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진짜 맞는 것 같아요. 저도 아침에 출근하면 빨리 할 수 있는 일부터 해 놓고 커피 한잔 하면서 점심시간 기다리다가 점심 먹고, 이후에 커피 각성으로 몰두할 수 있는 일 몇시간 몰입한 후에 정리하고 퇴근해요. 야근이 있을 수가 없어요. 항상 일의 우선순위를 두니까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다보니 일을 더 효율적으로 끝낼 수 있는 게 뭔지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더라구요.
중요한것부터 먼저해라 라는 건 알지만 그 일들이 주로 어렵다보니 저는 쉬운 것부터 먼저 툭툭 쳐내게 되더라고요. 비로소 중요한 일들을 하는 마음을 먹을 수가 있었거든요. 늘 왜 그럴까 고민했는 데 저의 몰입 상태를 높이기 위한 촉진행동이 었군요!!! 라고 소소한 변명을 해 봅니다. ;)
1.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나에게 맞는 루틴 아침이든 자녘이든 몰입시간 확보 활용 2.쉬운일부터 시작하기 일의 갯수를 줄이기 많으면 의지가 꺽기고 못하게됨 책상에 앉는것 만으로도 대단한 일임 인간은 사냥 수렵하고 생활해서 책상에 앉는거 조차 힘든게 당연 3.인풋 아웃풋 확보 앉아서 절대로 창조적인 일을 할수 없음 균형이 중요 앉아서 몰입하되 생각은 걷거나 사색하는 시간이 필요 가만히 앉아서는 창조적 생각을 하기가 힘듬 몸을 움직여야 더 쉽게 창조적 생각이 가능
@pokachicken 1087
2024년 3월 29일 7:39 오후1. 쉬운것부터해라
2. 쉬운것부터하게 앉으면 계획세워라
3. 차근차근 끌어올려라
4. 일어나자마자 중요한일을 해라.
@linktrend2080 703
2024년 4월 11일 8:21 오전몰입하는 법
1. 스스로 칭찬하기
2. 일의 개수 줄이기
3. 가장 쉬운 일을 하기
천재들의 공통점
ㅡ 순도 높은 에너지는 오전에 쓰고
ㅡ 창조적인 활동은 오후에 하고
ㅡ 그리고 휴식하기
@llollapalooza 579
2024년 4월 19일 3:45 오후맞음. 이거 스탠퍼드 뇌과학 교수도 언급했었음. 자고 바로 일어난 상태의 두뇌가 가장 효율성이 극대화 된 두뇌 상태라고. 실리콘 벨리 등 모든 연쇄 창업가들도 일어나자마다 바로 일을했고. 가장 중요한걸 먼저 한다했음.
@DreamSchool_KR 417
2024년 3월 29일 10:18 오후와… 영상내용 좋다
@통영-c8m 148
2024년 3월 29일 4:59 오후자신을 계속 되돌아보고 나에게 맞는것을 하나둘씩 찾아서 늘려가며 조금씩 성장하는 행동들 중요합니다
@shinetwinkle2273 78
2024년 4월 11일 9:32 오전일어나자마자 하는 일이 순도높은것이여야 한다
@GreenteaTannin 76
2024년 3월 29일 5:03 오후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저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목표로 세웠던 영어공부를 2년 6개월째 하고 있는데요.
저 말씀대로 꾸준히 하다보니 실제로 정말 이게 실행이 되는구나 싶었습니다.
들으면서 공감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mikyeongpark1711 63
2024년 8월 10일 5:43 오후이거 진짜 맞는 것 같아요. 저도 아침에 출근하면 빨리 할 수 있는 일부터 해 놓고 커피 한잔 하면서 점심시간 기다리다가 점심 먹고, 이후에 커피 각성으로 몰두할 수 있는 일 몇시간 몰입한 후에 정리하고 퇴근해요. 야근이 있을 수가 없어요. 항상 일의 우선순위를 두니까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다보니 일을 더 효율적으로 끝낼 수 있는 게 뭔지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더라구요.
@반달-c7m 31
2024년 4월 15일 10:15 오후이윤규변호사님은 많은이들에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과 희망을 제시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현실에쩌들어 절망하던 제게 다시 희망의 에너지를 불어넣어주십니다. 믿고보는이윤규 많이 배웁니다❤
@johndepp819 24
2024년 3월 29일 9:54 오후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 최적의 상태를 만드는 일을 잘 고민해보고 실행해보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graceful_wisdom 24
2024년 8월 18일 11:49 오후간단히 말해 재충전(수면)을 끝내고 일어났을때 에너지가 가장 높으니, 그때 순도높은 일을 하라는거네요.
@rongsi2rongsi 22
2024년 4월 15일 8:49 오전말씀 너무 잘하시고, 정말 내용도 너무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Ordinary88 20
2024년 4월 14일 11:07 오후3B 몰랐는데 흥미로운 개념이네요! 제 경험만 해도 얼마전 허리를 다쳐서 며칠간 침대생활을 했는데, 미래에 대한 고민, 삶의 방향성, 인간의 본성 같은 철학적인 사색을 많이 하게 되더군요.
가끔 일에 지쳐 여행을 떠날때에도 창의적이게 되는 순간이 있는데 바로 몸이 이완이 되어서 그런가 보네요.
많은 연구에서 명상 역시 우리 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이완시키고, 세타파를 보내며 뇌의 지식들을 무의식적으로 연결시키는 것. 이것이 바로 두뇌의 질적 성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REM 수면(잠을 자면서 꿈을 꾸는 상태) 마찬가지로 우리 뉴런의 연결을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오전에 아웃풋을 몰아 끝내고, 오후에 이완해주면서 푸욱 쉬는 활동을 오늘부터 실천해야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user-qk7lx6wt6m 19
2024년 4월 11일 4:48 오전아니 설명을 왜저렇게 쉽게 잘해여 똑똑한 사람인데
@차똘-g7d 19
2024년 6월 8일 3:57 오전아나운서 하셔도 손색 없으실 목소리 발음 태도 덕분에 귀에 쏙쏙 ^^ 최고예요 👍
@하나님나라이야기 17
2024년 4월 12일 6:47 오전조리 있게 잘 말씀 하시네요 알고 있던 이야기여도 변호사님이 다시 정리해서 전해 주시니 좋습니다
@runner_xkiss 17
2024년 3월 29일 9:05 오후와 진짜 정말 인생을 바꿀만한 내용인거 같아요. ❤너무 공감가네요. 문제는 실천😅 이내용을 내 카톡.메일에 공유해서 잊어버리지않도록 또 보고또보고. . . . 퐛팅🎉
@Wowwow-wl3kx 17
2024년 4월 11일 2:38 오후맞네맞네
그래서 nike가
just do it just do it 하는구나
그 자리서 후딱 헤치워야함 안그러면 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평생 안하게 됨
뇌는 신경 많이쓰면 안하고 미루는 방향으로 돌아간다
그래서 쉬운것부터 되도록 일찍끝내야 하는거네❤
@흐미흐미-j9t 14
2024년 3월 29일 11:10 오후오후에 일 시작하는 나… 😅
@mado012 10
2024년 5월 29일 6:50 오전좋은 내용이긴 한데....한국인은 일이 너무 많아서 이 내용의 반정도만 실천 가능하겠네요. 오전에 중요한 일 끝내면 오후의 중요한일이 기다리고 있죠..산책 3시간 할 시간은 당연히 없고 재충전이 어려운 것 같아요
@섭씨200도 9
2024년 9월 16일 7:50 오전명상은 자기전에 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중요하게 해야할 공부나 고민, 연구를 하라. 이 정답을 학창시절에 알려준 사람이 없었다.
@뤼다-c3d 9
2024년 4월 19일 6:19 오후아 오전에 할 일 끝내면 천재인게 아니라 천재들이 오전에 일을 끝냈다는거엿구나 ㅋㅋㅋ 2부부터 봤더니 오해했네요 ㅋㅋ
@이혜정-h6y 9
2024년 4월 28일 6:14 오후중요한것부터 먼저해라 라는 건 알지만 그 일들이 주로 어렵다보니 저는 쉬운 것부터 먼저 툭툭 쳐내게 되더라고요. 비로소 중요한 일들을 하는 마음을 먹을 수가 있었거든요.
늘 왜 그럴까 고민했는 데 저의 몰입 상태를 높이기 위한 촉진행동이 었군요!!! 라고 소소한 변명을 해 봅니다. ;)
@삼성동무릎보호대 9
2024년 8월 20일 11:05 오후일찍 일어나는게 좋죠. 예전에 주말에 5시 반에 일어나서 밥먹고 5시간 공부했는데 아직도 12시가 안된 경험이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면 하루가 깁니다. 문제는 야근이죠. 아침형인간 다시 도전 해볼랍니다.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허니허니-honeyheony 7
2024년 4월 6일 12:38 오전곧 시험 볼 것 같은데 오전 3시간에 사활을 걸겠습니다🔥🔥🔥
@live-yoursel 7
2024년 5월 10일 6:34 오후일어나자마자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한 것이어야한다
@daljidongsan 7
2024년 4월 18일 8:17 오전순도높은 에너지로 아웃풋!
(ex 직장인:오전에 일을 끝내자)
좋은 영상 감사합니당🎉
@오만과편견-q4n 6
2024년 5월 27일 8:07 오전최근 읽은 원씽이라는 책에 나오는 내용과 너무 비슷해서 놀랐어요! 몰입을 위해 오늘도 화이팅 해봐야겠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전로블리 6
2024년 8월 20일 9:45 오전그래서 성공한 분들은 일어나자마자 자기계발을 하시는구나..!
@toritorihealthinfo 5
2024년 4월 22일 12:47 오전공부는 계속 해야하는데 제가 집중력이 약하거든요.. 너무 좋은 내용인거같아요! ^^
@AriesP-e5i 4
2024년 7월 20일 1:29 오전오 근대 이거 진짜 맞는말 같아요 그냥 제가 머리가 좀 나쁘단생각에 일마치고 저녁에 인강듣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인강들었던거 오디오 파일로 복습하고 어제 배웟던 단어 다시 한번 흝어보고 시작하는데 이렇게 하면 잘 안까먹더라구요
@connieparkyaba 3
2024년 6월 9일 9:31 오전와... 전 맨날 오전에 영어 공부하고 오후에야 자기소개서 쓰다가 맨날 지쳤는데.. 루틴 점검을 하고 개선해야겠군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jaru_liker 3
2024년 5월 18일 2:55 오후설득력도 있고 내용도 너무 좋아네요!
이러한 내용으로 1분 1초도 지루하지 않게 편하게 집중되고 몰입해서 들은건 처음인 것 같아요!
@Louis-mq3ss 3
2024년 3월 29일 4:08 오후1빠
@layman39 3
2024년 4월 8일 7:43 오전가장 쉬운 일부터 시작한다!
@Wowwow-wl3kx 2
2024년 4월 11일 2:44 오후난 천재형😂
@user-rk9sl6cm2l 2
2024년 3월 29일 4:41 오후2빠
@huu8078 2
2024년 3월 29일 4:42 오후와 이번영상 내용 너무 좋네요 진짜 공감 x5000배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너무 줄었고 재충전을 많이 못했네요..
영상 올려줘서 고마워요
스터디언님!
@지원-d5k 2
2024년 7월 28일 6:43 오후멍하니 있을때 산책할때 아이디어가
많이 떠오르는데 완전 한순간인것
같아요ᆢ
많이 공감되네요.
@환경보호-s1v 1
2025년 2월 4일 9:44 오후감사합니다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user-hp3pm2wy4p 1
2025년 6월 2일 7:54 오전1.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나에게 맞는 루틴 아침이든
자녘이든 몰입시간 확보 활용
2.쉬운일부터 시작하기
일의 갯수를 줄이기 많으면
의지가 꺽기고 못하게됨
책상에 앉는것 만으로도 대단한 일임 인간은 사냥 수렵하고 생활해서 책상에
앉는거 조차 힘든게 당연
3.인풋 아웃풋 확보
앉아서 절대로 창조적인 일을 할수 없음 균형이 중요
앉아서 몰입하되 생각은 걷거나 사색하는 시간이 필요 가만히 앉아서는 창조적 생각을 하기가 힘듬 몸을 움직여야 더 쉽게 창조적 생각이 가능
입니다😅
@user-RareTeddybear 1
2024년 9월 15일 2:54 오후전에는 이게 됐는데 너무 더워진 지금은 어후... 밤에 더워서 잠을 못 자서 쉽지 않네요
@lucyh2657 1
2024년 6월 1일 9:05 오전마자~~사람이 언제든 변할수 있는데 그틀에 맞히려는 것같아.그치만 좋은영상감사합니다!!❤❤❤
@Yang-h7y 1
2024년 10월 24일 10:05 오전감사합니다.❤
@박병진-b4e 1
2024년 6월 6일 1:06 오전늘 감사합니다
저도 나이가 많지만 변호사님의 영감을 받아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
@아보하아보하 1
2024년 12월 24일 10:53 오전책상에 앉기만 해도 칭찬해주셔서 큰 위로가 되네요 감사합미다 ㅜㅜㅜ
@huu0201 1
2025년 2월 11일 11:48 오전세상 좋다
천대들의 이야기도 듣고
@로리로리_t
2025년 11월 30일 10:54 오후순도 높은 일은 어려운 일인가요? 쉬운 일인가요??
@데빌네로
2025년 9월 7일 4:28 오전베터벤 형은 천재는 아니고 범재죠... 우리가 목표로 해야할 표상 ㅋㅋㅋ
@meromlove
2025년 2월 9일 10:37 오전내용 너무 좋아요
@uoo_na
2025년 1월 27일 4:28 오후오전 아웃풋
오후 인풋, 휴식, 피드백
@Hiheho-d7g
2025년 9월 3일 4:00 오후오후엔 졸리지요~😅ㅠㅜ
@지우-2
2025년 1월 2일 10:18 오후내용이 끝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