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어스페셜리스트 1기 이서정 입니다. 세바시라는 과분한 무대에 서봐서 정말 영광이었어요. 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들에게 당부하고 싶습니다. 사실 어른들도 청소년기에 많이 아파본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나중엔 더 힘들텐데 어떻게 버티려고 하냐는 걱정어린 말을 건낸다는 것 또한 알아요. 하지만, 어른들도 청소년기를 거치며 너무 힘들었는데 그 시절이 지나서 아픔이 옅어지고 상처가 아물었다고 아이들의 아픔을 간과하는 일은 잘못된 일이 아닐까요? 저는 제가 하는 강연으로 인해 여러분이 다시 한 번 새롭게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습니다. 제 강연을 보신 후에는 조금이라도 이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청소년들에게, 청년들에게 청춘들에게 보내던 아픈 시선들이 즐어들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지두 5번 해봤시유,,😢 쥐약,연탄,번개탄,시골 아궁이 연기, 마지막으로 목, 근디 지금 숨을 쉬고 있어유,😢 지금은 노숙자 불우이웃 밥해주고, 국 끊어주고, 인력에 노가다 나가유, 오늘도 청국장 드리고 왔시유,😢 죽는건 그냥 가면 되는디 해 줄 수 있는걸 다 못 주고 갈까 봐서,, 힘 낼 필요는 없고, 그냥 살면 대충 해결 되는구머유~~어떨땐 애쓰지 않는 일상이 도와주는 경우가 있어유,,😊
저희 둘째딸은 중등때까지 속한번 썩인적 없는 아이였습니다.내성적이지만 학교 생활 잘 하는 아이라 생각했었는데 고등 들어가서 갑자기 많아진 발표수행과 친구 사귀는 게 넘 힘들었었는데 그나마 친했던 아이가 병신이란 욕을 하고 혼자기 되면서 초5때 은따 기억이 떠오르면서 그 뒤론 관계 맺는것도 넘 힘들었다며 울면서 얘기하더라구요.그 때 아이들에게 부모들에게 사과도 받고 잘 지나갔다 생각했던게 불찰이였지요ㅠ고등 1때 다시 친구들과 관계가 안 좋아지니 자해를 하고 등교를 거부하더라구요.저와 남편은 큰아이가 워낙 자유롭고 어디로 튈지 몰라서 큰 아이 신경쓰느라 속 썩인적 없다고 생각한 둘째를 신경 못 써줬던 거 같아 넘 미안하고 힘들었었어요.바로 숙려제를 쓰고 학교를 쉬면서 상담치료와 정신과진료를 병행했습니다.의사 선생님과 상담 선생님은 저희 아이는 부모 영향이 아닌 기질적인 부분이 크다고 하더라구요.부모가 그런 기질을 알고 노력했었어도 타고나길 불안도가 높고 예민한 아이도 있다는 거죠.지금도 가끔씩 불쑥 충동적인 부분이 올라오면 자해하거나 옥상에도 올라간 적도 있고 약도 여러알 먹은 적도 있지만 그나마 다행인거 부모에게 소통하고 힘든 부분을 얘기한다는 것이였습니다.지금은 대안학교를 다니고 있고 다니던 고등학교도 다시 다녀보려고 합니다.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사회불안 장애와 관계 문제는 아직 진행형입니다.그렇지만 우리는 끈을 놓지 않고 아이가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을 가져봅니다. 저희 아이와 비슷한 고민을 가지신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댓글이길 바래봅니다.그리고 지금 우리 아이와 같이 우울과 불안 증상으로 힘든 아이들이 많다는 거 그 아이탓도 부모탓도 아니라는 거 잊지 않으셨음 좋겠어요.여기 댓글 쓰시는 여러분들 그리고 우리 둘째아이와 서정양처럼 긴 터널의 끝을 가다보면 햇빛이 조금씩 들어옵니다.따뜻한 햇살을 맞이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응원합니다.그리고 이렇게 용기내어 나와주신 서정양에게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현장에서 많이 울었었는데, 다시 봐도 감동적이고 많은 울림이 있는 강연이었습니다. 이렇게 용기내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자살 충동에 시달리고, 마음이 아픈 10대, 20대가 많은데 이 영상을 꼭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들지만, 살아있어줘서 고마워요.
군대에 입대해서 힘든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요즘 군대는 편해져서 괜찮다라고 하는데 군대에 있으면 정말 하루가 길고 힘든시간이 많습니다 군대 생활을 하고 있는 어려운 환경속에서 이강연을 들을수 있음에 감사하고 강연을 통해 많은것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젊은 나이의 군대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어려움과 고통이 있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힘을 얻었습니다 24시간 단체생활과 24시간 부대안에 있어야 하는 군대라는 어려운 환경과 현실이지만.... 잘 이겨내고 버텨볼께요! 이야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군복무중인 모든 군인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저희 멘탈헬스코리아 이서정 피어스페셜르스트의 강연 넘 잘봤습니다...ㅠㅠㅠ 저도 중학교 1학년 때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을 당했었어요... 하지만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어서 자해를 시작했어요 첨 자해를 할 때 너무 죽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치만 가족들과 저의 친한 친구들이 있기에 버텨보기로 했고, 그 결과 지금은 멘탈헬스코리아의 피어스페셜리스트 4기로써 활동중입니다 여러분, 너무 힘들 때는 참지 마세요 누구나 힘들 수 있는거니깐요 저희 멘탈헬스코리아가 함께하겠습니다
이서정 양의 용기있는 고백에 정말 많은 것을 느꼈고 죽고 싶다는 생각을 버텨볼 힘을 얻은 것 같아요ㅠㅠㅠㅠ 저도 끝까지 버텨볼게요. 살아볼게요. 이렇게 용기내 힘들었던 여정을 고백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에게도,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용기를 줄 거라 확신합니다. 이 영상은 정말 꼭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서정님의 강연을 듣고 정말 많이 울었어요. 마음이 진정되지가 않네요ㅠㅠㅠ 그리고 이렇게 용기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앞으로도 저같은 마음 아픈 사람들을 위해 계속 활동해주시고 희망의 메세지를 전해주세요. 서정님의 미래가 기대되고, 꿈을 응원해요!!! 서정님 자기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꼭 아셔야 합니다!! 감사해요!!!
막 올라온 영상이네요. 댓글 다 읽어보실 것 같아 댓글 달아요. 저또한 힘든 시기를 겪으며 시시때때로 오락가락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큰 위안이 된 영상입니다. 번지르르한 말솜씨로 사람들의 마음은 흔드는 유명인의 강연보다, 한 마디 한 마디에 진심이 담겨 떨리는 목소리의 서정님의 강연이 더 위로가 돼요. 영상을 다시 보시며 말투가 왜이렇게 어눌한거야 하면서 자책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같은 사람의 마음을 더 대변해주네요.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도 가치있음을, 용기내서 짚고 일어서는 나의 모습이 너무나 멋있음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번아웃이 와서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사지가 끊어지는 고통이었어요. 그리고 절벽에 홀로 매달려있는 것 같은 외로움이었죠.. 근데 이겨내니 정말 강해졌어요. 죽을 만큼 힘든 것이 더 단단함을 가지게 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용기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누군가를 살리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
너무 따뜻하고 진심이 담긴 강연 정말 잘 들었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우울하기도 하고 심란하고 불안하기도 한데, 덕분에 힘을 얻어 가는 것 같아요. 용기 내어 이런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우리 함께 잘 살아봅시다! 덕분에 힘을 얻어서 저도 한 번 더 용기 내어 살아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저는 학교폭력중 왕따 따돌림 피해자입니다 벌써 22살이네요 수많은 자해와 4번의 자살시도에서 살아남으면서 죽을려고 베란다까지 갔을때 아 죽고싶지만 살고싶어 죽고싶은사람은없다 이렇게 살고 싶지 않은거 뿐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뒤로 전 사람을 살리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그래서 전 저의 꿈을 향해 노력중입니다
정신건강이 단지 개개인의 문제로 여기는 이 신자유주의상태인 대한민국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사회거시적인 문제,경제문제로 정신건강위기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사회정책이 극단적자본주의에서 벗어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분여러분, 후대를 위해 미래를 위해 4.10총선 제발 잘합시다.
멘탈헬스코리아 이서정 피어스페셜르스트의 강연 잘 봤어요! 많은 아픔과 상처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그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건강한 삶을 이어가나는 모습을 보니까 안심이 되네요. 저도 어려운 순간이 있었지만 나를 믿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이기다 보니까 지금은 하루하루가 행복한 것 같아요. 스스로 우울을 극복해 나가면 결국 멋진 내일이 펼치지기 마련이니까요. 그 점을 기억하며 다들 힘내시길 바랄게요^^
참 어린 나이에. 정말 힘든 삶을. 살아냈군요 . 고생했고. 힘들었지 . 잘견뎌오고. 지금 자신의 애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 있게된. 소정양이 참 댄단하고 칭찬 해 주고 싶네요 . 이렇게 어려움을 함께 이겨날수 있게. 함께해준 멘탈힐스. 에도 감사 합니다 . 살려내 줘서 살아 갈수 있게 징검다리가 되줘서 ~~~
40대 아저씨인데 힘내세요 저도 3명이나 그렇게 떠나보낸 유가족입니다 통계로보면 저도 그리죽을 확률이 높다고하더군요 사실 그렇게 떠나는게 나쁘다는 생각을 별로 안하게됬어요 한가지 걸리는게 자식들이 아빠죽음을 본인탓으로 생각하면서 살까봐 살때도있습니다 그냥 대충사세요 어차피될일은 되고 안될일은 안되고
아프다고 말로 하는게 맞습니다. 남들이 당신에게 징징거린다고 욕해도. 자살시도를 하니 관심을 받는다. 이게 최악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절대 자살로 얻는게 없다는 겁니다. 게다가 타인에게 민폐구요. 죽어도 깨끗하게 죽어야 자신에게 덜 창피하겠지요. 잘걷고 잘먹고 사랑하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한번 시도 하고 너무 아파서 아예 자살 시도를 다시는 생각도 안해봤는데 몇번씩 시도하신 분은 얼마나 괴로울지 감히 상상도 못합니다. 힘내시길 바래요😊 우리 나무처럼 그냥 버텨보아요. 씨앗이 싹을 틔워 우리가 된것 처럼🙏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아픔이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목소리와 무의식 속 자신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음을 최면을 통해 보여주는 채널이 있어 이 영상을 보고있을 괴로워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해 댓글을 남깁니다 '무의식 연구소' 채널에서, 그 많은 최면사례를 담은 연구소장님의 책에서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당신이 본질적이고 지속적인 자기발견과 성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서정님의 강연이 지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 생존해나가고 있는 친구들에게 분명 조금의 용기와 위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친구들이 이걸 봤으면 좋겠고... 누구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어려움의 정도와 그것을 버티는 정도가 다르고 주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결코 나약하다거나 당신의 마음가짐이 잘못되었다고 함부로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겪어보지 않은 어려움은 겪기 전까지 모르는 것이니까요.
살아내주셔서,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떨리셨을 텐데 차분히 들려주시는 이야기에 저도 마음이 많이 울리는 거 같았어요. 저도 힘겨운 시기들을 보내왔어요. 하지만 지나고보니 그것들 또한 저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줬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서정님, 앞으로도 힘겨운 일들이 또 찾아올지도 모르겠지만 끝까지 살아내주세요 그리고 당신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려주세요. 서정님 덕분에 알게모르게 위로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꼭 기억해주시고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ndya-kj5wk 309
2024년 4월 5일 6:54 오후저는 학교폭력과 시어버폭력 및 자살,자해 피해생존자입니다. 중1 이후로 정말 수도없이 자살생각과 자해충동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전 꾹 참고 지금까지 버텨왔어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랄게요!! 파이팅입니다!!
@Seojeong_1217 306
2024년 4월 5일 7:02 오후안녕하세요. 피어스페셜리스트 1기 이서정 입니다. 세바시라는 과분한 무대에 서봐서 정말 영광이었어요. 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들에게 당부하고 싶습니다. 사실 어른들도 청소년기에 많이 아파본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나중엔 더 힘들텐데 어떻게 버티려고 하냐는 걱정어린 말을 건낸다는 것 또한 알아요. 하지만, 어른들도 청소년기를 거치며 너무 힘들었는데 그 시절이 지나서 아픔이 옅어지고 상처가 아물었다고 아이들의 아픔을 간과하는 일은 잘못된 일이 아닐까요? 저는 제가 하는 강연으로 인해 여러분이 다시 한 번 새롭게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습니다. 제 강연을 보신 후에는 조금이라도 이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청소년들에게, 청년들에게 청춘들에게 보내던 아픈 시선들이 즐어들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user-sonmkjgdr4k 210
2024년 4월 5일 6:30 오후지두 5번 해봤시유,,😢
쥐약,연탄,번개탄,시골 아궁이 연기, 마지막으로 목, 근디 지금 숨을 쉬고 있어유,😢 지금은 노숙자 불우이웃 밥해주고, 국 끊어주고, 인력에 노가다 나가유, 오늘도 청국장 드리고 왔시유,😢 죽는건 그냥 가면 되는디
해 줄 수 있는걸 다 못 주고 갈까 봐서,,
힘 낼 필요는 없고, 그냥 살면 대충 해결 되는구머유~~어떨땐 애쓰지 않는 일상이 도와주는 경우가 있어유,,😊
@가을바람-w2e 193
2024년 4월 5일 10:16 오후저희 둘째딸은 중등때까지 속한번 썩인적 없는 아이였습니다.내성적이지만 학교 생활 잘 하는 아이라 생각했었는데 고등 들어가서 갑자기 많아진 발표수행과 친구 사귀는 게 넘 힘들었었는데 그나마 친했던 아이가 병신이란 욕을 하고 혼자기 되면서 초5때 은따 기억이 떠오르면서 그 뒤론 관계 맺는것도 넘 힘들었다며 울면서 얘기하더라구요.그 때 아이들에게 부모들에게 사과도 받고 잘 지나갔다 생각했던게 불찰이였지요ㅠ고등 1때 다시 친구들과 관계가 안 좋아지니 자해를 하고 등교를 거부하더라구요.저와 남편은 큰아이가 워낙 자유롭고 어디로 튈지 몰라서 큰 아이 신경쓰느라 속 썩인적 없다고 생각한 둘째를 신경 못 써줬던 거 같아 넘 미안하고 힘들었었어요.바로 숙려제를 쓰고 학교를 쉬면서 상담치료와 정신과진료를 병행했습니다.의사 선생님과 상담 선생님은 저희 아이는 부모 영향이 아닌 기질적인 부분이 크다고 하더라구요.부모가 그런 기질을 알고 노력했었어도 타고나길 불안도가 높고 예민한 아이도 있다는 거죠.지금도 가끔씩 불쑥 충동적인 부분이 올라오면 자해하거나 옥상에도 올라간 적도 있고 약도 여러알 먹은 적도 있지만 그나마 다행인거 부모에게 소통하고 힘든 부분을 얘기한다는 것이였습니다.지금은 대안학교를 다니고 있고 다니던 고등학교도 다시 다녀보려고 합니다.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사회불안 장애와 관계 문제는 아직 진행형입니다.그렇지만 우리는 끈을 놓지 않고 아이가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을 가져봅니다.
저희 아이와 비슷한 고민을 가지신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댓글이길 바래봅니다.그리고 지금 우리 아이와 같이 우울과 불안 증상으로 힘든 아이들이 많다는 거 그 아이탓도 부모탓도 아니라는 거 잊지 않으셨음 좋겠어요.여기 댓글 쓰시는 여러분들 그리고 우리 둘째아이와 서정양처럼 긴 터널의 끝을 가다보면 햇빛이 조금씩 들어옵니다.따뜻한 햇살을 맞이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응원합니다.그리고 이렇게 용기내어 나와주신 서정양에게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lindajang3098 100
2024년 4월 5일 6:34 오후현장에서 많이 울었었는데, 다시 봐도 감동적이고 많은 울림이 있는 강연이었습니다. 이렇게 용기내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자살 충동에 시달리고, 마음이 아픈 10대, 20대가 많은데 이 영상을 꼭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들지만, 살아있어줘서 고마워요.
@now_traveling 72
2024년 4월 5일 7:06 오후군대에 입대해서 힘든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요즘 군대는 편해져서 괜찮다라고 하는데 군대에 있으면 정말 하루가 길고 힘든시간이 많습니다
군대 생활을 하고 있는 어려운 환경속에서 이강연을 들을수 있음에 감사하고 강연을 통해 많은것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젊은 나이의 군대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어려움과 고통이 있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힘을 얻었습니다
24시간 단체생활과 24시간 부대안에 있어야 하는 군대라는 어려운 환경과 현실이지만.... 잘 이겨내고 버텨볼께요! 이야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군복무중인 모든 군인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lavatube 63
2024년 4월 5일 6:18 오후저희 멘탈헬스코리아 이서정 피어스페셜르스트의 강연 넘 잘봤습니다...ㅠㅠㅠ 저도 중학교 1학년 때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을 당했었어요... 하지만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어서 자해를 시작했어요 첨 자해를 할 때 너무 죽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치만 가족들과 저의 친한 친구들이 있기에 버텨보기로 했고, 그 결과 지금은 멘탈헬스코리아의 피어스페셜리스트 4기로써 활동중입니다
여러분, 너무 힘들 때는 참지 마세요 누구나 힘들 수 있는거니깐요
저희 멘탈헬스코리아가 함께하겠습니다
@어뚜기 62
2024년 4월 5일 7:59 오후이서정양 꿋꿋하게 잘 견뎌냈어요
살아줘서 고마워요
저도 공황장애 약을 오래시간 먹고 있지만 한때는 번아웃에 삶 포기
내려놓으려는 그때가 스쳐 눈물이 납니다
우리 잘 견뎌내니 누군가
위로가 되는 날이 있잖아요
같이 힘내요 ~❤
@titi6575 61
2024년 4월 5일 9:09 오후대단하다느 말 밖에 안나온다 난 아직 내 아픔 내 이야기를 꺼내기만해도 눈물이 왈칵 쏟아져서 주체할 수 가 없어서 숨어버리기 일수인데 사람들앞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터놓는다는게....한편으로는 부럽고 얼마나 긴 터널을 걸어왔을지 가늠이 안간다
@wkddmsgk87 50
2024년 4월 5일 6:44 오후이서정 양의 용기있는 고백에 정말 많은 것을 느꼈고 죽고 싶다는 생각을 버텨볼 힘을 얻은 것 같아요ㅠㅠㅠㅠ 저도 끝까지 버텨볼게요. 살아볼게요. 이렇게 용기내 힘들었던 여정을 고백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에게도,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용기를 줄 거라 확신합니다. 이 영상은 정말 꼭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sebasi15 50
2024년 4월 5일 5:16 오후[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평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세바시 강연자분들의 책 중 한 권을 큐레이션하여 책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기간 4/5~4/14 당첨발표 4/15)
@lindajang7913 43
2024년 4월 5일 6:51 오후서정님의 강연을 듣고 정말 많이 울었어요. 마음이 진정되지가 않네요ㅠㅠㅠ 그리고 이렇게 용기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앞으로도 저같은 마음 아픈 사람들을 위해 계속 활동해주시고 희망의 메세지를 전해주세요. 서정님의 미래가 기대되고, 꿈을 응원해요!!! 서정님 자기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꼭 아셔야 합니다!! 감사해요!!!
@hb-d92h 42
2024년 4월 5일 6:36 오후내 삶을 사랑하고 싶으니까ㅡ라는 말이 너무 와 닿네요… 나의 힘듦의 정도가 어디인지 알 수 없어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강연자분이 전해주신 용기와 빛과 힘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화해-p1q 42
2024년 4월 5일 7:05 오후막 올라온 영상이네요. 댓글 다 읽어보실 것 같아 댓글 달아요. 저또한 힘든 시기를 겪으며 시시때때로 오락가락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큰 위안이 된 영상입니다.
번지르르한 말솜씨로 사람들의 마음은 흔드는 유명인의 강연보다, 한 마디 한 마디에 진심이 담겨 떨리는 목소리의 서정님의 강연이 더 위로가 돼요. 영상을 다시 보시며 말투가 왜이렇게 어눌한거야 하면서 자책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같은 사람의 마음을 더 대변해주네요.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도 가치있음을, 용기내서 짚고 일어서는 나의 모습이 너무나 멋있음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영진-f5c 41
2024년 4월 6일 7:41 오전지금까지 살아주셔서 고마워요. 용기내어 솔직한 사연 얘기해줘서 고마워요. 당신은 누가 뭐래도 희망입니다. 강연 고마워요.
@Rosa_078 39
2024년 4월 5일 8:14 오후살겠다고 마음 다잡은 이서정님 넘 기특하고 힘든시간 이겨내서 대견합니다! 앞으로 더 건강해지시고 좋은일도 더 많으시길 기도드립니다❤🩷
@lavatube 37
2024년 4월 5일 6:50 오후멘탈헬스코리아라는 단체를 통해 얻은 결과인만큼 앞으로도 저희 멘탈헬스코리아가 세계로 뻗어나길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jowoo 37
2024년 4월 6일 12:04 오전사람을 살리는 동료지원가의 힘을 다시금 느낍니다. 멘탈헬스 코리아 고맙습니다. 이서정 피어 스페셜리스트 용기내어주어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오은영박사-x6e 36
2024년 4월 5일 8:11 오후우리 한국의 현실인것 같아서 마음 아프네요 ❤
@peerinsight4392 35
2024년 4월 5일 6:54 오후제가 본 세바시 강연 중 제일 많이 울었습니다..ㅠㅠㅠㅠ 이런 용기를 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힘들 때마다 볼게요. 저도 힘내볼게요.
@소망형님 34
2024년 4월 5일 6:24 오후너무 감동적이였어요 ㅠㅠ 감사해요 용기내줘서 그리고 살아줘서
@금자유-h3j 33
2024년 4월 6일 8:24 오전정말 감사합니다 아파본 자만이 할 수있는 진정성 있는 위로에 눈물을 쏟았어요 ㅠㅠㅠ
@Rian-u2d 31
2024년 4월 6일 3:13 오후이서정 피어스페셜리스트의 용기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것 같습니다. 큰 용기내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김수미-j2s5x 30
2024년 4월 5일 7:10 오후이서정님 응원합니다.
@서경훈-t3v 30
2024년 4월 5일 6:07 오후취준생이면서 건강 때문에 걱정이 많은 제가 공감하면서 들을 수 있고 과거에 힘들었던 경험들을 떠올리고 공감하면서 들을 수 있는 강연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star_08.08 29
2024년 4월 5일 9:56 오후저도 개인적으로 번아웃이 와서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사지가 끊어지는 고통이었어요. 그리고 절벽에 홀로 매달려있는 것 같은 외로움이었죠.. 근데 이겨내니 정말 강해졌어요. 죽을 만큼 힘든 것이 더 단단함을 가지게 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용기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누군가를 살리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
@dssl4786 29
2024년 4월 5일 7:26 오후경험자의 이야기가 큰 위로네요
@크랜베리정-r2q 29
2024년 4월 5일 8:31 오후살아줘서 고마워요 ~
@daisyshin6153 28
2024년 4월 5일 8:11 오후이렇게 이야기 나눠줘서 고마워요, 살아줘서도요
@can_i_b_u 27
2024년 4월 5일 6:53 오후너무 따뜻하고 진심이 담긴 강연 정말 잘 들었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우울하기도 하고 심란하고 불안하기도 한데, 덕분에 힘을 얻어 가는 것 같아요. 용기 내어 이런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우리 함께 잘 살아봅시다! 덕분에 힘을 얻어서 저도 한 번 더 용기 내어 살아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lavatube1023 27
2024년 4월 5일 7:00 오후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구울-z3n 27
2024년 4월 9일 10:04 오전저는 학교폭력중 왕따 따돌림 피해자입니다 벌써 22살이네요
수많은 자해와 4번의 자살시도에서 살아남으면서 죽을려고 베란다까지 갔을때 아 죽고싶지만 살고싶어 죽고싶은사람은없다 이렇게 살고 싶지 않은거 뿐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뒤로 전 사람을 살리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그래서 전 저의 꿈을 향해 노력중입니다
@클래식영화 26
2024년 4월 7일 12:46 오전어쩜 저리 어린 나이에 담담하게 이야기를 할수 있는지ㅠㅠ 대단하다
@호수정원 25
2024년 4월 7일 12:06 오후쉼터선생님. 간호선생님.
모든 선생님들 감사드립니다.
이서정님 용기내어 강연장에 서 주셔서 고맙습니다.
힘든 일 모두 던져버리셔요.
행복을 얻기 위해서 어떤 댓가가 있다면
서정님은 이미 다 치루셨어요.
이제 그 댓가로 행복을 꽉 잡으세요.
함께 끝까지 살아남기로해요.
@chs9429 25
2024년 4월 10일 4:02 오후무너질지언정 다시 옛날로 돌아가지않는다
다시 일어서서 가면 돼요
고마워요 살아줘서
@안이현-f9s 23
2024년 4월 5일 8:18 오후정신건강이 단지 개개인의 문제로 여기는 이 신자유주의상태인 대한민국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사회거시적인 문제,경제문제로 정신건강위기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사회정책이 극단적자본주의에서 벗어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분여러분, 후대를 위해 미래를 위해 4.10총선 제발 잘합시다.
@J승희-s7i 22
2024년 4월 6일 7:46 오전저도 비슷한 경험있어서 공감이 되네요 ㅜㅜ 그 경험으로 다른 사람들 도와주고 본인도 살고... 응원할게요 미래는 희망이니까요😊
@yunokhada 22
2024년 4월 6일 1:23 오전잘 버티었어요. 그리고 너무 멋져요.
앞으로 더 많은 삶의 행복을 응원할게요.
@드리미-l2h 22
2024년 4월 5일 11:01 오후멘탈헬스코리아 이서정 피어스페셜르스트의 강연 잘 봤어요! 많은 아픔과 상처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그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건강한 삶을 이어가나는 모습을 보니까 안심이 되네요. 저도 어려운 순간이 있었지만 나를 믿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이기다 보니까 지금은 하루하루가 행복한 것 같아요. 스스로 우울을 극복해 나가면 결국 멋진 내일이 펼치지기 마련이니까요. 그 점을 기억하며 다들 힘내시길 바랄게요^^
@금자유-h3j 21
2024년 4월 6일 9:46 오전참 어린 나이에. 정말 힘든
삶을. 살아냈군요 .
고생했고. 힘들었지 .
잘견뎌오고. 지금 자신의
애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 있게된. 소정양이
참 댄단하고 칭찬 해 주고
싶네요 . 이렇게 어려움을
함께 이겨날수 있게. 함께해준 멘탈힐스. 에도
감사 합니다 . 살려내 줘서
살아 갈수 있게 징검다리가 되줘서 ~~~
@rtyuw04 20
2024년 4월 7일 12:52 오후힘든 순간을 버티고 강연 또한 멋지게 이끌어 내신 선배님이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선배님의 앞으로의 날들도 응원하겠습니다 ! ❤❤
- 5기의 익명의 후배 올림- 😊
@수봉-y6s 19
2024년 4월 7일 2:56 오후안녕하세요 세바시 제작진 여러분.
혹시 한글자막을 만들어주시면 어떨까요??
귀가 안좋은 분들에게도 좋은 영상을 온전히 느낄수있게 해주세요
@nd2i8 19
2024년 4월 5일 9:38 오후살아내겠다는 고백이 너무 감동이에요. 지지합니다❤
@오름이-t1s 19
2024년 4월 11일 8:19 오전40대 아저씨인데
힘내세요
저도 3명이나 그렇게 떠나보낸 유가족입니다
통계로보면 저도 그리죽을 확률이 높다고하더군요
사실 그렇게 떠나는게 나쁘다는 생각을 별로 안하게됬어요
한가지 걸리는게 자식들이 아빠죽음을 본인탓으로 생각하면서 살까봐
살때도있습니다
그냥 대충사세요
어차피될일은 되고 안될일은 안되고
@aah_name 19
2024년 4월 5일 11:36 오후아프다고 말로 하는게 맞습니다. 남들이 당신에게 징징거린다고 욕해도. 자살시도를 하니 관심을 받는다. 이게 최악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절대 자살로 얻는게 없다는 겁니다. 게다가 타인에게 민폐구요.
죽어도 깨끗하게 죽어야 자신에게 덜 창피하겠지요.
잘걷고 잘먹고 사랑하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한번 시도 하고 너무 아파서 아예 자살 시도를 다시는 생각도 안해봤는데 몇번씩 시도하신 분은 얼마나 괴로울지 감히 상상도 못합니다. 힘내시길 바래요😊 우리 나무처럼 그냥 버텨보아요. 씨앗이 싹을 틔워 우리가 된것 처럼🙏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몽실-b4t 17
2024년 4월 5일 10:21 오후끝까지 살아 남으세요! 인생은 안좋을때도 있고 좋아질때도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이걸 60이 다된 나이에 깨닫습니다
@디지니1220 17
2024년 4월 5일 10:01 오후용기내서 나와준 동생에게 진심으로 박수를칩니다👏👏👏👏♥️🙏🏽응원합니다
@onemore111-u3r 16
2024년 4월 5일 11:43 오후아픔이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목소리와 무의식 속 자신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음을 최면을 통해 보여주는 채널이 있어 이 영상을 보고있을 괴로워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해 댓글을 남깁니다
'무의식 연구소' 채널에서, 그 많은 최면사례를 담은 연구소장님의 책에서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당신이 본질적이고 지속적인 자기발견과 성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peerinsight5367 15
2024년 4월 7일 12:42 오전이밤에 조용히 보는데 눈물이 흐르네요
@최별-k9v 13
2024년 4월 7일 4:11 오후서정님의 강연이 지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 생존해나가고 있는 친구들에게 분명 조금의 용기와 위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친구들이 이걸 봤으면 좋겠고...
누구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어려움의 정도와 그것을 버티는 정도가 다르고 주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결코 나약하다거나 당신의 마음가짐이 잘못되었다고 함부로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겪어보지 않은 어려움은 겪기 전까지 모르는 것이니까요.
@Blacky-b4t 12
2024년 4월 10일 2:42 오전0:47 가슴이 찡합니다. 결국에는 우리 모두 고통을 안고 살아가야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서로 어루만져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중년기 위기를 겪고 있는 아줌마로서 많은 위로와 힘을 얻었습니다. 고맙습니다
@seonk-kj2kl 10
2024년 4월 6일 9:15 오후살아내주셔서,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떨리셨을 텐데 차분히 들려주시는 이야기에 저도 마음이 많이 울리는 거 같았어요. 저도 힘겨운 시기들을 보내왔어요. 하지만 지나고보니 그것들 또한 저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줬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서정님, 앞으로도 힘겨운 일들이 또 찾아올지도 모르겠지만 끝까지 살아내주세요 그리고 당신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려주세요. 서정님 덕분에 알게모르게 위로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꼭 기억해주시고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user-pz3kl3fx6p 9
2024년 4월 5일 6:33 오후어린나이에 너무 힘든시간을 보내온게 너무 맘이 아프네요
이런 친구들이 많다는 것이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친구들에게 멘탈코리아는 큰 힘이 되네요
@restmong 9
2024년 4월 8일 12:01 오후큰 아이가 “자살하는건 남한테 피해주는게 아닌데.. 왜 잘못인것처럼 말해?”라고 말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너무 힘들면 그럴수도 있는거 아니냐고 묻는데 뭐라 말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cj5tm2pc7m 8
2024년 4월 5일 6:26 오후가정폭력과 불화와 내면의 우울로 힘들었던 지난 나날을 겪었던 저로서는
매우 공감가는 컨텐츠입니다
하루하루 타인에게 도움되려고 1인 이상의 몫을 해내자는 마음으로
버티고 있는데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주셔서 그런지
폭풍감동입니다 ㅠ.ㅠ
@힐링쟁이-p9q 8
2024년 4월 6일 8:47 오후존재만으로도 잘하고 있다.
@성하-z7p 8
2024년 4월 7일 6:37 오후강연 내내 울면서 봤네요 ㅠㅠ
누구에게나 아픈 상처와 사연들이있죠 그 이야기를 꺼내줘서 고마워요 또 우리도 이제 정신건강 잘챙기고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살아가요🫶🏻
@tofujoa 8
2024년 4월 5일 6:16 오후사람을 살리는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해야 합니다.
이익을 중요하시는 문제부터 우리나라 자살율이 문제가 심각한 겁니다.
오늘부터 사전투표일 입니다.
꼭 투표하셔서,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timesafe_12 7
2024년 4월 7일 7:22 오후저도 중학교 때 따돌림과 성인 되어서도 가정 폭력을 당해 여러 번 위기가 있었습니다 힘내서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pz3kl3fx6p 6
2024년 4월 5일 6:47 오후정말 고마워요. 그리고 안아주고 싶어요. 용기내줘서 정말 정말 고마워요. 끝까지 살아남아서, 지금 이 세바시 영상처럼, 서정님이 세상을 바꿔주세요.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더 이상 편견에 찌든 시선에 상처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주세요.
@양은혜-v9j 3
2024년 4월 12일 6:50 오전이세상의 아픈사람들이
치유받고 또 살리는 치유자가 되길❤
응원하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