서 뵈었을때 어쩜 저리 설명을 잘 하실까 학창시절에 빨모쌤께 배웠으면 영어가 조금더 친근했겠다 싶었습니다~ 김미경쌤 채널에서 빨모쌤을 또 뵙게되서 더 반갑네요 일상속에서 자주 쓰는 말들을 먼저 영작해서 연습하는 기회를 많이 늘려야 겠네요~ 책 너무 기대됩니다~!!!!❤
@리브스-h1x 2
2024년 7월 4일 1:24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반평생을 살면서,,, 영어라는 이 장벽을 한번은 꼭 넘어서고 싶습니다.. 반드시...
@헤이영-g6y 2
2024년 7월 5일 9:14 오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신용하 선생님 말씀에 전적 동의 합니다.
저 외국어 하는거 이제 무서워 하지 않으려고요 !!
1.평소에 영어 접하는 시간 많이 많이!!!
2.내가 평소에 하고 싶은 말 꽉꽉 채워 넣기 !!!
@배곺푸 2
2024년 7월 7일 1:56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외국어를 못하는 걸 두려워하는게 이상한거다.“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실패할 용기를 갖는게 영어 잘하는 방법의 가장 큰 꿀팁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국식 교육에 세뇌당해서 여전히 어렵네요😂 틀리면 못하는거고 못하는건 뒤쳐지는 거라고 학창시절 내내 세뇌당한거 같아요.
대학시절부터 종종 들었는데 어느덧 그게 6년전이네요. 처음 접한 영상이 ‘could는 can의 과거형이 아니다‘ 인 썸넬이었는데 ㅎㅎ 그 때부터 영어유투브의 한 획을 그으실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여전한 빨간모자 썸네일과 ㅋㅋ 좋은 강의력을 보면서 요즘 다시 학습중이에요. 오늘 영상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틀릴 줄 아는 용기를 가지고, 내가 한국어로 가장 많이 쓰는 말들을 먼저 외국어로 능숙하게 해보는 연습부터 해봐야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빨모쌤 강의가 정말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 우리말로 ’눈치보여‘ 외국어로 어떻게 표현하지..? 같은 속 시원한 영상들 많음..) 책은 이미 구매했는데 당첨되면 같이 스터디 할 회사 동료분께 선물로 드리고 으쌰으쌰 하고 싶네요!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빨모쌤 항상 응원합니다!
@cindylee208 2
2024년 7월 3일 9:13 오후4.빨모쌤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빨모쌤 영상을 보면서 다시 영어 공부중입니다.
15년전 영국에 3년 살다 왔지만, 말씀처럼 입이 열리지 않아 영어의 한계를 느끼고 있던중에 만난 빨모쌤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을 5년전 영상부터 매일5개씩 보고 있습니다.
토들러 단계만도 650개 강의가 있어서 😮
“요것만 마스터 하고 책을 사자“ 다짐하고 있었는데,, 마침 여기서 만나네요~^^
사실 저는 초등아이들 가르치고 있는 영어강사이기도 하지만, 빨모쌤 영상보고 영어 교육자로써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강의마다 진심이 느껴져서 매번 감사한 마음으로 잘 듣고 있습니다.
올해 빨모쌤 모든 강의 마스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Hijikoji 2
2024년 12월 24일 8:30 오후외국어 하는거 무섭죠!!!! 당연히 무섭죠. 우리나라사람들 영어로 사람평가하자나요!!!! 뭐 외국이라면 다를것같아요? 저도 해외살고 있습니다. 영어를 못하니...직급이 높아도 무시당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렵고 무섭습니다..ㅠㅠ
@게임먹방-d4b 1
2024년 7월 4일 8:50 오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아이둘맘 40대주부 입니다.
매일 나를잊고 아이들만 케어하면서
지내고있는데 요즘 김미경쌤 강의들으면서 조금씩 저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책 받게되면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나를 따르라~~
아이들에게 멋지게 여행가서 보여줄수있는
엄마.아내가 되고싶네요^^
@user-pf9ge9oo3b 1
2024년 7월 3일 11:29 오후저는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글로벌친구들과 영어로 소통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있어요. 일상 영어를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친구들도 많아졌어요
한국어 배우는 학생들도 있더라고요~❤❤자신감이 제일 큽니다😊😊
@lisalove5134 1
2024년 7월 3일 9:16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영어에 많이 노출시키고 일상에서 쓰는 대화를 영어로 표현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해서 잘 보고있습니다. 실질적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myongwoolee1737 1
2024년 7월 3일 10:01 오후4번.. 영어 공부 방법 인증합니다.
@kmk680 1
2024년 7월 4일 9:40 오후한국인이 영어를 못하면 두려워 하는 이유는 시험영어를 배웠기 때문. 수십년 전 학창시절 하나 틀릴 때 마다 몽둥이로 맞은 기억이 있음
@eshan5082 1
2024년 8월 4일 12:09 오전미국에서 한 주부님이 영어회화유트브 올리시는분이 있는데 빨간모자 쓰신 쌤을 강추하는것을 봤어요.외국에사시는분들도 많이 보시더라구요.
@K1w7fC1 1
2024년 8월 8일 9:14 오전우리나라 사람들은 서로를 많이 때리더라구요. 거의 네이티브수준 아니면 엄청나게 평가질 하더라구요
@chardas-l5c 1
2024년 11월 17일 8:47 오후제가 좋아하는 두분❤❤❤
@healinglife9830 1
2024년 8월 15일 2:56 오후아니 이거 문제가 너무 심한거 아녀요? ^^ 4번이요..
영어잘하는엄마로 닉네임을 2년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제는 정말 마음 다 잡고 빨모쌤을 따르려고요.
워낙 빨모쌤 기초영어 유튜브 검색해서 공부하곤했는데 일다니면서 둬달 쉬었어요..하지만 3년차 공부중인데 늘지를 않고...와국사람들만 보면 영어로 말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ㅎㅎ 이미 가스라이팅을 스스로 당해서인지..입이 후덜덜~ 어..음.. 바이바이~ ㅋㅋㅋㅋㅋㅋ
이제 좀 다시..^^ 빨모쌤이 책도 내셨는데 기념삼아 다시 영어공부 해보려고요. 닉네임처럼 영어잘하는엄마가 되고싶어요.ㅋ
감사합니다. 두분 다 응원합니다.~♡
@xxxxhugo7121 1
2024년 7월 7일 1:34 오전영어는 실전밖에 없는듯..
@ravongth 1
2024년 7월 4일 8:37 오전4번!!! 학창시절 학원을 다닐 수 없어 독학으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학창시절엔 수능영어를 위한 공부를 했고 취준시절에는 어학성적을 내기 위한 공부를 했어요. 어찌저찌 필요한 수준까지 성적을 냈는데 직장에 들어오고 대화할 기회가 생겼는데 한마디도 못뱉는 저를 발견하고는 너무 부끄러웠어요.. 해외로 나갈 수 있는 기회도 자신있게 나서지 못하고 영어를 사용하는 회의조차 들어가기전부터 겁먹는 저의 모습이 싫어서 회화를 위한 공부를 다시 해보고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추천해줘서 쌤 강의를 듣고 있는데 이런 인터뷰로 뵙게 되니 반갑네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솜사탕코끼리 1
2024년 7월 4일 3:00 오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여행을 가게되면 다른 나라 사람들이랑 눈마주치고 간단하게나마 소통하고파도 현실은 눈마주치면 말걸까봐 도망가기 바쁩니다ㅠ 빨모쌤 영상보니 늦은 나이지만 영어배워서 외국인 친구에게 웃음으로 인사할수 있는 한국인이 되고싶네요
@푸른하늘-l3v 1
2024년 7월 4일 2:31 오후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잘할려고 하지말고 무조건 알고있는것을 말해보자에 격려받음
@TV-sh9lr 1
2024년 7월 5일 5:59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의 영어 회화
영어를 23년 티칭하고 있는데
하면 할수록 재밌는 영어 저는
영어 덕후입니다.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기쁨 빨모샘 최고!!👍🏻
@피아노돌이 1
2024년 7월 8일 3:58 오후정답 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 50대 중반 아줌마도 영어 잘하고 싶어요..가스라이팅 비유가 진짜 와닿아요
@user-시목원 1
2024년 8월 4일 8:55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입니다😅😅😅
@자유-s2z 1
2024년 7월 7일 8:31 오전4번 이번 기회에 영어로 말 하겠습니다
@jinaek84 1
2024년 7월 4일 1:40 오후와우 그런 사람이 여기도 있네요 ㅋㅋㅋㅋ해외에 있지만 효율적으로 영어를 잘 피하는 😅
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카리엔김 1
2024년 7월 4일 1:36 오후4번 영어를 나름 많이 공부했지만 자신은 없는 50대 아줌마입니다 빨모쌤 워낙 유명하신 분 책 받아서 다시 한번 영어말하기 해보고 싶습니다
@사랑해-e3j 1
2024년 7월 7일 11:06 오전'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영어에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었군요.제가요. 말그대로 별거아닌 평범한 단어들을 사용하여 용기있게 말해보는거
이거네요. 어려운게 아니라 적응이 안되었기 때문이었어요.평범함을 가지고 두렵다는 소모적인 마음 버리고 해야겠습니다. 아뇨. 할겁니다.고맙습니다~❤
@김민경-q2i7j 1
2024년 7월 8일 7:48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별거아니게 다른걸 배우는것처럼 시간을 할애해서 꾸준히 해보렵니다 45세에 시작해서 내년에 홀로 여행떠나서 도전해볼까합니다 빨모쌤 강의 한번씩 듣는데
아주 현실적인 이야기 방법, 딱!! 맘에 들어요❤
@이명옥-c1j 1
2024년 7월 4일 7:52 오전4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50대 후반
간절합니다~
딸들이 외국에서 살고 있어서요
외국인 사위와 마음을 나누는 대화하고 있어요
@짱짱-i1k 1
2024년 7월 9일 9:02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세 딸들과 함께 공부하려합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Organic_Vitamin
2024년 7월 3일 8:16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영어를 접하는 시간을 많이 두려움 없이 부딪혀라, 꼭 필요한 말이예요, 영어회화 처음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두려움, 여행을 가지 않으면 영어 쓸일이 없는데 영어공부 후 활용법을 알게되었어요, 두려움없이 입을 움직여 보겠습니다.
@user-em8oj2up6g
2024년 7월 3일 8:32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안녕하세요...40대후반 주부입니다. 초5 딸과 중1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족이 함께 유럽배낭여행을 가기 위해 10년전 부터 돈을 조금씩 모았고, 그 결과 올해말쯤 실현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번역기를 돌리면 소통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저는 직접 간단한 회화를 하면서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빨모쌤의 책 소식이 너무 반갑습니다. 그리고 특히, ' 내가 자주 쓰는 말을 영어로 연습해보라'는 빨모쌤의 조언을 듣는 순간, 머리속에서 불이 번쩍 켜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거든요...
기대됩니다~~❤❤
@user-qc6jt1kh9g
2024년 7월 3일 10:39 오후4번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Mk대학에서 빨모샘 강의도 들었는데. 지금도 영어는 말문이 막혀요.
공부에만 멈춰있었네요.
저도영어울렁증극복하고 다시 시작하고싶네요.
@user-ei6cd8wr8w
2024년 7월 3일 8:04 오후미국간호사 준비 중인데 큰 용기 얻고 갑니다
인생은 지금부터
내인생의 황금기
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이민기-n5o
2026년 2월 11일 8:20 오후4번 음원일일이찍다니!
열의가 대단합니다~~
@user-pb1ph2vp5x
2024년 7월 3일 8:50 오후오늘 낮에 건설회관에서 선생님 강의 듣고 왔는데 또 보니 반갑네요~ 낮에 본 그 옷 입으시고...^^ 넘 좋은 강의 였습니다~ 저도 이제 영어공부 할렵니다~~~
@UNCCY1239
2024년 9월 18일 11:29 오후영어트라우마 완전공감입니다😂😂..벗어날래요
@user-fl2eq9cz4p
2024년 7월 3일 9:50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은 열정을 가진 79년생입니다. 생활속에서 노출해보도록 좀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mulberry1214
2024년 7월 3일 8:41 오후안녕하세요 4번 발모쌤의 라이브영어회화.!!영어의 영원한 숙제 ㅡ꼭 받고 열심히 해서 리뷰 달고싶습니다. 컨텐츠 올라와 저녁 식사 후 치우면서 듣고있었습니다.
언제나 화이팅 감사합니다
@jungshinlee4461
2024년 7월 3일 11:48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빨모쌤의 영어는 계속 하고싶게만드는 힘이 있는거같아요 저도 계속 하고싶어요 포기하지않게 해주세요!!
@user-sw8kz6ko3c
2024년 7월 3일 10:32 오후정답:4번.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와우~
50년을 그 영어 목마름에 입이 쩍쩍 갈라진 뇨자입니다^^영어를 달하고픈 마음은 영어를 완벽하게 해야하는 강박관념에 머리로만햇지 실생활에 접목이 안된다보니 그게 실패원인이엇네요. 빨모샘을 보고 크나큰 용기를 얻고, 가벼운거라도 실생활에서 바로 액션을 취하겟습니다.
구세주를 만난 느낌입니다.감사합니다~
기다려라~스위스.이탈리아^^
유창한 영어로 너희를 눌러주마ㅎ
@thankyou_1035
2024년 7월 3일 9:13 오후4 빨모샘의 라이 브영어회화🎉
2022년 모닝짹짹이로 시작했다가 미경강사님 영어하시는거보고 저도 영어로 바꿔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너무 속도가 더뎌 잠깐 쉬는 중 다시 동기부여 감사해요❤❤❤
@lim5977
2024년 7월 3일 10:11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빨모쌤은 한국어도 저보다 잘하시는것 같아요 ㅎ
공부하시면서 가르쳐주신다니 완전 믿고 영어회화 씹어먹을께요. 한권 달달 외우기 도전~~
이젠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user-kb4bu5kt8e
2024년 7월 3일 11:41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항상 영어에 간절한 40대에요
최근 20년전에 사놓았던 일상영어회화책으로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던 중에 빨모쌤 영어회화책이 나왔다는 소식에 얼마나 반갑던지 이리 글을 남겨보아요
@chpark7711
2024년 7월 3일 8:48 오후4.빨모쌤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영어 공부 해도해도 입이 안떨어지는 이유를 명확히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천이 없었다는거네요. 외국인이 한국말을 배우듯이, 책이 아닌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를 배우면 되겠네요~!
@victoriajeon1727
2024년 7월 3일 8:41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현실적인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되네요. 눈과 머리로만 하는 공부가 아니라 입으로 말하는 연습을 반복해서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싶습니다!!!
@inkyungchoi2638
2024년 7월 3일 8:03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저 2년전 50세에 빨모샘의 토들러로 영어공부 시작했었어요ㅎㅎ 더디지만 지금도 계속 공부하고 있답니다.😊😊😊
@deepgamsung
2024년 7월 3일 11:44 오후4.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구독한지 몇 개월 됐는데, 그동안 올린 최근영상부터 거꾸로 공부하고 있었어요. 라이브에도 눈팅이지만 참여했고,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확 줄이고, 비교적 잘 들리게 됐고,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번 도서 너무 기대되고, 150개 영상이라니 꼭 갖고 싶어요. 올해는 정말 완전 영어정복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행운과 신의 가호가 있기를^^
@chunyounglee4290
2024년 8월 8일 2:27 오전듣기에 매우 열악합니다.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user-jr3tq3eo7b
2024년 7월 3일 8:01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빨모쌤 오랜만에 뵈어서 반가웠습니다.
영어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서
집중해서 귀담아서 듣게 되네요
영어를 잘 하고싶다는 생각만 앞선
마음을 들킨것 같아 뜨끔 했어요
언젠가 해야지 하면서 미루어둔
내겐 늘 숙제같은 영어.
시작이 두렵기만 한 영어지만
빨모쌤의 정성과 진심이 담긴 책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고싶습니다 ❤
@jhklck
2024년 7월 3일 11:45 오후4번 빨모샘의 영어 라이브 회화
영어관련 일을하고 있으면서도 회화실력은 20년전이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일년후에는 지금보다 잘하겠지 하면서 아무노력없이 똑같은일상을 살다보니 계속안하게 됩니다
쌤 말씀이 정말 정답입니다
거창한계획세우지 않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매일의 일상에 선생님의 책을 조금씩 녹이겠습니다
딸을데리고 일년이라도 해외살이할 꿈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날이 되었을때도 지금과 똑같은 실력의 나를 자책하고 부끄러워하지 않겠금 매일의 삶을 선생님의 라이브 영어회화로 녹이면서 살겠습니다.
@xxxxhugo7121
2024년 7월 7일 1:35 오전한국인들은 훈수공포증때문에 처음부터 완벽히 하려는 심리가 있음😂
@lusia7708
2024년 7월 3일 10:07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두분 선생님께서 함께 하시니 넘 좋습니다 저도 두분처럼 영어가 익숙해질 그날을 위해 매일매일 밥먹듯 영어를 하겠습니다 ❤
@user-yj6wr4sb1y
2024년 7월 3일 11:21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입니다!
외국인 만났을 때 쫄지 않고 눈 피하지 않고 말하고 싶은 욕망은 한국인이라면 대개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당당하게 영어를 말하고 자유자재로 외국인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꼭 받아보고 싶어요❤
@lanka7624
2024년 7월 3일 8:52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61세 여성인데
현재 외국에 4년째 거주중인데 도대체 영어가 늘지않아 어려움이 있습니다.
주눅들고 창피하기도 하고,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쉽지않습니다.
@england7070
2024년 7월 3일 7:57 오후4.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빨모샘의 이야기를 듣고
영어에 트라우마가 있는 1인으로서
공부만 하고 알고 있는 것을
잘 사용하지 못 해 영어가 늘지 않고 있는
것을 직시하며 너무 너무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용기를 얻어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도전해야겠습니다~!!!
@jeeyoungyoon6047
2024년 7월 3일 10:12 오후4번이요
진짜 오래 전부터 보아온 진솔한 선생님 책ㅇ
ㄹ 정말 받고 싶네요
라이브 하시기 전에 수다 떠는거 너무 좋아요 진솔 하고 너무 좋어요
왠지 그 큐알코드를 받아 보고 싶네요
19
@user-ed5sx4gj9o
2024년 7월 3일 10:48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왜 영어를 못하는지 정확하게 짚어주시니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듣고 있으니 늦은 나이, 낮은 단계인 저도 할 수 있겠다, 시작해보자는 마음이 드네요~^^
빨모쌤 강의를 듣고 있는데 차근차근 자세한 설명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해주시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책을 통해 한발 더 나아갈 것을 기대하며 좋은 책,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summerlatte12
2024년 7월 3일 7:56 오후아이앞에서 엄마가 영어로 대화하는 모습 보여주고 싶어요 아이에게
말대신 행동으로 영어뿌셔먹겠다 늘 그랬는데
많이 뜨끔했어오 시도하다 실패했는데 이번엔
제대로 꾸준히 하고 싶어요~~❤
4.빨모샘의 나이브(Naiv)영어회화
@user-kh3kd9sd1p
2024년 7월 3일 9:09 오후4.빨모샘의 라이브영어회화
40대후반 머리가 굳어서인지 시도하다가 자꾸 실패하니 멈추고있습니다 내가 할수있는말부터 하나씩 반복해서 다시 시작해봐야겠습니다 😊
@peacemaker802
2024년 7월 3일 9:15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시청 후기: 빨모쌤 말씀처럼 본인기준에서 영어가 준비안되었다고 앉아서 눈으로만 읽으며 주입하고만 있는 영어가 아닌, 나가서 직접 부딪히고 자신있게 영어를 뱉어서 시작하는 것이 영어 스피킹 첫 단계임을 기억합시다. ^^ 한국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져서 너무 수동적으로 언어공부를 하고 있지는 않았던가, 그리고 남의 이목을 많이 따지는 한국인들 특성상 내 영어를 남이 어떻게 평가할 것에 관심을 두지 말고, 내 스스로 영어가 늘어나는 것에 집중하며 회화를 하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빨모쌤 조언은 항상 고개가 끄덕여질만큼 공부하는 분들 입장에서 생각하시는 것 같아 좋아요. 아직 책이 없는데, 책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요~ ㅎ
@user-un6vg1ym5u
2024년 7월 3일 7:44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감사해요💕
@user-gf8wr7pe3m
2024년 7월 3일 8:36 오후오후10시에 영어라이브강의하니까 많이보면 좋음
@user-bu1tt9st5u
2024년 7월 3일 7:41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일상생활을 바꾸는게 어렵긴하다“ 라는 문장이 공감이 됐습니다! 그냥 한평생 공부로만 영어를 대했죠 아직도 하긴해야하는데 .. 이러면서 하루하루 보냅니다.😅
@kotaekyung1632
2024년 7월 3일 9:33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이번 기회에 꼭 영어 늘고 싶어요~~😊
@user-kz8po7lx4t
2024년 7월 3일 11:58 오후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정답은 4번❤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yearofthehorsefamily
2024년 7월 3일 9:08 오후4번이요 ^^ 가정주부입니다.영어공부 해야지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 시작해야 겠네요❤❤❤
@HealingAngel-ex9rt
2024년 7월 3일 10:21 오후4.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미혼모 NGO단체 대표직을 맡게 되었어요.
해외 입양 되었던 분들도 많이 찾아오시고 도움을 주시려는 외국 단체도 많습니다 .직접적인 소통이 되지 않아 마음이 오롯이 전달이 안되는것 같아 안타까워요.
꼬옥 마음을 모두 전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실력을 키우려고 해요^^
@user-lp6nd8sv8t
2024년 7월 3일 9:08 오후4번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이번에 영어를 잘하고 싶어요😊꼭이요❤
@je-ix2gp
2024년 7월 3일 9:07 오후4. 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회화
영
《영상시청후기》
조금씩이라도 익힌 것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고, 뽀갤 것이 아니라,
내게 소중한 시간 중 어떤 시간을 사용할 것인지도 정하고, 일상에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 이 간절함을 모아모아~ 빨모쌤 책을 저에게 나누어 주소서~!!!^^
@user-zj5ux4em5s
2024년 7월 3일 8:18 오후4.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다시 한 번 도전하고 싶습니다^^
@haemin
2024년 7월 3일 11:45 오후4번
빨모샘의 라이브 영어회화
말씀 유용하네요 ^^
@jinseo5962
2024년 7월 3일 8:20 오후빨모쌤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다시 영어공부 도전입니다. 믿고 따라가볼께요~
@user-ih1og5nz1y
2024년 7월 3일 9:20 오후4. 빨모샘의 라이브(Live)영어회화
영어 이제 진짜 정말 제대로 습득해보고 싶어요 영어는 그냥 언어일 뿐인데 입밖으로 내는 걸 무서워하는게 굉장히 웃긴 일이란 걸 영상을 보며 깨닫게 됐어요 뭐든 많이 하면 익숙해지고 능숙해지듯 영어도 꾸준히 하면 된다는 용기를 얻었습니다.진짜 이번엔 꾸준히 해보려 합니다 하다가 하다가 도무지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기를 수십번 했지만 이번엔 제대로 된 동기를 부여하고 습관처럼 매일 매일 영어가 일상화되도록 꾸준히 연습해보고 싶어요
@user-ci3kr2mc5r
2024년 7월 3일 11:38 오후4.빨모쌤의 라이브(Live) 영어화화
요즘 김미경 선생님의 영상을 보며 여러 자극을 받고 있는 40대 청년입니다. 그 중 최근에 시작한게 영어인대요 저는 정말 영어를 무서워 하고 완벽하게 말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당장 내일부터 오늘 영상에서 말씀해주신대로 영어를 많이 접하고 빈칸 채우기 연습을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