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그냥 저녁형인간인줄 알고 살았는데 수면위상이 늦춰진 거일수도 있겠어요. 침대 머리맡에 있는 폰 충전기를 방 반대편 구석으로 옮겨봐야겠어요! 넷플릭스 한 편만 보는거.. 자제력 대박이시네요...저는 완결난 드라마 골라서 밤새 다 보는데 되게 피곤하거덩요ㅜ 이런 습관도 좀 바꿔봐야겠어요.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꾸역꾸역 잘 살아볼게요😊
최근에 자기개발 열풍에 좋은것만 보고 여러가지 시도해보며 느낀거지만 본인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게 맞는거같습니다 휴식이던 뭐든.. 남들한테 좋은건 나에게 약이아닌 독이 될지도 모르고 좋은것만 찾아다니면 되로 탈이 날 수 도있잖아요 균형을 지키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자제력이 되게 강하신 것 같아요!! 저도 수면 사이클 한번 무너지면 돌아오는데 오래 걸리고 예민한 편이다 보니 회사에서 문제가 있으면 그 감정이나 생각 잔상이 좀 오래 가서 푹 쉬지 못하는 편인데 말씀해주신대로 수면시간을 딱딱 지켜보고 수면 안대도 착용해보고, 집과 일터를 구분하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그걸 따닥 따닥 지킬 수 있는 자제력이 멋있어요 배우고 싶네요😮
오진승 선생 님 반가워요 지니TV로 볼때면 늘 아재미 뿌뿌함 그래서 늙 웃으며 본 저인 일인인 임윤선 변호사 같이 동반으로 나와가 너무 사감때우게 그런거는 나름 작년 일년간 기억들이 유일하게 나온 채널 군대 가다온 선생님 개인적 이야기 풀이도 나름 저는 아전 나라면 무관심 한듯한만화광 사회적인 전려 무관심 그러나 지금에 경우는 좀만힝 비끼얶슴 그리고 선생님을 김지완 선생이 생각나고 선배님 되시죠 정신과 계열의 오진승 선생님 친근하샘 지금 모슴이전에 청년시절은 다가가기 어려운 경우한동훈 같군요 나같은 사람을 보아 준 경우에 미안해서 돕는다 지만 말이야뭐 괸히 민펴만 끼침레 누를 더혼동를 야기함
큰 위로와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어요🥹 일상이 매번 페스티벌같을 순 없으니 꾸역꾸역 사는게 나쁘거나 이상한게 아니구나 그리고 역시 수동적 휴식보단 능동적 휴식이 만족감과 자기 효능감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겠구나 싶었어요(저도 체감했는데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더더욱 능동적 휴식을 해야겠다 싶네요)
@로준-o7i 250
2024년 6월 7일 3:49 오후제목이 좀… 남들보다.. 더 잘 쉬어야 하는건가요? ㅠㅠ
@리플리-t3j 70
2024년 6월 10일 12:04 오후1. 5시-6시 기상해서 아침운동(야외에서 유산소 땀 흠뻑),
2. 낮잠 금지
3. 카페인 안먹기
4. 취침 1시간 전 전자기기 사용안하기
5. 취침 1시간 전 조명 어둡게하기
6. 저녁 가볍게 먹기(액체류도 적당히)
이 정도만해도 괴로울정도의 스트레스만 없어도 완전 숙면 합니다. 졸려서 10시 넘기기도 힘들거에요
@madeccasole 62
2024년 5월 30일 3:51 오후푹 자고 일어나서 뜨거운 물로 샤워하고, 가볍게 맛있는 거 먹으며 좋아하는 드라마 한 편 보다가 스르륵 낮잠 드는 거
제 진정한 힐링입니다
@true778 44
2024년 5월 30일 11:07 오후주5일 일하고 주6일 운동합니다.
사무직이라 그런지 신체적활동을 늘리니까 한결 편해졌어요.
@ecole2563 43
2024년 5월 30일 12:24 오전꾸역꾸역이란 이야기 왜 이렇게 힘이되는지요… 감사합니다.
@ritayun640 34
2024년 5월 29일 5:24 오후닥터프렌즈에서 뵙다가 스터디언에서 다시 뵈니 반갑네요. 여기서도 유익한 내용 잘 듣고 가요.^^
@정수연-j7v 33
2024년 5월 31일 12:55 오후제가 그냥 저녁형인간인줄 알고 살았는데 수면위상이 늦춰진 거일수도 있겠어요. 침대 머리맡에 있는 폰 충전기를 방 반대편 구석으로 옮겨봐야겠어요! 넷플릭스 한 편만 보는거.. 자제력 대박이시네요...저는 완결난 드라마 골라서 밤새 다 보는데 되게 피곤하거덩요ㅜ 이런 습관도 좀 바꿔봐야겠어요.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꾸역꾸역 잘 살아볼게요😊
@junheelee6664 31
2024년 6월 10일 7:07 오전최근에 자기개발 열풍에 좋은것만 보고 여러가지 시도해보며 느낀거지만 본인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게 맞는거같습니다 휴식이던 뭐든.. 남들한테 좋은건 나에게 약이아닌 독이 될지도 모르고 좋은것만 찾아다니면 되로 탈이 날 수 도있잖아요 균형을 지키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user1876-xv4em 27
2024년 6월 2일 5:38 오전새벽 5시반-6시반에 일어나서 바쁘게 사니까 밤 10시 11시만 되면 기절하듯자요. 저도 잠을 2-3시까지 못 들던 사람이라 생각이 많아서 잠을 쉽게 못 이룬다고 생각했는데 늦게 일어나고 게으르게 살아서 그런거였어요 ㅋㅋ
@먕먕-p3o 22
2024년 5월 31일 1:55 오후항상 하루를 꾸역꾸역 마무리했다고 느낄때 허무하고 지치고 불안했는데 선생님 말씀 들으니 힘이되네요
@채이도-w7h 20
2024년 5월 29일 4:27 오후꾸역꾸역... 항상 부정적으로만 받아들였는데, 마지막 말씀을 들으니 생각이 확 달라지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bien5740 18
2024년 6월 17일 9:15 오후마지막에 꾸역꾸역을 좋아하신다는 말이 와닿네요 항상 저 자신이 부족하다고만 생각했는데 꾸역꾸역 회사에 나가서 일을 하는 나 자신을 조금 더 인정해줘야겠어요
@됴하-s2u 17
2024년 5월 31일 2:21 오전자제력이 되게 강하신 것 같아요!! 저도 수면 사이클 한번 무너지면 돌아오는데 오래 걸리고 예민한 편이다 보니 회사에서 문제가 있으면 그 감정이나 생각 잔상이 좀 오래 가서 푹 쉬지 못하는 편인데 말씀해주신대로 수면시간을 딱딱 지켜보고 수면 안대도 착용해보고, 집과 일터를 구분하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그걸 따닥 따닥 지킬 수 있는 자제력이 멋있어요 배우고 싶네요😮
@Lisa79v 16
2024년 5월 30일 1:51 오후제게 꼭 필요한 영상이었습니다. 오진승선생님, 감사합니다. 담백하고 차분한 말씀에 힘얻고 갑니다.
@sarahkim7213 16
2024년 5월 29일 5:45 오후꾸역꾸역에 긍정적인 해석에 새로움을 느끼면서 오늘도 꾸역꾸역 go go !!
@iamelley 15
2024년 5월 30일 1:51 오전새벽 2시반에 침대에 누워서 이걸 보고있는 나.. ㅠㅠ
@yicowyoung5836 14
2024년 5월 30일 11:13 오전아침에 우연히 듣다가 공감이 되서 울컥했어요. 오늘도 힘내서 꾸역꾸역 잘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einjel9980 14
2024년 5월 29일 4:06 오후스타일이 완전 멋져거셨네요
@플라즈마-y6m 12
2024년 5월 30일 10:25 오전차분하고 친절하고 겸손한 맘이 말씀에서 그대로 묻어 나오는 쌤~👍👍👍
@골격근43 11
2024년 6월 13일 7:18 오후오승진쌤 존경하게 된이유. 여타 다른 이론만 강조하는 쌤들과달리 실제 본인의 경험담과 실제 환자로써의 시각에서 느껴지는 식으로 얘기해줘서 더 공감이감
@이미숙-m8p5i 10
2024년 5월 29일 11:42 오후오늘 당장 할 수 있는 휴식!
@frhyewfwd2579 5
2024년 6월 11일 9:36 오전햇비슬X 햇비시X
햇비츨O 햇비치O
@beautyu5804 5
2024년 6월 8일 1:13 오전12시에자서 4시에깸 진짜 죽고싶어요 24시간 푹 자는게 소원이다 진짜... ㅠㅠ
@냠냠-i3h 5
2024년 6월 24일 10:22 오후꾸역꾸역 해냈다!
@loseweight9404 5
2024년 5월 31일 5:01 오후어... 결혼하고 더 잘생겨 지셨어요. ^^
@eung2209 4
2024년 5월 30일 12:40 오후매일 아침 6시에 알람 없이 깨는데 눈뜬 순간부터 자러갈때까지 피곤한 이유는 대체 뭘까요??? 늙어서 그런걸까요?😂😂
@soodal_bae 3
2024년 8월 9일 10:32 오후딩대보건실 붱철이와 함께 고민 상담 도와주시던 고장 슨생님 아니신가요?😮 그때부터 차분하게 원리 설명도 해주시고 위로 해주시던 모습이 참 좋았어요!! 이렇게 다시 만나뵈니 완전 반가워요🙌 이번에도 편하게 영상 보고 갑니당!
@jgd824 2
2024년 6월 9일 2:06 오전수면위상 증후군... 어찌보면 현대인들이 암이라는 고질병을 달고 살게된 근본적인 원인이지 않을까 싶기도 한게 한편으론 씁쓸해지는 현실이기도 하네요😢
@jsh75733 1
2024년 6월 1일 4:07 오후저두 하루종일 일하고 집가서 한시간 드라마 보고 자는게 쌤이랑 비슷한것 같네요 ㅋㅋ
@_5_967 1
2024년 6월 10일 9:34 오후기괴한 제목
@tiktak8957 1
2025년 3월 12일 2:51 오후아무것도 안하고 아무생각 안하고 자신의 마음을 느껴주는 시간을 가지면 좋습니다
@Borasan-g3e 1
2024년 6월 13일 1:28 오후어! 초롱이 가디건이다!
@user-zn8sk8wu5j 1
2024년 7월 29일 4:52 오후오진승 선생 님 반가워요 지니TV로 볼때면 늘 아재미 뿌뿌함 그래서 늙 웃으며 본 저인 일인인 임윤선 변호사 같이 동반으로 나와가 너무 사감때우게
그런거는 나름 작년 일년간 기억들이
유일하게 나온 채널 군대 가다온 선생님 개인적 이야기 풀이도 나름 저는 아전 나라면 무관심 한듯한만화광 사회적인
전려 무관심 그러나 지금에 경우는 좀만힝 비끼얶슴 그리고 선생님을 김지완 선생이 생각나고 선배님 되시죠
정신과 계열의 오진승 선생님 친근하샘
지금 모슴이전에 청년시절은 다가가기 어려운 경우한동훈 같군요 나같은 사람을 보아 준 경우에 미안해서 돕는다 지만 말이야뭐 괸히 민펴만 끼침레 누를 더혼동를 야기함
@소독용에탄올-v2p 1
2024년 6월 12일 3:54 오후목소리가 asmr 에 좋네요 틀어놓고 자… 야겠어요 😊
@신스키
2024년 6월 17일 10:35 오후선하게 생기셨네요 ㅎㅎ
@김양미-n4o
2025년 10월 20일 7:01 오후핸드폰 끄고 자요. 핸드촌 유혹 엄청나죠. ㅎㅎ. 그리고 좋아하는 책 붙잡으면 핸드폰 볼때보다 일찍 자네요.
@김이즈-y5m
2024년 6월 6일 2:45 오후나는 어늘도 맛있는 치킨먹으면서 힐링해야지❤
@김양미-n4o
2025년 10월 20일 7:10 오후계획적으로 취미생활 즐기기! 넷플릭스1편만 보기. 좋은 방법입니다.
@msl173
2024년 6월 18일 7:46 오후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jslove1329
2024년 7월 21일 5:29 오후맞는거같아요. 주변에서 자꾸 주말에 뭐할거냐 질문들으니까 일정없이 쉬는게 할일없어쉬는거처럼느껴져서 소극적휴식으로 여겼나봐요ㅠㅠ멘탈재정비 해야겠어요!
@yodapapa
2024년 6월 28일 6:37 오전꾸역꾸역이라는 말이 진하게 다가오네요.
@이영준-게임도우미
2025년 8월 2일 8:52 오후폰을 엎어 놓음
@dhsflrhsdhsflrhs
2024년 6월 4일 7:44 오전어?!!!유자씨
목소리다❤😊
@굿윌goodwill
2026년 3월 23일 12:56 오후두줄요약.
넷플릭스도 휴식이 된다.
꾸역꾸역의 미덕.
@woojide2499
2025년 10월 17일 3:27 오후큰 위로와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어요🥹 일상이 매번 페스티벌같을 순 없으니 꾸역꾸역 사는게 나쁘거나 이상한게 아니구나
그리고 역시 수동적 휴식보단 능동적 휴식이 만족감과 자기 효능감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겠구나 싶었어요(저도 체감했는데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더더욱 능동적 휴식을 해야겠다 싶네요)
@쏘이팍
2025년 2월 11일 10:41 오전휴식도 경쟁하는 제목처럼써서 한국인 자극하기 특
@r_b8304
2026년 4월 16일 8:25 오후06:15
@escarda109
2024년 6월 14일 6:52 오후왜 붱철이가 떠오를까...
@TYK-dy7bw
2024년 5월 30일 12:12 오후오진승쌤 ❤
@Ol기영
2026년 3월 31일 10:21 오후아침에 햇빛 대신에 스탠드 얼굴에 갖다가 눈뽕하는것도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햇빛만 되는건가요?
대학교 와서 햇빛 바로 받기가 뭔가 힘든 환경이 되어서...
@dldnnsgml
2025년 6월 4일 12:26 오후일딴 애셋을 키우고있어사 쉴수 없어 몸이아픈거같아오ㅓ ㅋㅋㅋ 하루 짜잘 조금 몇시간 쉬었다해서 쉬는게아니라 애가 크고 ㅠㅜㅋㅋㅋ 출가해야 와 쉬는구나 ~~~~할거같아요 😂
@Ol기영
2026년 3월 31일 10:19 오후하루 7시간 자고 2시간 정도 이동, 화장실, 밥시간 포함해서 쉬는시간 가지고 나머지 전부 공부 하는걸로 2주 정도는 버텼는데 확실히 효율적으로 쉬는게 중요한 것 같네요... 몸이 못 버티는 느낌
@tommoon8
2024년 6월 22일 3:26 오전새벽에 잠깨자마자 핸드폰켜고 영상보다가 반성을.. ㅠ
@모모랑연유네
2026년 1월 15일 7:03 오후감사합니다❤
샘은 평소에도 다정다감하게 말씀하실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