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염세주의적 성향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낙관적으로 변하고 싶지만 사실 노력으로 되는일은 아니지요~ 그냥 표현처럼~ 어느날 서랍문이 갑자기 열리면 다시 닫는걸 수없이 반복하는.... 다시 닫고, 열렸을때 다시 닫을수 있는 마음의 기운을 차리는~ 매일이 기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인지할뿐~
이제 60인데요~ 겉으로 볼 때는 다 건강해 보이는데 많은 사람들이 마음 아픈분들이 많은 걸 알고 정말 놀랐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정말 말조심 입조심 하고 주변에 여러 모양으로 힘든 분들 손잡고 함께해야 합니다 ㆍ힘내세요 ~~ 중요한 말씀 마음에 방 한칸 서랍하나 마련! 주옥 같은 지혜입니다
정말 힘들때 슬픈 일이 겹겹이 생기고.... 당장 해결해야 할 생활을 위해 아픈 마음은 가슴금고 안에 넣어 두자~ 생각하고 울지도 못했죠. 울면 아프고, 아프면 또 일은 쌓이고... 책임 지며 사는 누군가에겐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시간이 너무 빠르거든요~~ 슬퍼할 여유가 생길즈음 견딜 마음 근육이 생겼더라구요.
@가을풍경-p2f 321
2024년 5월 14일 9:18 오후괜찮아요.. 한마디가 찡하네요..
@legendenman1 132
2024년 5월 15일 1:31 오전표현이 너무 위안이 됩니다.자기만의 작은 서랍을 가져라.통증을 껴안을수 잇는 내성을 길러라
@ok-sk 126
2024년 6월 11일 3:16 오후비를 피하려만 하지 말고
나에게 맞는 우산을 써서 맞으며 걸어가자
@jeongaeshin9004 111
2024년 5월 14일 6:10 오후나도 우울증을 안고 다행히도 지금까지 살아있네요
@리버풀랠리 95
2024년 6월 12일 10:57 오후괜찮아요.. 모두 괜찮으니까 너무 마음쓰지 말고 편안하게 살아가길 기도해요
@권영주-u1k 70
2024년 5월 19일 10:57 오전와...참 큰 위로가 됩니다 행복해야 된다며 그 아픔들을 다 버렸던 거 같아요 서랍에라도 넣어 그 아픔들을 챙겨줬더라면 진짜 이렇게 삶전체가 흔들리지 않았을텐데 싶습니다
@맑은예린 69
2024년 6월 21일 1:39 오후이 짧은 숏츠에 울컥합니다
@언제나행운이 65
2024년 5월 14일 5:50 오후저도 염세주의적 성향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낙관적으로 변하고 싶지만 사실 노력으로 되는일은 아니지요~
그냥 표현처럼~ 어느날 서랍문이 갑자기 열리면 다시 닫는걸 수없이 반복하는.... 다시 닫고, 열렸을때 다시 닫을수 있는 마음의 기운을 차리는~
매일이 기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인지할뿐~
@백승찬 64
2024년 5월 28일 8:00 오전마지막에 괜찮아요 라고말하는 목소리톤에서 위로가되네.. 목소리가 중요하긴한가보다..
@sue-s4k6d 40
2024년 5월 17일 4:28 오후이 시대의 현인이 해주신 말씀.. 넘 좋다.
@blueskygreentree954 39
2024년 6월 17일 12:36 오후괜찮아요... 듣고 울었어요.. 이런 말 내게 해 준 사람 아무도 없었네요. 고마워요
@do_that_now 38
2024년 7월 8일 9:49 오전삶의 철학이 깊어진 어른❤
@첫봄하늘 25
2024년 6월 8일 2:42 오전그런 슬픈 표정으로 말하지말아요라는 노래를 중학교때듣고 아 이사란은 천재구나하고 느꼈다
@백곰-x5w 18
2024년 7월 4일 8:48 오전이제 60인데요~
겉으로 볼 때는 다 건강해 보이는데
많은 사람들이 마음 아픈분들이 많은 걸 알고 정말 놀랐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정말 말조심 입조심 하고 주변에 여러 모양으로 힘든 분들 손잡고 함께해야 합니다 ㆍ힘내세요 ~~
중요한 말씀 마음에 방 한칸 서랍하나 마련! 주옥 같은 지혜입니다
@moechtefrei8165 17
2024년 5월 17일 2:05 오후맞는말씀이에요 이세상 모든 일이 완벽한게 없다 고로 내가 완벽하지않고 내인생에 많은 허점과 실수와 병짓이 있어도 다 다른사람들도 그렇다 생각하며 받아들인채로 오늘 또하루를살면 괜찮아요
@kja2784 11
2024년 5월 19일 6:54 오후정말 힘들때 슬픈 일이 겹겹이 생기고.... 당장 해결해야 할 생활을 위해 아픈 마음은 가슴금고 안에 넣어 두자~ 생각하고 울지도 못했죠. 울면 아프고, 아프면 또 일은 쌓이고... 책임 지며 사는 누군가에겐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시간이 너무 빠르거든요~~ 슬퍼할 여유가 생길즈음 견딜 마음 근육이 생겼더라구요.
@장독대-l8c 11
2024년 5월 18일 11:53 오전김창완님 ~ 긍정의감정을 매일매일 가질수있는방법을~~ 고마워요 ~♥
@nomore-n7z 10
2024년 5월 30일 6:58 오후진짜 어른
@봉경미시낭송카페 10
2024년 7월 26일 8:57 오후어쩜 이리도 귀한말씀을요
마음깊이 간직하렵니다
작은 서랍 하나 만들게요
감사해요
김창완 선생님🙏🙏🙏
@리버풀랠리 10
2024년 6월 12일 10:56 오후고마워요 이렇게 작지만 편안한 위로가 필요했어요
@hongzhukim 9
2024년 5월 15일 9:15 오전저도 염세주의자였네요 지금보니
이제 비판적 합리주의자로 살기로 했어요
@JS-gl8zw 8
2024년 5월 18일 11:01 오전괜찮아요..뭐 어때요.. 맞아요 용기를 냅시다
콤플렉스도 자기생각인거죠..
@지노-b5d 6
2024년 6월 12일 4:48 오후비유가
딱~~고급지십니다^^
@imgumnim4915 6
2024년 5월 15일 7:17 오전매일 매일 서랍문을 닫고 살면서도 가끔은 그 서랍문을 닫기 힘들때도 있습니다
@오리여름 6
2024년 6월 16일 6:47 오전사실 저런 말씀들은 본인에 대한 고백이다
@보미가-x3w 6
2024년 5월 17일 5:41 오후고맙습니다.
@SSONG-bm2vw 5
2024년 7월 12일 10:16 오전멋진 조언이다. 어른.
@슈팅스나이퍼 5
2024년 7월 1일 1:55 오후와..짧은 쇼츠에 평생의 고민이
해결되는듯한
이 시대의 철학자
항상 좋아합니다
@희금-i3z 5
2024년 6월 11일 7:55 오후저는 기분부전증을 알아 차린 순간부터 40년째 같이 살고 있어요 제 작은 소망은 잠시라도 기쁨 이라는 감정을 느껴보는거에요
@이작가-m2b 4
2024년 6월 11일 5:21 오후저런 아버지를 두고 싶다.
@ivts10 3
2024년 9월 10일 6:36 오후마지막에 "괜찮아요"
저한테 하는 말 같네요ㅜㅜ
@a42762085 2
2024년 7월 18일 8:28 오후🙏🙏
@박계숙-t8z 2
2024년 7월 26일 10:35 오후미친것 같은 오늘 이말을듣으니 생각이 많아지네요
저도 조그만 설랍이생기기를
@김동옥-o6i 2
2024년 7월 12일 11:13 오전그렇게 말하지 말아요
눈물나요~^^
@onenonly_05 2
2024년 7월 20일 6:07 오후괜찮아요 한마디에 모든마음이 누그러드는 기분이에요
@user-jg3by9ce2u 2
2024년 7월 19일 7:50 오전통증이 줄어들때마다 가슴이 아팠지요
내가 점점 고통이 무뎌질정도로 힘들었구나 그랬어요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지요
사람을 아무렇지 않게 죽이는 이들이 워낙 많아야지~
@chinopey 2
2024년 6월 11일 11:45 오후이게 진짜 설교다
@강주현-h8u 2
2024년 7월 12일 9:49 오후아름다운 이아침~~~ 너무나 그립습니다ㅠㅠ
@kate-il8on 1
2024년 7월 21일 5:21 오후어쩌면 이리 멋있게 사셔요?
어는 종교설교보다 훌륭하십니다.
@unmoved1970 1
2025년 3월 2일 1:52 오전괜찮아요... 그 말이 지금 필요해요. 괜찬아요
@thecosmos4137 1
2024년 8월 24일 8:35 오후마음에 통증을 껴안을 수 있는 내성을 기를 조그마한 서랍을 장만할게요. 괜찮아요 . 말이 저에게 큰 위로가 됩니다.
@Boodleboodle-j3j 1
2024년 7월 30일 9:29 오후닥터😢
@경자정-n1l
2024년 8월 11일 10:23 오전痛症 念勢를 견뎌온 세월이
耐性을 통하여 현재에 닿음!
@카라-d8y
2024년 8월 30일 5:48 오후평소에도. 넘좋아했는데
존경합니다
@Sarangchongman
2026년 3월 21일 2:17 오후아, 너무 위로가 됩니다ㅜㅠ
@alicesgate1677
2025년 1월 14일 10:37 오전괜찮아요. 그 말이 왜 이렇게 가슴에 훅 들어올까요. 감사해요!
@최예나-b8p
2024년 8월 24일 11:01 오전선생님 말씀 위로가 많이 됩니다,저도 누군가의 위로가 되어 주고 싶습니다 ㅜㅜ ㅜ
@김금순-z1m
2024년 7월 20일 5:26 오전인생명답언이시네요
존경합니다
@typoon0
2024년 9월 10일 10:35 오후천재,다방면
@monokura77
2024년 8월 30일 1:42 오전통증에 대한 의미부여, 즉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