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40대 초반 직장인이지만 요즘 같은 고령화 시대에 평생 직업을 찾는게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퇴직 이후에도 하고 싶은 분야나 일을 미리 생각하고 찾아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조금씩 시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우로기엔 교수님은 우리시대에 서서히 변화하는 흐름을 잘 집어주시면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주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1.국가가 가장 큰 고용주다 2.점과 점을 연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 기회다. 3.생존 본능과 학습 본능 60세 직장인입니다. 사고방식의 변화는 어렵고, 나와는 거리가 멀다는 프레임에 스스로 갇혀 살고 있네요.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재능을 나누며 사는 노년이 되는 행복한 꿈을 잠시라도 꾸었습니다.
이렇게 귀한 강의를 앉아서 편히 봐도될런지.. 그런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유익하고 인상적인 강의였습니다. 제작진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저도 늦깍이 학생인데 약간 느슨해질때마다 들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자연을 매개로 사람들에게 힐링과 만족을 주는 일을하고싶어 2년째 자격증과 공부를 병행하고있어요. 올해는 그 일을 구체화해서 작게나마 실전으로 들어갈 마음의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그렇지만 거기가 끝이 아니기에 유연한 자세를 갖고 일에대한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이곳에 댓글 쓰신분들의 꿈도 다 응원합니다❤
정말 멋진 강의였습니다. 저는 3년전부터 교육청 위탁대안 학교에서 사화와 한국사를 가르 치고 있습니다. 평소 상담에 관심이 있었고, 최근들어서는 뇌과학 분야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사이버대학이라는 곳을 접하게 되었고, 그곳에 뇌기반코칭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용기를 내어(46살...) 3학년에 편입학을 하여, 3월 부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20살 대학 시절과 비교하면, 두뇌회전은 많이 퇴화되었겠지만^^, 수업을 들을때마다 너무나도 설레임이 있습니다. 오늘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어도 내내 설레이고 약간 흥분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선택을 한 제가 뿌듯하기까지 합니다. 아직 졸업 후 무엇을 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는 없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교수님 말씀처럼 저에게도 점들이 연결 될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용기를 주신 교수님께, 그리고 소중한 강의를 준비해주신 김미경 학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작년에 MKYU 에서 마우로기엔 교수님 강의듣고 수료증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역시나 오늘도 좋은 강의에 감동입니다. 😊 특히 '대학은 변화에서 최악'이라는 말씀에 약간 멈칫했습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변화의 시작은 나로부터'이며 이를 위한 한가지 중요한 메세지는 '긍적적인 삶의 관점'이라는 것에 참을로 공감했습니다. 😂 다시금 바쁘다는 핑계로 손놓고 있었던 관계, 공부 등이 생각나네요. 🥰 책이 선물로 주어진다면 너무 기쁠 것 같네요~~~♡♡♡ 👍 좋은 강의와 늘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저 역시 은퇴를 몇년 앞 두고 있는 입장이라 발상의 전환 같은 공부가 필요함을 느낍니다 김미경 강사님에게 코로나시기에 영감을 주신 분의 책을 읽고 저역시 생각과 습관과 발상의 전환에 대해 조언과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찾는 방법중에 이 책 또한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분 섭외와 말씀.❤
반가운 마우로기옌 교수님! 강의듣고 심장이 두근두근 해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변화 하는 것들. 그로인해 대비하고 준비 할것이 많은데 막막함만 컸습니다. 앞으로 변화할 미래에 대해 학장님통해 몇년 전부터 배워 듣기만하던 일들이 어느새 코앞까지 다가와 뉴스에서까지 회자되는 근래에 불안감만 커지고, 준비보다는 회피하며 또 사는대로 흘러간 시간이 많았네요.. 교수님이 말씀하신 비관적 관점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또 희망을 주시는 마우로 기옌 교수님!! 낙관주의 메시지로 그래도 아직 우리에게 시간이 있다. 아직 젊다. 재미있게 이것저것 공부를 하고 경험하다 보면 이 점들이 연결되어 새로운 기술이나 기회가 될 것이라는 말씀에 희망이 솟구칩니다! 김미경선생님 말씀 듣고 작게나마 하고 있는 것들이 잘 하고 있는거구나 싶기도 하고요!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 늘 새롭게 시작하는 퍼레니얼 마인드셋 장착~♡ 무료로 이 귀한 영상을 볼수 있게 해 주시는 MKTV 감사합니다~^0^♥
듣는 내내 정말 깨어있는 분이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생활하던 내내 이일하기 싫다.. 란 생각을 했는데, 한가지 일만 쭉 하는 시스템에서 변화해야 세상이 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된다는 말에 극한 공감을 했습니다. 제 포지션은 평생학습자가 되어야 겠네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도전해 볼 용기가 생겼습니다. 회사다니느라 저를 발전시키는 건 뒤로 미루고 있었거든요. 수준 높은 좋은 내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우로 기엔 교수님이 제시해주신 페레니얼 사고방식에 너무 공감합니다. 김미경 학장님이 늘 말씀하시는 여러 점과 점을 연결하여 기회를 만들라는 것도 생각나고 여러 세대가 함께모여 협력하고 봉사하고 어우러져 일하고 행복한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디지털강사로 일하는 저의 모습을 꿈꿔봅니다. 인간에게 있는 자기생존과 학습본능으로 저 또한 평생학습개념으로 저의 아이에게도 그렇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 나이에서 17살을 빼라..와우 전 너무너무 어리고 젊은 걸요? 정말 못 할 게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나이 때문에 나이 때문에..그놈의 나이 걱정따위 이젠 하지 말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 자격증 공부, 영어 공부까지 시도해봐야겠어요! 저희 엄마도 미경쌤이랑 또래인데 엄마도 그동안 미뤄왔던 영어 공부를 제가 도와드리려고요! 파이팅~
💗교수님은 과거의 '순차적 인생 모델'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으며, 극심한 빈곤 격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퍼레니얼 사고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평균 수명 증가와 기술 변화가 기존 모델의 붕괴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점에 깊은 공감을 느꼈습니다.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세대를 초월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태도를 의미합니다. 저는 이 강연을 통해 앞으로 닥칠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또한,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퍼레니얼 사고방식'을 통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야 합니다. 이 강연은 미래 사회를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지침을 제시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짬짬히 나는 시간마다 제 롤모델인 김미경대표님의 강의를 들으며 웃다가 느끼다가 깨닫기도 합니다. 50언저리에 오니 앞으로의 삶을 어찌 살아야할지 어떻게해야 노후에 내삶이 활동적이며 생산적으로 변할지 계속 고민하고있습니다.지금처럼 안주하는 삶이 아닌 뭔가 변화되고 많은사람들과 나누며 같이 커가는 인생이 되고싶습니다. 아직 어찌할지 몰라 책도보고 강연도 듣지만 길은 찾지못했네요. 계속 김미경대표님의 강의를 들으며 한발씩 나아가렵니다.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세계출산율 저하로 경제가 좋아질거란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30-40대는 국민연금 못받을 거라는 생각으로 돈관리 잘해놔야 합니다. 개미와 메뚜기의 인생처럼 빈곤한자와 부한자로 나뉘겠죠~ 이게 과한 추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준비없이 그냥 살아가면되고,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은 지금부터 준비하는거죠🎉
55세 정도 조기은퇴가 목표인 제 생각을 돌아보게 하네요. 정년퇴직이 목표고 정년연장을 기다리는 제 동기가 신기할 정도인데 교수님 강연을 듣고 나니 우선 휴직을하든지 해서 충전 좀 하고 계속 일을 할 궁리를 하는게 현명하단 생각이 드네요.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아실현, 만족을 위해 일하고 싶네요
(❁´◡`❁) 과거에는 학교-일-은퇴라는 단계적 삶의 모델이 유효했지만, 늘어나는 수명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은 이 모델을 더 이상 지속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교수님이 제시한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삶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는 단순히 개인의 삶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강연을 통해 저는 삶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적극적으로 적응하고 성장하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퍼레니얼 사고방식을 실천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변화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마우로 기옌 교수님 말씀에 깊은 감동과 많은 공감을 하였습니다. 저는 60대 중반의 여성이면 미국에서 25년 견축분야에서 디자인으로 일을 하다 코로나 시국에 은퇴 후 삶을 한국에서 보낼까 하고 2년전 조기 은퇴를 하고 한국으로 귀국했는데…. 제 생각이 잘 못 됬다는 것을 인정하고 1년 전 세계 견문을 넓힐 겸 지금 독일에서 세계 문화 유산과 관광 석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늦게 다시 시작하는 공부라 어려움도 많이 있지만 20대 친구들과 어울려 공부하는 재미도 많습니다.. 졸업 후 문화 유산 보존과 관광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ㅠㅠㅠ. 교수님 말씀 정말 감사하게 들었습니다.
@SallyKim8282 14
2024년 3월 24일 1:47 오후아직 40대 초반 직장인이지만 요즘 같은 고령화 시대에 평생 직업을 찾는게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퇴직 이후에도 하고 싶은 분야나 일을 미리 생각하고 찾아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조금씩 시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우로기엔 교수님은 우리시대에 서서히 변화하는 흐름을 잘 집어주시면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주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초이꿀 9
2024년 3월 22일 10:33 오후1.국가가 가장 큰 고용주다
2.점과 점을 연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 기회다.
3.생존 본능과 학습 본능
60세 직장인입니다. 사고방식의 변화는 어렵고, 나와는 거리가 멀다는 프레임에 스스로 갇혀 살고 있네요.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재능을 나누며 사는 노년이 되는 행복한 꿈을 잠시라도 꾸었습니다.
@nothingtohold 7
2024년 3월 21일 11:17 오전이렇게 귀한 강의를 앉아서 편히 봐도될런지..
그런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유익하고 인상적인 강의였습니다. 제작진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저도 늦깍이 학생인데 약간 느슨해질때마다 들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자연을 매개로 사람들에게 힐링과 만족을 주는 일을하고싶어 2년째 자격증과 공부를 병행하고있어요. 올해는 그 일을 구체화해서 작게나마 실전으로 들어갈 마음의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그렇지만 거기가 끝이 아니기에
유연한 자세를 갖고 일에대한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이곳에 댓글 쓰신분들의 꿈도 다 응원합니다❤
@MKTV 6
2024년 3월 20일 2:37 오후MKTV 구독자 '댓글 도서 나눔 이벤트'
강연 후기나 상상하는 나의 미래를 댓글로 적어주세요
10명을 추첨해 도서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을 보내드립니
💛카카오플러스 친구 '김미경TV' 채널로 당첨자를 공지합니다.
카카오플러스 채널 추가를 잊지 말아주세요!
이벤트 기간: 3월 20일 (수) ~ 3월 25일 (월)
당첨자 발표: 3월 26일 (화)
⛔<김미경 강사님 사칭> 주식투자 피싱사기에 주의하세요⛔
김미경TV MKTV의 출연자는 카톡/텔레그램/밴드/주식방 등을 통한 투자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러한 시도를 경험하셨다면, 모두 사칭이니 피해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주일에 한 번 김미경의 미라클 모닝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보세요! 【미모리안】
👉🏻 https://bit.ly/3sQHQZc
🔶 미경쌤의 진짜 일상은? 【김미경의 인스타그램】
👉🏻 https://bit.ly/2KhMghw
@안지영-m4y 5
2024년 3월 21일 5:23 오후정말 멋진 강의였습니다. 저는 3년전부터 교육청 위탁대안 학교에서 사화와 한국사를 가르 치고 있습니다. 평소 상담에 관심이 있었고, 최근들어서는 뇌과학 분야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사이버대학이라는 곳을 접하게 되었고, 그곳에 뇌기반코칭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용기를 내어(46살...) 3학년에 편입학을 하여, 3월 부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20살 대학 시절과 비교하면, 두뇌회전은 많이 퇴화되었겠지만^^, 수업을 들을때마다 너무나도 설레임이 있습니다. 오늘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어도 내내 설레이고 약간 흥분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선택을 한 제가 뿌듯하기까지 합니다. 아직 졸업 후 무엇을 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는 없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교수님 말씀처럼 저에게도 점들이 연결 될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용기를 주신 교수님께, 그리고 소중한 강의를 준비해주신 김미경 학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yunmj 4
2024년 3월 25일 5:17 오후인생은 그냥 살아가는 것이 아닌 나의 힘으로 잘 살아가는 것임을 깨닫고 갑니다.
내가 주도하는 삶으로 휘둘리지 않고 꿋꿋해져 볼게요. 감사합니다.
@MorningAir_OpenRoad 3
2024년 3월 21일 4:05 오후❤ 작년에 MKYU 에서 마우로기엔 교수님 강의듣고 수료증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역시나 오늘도 좋은 강의에 감동입니다.
😊 특히 '대학은 변화에서 최악'이라는 말씀에 약간 멈칫했습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변화의 시작은 나로부터'이며 이를 위한 한가지 중요한 메세지는 '긍적적인 삶의 관점'이라는 것에 참을로 공감했습니다.
😂 다시금 바쁘다는 핑계로 손놓고 있었던 관계, 공부 등이 생각나네요.
🥰 책이 선물로 주어진다면 너무 기쁠 것 같네요~~~♡♡♡
👍 좋은 강의와 늘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marine153 3
2024년 3월 20일 9:49 오후저 역시 은퇴를 몇년 앞 두고 있는 입장이라 발상의 전환 같은 공부가 필요함을 느낍니다
김미경 강사님에게 코로나시기에 영감을 주신 분의 책을 읽고 저역시 생각과 습관과 발상의 전환에 대해 조언과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찾는 방법중에 이 책 또한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분 섭외와 말씀.❤
@jwjw6898 3
2024년 3월 21일 2:07 오후반가운 마우로기옌 교수님! 강의듣고 심장이 두근두근 해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변화 하는 것들. 그로인해 대비하고 준비 할것이 많은데 막막함만 컸습니다.
앞으로 변화할 미래에 대해 학장님통해 몇년 전부터 배워 듣기만하던 일들이
어느새 코앞까지 다가와 뉴스에서까지 회자되는 근래에 불안감만 커지고,
준비보다는 회피하며 또 사는대로 흘러간 시간이 많았네요..
교수님이 말씀하신 비관적 관점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또 희망을 주시는 마우로 기옌 교수님!!
낙관주의 메시지로 그래도 아직 우리에게 시간이 있다. 아직 젊다.
재미있게 이것저것 공부를 하고 경험하다 보면 이 점들이 연결되어 새로운 기술이나 기회가 될 것이라는 말씀에
희망이 솟구칩니다! 김미경선생님 말씀 듣고 작게나마 하고 있는 것들이 잘 하고 있는거구나 싶기도 하고요!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 늘 새롭게 시작하는 퍼레니얼 마인드셋 장착~♡
무료로 이 귀한 영상을 볼수 있게 해 주시는 MKTV 감사합니다~^0^♥
@레베카-s7m 2
2024년 3월 28일 9:29 오후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w8398 2
2024년 3월 24일 4:38 오전듣는 내내 정말 깨어있는 분이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생활하던 내내 이일하기 싫다.. 란 생각을 했는데, 한가지 일만 쭉 하는 시스템에서 변화해야 세상이 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된다는 말에 극한 공감을 했습니다. 제 포지션은 평생학습자가 되어야 겠네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도전해 볼 용기가 생겼습니다. 회사다니느라 저를 발전시키는 건 뒤로 미루고 있었거든요. 수준 높은 좋은 내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경화-b4p9v 2
2024년 3월 21일 5:16 오전마우로 기엔 교수님이 제시해주신 페레니얼 사고방식에 너무 공감합니다. 김미경 학장님이 늘 말씀하시는 여러 점과 점을 연결하여 기회를 만들라는 것도 생각나고 여러 세대가 함께모여 협력하고 봉사하고 어우러져 일하고 행복한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디지털강사로 일하는 저의 모습을 꿈꿔봅니다. 인간에게 있는 자기생존과 학습본능으로 저 또한 평생학습개념으로 저의 아이에게도 그렇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KTV 2
2024년 3월 26일 7:36 오전💙안녕하세요 김미경TV 구독자 여러분~~
🥳 💙안녕하세요 김미경TV 구독자 여러분~~
🥳 MKTV 김미경TV📚
💥오늘부터 이렇게 준비하세요. 전세계로 번질 극심한 빈곤격차 - 마우로 기옌 ‘MK쇼’
그럼 바로 당첨자 10분을 발표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핸들 당첨자💙
1.@user-em8oj2up6g
2. @user-gf1zy1pp8k
3. @bw8398
4. @user-ym9wf5eq1v
5.@user-io8mr7fg1t
6. @marine153
7.@user-su8ko6gy1n
8.@LUCKSTAR0894
9.@Devikins2023
10.@user-ze5ez2xl3t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tv 친구추가로 진행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채널 '김미경TV' http://pf.kakao.com/_XxjwUZ
에서 당첨자 확인하셔서 선물받으실 곳을 보내주세요!
4/2이 지나면 당첨기회가 사라집니다😱
핸들도 정확히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openended1729 2
2024년 3월 23일 10:28 오전마우로 기옌 교수님 책은 나오자 마자 읽었는데
다시 한번 읽어봐야 겠습니다.
좋은 강의로 인사이트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용-r6u 2
2024년 3월 23일 8:35 오전정말 귀한 강의 감사합니다~ ❤
50세인 지금 나의 길을 잘 가고 있는건가
항상고민중이였는데
교수님 강의와 김미경강사님의 미모리안과 MKYU로 많은 힘을 얻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일을 하며 쌓아온 경험으로 ~
점과점을 이어서 ~
더욱더 힘을 낼수 있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yumi-gy9ic 1
2024년 3월 21일 9:42 오전오늘무슨일이셔요?피부가 맑으시구 탱글탱글하시니 30대 이신줄 알았어요 ..❤ 영상보는내내 설렜습니다 ❤
@keum867 1
2024년 3월 20일 7:57 오후내 나이에서 17살을 빼라..와우 전 너무너무 어리고 젊은 걸요? 정말 못 할 게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나이 때문에 나이 때문에..그놈의 나이 걱정따위 이젠 하지 말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 자격증 공부, 영어 공부까지 시도해봐야겠어요! 저희 엄마도 미경쌤이랑 또래인데 엄마도 그동안 미뤄왔던 영어 공부를 제가 도와드리려고요! 파이팅~
@김채연-m3z1k 1
2024년 3월 21일 1:31 오후궁금하지만 햇갈려서 알기 어려웠던 항목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리아-w8x 1
2024년 3월 24일 1:00 오전우리말로 떠빙하면 좋겠어요 😅😅😅😅 눈이 안좋아서요~~^^
@Devikins2023 1
2024년 3월 25일 10:03 오후💗교수님은 과거의 '순차적 인생 모델'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으며, 극심한 빈곤 격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퍼레니얼 사고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평균 수명 증가와 기술 변화가 기존 모델의 붕괴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점에 깊은 공감을 느꼈습니다.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세대를 초월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태도를 의미합니다. 저는 이 강연을 통해 앞으로 닥칠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또한,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퍼레니얼 사고방식'을 통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야 합니다. 이 강연은 미래 사회를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지침을 제시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user-greentea28 1
2024년 3월 21일 8:17 오전짬짬히 나는 시간마다 제 롤모델인 김미경대표님의 강의를 들으며 웃다가 느끼다가 깨닫기도 합니다. 50언저리에 오니 앞으로의 삶을 어찌 살아야할지 어떻게해야 노후에 내삶이 활동적이며 생산적으로 변할지 계속 고민하고있습니다.지금처럼 안주하는 삶이 아닌 뭔가 변화되고 많은사람들과 나누며 같이 커가는 인생이 되고싶습니다. 아직 어찌할지 몰라 책도보고 강연도 듣지만 길은 찾지못했네요. 계속 김미경대표님의 강의를 들으며 한발씩 나아가렵니다.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제로웨이스트-j1m 1
2024년 3월 24일 6:31 오후퀄리티한 강의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행복합니다!~~^^무지한 1인 깜놀했어요!~~내 인생의 주도권은 내가 잡아야지요~~화이팅!!!!❤
@Astrumitermusic 1
2024년 3월 22일 1:54 오후대표님 엄청 청순해지셧어요😮❤
@김혜지-p8t 1
2024년 3월 21일 9:54 오전감사해요💕
@dbkang2986 1
2024년 3월 23일 8:53 오전이 강의를 듣고 진짜 위기를 느껴야 된다는 걸 절감했습니다. 제가 가진 것들로 어떻게 연결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야ㅠ될 것 같습니다. 미래를 대비할지 닥치는대로 겪을지 지금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책 꼭 읽어봐야겠네요
@기꿀_tv 1
2024년 3월 24일 9:49 오전모든 세대와 연결되어 평생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기대하게 됩니다.
과거의 패러다임에 갇혀있지 말고 새로운 시대에 유연하게 살아가는 제가 되기로 다짐합니다😊
@eunguk9088 1
2024년 3월 20일 9:15 오후중년의 나이지만 새로운 춞발로 받아들이니 뭐든지 할 수 있다고 관점을 바꾸게 됩니다. 좋은 메세지 감사합니다.❤
@user-pu2zn1ms7y 1
2024년 3월 20일 7:33 오후삶을 살아가며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건강에 대해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 건강관리를 잘하면서 밝은 미래를 만들어갈 제 자신을 꿈꾸게 됩니다.
@리플-b2n 1
2024년 3월 26일 8:53 오전귀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
책도 꼭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injuHan-k8s 1
2024년 3월 21일 12:33 오후❤❤❤귀한 강의!! 감사합니다💓
@다이나M 1
2024년 3월 30일 10:47 오후미래생존을 위한 희망사항 인듯ㆍㆍ
과연 인간이 전천후로
유연하게 변화하며 사는게 즐거울까ㅛ?
ㆍㆍ
@오은경-w3g 1
2024년 3월 24일 12:41 오후존경하는 김미경 대표님!❣️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미경대표님은 훌륭한 제 멘토이십니다!!!!
건강하세요~~~~~😍
@서윤재-v2e 1
2024년 3월 27일 2:43 오후저는 한국나이로 43살인데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김미경 선생님이 50대에 영어공부를 시작해서 영어강연을 미국에서 하시게 된 것을 떠올리면 희망을 갖게 됩니다 50대 후반에 시작하신 건가요? 저도 영어공부해요. 정말 원어민처럼 하고 싶어요
@AnyoneCanQT 1
2024년 3월 30일 8:48 오전세계출산율 저하로 경제가 좋아질거란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30-40대는 국민연금 못받을 거라는 생각으로 돈관리 잘해놔야 합니다. 개미와 메뚜기의 인생처럼 빈곤한자와 부한자로 나뉘겠죠~ 이게 과한 추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준비없이 그냥 살아가면되고,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은 지금부터 준비하는거죠🎉
@맑음-x8r 1
2024년 3월 21일 6:24 오전55세 정도 조기은퇴가 목표인 제 생각을 돌아보게 하네요. 정년퇴직이 목표고 정년연장을 기다리는 제 동기가 신기할 정도인데 교수님 강연을 듣고 나니 우선 휴직을하든지 해서 충전 좀 하고 계속 일을 할 궁리를 하는게 현명하단 생각이 드네요.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아실현, 만족을 위해 일하고 싶네요
@WISHDOL777 1
2024년 3월 25일 10:05 오후✔마우로 기옌 교수의 MK쇼에서 제시된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극심한 빈곤 격차 시대에 대비하는 핵심적인 전략입니다. 과거의 순차적 인생 모델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으며, 우리는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배우며 성장하는 퍼레니얼 사고방식을 갖춰야 합니다.
@user-il4og5nb9l
2024년 4월 2일 1:37 오후지극히성경적으로가고있습니다
@RoyTyson-i8g
2024년 3월 31일 11:41 오전great source of information and outlook on life. Expectations and the change we must all endure in life during ones lifetime
@sopie1015
2024년 3월 24일 12:53 오전더빙해 주심 더 좋겠어요
@현경흰돌채널
2024년 4월 1일 12:50 오후정말 귀한 강의 감사히 들었습니다ㆍ축복합니다ㆍ🎉🎉🎉🎉
@fofounni
2024년 3월 20일 9:41 오후💚💚💚💚
@심명희청아
2024년 3월 24일 4:32 오후마흔에 아이를 낳아서 키우고 있는데 제가 환갑이면 아이들은 이제 20살밖에 되지 않으니 정말 노후에 빈곤이 올것 같아요. 그러지 않기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이 책이 답이 될지 궁금하네요.
@행복한스푼-b5r
2024년 3월 22일 5:51 오후전업주부로 살면서 그래도 국민연금만은 꼬박꼬박 냈는데요.
점점 고갈되어 갈거라는 말이 참..우리 미래보장은 점점 캄캄해지기만 하는 건지요ㅡㅜ
모르면 불안감은 더 하니..
꼭!! 마우로 기옌교수님 책을 읽어봐야겠습니다~
@truth1087
2024년 4월 1일 2:04 오전빈부격차는 전세계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국 하위 50% 국민이 가진 재산이 전체의 16%란 말을 들었습니다.
양극화 현상을 고민해야 합니다. 함께 사는 세상이 되어야죠.
@tinakim190
2024년 3월 21일 11:14 오후이렇게 귀한 강의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경쌤 강의도 너무너무 귀하지만, MKTV픽은 정말이지 다 귀해요! 다가오는 노후가 빈곤해지지 않도록 더 잘 준비하겠습니다. :)
@hylee7773
2024년 3월 24일 2:00 오후Impressive lecture👏
@kangminhee0911
2024년 4월 1일 12:21 오전책 당장 사야겠다
@LUCKSTAR0894
2024년 3월 25일 10:03 오후(❁´◡`❁) 과거에는 학교-일-은퇴라는 단계적 삶의 모델이 유효했지만, 늘어나는 수명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은 이 모델을 더 이상 지속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교수님이 제시한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퍼레니얼 사고방식은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삶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는 단순히 개인의 삶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강연을 통해 저는 삶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적극적으로 적응하고 성장하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퍼레니얼 사고방식을 실천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변화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hkinsight26
2024년 3월 29일 7:11 오후마우로 기옌 교수님 말씀에 깊은 감동과 많은 공감을 하였습니다. 저는 60대 중반의 여성이면 미국에서 25년 견축분야에서 디자인으로 일을 하다 코로나 시국에 은퇴 후 삶을 한국에서 보낼까 하고 2년전 조기 은퇴를 하고 한국으로 귀국했는데…. 제 생각이 잘 못 됬다는 것을 인정하고 1년 전 세계 견문을 넓힐 겸 지금 독일에서 세계 문화 유산과 관광 석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늦게 다시 시작하는 공부라 어려움도 많이 있지만 20대 친구들과 어울려 공부하는 재미도 많습니다.. 졸업 후 문화 유산 보존과 관광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ㅠㅠㅠ. 교수님 말씀 정말 감사하게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