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희 교수님의 강연 잘 들었어요! 역시나 기후위기와 에너지도 뗄 수 없는 문제 같아요. 어느 한쪽이 치우치면 여러가지 무제가 생기니까요. 예전에 에너지를 낭비하다가 지구가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다룬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저도 생각을 바꿨어요. 에너지 절약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도 느끼게 되어 좋더라고요. 우리모두 조금씩 노력해서 예쁜 미래를 이루는데 앞장서요^^
땅이 좁고 산이 많아서 태양광도 우리나라에 안맞고~~ 우리나라가 전기요금이 낮은거는 국민들 생활부담을 적게 주려고 국가와 한전이 어려움을 무릅쓰고 있는데 독점이라는 말로 안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 같고… 에너지결정권은 너무 중요하기때문에 사유회되면 남북대치 상황인 우리니라는 더 위험해질 수도 있다…. 미국 같이 땅 넓고 자원 많은 나라와 우리나라를 그냥 비교하기는 것은 무리가 있다 우리모두 에너지 절약을 해야한다는 결론밖에 생각나지 않는데… 이 강의는 뭔가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는다
하윤희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 교수님의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지금의 우리가 정말 편리하고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는것은 기술의 발전의 영향도 크지만, 그 기술의 발전을 뒷받침 해준 에너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네요. 저도 아포칼립스 장르의 영화를 너무 좋아하는데, 과연 제가 그 상황에서 잘 이겨낼 수 있을까하면서 감정이입을 하게돼요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가 조금만 더 양보 할 수 있는 미덕의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혹은 우리가 지금이라도 당장 기후위기와 에너지 고물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를 강구 할 수 있도록 많은 포럼과 캠페인들이 개최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겨울이 혹독하게 추웠지만 에너지 고물가 시대, 기본은 절약이다라는 마인드로 정말 사소한것이라도 절약해보자는라는 행동으로 실내 온도를 20도정도로 맞추고 , 내의도 껴입고 보온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나는 언젠간 사라질 존재지만, 지구는 다음세대를 이어 영원히 존재해야 하기에 약간의 희생을 감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세대는 그저 불편함을 느끼지만 미래세대에는 생존에 위협을 받을수 있다는 교수님의 귀에 박히는 강의 잘들었습니다. 지난번 탄녹위 주대영사무차장님의 강연을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에너지사용자인 우리가 주범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싶은 의욕이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sebasi15 2
2024년 2월 14일 6:31 오후[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평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세바시 강연자분들의 책 중 한 권을 큐레이션하여 책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기간 2/14~2/21 당첨발표 2/22)
@스텔라-v8h 1
2024년 2월 14일 7:36 오후저도 환경에 관심이 많이 갖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다음세대에 물려줘야하는 환경을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작은 것이라도 노력해야겠다고 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다짐해봅니다. 아이들과 함께 들었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드리미-l2h 1
2024년 2월 14일 11:37 오후하윤희 교수님의 강연 잘 들었어요! 역시나 기후위기와 에너지도 뗄 수 없는 문제 같아요. 어느 한쪽이 치우치면 여러가지 무제가 생기니까요. 예전에 에너지를 낭비하다가 지구가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다룬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저도 생각을 바꿨어요. 에너지 절약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도 느끼게 되어 좋더라고요. 우리모두 조금씩 노력해서 예쁜 미래를 이루는데 앞장서요^^
@아헬-t8c 1
2024년 2월 19일 10:26 오후땅이 좁고 산이 많아서 태양광도 우리나라에 안맞고~~
우리나라가 전기요금이 낮은거는 국민들 생활부담을 적게 주려고 국가와 한전이 어려움을 무릅쓰고 있는데 독점이라는 말로 안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 같고…
에너지결정권은 너무 중요하기때문에 사유회되면 남북대치 상황인 우리니라는 더 위험해질 수도 있다….
미국 같이 땅 넓고 자원 많은 나라와 우리나라를 그냥 비교하기는 것은 무리가 있다
우리모두 에너지 절약을 해야한다는 결론밖에 생각나지 않는데…
이 강의는 뭔가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는다
@아이오-j9v
2024년 4월 9일 1:36 오전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cwpark-pu4zh
2024년 2월 21일 8:57 오후지구에너지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연을 통해서 잘배워나가는것
같습니다 좋은강연감사합니다
저도 환경보호를 위해 주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편이네요
@민정-s7g
2024년 2월 17일 12:26 오후기후위기가 엄청 심각한 것인데
우리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다니 ㅠ
스스로 주체적으로 생각해야 했었는데 이강의를 듣지 못했다면 못했을 생각이기도 합니다 __;;
프로슈머가 되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
@allimayun7416
2024년 2월 21일 4:01 오후기후변화에 진심으로 걱정하는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앞으로 더 유익한 영상 업로드 기대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완료도 했어요! , 최근에 회사경영 악화로 실직을 해서 많이 우울한데, 당첨이 되면 기분 전환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앞으로 이 채널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sebasi15
2024년 2월 29일 11:00 오전[책이벤트 당첨자] @@user-xu4xn5lr6e @user-du6xd5im5h @zzazzala3
짝짝짝!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3월 7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해외거주자일 경우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당첨메일 발송 시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확인 후 삭제 처리합니다.
@서경훈-t3v
2024년 2월 14일 7:53 오후지구 환경을 지키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의미있는 강연이었습니다.
@이상화-h4j
2024년 2월 14일 6:54 오후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zzazzala3
2024년 2월 20일 9:21 오후하윤희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 교수님의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지금의 우리가 정말 편리하고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는것은 기술의 발전의 영향도 크지만, 그 기술의 발전을 뒷받침 해준 에너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네요.
저도 아포칼립스 장르의 영화를 너무 좋아하는데, 과연 제가 그 상황에서 잘 이겨낼 수 있을까하면서 감정이입을 하게돼요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가 조금만 더 양보 할 수 있는 미덕의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혹은 우리가 지금이라도 당장 기후위기와 에너지 고물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를 강구 할 수 있도록 많은 포럼과 캠페인들이 개최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겨울이 혹독하게 추웠지만 에너지 고물가 시대, 기본은 절약이다라는 마인드로 정말 사소한것이라도 절약해보자는라는 행동으로 실내 온도를 20도정도로 맞추고 , 내의도 껴입고 보온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나는 언젠간 사라질 존재지만, 지구는 다음세대를 이어 영원히 존재해야 하기에 약간의 희생을 감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은미-v5n
2024년 2월 15일 12:25 오후저주세요
@TV-gs4ji
2024년 2월 14일 7:47 오후우리세대는 그저 불편함을 느끼지만 미래세대에는 생존에 위협을 받을수 있다는 교수님의 귀에 박히는 강의 잘들었습니다.
지난번 탄녹위 주대영사무차장님의 강연을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에너지사용자인 우리가 주범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싶은 의욕이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TheSmartJ
2024년 2월 21일 8:26 오전우리나라 못하는거 맞죠! 심지어 중국보다 못합니다! 우리는 이미 중국보다 더한 탄소 최대 빌런국이죠! ㅠㅠ
@민정-s7g
2025년 6월 28일 8:06 오전2025.6.28.토. 세바시 일력 강연
@MaLee1212
2024년 2월 27일 8:06 오후에너지가 사회를 움직이는 동력이며 경제상황도 좌우한다는 생각에 정말 좋은 정보들이 가득한 영상이었습니다!!!!!
@jasonshin4816
2024년 2월 21일 11:25 오후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연 잘 봤습니다. 탄소중립, 에너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응원합니다
@inhaksong8675
2024년 12월 11일 10:28 오후교수님의 알찬 강의 잘 들었습니다:)